갤럭시S2, 예쁜 테마 & 폰트 초간단 변경

728x90
삼성 갤럭시 S2를 사용한지도 어언! 이라는 말이 생각이 나는 때인 것 같습니다. 이제는 대세폰이 되기도 한 '갤럭시 S2' 스마트폰은 스마트한 기능으로 젊은 세대와 함께 기성세대를 아우르고 있습니다. 많은 스마트폰이 있기에 선택의 다양함이 있지만, 저는 궁합이 은근히 삼성과 맞는 것을 경험합니다. 아! 물론 다른 회사의 제품이 안 좋다고 말 하는 것은 절대 아니니 신경 쓰지 마시기 바랍니다.

일단 제가 써 본 갤럭시 S2 이야기만 하고 싶군요. 남들은 이래저래 참 남의 스마트폰 가지고 뭐라 뭐라 잡담도 많지만, 어디 저까지 그런 아수라장에 끼어들어서 같이 노는 짓은 하지 않습니다. 그래도 쓰는 이에게 편리한 기능이 있는 것 알려주는 것만큼 좋은 일은 없을 것 같아서 이번 글에는 편리하게 테마를 바꿔 쓸 수 있는 '테마'와 '폰트'를 바꿔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원래 이번 글로 마무리를 지으려고 그간 써온 총 사용기를 쓰려다 이미 파다하게 알려진 좋은 기능들을 굳이 다시 제가 재방송을 하는 것보다는 저만이 느낀 강점 하나를 소개하는 편이 좋겠더군요.


네! 그것은 바로 갤럭시 S2에서 더 없이 좋은 기능인 전용마켓을 통한 테마 적용법인데요. 제가 저번 글에서 잠깐 다루었던 오픈마켓에 대한 글에 보강을 하는 글이기도 합니다.

사실 그조차도 어렵다고 하시며 실제 사용법을 써 달라고 하시는 메일을 받은지라 더 이 글이 괜찮을 것 같아서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되는 것이기도 하죠.

보통 별 기능 모르고 그냥 스마트폰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이 대한민국 스마트폰 유저들의 특징이기도 한데요. 누가 바꿔줘야만 좀 예쁜 특유의 테마를 사용하기는 하지만, 엄두조차 못내는 이들이 은근히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누구한테 가르쳐 달라고 하고 싶지만 그조차 창피하다고 소심하게 오늘도 스마트폰 고이 재우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 글을 통해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특히 여성분들이 좋아할 만한 '테마 변경법'은 아주 매력적이라고 단언을 하는데요. 제게 메일을 주신 분도 역시나 여성분 이셨습니다. 그래서 기계에 대한 원론적인 기술 정보를 주기 보다는 실제 사용하는 예쁜 스마트폰 만들기 글이 되겠습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가볼까요?! 고고씽~

 갤럭시 S2. 테마 변경법 익히기  

일단 삼성 <갤럭시 S2>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가장 매력적인 기능 중에 하나가 '삼성 Apps' 전용마켓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크게 '안드로이드 마켓, T store 마켓'과 함께 삼성에는 특유의 마켓인 '삼성 Apps'가 있지요.

이는 특화된 서비스로도 아주 특이하고 매력적인 선택권인데요. 간단하게 그냥 '갤럭시 S2'에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삼성에서 개발되는 어플마켓을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 기기에 모두 쓸 수 있다는 것이 좋다는 것이지요.

물론 다른 마켓에도 많은 어플이 있지만, '삼성 Apps' 전용마켓은 특화된 삼성을 위한 어플들이 보기좋게 정돈이 되었다는데 큰 매력이 있습니다. 각종 테마와 폰트를 삼성에 맞게 골라놓았다는 것이 사용하기에도 편하다는 것입니다.

먼저 '삼성 Apps' 전용마켓 버튼을 살짝 터치를 하시면 위에 보시는 화면대로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사진이지만 세 갈래로 되어 있는데요. 그것이 과정입니다. 일단 테마를 깔기 위해서는 '런처'가 필요합니다.

제일 먼저 '런처'를 깝니다. 기본 프로그램을 깐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는 'SSKIN' 테마를 깔기 위해서 런처를 먼저 깝니다. 터치하시고 다운 받으셔 실행만 하시면 다음단계로 진행이 되고 완성이 됩니다.


[SSKIN] Butterfly 런처를 실행시켜서 설치하시면 어플 아이콘이 안 보이는데요. 여기에서 스마트폰의 '홈'키를 누르시면 됩니다. '홈'키는 어떤 것인지 아시죠? 혹시 모른다면 스마트폰 전면부에 버튼 하나 있는 것 그거 말 하는 겁니다. 그걸 누르시면 위와 같이 선택화면이 나오는데요! 노란 박스로 체크해 놓은 것을 누르면 런처로 진입합니다.


그 후 실제로 바뀔 테마디자인 '삼성 Apps' 마켓에서 고릅니다. 저는 [SSKIN] 관련한 라이브배경 '별비'를 선택한 화면입니다. 이 테마 말고도 많습니다. 원하시는 디자인으로 고른 다음 위와 같은 순서대로 터치하시면 됩니다. 굉장히 어려운 것 같지만, 굉장히 쉬운 것은 이 과정이 그냥 어플 하나 까는 것이기 때문이죠.


받은 테마를 실행시키면 설치된 어플의 아이콘이 보일 테고요. 그 아이콘을 터치하시면 위 이미지 첫 번째 선택화면이 나옵니다. '적용' 누르시면 '짜라란~~~' 하며 감쪽같이 예쁜 디자인의 테마로 바뀝니다. 저는 라이브 테마로 바꿨습니다. 움직이는 화면을 볼 수 있죠.

테마가 바뀌면 기본적으로 삼성 '갤럭시 S2' 기본 아이콘들은 위에 보시는 대로 통일성 있게 바뀌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어때요? 보기 좋죠?'


화면에 자리해 있는 아이콘들을 바꾸는 방법은 아시죠? 그러나 테마별로 약간의 차이가 있다는 것은 알아두세요. 제가 사용하는 테마는 어플의 아이콘을 길게 누르면 위 이미지 왼쪽에 있는 것처럼 화면 간 이동을 할 수 있는 확장 툴이 나타납니다.

아이콘을 길게 누르고 표시가 나오면 터치. 그러면 두 번째 화면으로 이동이 되죠. 자신이 가지고 있는 화면의 갯수가 나오는데 그곳을 선택하면 어플의 아이콘을 새로 배치할 수 있습니다. 빈 화면을 길게 터치하고 위젯을 등록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검색창을 넣어보았는데요. 검색창 넣은 오른쪽 화면도 예쁘죠?!

자 길게 설명했지만, 무척이나 짧고 간단한 작업들이니 겁내지 말고 언제든지 해 보세요. 스마트폰이 샤방샤방 해집니다.

 갤럭시 S2. 폰트 변경법 익히기.!!  
두 번째는 '폰트 바꾸기'를 해 보겠습니다. 바로 옆에 보시는 것처럼 'FB 플럼' 이라는 폰트를 보실 수 있습니다. Flipfont라고 쓰여진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삼성 Apps'에 들어가시면 요즘 제일 많이 올라오는 것이 폰트일 정도로 그 수가 다양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테마만 바꾸면 기본 글씨체의 딱딱한 글씨체가 우선 눈에 띌 수밖에 없습니다. 왼쪽 화면도 그렇고 바로 밑에 이어지는 화면 모습도 딱딱한 글씨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화면은 글쎄요. 남자들은 좋아할지 몰라도 여성들은 싫다고 많이 이야기를 하시더군요. 폰트를 바꾸어 좀 더 나만의 예쁘고 독특한 화면을 꾸밀 수 있기 때문에 여성들은 거의 필수적으로 바꾸지 않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주변에서 본 여성들은 하나같이 폰트를 바꿔서 쓰더라고요. 물론 남성들도 기능을 알고 있기에 평범한 화면이 불편하다 싶으신 분들은 과감히 바꿔 쓰기도 합니다. 일단 폰트가 작아도 볼 수 있고, 좋아하는 사람들은 글자를 많이 보여주니까 일부러 작은 글씨체를 선택하는 경향도 있더군요.

자! 그럼 폰트를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해 보셔야죠?! 일단 다운로드 받으시고 실행시키면 설치가 됩니다.


폰트는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했다고 바로 쓸 수 있는 것이 아니란 것은 깔아보면 아십니다. 왜냐고요? 아이콘이 없으니 안 깔린 것처럼 느껴지잖아요.

그렇다면 어디서 찾을까요? 답은 바로 위 이미지에 보시면 있습니다. 갤스2 스마트폰 [환경설정]에 들어가시면 첫 번째 화면이 뜹니다. 위 이미지 순서대로 따라서 들어가 보세요. [환경설정 - 디스플레이 - 화면 디스플레이 - 서체설정] 순서대로 누르시면 자신이 받아 설치했던 폰트가...


'짠~' 이렇게 펼쳐집니다. 위에 이미지 캡처는 다른 폰트를 잡았었는데요. 이번 이미지는 'FB지각쟁이'을 캡처 했습니다. 제가 설치한 폰트인데요. 위 순서대로 했다면 요렇게 리스트가 나옵니다. 선택하고 '예'를 누르면 적용이 됩니다.


결과는 바로 위와 같습니다. '짜라란~~' 훨씬 더 스마트폰이 젊어 보이지 않습니까? 네 젊어 보인다고요.

그렇다면 이제 이 쉬운 작업을 여러분도 해 보시기 바랍니다. 너무도 쉬운 일이 되었습니다. 예전에 광대한 오픈 마켓 시장에서 이런 테마와 폰트 찾으려면 무척 고생했던 시절은 이제 모두 지나가고 있습니다.

특히나 삼성 갤럭시 S2에는 전용마켓인 '삼성 Apps'가 마련이 되어 있어, 무척이나 빠른 접근이 가능합니다. 마음만 먹으면 언제든지 1~2분 안에 '오케이' 되는 세상이 된 거죠. 어때요? 쉽지 않나요?

제가 써 보고 있는 삼성갤럭시 S2에서 좋은 것을 대 보라고 한다면 일단 무조건 '카메라 기능'에 한 표를 줄 테고요. 두 번째는 다양한 어플에 접근할 수 있는 '삼성 Apps' 전용마켓, 세 번째는 'KissAir'의 편리한 PC와의 도킹기능, 아이유나 소녀시대 사진들을 밀고 당기며 볼 수 있는 모션 UI기능, 웹을 빠르게 검색할 수 있는 처리기능, 무선 데이터 전송기능 등 셀 수 있는 만큼의 다양한 기능에 만족을 하게 됩니다.

또 다른 발전된 제품들도 기다려지는군요. 점점 발전하는 기능에 그저 만족을 하고 사용하고 있는 유저의 글이었습니다.

* 여러분들의 추천 한 표는 저에게 큰 힘을 줍니다. 추천쟁이는 센스쟁이랍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