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아라 향한 네티즌 시선. 이제 무시해야 할 수준?

728x90
네티즌의 티아라를 향한 시선은 차갑기 그지없다. 화영 왕따 논란이 있은 후 넷심은 전혀 변하지 않고 있고, 소속사의 안일한 대처는 더욱 더 네티즌의 차가운 마음을 녹이지 못하고 있다. 시간이 지나며 이 사태는 무엇 하나 좋아지려는 모습이 보이지 않고 있고 평행선을 긋고 있다. 단지 논란뿐인 사태라고 해야 할까!

이 사태를 두고 해결할 길은 왕따 사건을 일으킨 장본인들이라고 하는 티아라와 일부 대중들이 피해자라고 하는 화영이 직접 나서서 밝혀야만 진정 국면이 생길 것이라는 의견은 타당한 의견이지만, 사실 이 조차 진정을 시킬 수 있다는 장담은 하지 못한다.

이미 일부 형성된 여론은 미리 답을 스스로 내놓고 있기 때문이다. ‘타진요’와 ‘티진요’의 공통점이라고 한다면 어느 결과를 미리 도출해 놓고, 모두 그곳에 끼워 맞추어 가는 식의 여론을 만들어 나간다는 공통점이 있다. 모두는 아니겠지만, 어느새 모든 이야기들의 결과는 모든 게 되어 버린다.

티아라 사태가 해결될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는 사이. 팀 자체가 모두 그룹 활동을 잠시나마 접은 상태다. 더 활동을 해야 좋을 일도 없으니, 이는 당연한 결과인 셈.

하지만 이미 정해져 있던 개인 활동들은 계속 이어져 소연과 효민, 은정이 각기 드라마에 캐스팅 돼 연기외도를 시작하고 있다. 소연은 <해운대 연인들>, 효민은 <천 번째 남자>, 은정은 <다섯 손가락>에 출연을 한다.

그러나 그녀들이 드라마에 출연을 한다는 것을 아는 네티즌의 여론들은 하차를 요구하고, 프로그램에 대한 공격도 서슴지 않고 있다. 무조건 하차만을 요구하고 있는 넷심이라고 해야 할 것이다. 그들에게는 뭔가를 밝히는 것이 중요한 것이다. 해결도 되지 않은 사태가 있는데, 어딜 활동을 할 생각이냐! 는 식의 사고인 것이다. 뭐 틀린 사고는 아니지만, 그 생각이 너무 편중되어 있다는 게 문제로 대두된다.


여론은 소속사 대표가 아닌 화영을 왕따 시킨 멤버가 직접 이번 사태에 대한 이야기를 하길 원했다. 그래서 그렇게 고대하던 이야기를 소연이 <해운대 연인들> 방송이 시작된 이후 했다. 소연의 인터뷰 요지는 ‘세상에 분란 없는 그룹이 어딨겠는가! 모두 싸우고 풀고 하는 과정을 거친다. 우리는 화영을 팀에서 나가게 하려는 의도는 전혀 없었다. 단지 일본 공연에서의 일만 해결해 달라고 했을 뿐인데.. 소속사 사장이 방출을 했다. 그것은 이해를 할 수 없다’식의 이야기였다.

이 인터뷰를 보면 누구나 거치는 그런 다툼이었다는 것을 알게 된다. 하지만 지나친 소속사 사장의 강경 진압은 전부 그녀들을 이 상황까지 이르게 한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이 인터뷰가 나가고 네티즌들의 마음은 미동도 하지 않았다. 오히려 저주만을 퍼붓는 양상의 여론의 덧글들은 황당할 정도로 한쪽으로 기울어져 있었다.

이어 소연은 드라마 촬영을 하려 움직이다가 사고를 당했다. 하지만 네티즌들의 여론은 이 큰 사고를 접하면서도 더욱 더 악랄한 댓글을 달며 저주의 글을 쏟아냈다. 약 5%를 제외한 95% 수준의 댓글들 모두가 걱정이란 마음은 찾아보질 못하는 수준의 저주 댓글들이었다.

이 댓글을 보고 무섭다는 생각을 한 이가 있을 정도로 그 수준은 심각했다.

사실 이 티아라 사태는 애초 왕따 논란의 증거로 제시되는 것들이 대부분 짜깁기 수준의 악의적인 조작성 증거들이 사태를 더욱 크게 만들었다. 그들이 말하는 떡 먹이는 장면, 우산을 망가트리는 장면, 혼자 떨어져 있는 장면들은 대부분이 이 사태와는 무관한 증거들이었다.

시작자체가 불순한 여론의 조작이 끼어 있었기에 신뢰는 가지 않았지만, 일단 화영의 왕따 사건을 진실로 못 박아 놓더라도 사태는 너무도 쉽사리 풍선처럼 부풀어 올랐다. 본 사태보다 더욱 큰 사태로 말이다.


소연이 인터뷰를 통해서 밝혔지만 이 사태를 대하는 일부 대중들은 전혀 믿으려 들지 않았다. 효민은 <천 번째 남자> 제작발표회에서 따로 말 하기에도 미안하기에 눈물만을 쏟았다. 그러나 이를 대한 네티즌들의 반응은 차가웠고, 그것조차도 쇼라 치부해버리고 만다.

효민의 입장에서는 당연히 미안한 일 일 수밖에 없다. 자신은 이제 막 발을 담그는 수준으로 시트콤에 출연을 하는 것인데, 자신으로 인해서 선배 연기자들이 마음 고생을 하는 것은 그리 썩 마음이 좋지만은 않았을 것이다. 오히려 선배들과 프로그램이 해를 입을까 눈물을 쏟은 효민의 마음이 더 공감이 가는 것은 왜인지 모르겠다.

현재 네티즌들의 여론은 너무 한쪽으로 기울어 있는 것이 분명하다. 더욱이 사고를 당한 소연의 상태에 위로는 못할 망정. 온갖 저주의 글로 이 사고를 티아라 사태로 연결하는 것은 정당화 될 수 없는 행동이라 할 수 있다. 옳은 일에 움직이는 네티즌이라면 옳게 행동을 해야 하는데, 그 옳음을 쟁취하기 위하여 네티즌들은 훌리건의 모습을 보이며 폭동만을 일으키고 있다. 비난만 할 줄 아는 네티즌으로 된 것은 도탄 할 일이다.

그들이 쏟아내고 있는 인터넷 위의 글은 얼굴을 가린 상태로 행해지고 있고, 얼굴을 드러낸 채 뭔가를 밝히려 하는 노력은 전혀 없다. 문제 제기는 열심인데, 문제를 풀자고 하면 막상 나타나지를 않는 유령들 천지다. 어떻게 그래서 그들의 행위가 정당성을 부여 받을 수 있겠는가! 옳은 것은 옳다. 받아들일 것은 받아들여야 요구를 하는 입장도 당당하다. 

그러나 지금은 그런 이가 점점 없어지고 있다. 소연의 사고에 90% 이상 악플로 일관한 넷심은 스스로 단순한 악플러임을 증명한 사례로 대우를 받을 것이다. 당당하려면 스스로 옳은 행동을 해야 하지 않을까?

* 여러분들의 추천(view on)은 저에게 큰 힘을 줍니다. 추천쟁이는 센스쟁이랍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