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액션캠 AS100V 발표, 상상하던 그 이상?

728x90

소니코리아에서 발표한 SONY 액션캠 HDR-AS100V는 상상하던 그 이상의 성능으로 저를 만족시켜줬습니다. 그렇다고 직접 사용해 봤다는 것은 아니고요. 런칭쇼에서 본 것 만으로도 어느 정도 만족을 했기에 이런 말을 하지 않나 생각됩니다.

사실 런칭쇼 이전, 대충 사양 정보에 대한 것은 알고 있었습니다. 가격도 예상한 가격 정도였고요. 무엇보다 관심이 있던 액션캠이었던 지라 실제로 얼마나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만들어 낼까? 하는 궁금증이 런칭쇼에서 해결이 되어 이런 생각도 한 게 아닌가 합니다.

런칭쇼에서 직접 확인한 것은 다름아닌 결과물에 대한 퀄리티였고요. 이 결과물을 마케팅용이 아닌 실제 익스트림 스포츠 선수가 촬영한 것을 보고는 대만족할 수밖에 없었는데요. 무엇보다 저를 가장 놀라게 한 것은 현재 사용하고 있는 핸디캠과 유사한 성능의 '손떨림 보정'을 해 준다는 점과 해상도 면에서 생각한 이상이었기 때문입니다. 런칭쇼에 대한 이야기와 제품 사양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주에 열린 소니 액션캠 HDR-AS100V 런칭쇼였는데요. 일찍 간 보람이 있네요. 사진 앵글에 갤러리들이 그렇게 많이 보이지 않는 행운을 얻은 것이죠. 각 상황별로 세팅된 부스들이 보이고요.


첫 번째 찾은 곳은 스테디샷 존(Steadyshot Zone)입니다. 이곳에서 '손떨림 보정' 기능인 B.O.SS 테스트를 구경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이렇게 디테일을 보여주는 소니였던 지라 특별히 동영상으로 기록해 왔습니다.

밑에 영상을 볼 때 팁은요 두 영상을 나란히 보면 오른쪽 AS100V가 어느 정도 손떨림 보정을 하는지 아주 쉽게 알 수 있게 됩니다.


자, 어떠신가요? 보시면 정말 확연하게 차이가 날 겁니다. 이게 뭐에 좋냐고요? 수전증 있는 분에게 정말 좋습니다. 또 자전거나 헬멧 등에 부착했을 때 떨림을 보정해 주면 훨씬 더 좋은 영상을 얻을 수 있기에 여러 번 고생하는 것을 막아줍니다. 흔들려서 영상을 다시 찍는 경우가 많거든요.


위 사진 중 오른쪽에 보이는 게 이번에 발표된 HDR-AS100V 입니다. 저에게 있어 손떨림 보정은 무조건 합격점을 받았습니다.


위에 보시는 것은 AS100V를 제어할 수 있는 컨트롤러인데요. 최대 5대의 액션캠을 동시에 제어 가능하네요. 머리에도 달고, 자전거에도 달고.. 다양한 화각에 설치해 제어하면 동시에 여러 각도 영상을 찍을 수 있는데요. 편집시 다양한 화각에서 찍힌 사진을 가지고 있으면 다이내믹한 영상을 만들 수 있어 좋은 소식이 아닌가 합니다.

동영상을 녹화하면서 동시에 확인도 가능하니 정말 좋은 거죠. 보통 액션캠으로 영상 촬영하면 다 찍은 후에 볼 수 있는데, 동시에 볼 수 있으니 편하죠. 또한, 설정 정보를 조작할 수도 있어 편할 것 같습니다. 밴드형태로 되어 있군요.


바로 위처럼 다양한 화각에 액션캠 AS100V를 설치해 영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것도 화질 좋게 말이죠.


그렇다고 자전거에만 사용할 수 있는 게 아닙니다. RC카에 부착해 도로를 달리는 영상을 찍거나, 여행지의 모습을 담을 수 있으며, 그밖에 다양한 시도를 할 수 있어 유용하겠네요. 간혹 로우앵글에서 찍는 영상이 필요할 때 유용하겠더군요. 사람이 걸어가며 찍는 것이 흔들림이 많다면 이 방법을 쓰면 좀 더 매끄럽게 영상을 찍을 수 있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또한 지지할 만한 곳에 설치해 놓고 관찰 영상을 찍을 수도 있을 것 같아 좋습니다. 와이드 렌즈로 넓은 시각을 찍을 수 있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고속 동영상도 찍을 수 있죠. AS100V는 자이스 렌즈와 Exmro R센서, BIONZ X 프로세서로 XAVC S 포맷을 지원해 전문가급 영상을 찍을 수 있습니다. 50Mbps의 빠른 레이트로 기록을 해 좀 더 좋은 영상을 얻게 됩니다.


소니의 플레이 메모리스 모바일(Play Memories) 앱을 설치하면 좀 더 재미있는 영상을 찍고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겠죠. 설치해 놓고 NFC 기능으로 연결하면 원터치로 연결이 됩니다. 와이파이의 경우로 다운로드나 공유를 하려면 그냥 기기에 가져다 대면 되는 것이기에 끌립니다. 가장 간단한 요구 기능이기도 하지만, 아직 그것을 만족시키는 제품들이 많지 않은 상황이라 눈에 띕니다.

영상을 간단하게 편집할 수도 있고 맵뷰로 기록할 수도 있으며, 화면 회전, 고속 녹화 편집 기능까지 제어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요즘은 스마트폰과 태블릿으로 연결할 수 있어 다양한 기능을 써볼 수 있겠고요. 실제 그만큼 편해졌습니다.


AS100V를 사용함에 편리한 시스템들이 보였는데요. 어지간한 상황들에 맞을 만한 용품들이 마련돼 있습니다. 머리에 장착하거나 손목에 장착하거나 또 다양한 곳에 부착할 때 필요한 장비들이 쭈욱 보이네요.


NFC 태깅은 위와같이 하면 신호를 잡는 순간 바로 앱이 실행돼 편리한 기능을 쓸 수 있게 하죠.


맵뷰를 이용하면 자신이 움직인 곳도 편리하게 기록해 줍니다. 얼마나 이동했는지 말이죠. 상세하게 알려줍니다. 이런 것도 기록해 두면 참 좋을 거라 생각이 드네요.


AS100V 는 전문가용 기기로 1,350만 화소의 엑스모어 R CMOS 센서를 사용하는데요. 기존 프로세서 대비 약 3배 이상 처리 속도가 빨라졌다고 합니다. 와이파이와 NFC 기능 모두 지원하고요. 위에 보시는대로 방수 기능은 물론, 방한, 방진, 방충 등 4대 방지 기능을 제공하죠. 170도의 초광각 자이스 테사 렌즈를 탑재했습니다.


방수케이스 없이도 방수가 되고요. 손떨림 보정 기능이 뛰어나 위와 같이 장착해 어려움 없이 다니며 영상을 촬영할 수 있네요. 영하 10도의 방한 기능도 눈에 띕니다.


AS100V는 HD급 영상을 찍을 수 있고요. 위에서 말씀 드린 대로 120프레임과 240프레임으로 영상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즉, 고속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는 겁니다. 빠르게 움직이는 영상을 기록해 압축하면 슬로우 모션으로 볼 수 있어 유용하겠습니다. 또 느리게 재생하며 뛰어난 화질로 움직임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은 행복함이죠.


컬러 세팅 모드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명한 모드인 비비드 모드와 뉴트럴 모드로 세팅 모드를 선택할 수 있고요. 뉴트럴 모드로 본래 색감의 모드로 촬영해 편집해 사용할 수 있죠. 뉴트럴 모드로 찍으면 후보정이 쉽지만, 비비드 모드는 선 보정된 효과 때문에 후보정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 두 모드를 선택할 수 있으니 자유로움이 보장되네요.

다음 보시는 영상은 2초 단위로 런칭쇼를 정리해 놓은 영상입니다. 처음 보시는 분에게는 이 영상 진행이 빠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스페이스바를 이용해 오래 보고 싶은 영상은 효과적으로 멈춰 보시면 되겠습니다.

[추천영상 입니다. 이거 하나로 모두 설명되지 않을까 하네요]

긴 영상보다는 짧게 정리한 영상이기에 효과적일 거라 판단되네요. 영상이 빨라서 못 봤다면 다시 보기로 재생해 스페이스바를 이용, 끊어서 보시면 되겠네요. 길게 만들면 지루할 것 같아 2초로 끊었답니다.


여행할 때 꽤 효과적으로 기록을 남길 것 같네요.



고기에 밥까지 해결한 런칭쇼였네요. 여러모로 만족스러운 런칭쇼군요.


방수, 방진, 방한 기능까지 갖춘 소니 액션캠 AS100V는 요즘 같은 세상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화질과 손떨림 보정에 방수, 고속촬영까지 어느 하나 마음에 안 드는 게 없네요. 놀러갈 때 한 대 장만하고 싶어집니다.

출시 기념으로 3월 26일부터 4월 1일까지 예판도 한다고 합니다. 소니스토어 온라인 및 오프라인 매장에서 한정 수량으로 예판하는 건데요. 예판 구입 시 2014 브라질 월드컵 공인구와 액션캠 정품 배터리를 선물로 전원에게 증정한다니 구매하려는 분은 이 기회를 이용하면 되겠네요. 선착순 50면에게는 영화 어메이징 스파이더맨2 예매권 2매를 추가 증정한다고 합니다. 또 스크랩 이벤트도 있다니 공식 페이스북을 예의주시해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여러모로 유용하리라 생각되는 액션캠 AS100V 입니다.


* 여러분의 손가락 모양 클릭 추천은 큰 힘이 됩니다. 추천쟁이는 센스쟁이랍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