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4, 아껴 쓰려면 S View 커버는 기본

728x90


제가 요즘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은 삼성 갤럭시 노트4 입니다. 이 스마트폰의 특징은 S펜을 이용한 작업이 무척 많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는 소리는 디스플레이 관리를 잘해야 한다는 소리라고 들립니다.

디스플레이 액정을 관리하는 방법이야 많습니다. 액정보호필름을 붙인다거나, 보호될 만한 백에 넣어 다닌다거나, 아니면 아예 손에 들고 다니는 이도 있습니다. 그러나 S View 커버식으로 앞면이 덮이는 구조의 케이스를 이용하는 이들은 염려할 사항이 줄어들어 편하게 이런 패턴을 유지합니다.

특히 이전 삼성 제품을 사용한 분이라면 S View 커버 마니아들이 있기 마련인데요. 저도 그런 마니아 중에 한 명이기도 합니다. 전 다른 기기에도 S View 커버를 입혀 다니기도 했습니다.

S View 커버가 좋은 점은 앞뒤, 옆면 모두를 보호해 준다는 점에서 일단 첫 번째 좋은 것이고요. 두 번째 좋은 점은 해당 브랜드에서 만들었기에 신뢰도에서 100% 만족하게 됩니다. 그 이유야 완전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고, 모난 부분이 없다는 점에서 만족하게 됩니다.

그리고 일반 케이스에서 누릴 수 없었던 전문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S View 커버는 마니아가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커버를 덮은 상태에서 통화가 가능하고 카메라가 사용 가능하며, 여러 옵션을 조절해 멋진 기능을 사용할 수 있기에 다른 걱정이 없더군요.



제가 S View 커버를 만나기 전엔 바로 위와 같이 생폰을 들고 다녔습니다. 아무래도 걱정이 될 수밖에 없더군요. 혹시 스크래치 나지 않을까? 하는 생각들 때문에 항상 조심하게 되더군요.



생폰을 가져 다니면서 좋은 점은 내가 갤럭시 노트4를 사용하고 있다는 자부심과 예쁜 폰을 들고 있다는 만족감인데요. 아무래도 걱정이 되는 건 어쩔 수 없습니다. 언제 떨어트릴지 모르는 그 불안감은 아주 긴장감의 연속입니다.



삼성 정품 액세서리 커버인 갤럭시 노트4 S View 커버는, 무엇보다 갤럭시 노트4의 순기능적 혜택을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입니다. 커버가 씌워지지 않은 갤럭시 노트4의 느낌과 또 다른 느낌을 받는다는 점도 좋더군요. 화면 전환 같은 것도 달라져 새롭기도 합니다. S View 커버는 바로 위와 같이 정품 케이스임을 증명합니다. 삼성 로고가 찍혀 있는 갤럭시 노트4의 4란 숫자와 고급스럽게 케이스에 담긴 S View 커버는 반가움이었습니다.



정품 케이스에 담긴 S View 커버를 빼 보니 슬림한 커버가 매력적이었습니다. 그리고 중간에 파인 줄이 보이는데요. 앞면에 두 줄, 뒷면에 세 줄이 있는데 이게 그립감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더군요. 흘러내림도 방지하는 효과를 줬습니다.



S View 커버 전면 투명창에는 어떤 식으로 표현이 되는지에 대한 샘플 디스플레이 비닐이 붙어 있습니다. 바로 떼어 버리면 됩니다.



아무래도 뒤 커버를 열어야 하고, S View 커버의 온전한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전원을 꺼야 하기에 저는 전원 끄기를 선택해 시스템을 오프 합니다.



우선 S View 커버의 홈을 살펴보면 맨 아래 S펜 삽입이 쉬운 구조로 홈이 매끄럽게 파여 있습니다. S펜을 빼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습니다.



S View 커버의 전면에는 갤럭시 노트4 글자가 음각으로 새겨져 있고, 뒷면에는 삼성 로고가 음각 처리되어 있습니다. 저는 정열의 레드를 선택했습니다.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 노트4가 블랙이기에 그와 잘 맞는 컬러인 레드를 선택한 것입니다. 원래는 몽블랑 에디션을 사용하고 싶었지만, 여의치 않아 포기하고 S View 커버로 왔습니다. 카메라 홈도 아주 매끄럽고 예쁘게 파여 기능을 100%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피커 홈도 보이네요. (아차! S View 커버의 컬러는 6가지 컬러가 있습니다)



S View 윈도우는 투명하게 처리되어 있죠. 라운드 처리도 예쁘게 나 있고요. 백 커버 안쪽을 보니 각 쓰임새에 정확히 홈들이 배치돼 만족감을 줍니다.



S View 커버 전면 상단에는 수신부 홈이 마련돼 있습니다. 소리 깔끔하게 들립니다.



앞면과 뒷면 중간 접히는 부분에는 음량 조절 표시도 돼 있습니다. 볼륨 업&다운도 쉽습니다.



순정 백 커버와 S View 커버는 기본적으로 동그라미로 표시된 부분이 달라 보입니다. 이 부분이 바로 스마트한 갤럭시 노트4의 기능을 쓸 수 있게 해주는 건데요. 위 부분은 네 면이 완전히 닿았을 때 오작동을 안 합니다. 간혹 한 구석을 체결하지 않아 오작동하는 분도 계시더군요. 네 면을 꾹꾹 눌러 잘 작동하게 해주세요.



기본 커버와 S View 커버의 차이라면 카메라 홈의 깊이이기도 한 것 같네요. S View 커버는 카메라가 안으로 매립되는 구조로 평평한 곳에 놓을 때도 안심됩니다.



위 이미지에 표시해 놓은 곳이 바로 갤럭시 노트4의 S View 커버가 제대로 작동하기 위한 곳입니다. 이 부분을 잘 맞춰 끼우시면 됩니다.



정상적으로 커버를 닫은 후 켜니 노트4는 정상적인 기능을 하며 새로운 설정을 기다립니다.



커버를 닫고 S뷰 윈도우 화면을 바꿔 본 이미지 입니다. 현재 저는 이 화면을 사용하고 있기도 하죠. 화면은 여러 개 입니다. 밑에서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설정 화면은 바로 위 이미지처럼 등장합니다. 총 4가지의 선택 화면이 나오는데요. ‘즐겨 찾는 연락처’, ‘설정’, ‘손전등’, ‘심박수 측정’ 아이콘이 뜹니다. 편의 기능을 좀 더 접근하기 쉽게 만든 거군요.



[설정] 아이콘을 선택해 안쪽으로 한 단계 들어가니 [스타일 시계 설정 – S뷰 윈도우 배경화면 – 표시할 항목 선택] 옵션이 보입니다. 자신이 원하는 옵션을 조정하면 되죠.



우선 맨 위에 있는 [스타일 시계 설정]을 터치해 들어가 시계 설정을 해보는데요.



위와 같이 멋진 시계의 S뷰 윈도우를 택해 봤습니다. 이렇게 가지고 다녀도 될 것 같네요.



그 다음은 [S뷰 윈도우 배경화면 설정]에 들어가 원하는 화면을 설정해 보겠습니다. 총 9가지 화면에 마지막은 자신이 원하는 다른 사진을 넣을 수 있는 화면이 보이는군요.



S뷰 윈도우 화면을 설정하고 또 다른 기능인 [즐겨 찾는 연락처]를 터치해 봤더니 바로 위 화면이 등장하네요. 이곳에 자주 이용하는 연락처를 등록해 놓으면 따로 커버를 열지 않고도 전화를 할 수 있어 편리하겠더군요.



그리고 운동할 때 자주 애용하는 [심박수 측정] 아이콘을 터치해 심박수를 측정해 봅니다. 이 또한 커버를 열지 않은 상태에서 진행할 수 있어 여간 좋은 게 아닙니다.



카메라 또한 커버가 닫힌 상태에서 작동할 수 있습니다. 사실 간단한 전화나 간단히 카메라 작동할 때 일일이 커버 열고 닫는 게 꽤 불편한 일이었는데요. 바로 접근 가능한 점은 장점으로 자리하고 있습니다.



완전히 체결한 상태에서의 갤럭시 노트4를 보니 뭔가 안심도 되고 좋습니다. 커버를 닫았을 때 자동 화면이 꺼지고 켜지는 기능은 무척 편리합니다.



위 이미지를 보시면 S View 커버의 숨은 매력을 볼 수 있는데요. 측면보호 기능에 있어서 우수한 디자인인 라운드 디자인은 고급스러움까지 선사해 줍니다. 커버 모서리와 스마트폰 간의 거리가 있어 보호를 해줄 수 있죠. 또한, 전원 버튼을 쉽게 누를 수 있게 인체공학적으로 홈을 파 작동을 쉽게 합니다.



S View 윈도우에 표시할 항목도 정할 수 있습니다. 바로 [날씨]와 [만보계]가 보이는데요. 저는 모두 켜놓았습니다. 둘 모두 유용하게 쓰이는 것이라 생각돼서죠.



갤럭시 노트4의 S View 커버는 기존의 뮤직 컨트롤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배경화면을 편집해 넣을 수도 있어 좋고요. 퀵 카메라로 빨리 카메라를 작동시켜 원하는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것은 매우 큰 장점이라 생각되었습니다.

[즐겨 찾는 연락처] 등 등록해야 하는 부분은 해당 부분을 터치하고 커버를 열면 해당 주소록이 자동으로 열려 쉽게 등록할 수 있습니다.

[설정] 부분도 S뷰 윈도우 외부에서뿐만 아니라 앱으로 접근해 조작하려면 설정을 터치하고 커버를 열면 ‘액세서리’ 앱이 바로 열려 조작이 쉽습니다.

특히, 손전등 사용이 많은 분은 S View 커버가 닫힌 상태에서 S뷰 윈도우에 있는 ‘손전등’을 실행시키면 어두운 곳이 환해지기에 사용해 보시라 추천해 드립니다.

위 해당 제품은 가까운 삼성 모바일스토어에서 체험 및 구매가 가능하며, 삼성 모바일스토어 페이스북(facebook.com/samsungmobilestore)에서 다양한 제품 정보와 가까운 매장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네요.

S View 커버는 갤럭시 노트4의 필수 액세서리 아이템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합니다.



* 여러분의 공감 클릭은 큰 힘이 됩니다. 공감쟁이는 센스쟁이랍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