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상 이종석, ‘닥터 이방인’ 진혁 PD의 의도가 성공했다

728x90


드라마 닥터 이방인이 시작될 무렵 제작발표회에서 진혁 PD는 “스타에 의존하기보다는 드라마를 통해 신인 배우들이 발굴되고 새로운 시도를 하는 부분이 더 많아졌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한 바 있다.

당시 대형 스타 배우라고 할 만한 이가 없던 이 드라마는 그가 생각하기엔 모두 신인이라 생각되는 배우들의 출연이 불안은 했을 것이다. 그나마 박해진과 이종석이 여러 드라마로 이름을 알리고 있던 터라 걱정은 덜었겠지만, 강소라와 진세연의 캐스팅은 그가 말한 스타 발굴을 위한 시도로 받아들여졌기에 드라마는 내용이 빈약했어도 이 드라마를 통해 발굴한 강소라가 있었기에 반은 성공했다고 시청자는 생각할 수 있었다.

<닥터 이방인>은 사실 메인 급 배우라 할 만한 배우가 없었다. 당시 박해진이나 이종석 모두 주연보다는 조연으로 이름을 알린 배우들이고, 강소라와 진세연 또한 조연으로 꾸준히 활약해 왔다.

진혁 PD의 가장 큰 오산은 진세연을 주연으로 캐스팅했다는 점이었지만, 조연에서 주연으로 훌륭히 자기 몫을 해낸 강소라의 연기 덕에 <닥터 이방인>도 나름 한류 드라마에서 인기를 얻을 수 있었다.



여자 배우는 예상을 빗나가 조연이 주연급의 활약을 보여 스타 대열에 올랐고, 남자 배우에선 진혁 PD의 예상대로 모두 주연급으로 성장해 이어진 드라마에서 모두 주연을 꿰찼다.

강소라는 이후 <미생>에서 스타 배우로 발돋움하여 현재 많은 사랑을 받고 있고, 자기 위치를 공고히 하고 있다. 그녀와 함께 출연했던 진세연은 반대로 거품 캐스팅이 증명되며 자기의 위치로 돌아갔다.

박해진이야 워낙 오랜 연기 생활로 그 실력이야 인정받고 있었지만, 대외적으로 주연을 꿰찬 적이 없어 안타까움을 줬던 인물이다. 하지만 이 드라마 이후 승승장구하며 당당히 주연으로 활약해 뿌듯하게 하고 있다. 게다가 중국 내 인기를 기반으로 한 인기까지 더해지며 현재는 한국과 중국 모두에서 주연으로 활약하는 배우가 돼 있다.

<닥터 이방인>에 출연한 마지막 인물인 이종석도 이 드라마를 기점으로 완전한 주연감이라는 것을 증명해 내고 있다. 현재 방영되고 있는 <피노키오>에서 그는 엄청난 활약을 보여 완전한 주연급으로 올라섰다.

이종석이 주연급으로 올라서기까지는 사실 진혁 PD의 노고만 있던 것은 아니다. <시크릿 가든>의 신우철 PD의 몫도 있는 것이고, <하이킥! 짧은 다리의 역습>의 김병욱 감독도 한몫했다. 또 현재 인연으로 이어지고 있는 조수원 감독은 <너의 목소리가 들려>에서 그와 인연이 돼 그를 현재 주연으로 캐스팅했기에 절대적인 몫을 하지만, 기점으로 봤을 때는 <닥터 이방인>이 도움이 됐기에 진혁 PD를 언급하지 않을 수 없다.



진혁 PD는 이종석과 <검사 프린세스>를 통해 최초 인연이 돼 그 인연으로 <닥터 이방인>까지 작업했다. 당시까지 마땅히 주연으로 활약하지 못한 것이 안타까웠던 차에 그의 의도대로 풀려 포텐셜이 터졌다.

<닥터 이방인> 시작 당시 진혁 PD의 스타발굴 목표는 성공했고, 그 성공 인물 중 이종석이 있다는 것은 시간이 지나 생각해도 참 멋진 일이라 생각돼 언급하지 않을 수 없다.

또 그런 바람을 이어 조수원 감독까지 두 번째 인연을 맺어 더 멋진 배우로 설 수 있게 해준 것은 시청자와 대중이 이종석이란 멋진 배우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줬기에 그들의 안목에 박수를 보낼 수밖에 없다.

<너의 목소리가 들려>에서 사실 이보영이 빛날 수 있던 가장 큰 이유에는 그 역할을 빛내준 이종석이 있어서였다. 기존 <내 딸 서영이>의 프리미엄을 안고 왔고, 배역이 빛날 수 있게 해준 작가의 필력과 감독의 연출이 뒤따라 이보영이 더 빛나 보인 듯했지만, 사실 뒤로 더욱 빛난 것은 이종석이었다.

그런 그가  <2014 SBS 연기대상> 특별상을 받은 것은 아주 당연한 일이다. 그는 특히 SBS의 드라마 <검사 프린세스>, <시크릿 가든>, <너의 목소리가 들려>, <닥터 이방인>, <피노키오>에서 독특한 매력을 발산하며 SBS의 시청률 보증 수표가 됐다. 이런데도 그에게 특별상을 주지 않을 수는 없었을 것이다.


* 여러분의 공감 클릭은 큰 힘이 됩니다. 공감쟁이는 센스쟁이랍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