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 패밀리박스’는 가족간 데이터 공유를 자유롭게 해준다

728x90

가족간 모바일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는 앱 서비스로 인기를 끌고 있는 kt의 ‘올레 패밀리박스’는 매우 유용한 서비스일 수밖에 없습니다.

자신이 필요한 데이터를 꺼내 쓰고, 자신의 데이터가 남으면 공유할 수 있으며, 다른 가족이 쓸 수 있게 하는 서비스는 매우 유용할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 저가의 청소년 요금제를 사용하는 자녀라면 상대적으로 데이터 소모량이 없는 부모님의 데이터를 꺼내 쓸 수 있는 장점이 있죠.

기존부터 kt의 ‘올레 패밀리박스’를 사용한 분이라면… 또는 ‘올레 패밀리박스’ 서비스에 대해서 아는 분이라면 알고 있을 내용도 있을 겁니다. 하지만 서비스는 조금씩 바뀌기에 저도 정리차원에서 바뀐 서비스를 알려 드리고자 합니다.


‘올레 패밀리박스’는 쉽게 생각할 때 개념적으로 ‘남거나 부족한 데이터와 멤버십 포인트를 가족 간 공유하는 서비스’ 입니다.

이 앱(App) 서비스를 사용했던 유저라면 이 앱 서비스가 좋은 이유를 알 텐데요. 꺼내거나 나눠 쓰기를 위한 과정이 무척 쉽다는 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쉬운 유저 인터페이스로 이런 과정이 더욱 쉽기에 인기도 있습니다.

게다가 이 앱 서비스는 매월 무료 데이터와 무료 포인트, 무료 WiFi 이용권 등 다양한 추가 혜택까지 제공해 그 인기가 더합니다.


위에 보시는 정리표는 올레 스마트 블로그에 정리된 내용인데, 잘 정리되어 보여드립니다.

패밀리박스는 ‘데이터 박스 / 포인트 박스 / 혜택 박스’로 총 3개의 박스로 구성돼 있는데요.

‘데이터 박스’는 가족의 데이터를 담아둘 수 있는 공용공간 입니다. 즉, 가족의 공용 저금통이 되는 곳입니다. 가족간 데이터를 담고 꺼낼 수 있는 공간이죠. 데이터는 1개월 이월 혜택이 있습니다.

‘포인트 박스’는 가족의 올레멤버십 포인트를 담아둘 수 있는 공용공간입니다. 매월 무료 포인트를 제공해주는데 이곳에 저장해 놓고 빼 쓰면 됩니다. 가족 1인당 1,000점을 제공하죠.

‘혜택박스’에는 다양한 통신혜택과 이벤트 전용공간이 마련됩니다. 매월 가족당 무료 지급되는 WiFi 이용권을 찾을 수 있습니다. 노트북과 태블릿 PC에서 사용 가능한 와이파이여서 장점입니다.


혜택박스에는 그밖에 다양한 혜택이 지속적으로 추가 예정이라고 하니 기대해봐도 좋을 듯합니다. 지난해에는 생일케이크 50% 할인혜택이 제공됐는데. 확실히 아셔야 하는 건 이 혜택은 이제 제공되지 않습니다.

패밀리박스 사용방법?

올레 패밀리박스는 ‘데이터와 포인트를 가족 간 공유’하는 앱 서비스로 남으면 담고, 부족하면 꺼내 쓰는 서비스라고 했죠. 사용방법은 앱 서비스라 무척 쉽습니다.

<이미지 출처=올레 스마트 블로그>

패밀리박스 앱을 설치하면 쉽게 볼 수 있는 화면이 등장합니다.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 양이 보이고요. 가족간 패밀리박스에 초청해 놓으면 데이터를 담고 꺼낼 수 있는 화면이 활성화 됩니다.

담을 양과 꺼낼 양을 선택해 조절할 수 있죠. 담기와 꺼내기 작업을 끝마치면 완료 화면도 등장합니다. 10분 후 데이터에서 차감된다는 메시지가 나오고 정보 반영을 위해 일정시간 동안 재사용에 제한이 있다 메시지를 뿌려 이해를 돕습니다.


담고 꺼낸 데이터 현황은 늘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패밀리박스 앱의 ‘내 정보’ 화면에서 잔여 데이터 현황을 볼 수 있고요. 옆으로 슬라이드 하면 데이터 상세 내역, 월별 데이터 사용 추이, 담기 가능한 데이터와 포인트까지 상세하게 내역을 알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단독으로 사용하는 화면을 보여드릴 수밖에 없는데요. 내 정보에 대한 부분을 위와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는 게 최고 강점인 ‘올레 패밀리박스’는, 데이터가 부족할 때와 꺼내 쓸 때 유용한데요. 필요할 때마다 ‘추천상품보기’를 통해 패밀리박스 내에서 포인트 결제와 일반결제, 당겨쓰기로 데이터를 즉시 충전할 수 있습니다.


매월 WiFi 이용권 제공

메인 화면 혜택 박스에 나온 올레 와이파이 이용권을 터치해 보니 상세보기가 되고, 어떻게 사용하는가가 나오네요.

전국 olleh WiFi Zone에서 무제한 인터넷을 즐길 수 있는 것인데요. 노트북이나 태블릿PC 등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 유용합니다. 중요한 것은 지정한 1종의 WiFi 단말기로 무선인터넷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을 유념하시면 되겠습니다.

매월 쌓이는 무료 데이터와 멤버십 포인트

앞서 한 번 언급한 바 있는 매월 무료 데이터와 멤버십 포인트 제공이란 부분도 유익합니다.

이는 두 명 이상만 모이면 매월 보너스를 받는 것인데요. 혼자는 못 받는 서비스라는 소리이기도 합니다. 가족간 결합 서비스를 이용하면 이용 가능한 서비스죠.

매월 1일 가족 한 사람당 100MB, 멤버십 포인트 1,000점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kt 모바일 요금제에 가입돼 있는 분 중 결합상품으로 올레 인터넷이나 휴대폰 2개 이상 가입한 분들은 패밀리박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결합상품에 가입하지 않으셨다면 olleh 휴대폰을 사용하는 가족과 결합이 가능해 사용할 수 있고요. 스마트 데이터를 사용하는 것이기에 3G 휴대폰에선 제약이 있습니다. 즉, 스마트폰에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보시면 편할 것입니다.

<이미지출처. 올레 스마트블로그>


가족을 결합상품 가입 초대하려면?

결합상품에 가입하지 않은 가족은 언제든 초대하기가 가능한데요. 위에 보시는 이미지는 제 것이 아니지만, 샘플로 보시면서 이해하시면 될 듯합니다.

패밀리박스에 가입한 고객이 가족에게 초대문자를 보내 손쉽게 가입할 수 있게 했습니다. 초대를 받은 가족이 수신한 메시지 중 ‘지금 가입하기’ url을 터치해 가입하면 결합상품에 가입되는 것이죠.

가족 관계 증명을 하라는 본인증명서류는 공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신분증인데요.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공무원증, 외국인등록증 등의 가족관계 증명서류를 휴대폰 카메라로 찍어 올리시면 됩니다.

올레 패밀리박스 전용앱 다운로드 방법?

패밀리박스 전용앱은 안드로이드 앱인 ‘구글플레이스토어’를 이용하는 방법과 iOS의 ‘앱스토어’ 앱을 이용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올레 마켓에서도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사용하기 위한 로그인은 전화번호로 인증한 이후 이용약관 동의 및 프로필을 등록하면 완료됩니다.


프라임 무비팩 1개월 이용권 증정 이벤트

올레 패밀리박스를 3월 19일부터 3월 27일까지 가입하는 분에겐 특별한 이벤트가 있습니다. 전부는 아니고요. 5,000장 한정 이벤트 입니다.

패밀리박스 가입고객 중 선착순 5,000명 대상으로 프라임 무비팩 1개월 이용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하고 있네요. 꽤 유용한 상품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응모 방법은?

패밀리박스 프라임 무비팩 1개월 이용권 증정 이벤트 응모는 [패밀리박스 이벤트 배너]를 클릭하고, 상세페이지 하단 [응모하기]를 클릭. 마지막은 ‘당첨자 발표 후 일괄 발송’으로 처리되는데요.

아무래도 선착순이니만큼 빠른 가입이 행운을 얻는 방법이리라 봅니다.


리마인드

지금까지 설명해 드린 패밀리박스에 대한 이해는 과정을 지켜보셨다면 쉽게 이해하셨을 것이라 봅니다만, 그래도 다시 한 번 정리해 설명드리자면…

패밀리박스는 ‘가족간 데이터와 멤버십 포인트를 나눠 쓸 수 있고 손쉬운 데이터 관리, 매월 무료 데이터와 무료 포인트, 무료 WiFi 이용권 등 다양한 추가혜택이 제공되는 안정적이고 좋은 앱(App) 서비스입니다.

스마트폰 데이터를 남거나 부족하면 가족간 공유하는 앱 서비스로 매우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 사랑받는 서비스입니다.

제공되는 혜택의 경우는 조금씩 변하니 그 점도 생각한다면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으리라 봅니다.

가족간 데이터 공유를 통해 부족한 데이터를 끌어 쓰고, 덜 필요한 데이터는 공유해 쓸 수 있게 하는 서비스는 무조건 추천일 수밖에 없네요.

전 그럼, 다른 글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 여러분의 공감 클릭은 큰 힘이 됩니다. 공감쟁이는 센스쟁이랍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