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7과 최신폰 구매, 부담 없는 kt 공시지원금이 있다

728x90

최신의 스마트폰을 사용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은 매년 새로운 기기에 대한 호기심과 소유욕을 느끼게 됩니다. 그러나 매년 구매가 어려운 것도 사실입니다. 적잖은 비용도 그렇지만, 그 비용을 줄이기 위해 선택한 약정 기간이 있어 쉽게 구매가 어렵습니다.

그러나 이런 아쉬움과 불편함을 줄여주기 위해 통신사는 공시지원금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공시지원금을 받아 비용의 부담을 줄이라는 작은 배려이고, 소비자는 지원되는 비용으로 부담감을 줄입니다. KT는 바로 소비자의 부담을 줄여주는 공시지원금을 최대 11만 5천원 지급해 이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공시지원금은 무엇?

의미상 공시지원금이 뭔가? 에 대해서 궁금한 소비자가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지원금’이란 것을 보면 이해는 쉽습니다. 공정한 경쟁을 위해 통신사에서 일괄적으로 지원금 규모를 고정시키는 것입니다.

장점은 어느 지점에서나 같은 가격대의 공시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어느 지점에서나 마음 편안히 구매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요즘 한참 구매 물결이 일고 있는 최신 스마트폰인 아이폰7과 아이폰7 플러스 또한, kt의 올레샵(링크)에서 어느 정도의 공시지원금이 붙었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115,000원의 공시지원금이 붙은 걸 보실 수 있습니다.

출고가에서 공시지원금을 빼면 소비자의 부담감은 사실 확 줄어드는 느낌이 들고, 추가지원금까지 빼면 애초 출고가에서 약 13만원 가량 비용을 줄일 수 있어 공시지원금은 큰 혜택일 수밖에 없습니다.

‘출고가 – 공시지원금 – 추가지원금 = 할부원금’이 되어 아이폰7(iPhone7) 32GB의 경우 할부원금이 736,800까지 할인 혜택을 볼 수 있어 적극적으로 사용을 권할 수밖에 없습니다.

할부원금은 약정 기한에 따라 나누어 청구가 되는 식이죠.


아이폰7과 아이폰7 플러스(iPhone7 plus)뿐만 아니라 LG V20도 볼 수 있으며, kt와 화웨이가 콜라보 판매하는 BeY Phone도 공시지원금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최신 기종이 아닌 기존 아이폰 SE와 LG G5와 삼성 갤럭시S7 모델들도 다양하게 공시지원금을 확인할 수 있어 계획하고 구매하기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상세히 살펴봐야 할 것은?

공시지원금은 또한 모든 상황에서 같은 공시지원금을 주는 것은 아니라는 점은 알아두셔야 할 것입니다. 소비자가 사용하고 있는 요금제에 따라 지원금의 크기도 달라지기 때문에 상세히 살펴보라는 것입니다. 이는 간단한 이치지만, 높은 요금제를 쓰는 경우 더 많은 공시지원금을 받을 수 있기에 그 점을 잘 살피라는 것입니다.

잘 살피면 좋은 점은?

위 이미지를 자세히 보시면 빨간색 글자로 표기된 부분 중 ‘0원’ 항목이 있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이 항목은 공시지원금 제한이 풀려 더 많은 공시지원금을 받아 무료로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이기에 보라는 것이며, 제한이 풀린 제품 중 기존에 다가가기 어려웠던 제품이 있기에 낮춰 접근하려는 분은 잘 살펴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kt올레샵 공시지원금 정보 페이지 링크


kt는 대표적으로 아이폰을 소비자에게 접근하기 쉽게 만들어주는 iPhone(아이폰) 전문가 통신사이기도 하죠. 공시지원금뿐만 아니라 ‘iPhone 체인지업’ 프로그램을 통해서 다음 기종으로 쉽게 갈아탈 수 있는 점도 장점이라 살펴볼 만합니다.

2년 약정인 상황에 제품 출시 주기가 1년인 아이폰을 새것으로 구매하려면 체인지업 프로그램을 통해 쉽게 교체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추가할인 혜택을 잘 사용하면 저렴하게 최신의 스마트폰인 아이폰으로 교체할 수 있죠. 프리미엄 슈퍼카드를 사용해 최대 48만원을 아낄 수 있고, 멤버십 포인트를 사용해 부담을 줄일 수도 있어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살피는 게 중요합니다. 데이터 무제한 + 단말보험 + 멤버십VIP 등의 혜택도 찾아 누릴 수도 있으니 살펴보심을 권합니다.


단말할인 지원금 말고도 ‘요금할인’ 지원금도 있다?

kt는 공시지원금 항목인 단말할인 지원금 항목 외에도 ‘요금할인’ 지원금도 있다는 것을 아셔야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공시지원금 대신 요금할인으로 그 혜택을 누리고자 하는 분에게 추천할 만한 할인 제도입니다.

이는 지원금에 상응하는 할인으로, 요금제의 20% 금액을 할인해 주는 제도입니다.

위 표를 보시면 월 요금제(A)에서 B 할인 금액을 뺀 할인 후 월 납부금액이 있는데, 요금제의 과도한 부담에서 해방시켜주는 것이기에 이 방향도 고려해보면 좋은 요금 설계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올레샵.. 에서 자세히 알아보기 링크


글을 마치며,

공시지원금과 요금할인은 소비자의 선택의 다양성을 제공하는 것으로 기기에 대한 실제 구매 비용에 대한 부담감을 줄여주는 제도입니다.

당장 비용을 지불하고 구매하는 것을 선호한다면 ‘공시지원금’을 이용하는 편이 좋을 테고, 당장의 비용 부담이 있는 소비자는 ‘요금할인’(지원금)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분명 큰 매력이 있는 제도이기에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아 정리해봤습니다.

* 여러분의 공감 클릭은 큰 힘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