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슨 퓨어쿨링크, 최강성능 공기정화 선풍기. 특장점

미세먼지로 불안함을 느끼는 것은 가정과 개인 모두에 해당하죠. 중국발 미세먼지가 정책 공약으로 나올 정도이니 실로 큰 문제입니다.

요즘 공기 청정기를 들여 놓는 가정이 늘고 있습니다. 이미 갖췄다고 하더라도 더 좋은 공기 청정기를 구매하려는 욕구가 늘고 있고, 다기능 제품을 찾기도 합니다. 제가 바로 다기능 제품을 찾는 소비자에 속하죠.

여름이 다가오며 가정에는 에어컨과 더불어 선풍기가 방 안 면적 중 약 1평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공기 청정기가 들어오며 또 1평의 공간을 빼앗기게 되더군요. 그때 필요한 게 다기능 제품.


비좁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 다기능 제품. 그에 부합하는 제품 하나가 발표돼 얼른 보고 왔습니다.

공기 청정기와 선풍기를 하나의 제품에 넣은 제품은 바로 여러 소비자분이 들어봤을테지만, 다이슨(Dyson) 공기 청정기 퓨어쿨링크 제품입니다.

다이슨은 고급 가전기기로 유명한 회사고, 성능이 좋아 인기가 있는 제품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대부분 끝판왕이라 표현하는 고성능을 자랑하죠.


제임스 다이슨(James Dyson)은 창업자이자 발명가로 다이슨을 이끌어 가고 있는데요. 최근에도 신제품 연구개발에만 10억 파운드(약 1조 6500억원)을 쏟아 부어 최고의 제품을 만들려는 열의를 보이고 있기도 해 주목할 수밖에 없는 회사입니다. 기술 총 투자계획 자본은 15억 파운드 정도.

엔지니어로는 짐 루버스(Jim Roovers) 다양한 직책을 맡아 회사를 이끌어 가는데 큰 서포트를 해주고 있다고 합니다. 개발 엔지니어부터 글로벌 프로젝트 매니저까지 직책을 맡고 있다고 하네요.


다시 돌아와 우리 생활에 있어 가장 큰 고민거리가 된 미세먼지는 심각한 상황입니다. 외부 활동뿐만 아니라 실내 공기에도 미세먼지가 돌아다녀 건강을 위협하는데요.

비단 성인뿐만 아니라 아이에게 심각한 피해를 주는 미세먼지는 해결해야 할 최우선의 과제가 됐습니다.


실내공기의 오염도는 실외공기 오염도보다 무려 5배 이상 심각해 실내공기에 대한 주의가 요구됩니다.

보통은 공기청정기가 대부분의 공기를 정화해주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상당수의 제품은 그걸 해결해 주지 못하고 있는 게 현실입니다. 꽃가루나 곰팡이, 박테리아와 악취를 제거한다고 해도 초미세먼지까지 정화해주는 공기청정기는 또 많지 않습니다.


다이슨 퓨어 쿨 링크 및 퓨어 핫앤쿨 링크의 경우는 이를 거의 완벽하게 정화하고, 풍량도 총 10단계로 조절해 고른 분사를 해줘 쾌적한 실내 공기를 유지케 해줘 아이가 있는 가정 주부에게 인기가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헤파필터는 더욱 미세한 기능을 담당해 안전성을 높이고 있고요. 정화된 공기를 강력한 기류를 생성해 공간마다 침투시키는 기술을 만든 것은 반길 일입니다.


다이슨 퓨어 쿨 링크의 여과 시스템은 0.1 마이크론 크기의 초미세먼지를 99.95%까지 정화한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이전 모델 대비 유해가스 정화 기능이 70% 향상된 것도 특징이며, 유해가스에는 포름알데히드, 벤젠, 생활 악취가 포함된다고도 합니다.

상단 이미지에도 나왔지만, 향상된 헤파필터는 표면적을 0.95 평방미터로 넓히기 위해 200번 이상 접혀 있다고 하니 좀 더 믿음이 가는 것 같습니다.


발표장에선 퓨어 쿨 링크를 절단해 놓은 부분을 통해 제품이 어떻게 구성됐는지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에어 멀티플라이어 기술이 탑재돼 있고요. 해당 기술은 초당 최대 200리터의 공기를 유입해 최소한 6배로 증폭시켜 분사하는 방식을 썼다고 합니다. 집중 분사 기술이 중요한 대목인 거죠.


집중 분사 방식을 통해 배출된 기류가 에어 포일의 경사면을 통과하며 가속화해 직선 기류를 내뿜고, 공기와 부딪혀 넓은 부분을 냉난방하기에 고성능은 소비자에게 신뢰할 수 있는 면이 되어줄 것 같습니다.


다이슨 퓨어 쿨 링크 공기청정 선풍기는 공기 중 오염 물질을 감지하고 실내공기를 정화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지정된 온도를 감시하고 유지하는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 매력적입니다.


또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 준비돼 있어 정확한 상태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이슨 링크 앱(Dyson Link app)을 통해 실내외의 실시간 공기질을 알 수 있고요. 이는 WiFi를 연결.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우 나쁨’ 수준에 이르기 전 공기 상태를 재설정할 수 있다고 하죠.

실제 상태를 알아야 기기를 돌릴지도 판단할 수 있기에 앱이 있는 건 큰 도움이 됩니다.


헤파필터 개선에 대한 부분과 특징. 그리고 세부 성능까지 즉석에서 알려주고 테스트까지 하며 참가자들은 궁금증을 풀기도 했지요.


다이슨 퓨어 쿨 링크의 성능 테스트를 하는 부스도 마련돼 있었습니다. 기기가 분사하는 기류가 어느 정도까지 직접적 영향을 주는지 비누방울로 테스트했는데요.

먼 거리까지 우수한 성능으로 도달하게 하더군요. 이래서 다이슨이구나! 를 느낄 수 있던 장면.


제품 품질 보증 기간은 2년이라 밝히고 있고요. 리모컨은 1단계에서 10단계까지 풍량 조절이 가능합니다. 슬립 타이머 기능도 있어 15분에서 단계별로 9시간까지 설정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회전 기능도 지원하며, 전용 다이슨 링크 앱이 있다는 게 특징입니다. iOS나 안드로이드 모두 지원합니다.


다이슨 퓨어 쿨 링크 공기청정 선풍기는 타워형이 799,900원(소비자 가격), 데스크형이 659,000원, 퓨어 핫앤쿨 링크 공기청정 냉온풍기는 939,000원으로 3개 모델이 출시됐다고 합니다. 퓨어쿨링크 타워형 스칸디움 컬러는 878,000원, 데스크형 스칸디움 컬러는 748,000원, 퓨어핫앤쿨링크 스칸디움 컬러는 998,000원 입니다.

출시된 제품의 컬러는 아이언 블루, 화이트 실버, 스칸디움 3가지 컬러입니다.

무엇보다 공기청정기와 선풍기 기능을 함께하는 다용도 제품이란 게 마음에 들고, 성능이 두 기능 모두에서 최상을 유지한다는 점에서 시선이 갑니다. 유휴 공간을 생각한다면 하나의 제품으로 커버하는 게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 이 포스팅은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되었습니다 *

* 여러분의 공감 클릭은 큰 힘이 됩니다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