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상품권을 송금 앱 ‘토스’에서 살 수 있다? 당연하지

728x90

문화상품권 구입은 기존에 오프라인을 통해서 많이 이루어졌습니다. 하지만 시대는 바뀌어 더 손쉽게 구입할 수 있는 길이 열리고 있습니다.

인제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을 통해서도 문화상품권을 구입할 수 있는 시대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모르는 사람들이 많고, 설령 온라인 구입할 수 있다고 해도 번잡한 과정 때문에 다른 결제 방식을 택해 결제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선물 또한 마찬가지고요.

그런 번잡함이 싫다면 소개해 드리는 토스(Toss) 어플을 한 번 주목해 보세요. 고민은 사라지니까요.


토스(Toss) 앱은 송금 어플입니다.

하지만 단순한 송금 어플이 아닙니다. 다양한 편의 기능들을 갖춘 어플이죠. 송금과 관련한 더치페이 기능도 눈에 띄고, 환전 기능 또한 잘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또한, 강점은 신용등급 조회를 신용도 하락 없이 할 수 있다는 점이고요. 해외여행보험이나 대출 맞춤 추천 기능, ATM 현금 찾기, 부동산 소액투자, 선물하기, 틴 캐시, 기부하기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종합적인 금융 어플로 매력 만점인 어플이 되고 있습니다.

그 중에 소개해 드릴 부분이 일명 ‘문상’. 즉, 문화상품권 구매에 대한 정보를 간단히 드리고자 합니다.


문화상품권을 헤매지 않고 어플에서 아주 간단한 절차를 통해 구입할 수 있는 것은 정말 복받은 일로 보입니다.

토스 어플은 대부분 송금을 위해 사용하는 추세일 겁니다. 좀 더 자세히 아는 분은 다른 서비스도 받겠지만, 가장 많이 사용하는 건 송금 기능입니다.

그러나 그런 추세는 바뀔 때가 된 것 같습니다. 문화상품권 구입으로 말이죠.

방법은 매우 쉽습니다. 거래 은행을 등록해 둔 토스 어플 중, 하단 2번째 [서비스] 항목을 선택하면, 위 이미지 중간처럼 다양한 서비스 화면이 등장합니다. 아래쪽에 [문화상품권] 항목이 보이면 그곳을 터치해 문상을 구매할 수 있죠.


처음엔 5매를 구매하려다 우선 테스트 겸 첫 구매를 해보기 위해 1만원 권 1매를 구매해 봤습니다. 위 캡쳐 이미지 중 세 번째 하단에 보면 출금계좌가 연결된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곳에서 결제금액이 빠져 나가죠.

[문화상품권] 탭을 터치하고 들어가 위쪽으로 올리면 문상을 구매할 수 있는 입력/선택 부분이 나옵니다.


하단 ‘보내기’를 터치하면 최종적으로 설정한 패스워드를 묻는데 사용하는 패스워드를 입력하면 최종 결제가 됩니다.

‘결제가 완료되었습니다’란 멘트 창이 나오면 끝.

토스 어플 내, 문화상품권 구매 과정 정리?

토스 어플 – 서비스 탭 – 문화상품권 – 구매 장 수 선택 및 확인 – 보내기 결정 – 패스워드 입력


총 6단계면 문화상품권 구매 끝.


위 이미지를 보면 크게 구매할 액수와 매수 선택 및 구매 확인을 하면 끝나고요. 결제가 완료되면 구매한 정보가 자신이 연결한 휴대폰으로 확인 메시지가 옵니다.

확인 메시지에는 핀 번호가 같이 오는데요. 해단 핀 번호를 입력해 사용하면 되는 방식입니다.

토스 어플에서 문화상품권 구매해 좋은 점?

가장 큰 강점은 번거롭게 특정 사이트에 가입없이 어플 내에서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문화상품권 앱 내에서 얼마나 구매 가능할까?

토스 어플에서 구매할 수 있는 문화상품권은 그렇다면 얼마나 될까요? 정답은 1일 최대 30만원까지 구매 가능하며, 월 최대 50만원까지 구매 가능합니다.

안전을 위한 정책으로 보입니다.

선물할 때에도 손쉽다?

문화상품권은 10대와 20대가 참 많이 사용합니다. 게임을 하든, 책을 사든, 굿즈를 사든. 사용 용도에 맞춰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요. 손쉬운 과정으로 구매해 선물해 줄 수 있기에 유용해 보입니다.

마무리 한마디,

송금 어플 내에서 터치 몇 번으로 문화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다. 이 짧은 말로 대변할 수 있다고 봅니다.

*토스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직접 알아보고 작성한 사용후기입니다

* 여러분의 공감 클릭은 큰 힘이 됩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