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I 매빅 에어 출시. 가격과 성능 모두 매력 있어 보인다

728x90

DJI 매빅 에어(Mavic Air)가 출시됐습니다. 성능은 업그레이드 되고, 가격은 적정선에 출시됐기에 드론에 관심있는 소비자라면 호기심이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사진을 좋아하는 사람도 드론에 관심을 갖고 있고, 처음부터 드론에 관심을 갖는 분이 있겠지만, 확실한 건 드론이 취미뿐 아니라 여행 등에 많은 도움을 줄 것이기에 꾸준히 관심은 늘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면 특징들을 같이 살펴 보시죠.


DJI 매빅 에어는 기존 매빅에서도 발전된 부분이 있지만, 매빅보다 가격이 저렴합니다. 비교적 저가인 스파크 제품과 매빅 사이에 위치해 있는 제품인데요.

성능만 본다면 확실히 매빅 에어(Mavic Air)는 매력있는 제품입니다. 디자인은 매빅에 비해서 둥글둥글한 라운드형 디자인이 독특한데요. 좀 더 대중적인 디자인을 택한 느낌입니다.

디자인뿐만 아니라 기체의 성능도 좋아졌습니다.


4K 카메라는 만족스러운 이미지 품질을 제공해 줄 것이고, 새로운 퀵샷 모드도 다양한 기능적 측면이 늘어난 부분이기에 기대가 됩니다.

스마트 캡처(Smart Capture)는 더 쉽고 지능적인 사진 및 비디오를 캡처할 수 있게 해주며, 매빅 시리즈의 최상 기능과 고급 기능을 갖춘 플라이트 오토노미 2.0을 상속해 꼭 매빅으로 넘어가지 않아도 될 정도입니다.


휴대성도 매빅의 장점을 살렸습니다. 날개가 기체 안에 접혀 들어가는 구조라 효과적인 휴대를 가능케 합니다.

무게는 430g으로 가벼워 여행 시에도 부담이 없으며, 3축 기계식 짐벌(또는 김벌로 불리는)을 갖췄습니다.

1/2.3인치 CMOS 센서를 장착한 카메라는 24mm F2.8 렌즈로 35mm 풀프레임 센서를 갖추고 있습니다. 고품질의 사진과 결과물을 얻게 된 거죠.


DJI 고글과도 연동이 돼 쉬운 비행을 할 수 있습니다.


리모트 콘트롤러는 원격 제어 장치 내부에 보관할 수 있는 탈착식 제어 스틱을 추가하여 이식성을 향상시켰다고 하며,


접이식 랜딩 기어에 위치한 무지향성 안테나는 리모컨으로 비행할 때 720p 실시간 비디오 전송을 가능케 해줍니다. 스포츠 모드에서는 최대 42mph(68kph)의 속도로 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강력한 컴퓨팅 기능과 최적화된 알고리즘을 통해 장애물과 지형을 인식해 안전한 비행을 할 수 있습니다. 7개의 온보드 카메라와 적외선 센서를 통해 수집된 데이터를 처리해 정확한 호버링과 향상된 비행 성능을 위한 환경의 3D. 지도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DJI 매빅 에어는 1080p 슬로우 모션 비디오를 120fps로 촬영할 수 있는 점도 매력적으로 보입니다. 영상의 다양한 효과를 지원한다는 측면에서 반가운 기술 지원이죠.


또한, 새로운 Sphere 파노라마 기능을 제공합니다. 25장의 사진을 자동 촬영해 결합하여 1분 이내에 맑고 투명한 픽셀 파노라마 이미지를 만들 수 있어 이 또한 시도해 볼만할 것 같습니다.


비행 시간은 최대 21분을 지원하며, 최대 22mph(36kph)의 풍속. 해발 16.404ft(5,000m)까지의 높은 고도 촬영을 지원합니다.

스마트 캡처는 최대 20피트(6미터)까지의 범위에서 손을 이용한 제스처 명령을 내리고, 사용자 팔로잉 기능, 사진촬영, 녹화, 밀기, 당기기 등의 명령을 내려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액티브 트랙 지능형 비행 모드는 자동으로 여러 피사체를 감지하고 피사체를 따라 가며 달리기와 자전거 타기 등의 움직임을 포착할 수도 있습니다.


퀵샷 지능형 비디오 모드는 미리 지정한 경로를 비행하며 촬영할 수 있으며, Asteroid 모드 Boomerang 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드는 Rocket, Dronie, Circle 또는 Helix를 사용해 정교한 기술의 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가격은 기체 본체, 배터리, 리모콘, 휴대용 케이스, 프로펠러 가드 2쌍 및 프로펠러 4쌍 패키지가 799 달러.

본체와 3개의 배터리, 리모콘, 여행용 가방, 2쌍의 프로펠러 가드, 6쌍의 프로펠러, 어댑터 및 배터리 충전 허브용 배터리까지 포함한 매빅 에어 플라이 모어 콤보는 999달러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사족-개인적 느낌

아무래도 가격적 부담 때문에 고급 사양으로 가지 못하는 소비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정도의 제품으로 보이고요. 그보다 더 저렴한 스파크가 있겠지만, 중간 가격과 고급 가격 사이에서 고민하는 분들이 접근하기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도 접근해 보고 싶은 제품입니다.

<사진=DJI>

* 여러분의 공감(하트) 클릭은 큰 힘이 됩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