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비 고릴라포드 325 미니 삼각대. 휴대성과 효율성이 좋았다

항상 휴대할 수 있는 미니 삼각대 어디 없을까? 저는 이런 생각을 자주 합니다. 그래서 여러 제품을 구매해 사용해 봤는데요. 조금씩 장단점을 가지고 있더군요.

그 중 높이 조절 불가, 각도 조절 불가, 상황별 거치 불가 등의 단점들이 있는 미니 삼각대를 만나 고생해 본 적이 있어 최대한 자유로운 제품을 찾다 만난 제품이 조비(JOBY) 고릴라포드(Gorillapod) 325 제품이었습니다.


조비 고릴라포드는 이미 사용자 층이 넓은 제품입니다. 다양한 사이즈와 용도의 제품이 있고, 그 중 미니 삼각대 수요를 생각해 나온 제품이 ‘조비 고릴라포드(JOBY Gorillapod) 325 제품입니다.

JOBY Gorillapod 325 제품은 GorillaPod Original의 후계 기종이기도 하죠.


정품 라벨이 딱 붙어 있고 ‘썬포토㈜’가 수입했다는 부분이 보이는데요. 그렇습니다. 정품과 가품의 차이 중 하나가 이 라벨의 존재여부이기도 합니다.

정품과 가품의 차이는 제품의 내구도에서 많은 차이가 있으니 당연히 정품을 사용해야 좋습니다. 더군다나 이 제품은 가품이란 것에 눈이 가지 않을 정도로 저렴한 가격을 자랑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2~3만원 대면 살 수 있는 제품이니 정품을 사는 게 진리.


조비 고릴라포드 325 미니 삼각대 제품은 총 중량 325g 이하의 제품을 커버하는 제품입니다. 일반 콤팩트 카메라를 사용하기 위한 제품이며, 스마트폰 촬영을 위한 제품이라 봐도 좋습니다.


ABS 플라스틱 소켓을 사용했다는 점이 장점임을 알리고 있고, 유연하게 래핑 가능한 다리를 갖추고 있다는 점. 미끄럼 방지 링 및 그립으로 씌워진 발이 장점임을 알리고 있습니다.

또한, 1/4”-20 표준 삼각대 연결부를 갖추고 있다는 점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볼헤드 마운트의 경우 직접 체결해 보니 정확한 체결 상태를 보여주더군요. 제가 연결해 본 콤팩트 카메라는 소니 RX100MK4였습니다.


바닥에 닿는 부분은 고무 그립으로 래핑돼 있어 안전한 사용을 보장합니다. 플라스틱이나 메탈일 경우 삼각대가 놓여지는 부분에 스크래치가 생길 수 있는데, 조비 고릴라포드 325 미니 삼각대는 고무 그립이 래핑돼 있어 안전합니다.


고정을 위한 유연한 다리가 가장 큰 장점이기도 하죠.


볼헤드는 매우 간단한 조작성을 제공합니다. 복잡한 것 없이 그냥 체결 부위에 넣고 돌리면 되는 수준.

게다가 조비(JOBY) 브랜드 로고가 새겨진 메탈릭한 스테인레스 강화 볼헤드는 고급스러움을 줍니다. 포인트 레드 컬러도 매력적인 부분입니다.

볼헤드가 단단하며 가로와 세로 촬영 모두 만족스러운 사용감을 줬습니다.


다리를 구성하고 있는 수많은 소켓 고무링은 고무 처리돼 다른 물건과의 마찰에서 안전성을 높여줍니다. 유연한 다리는 다양한 지형에서 사용성을 높여 만족감을 주고요.


위 사진의 경우 원근감을 감안해 생각하더라도 조비 고릴라포드 325 미니 삼각대가 상당히 작다는 부분은 느껴질 겁니다. 실제 아이폰X 사이즈보다 약 2cm 가량 차이가 날 정도로 약간 큰 사이즈이고, 아이폰7 플러스와는 같은 사이즈의 제품입니다.(높이)

제품 중량은 52g으로 무게감이 느껴지지 않을 정도입니다. 크기도 작아 어느 곳이라도 가지고 다닐 수 있는 제품이었습니다. 주머니에도 쏙. 필통에도 쏙 들어가는 사이즈.


필자가 사용하는 콤팩트 카메라는 소니 RX100 m4로 안전한 거치를 할 수 있었습니다. 수평 촬영과 수직 촬영 모두 안정적이었습니다.


디자인부터 관절 하나하나 신경 쓴 제품이란 걸 알 수 있었습니다.


야외에서 다양한 상황의 연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미니 삼각대라 여겨지는 제품이죠.


철재 벤치에 거치해 촬영을 할 경우에도 유연한 관절이 도움을 줬고요.


스마트폰 촬영에도 큰 도움을 주는 제품입니다.


때에 따라서는 관절을 한쪽으로 굽혀 셀피 촬영하는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여행 갈 때 따로 셀카봉을 준비하지 못했을 때 유용한 방법이겠죠.


가방에 달고 촬영해도 좋은 방법이고요.

아주 다양한 촬영에 도움을 주는 조비 고릴라포드 325 미니 삼각대는 가격과 휴대성, 유용성 모든 면에서 만족감을 줬습니다.

종합

조비 고릴라포드 325(JOBY Gorillapod 325) 미니 삼각대는 가성비에선 단연 돋보이는 제품이었으며, 휴대성이 좋고, 효율적인 사용성을 제공하는 제품이었습니다.


* 위 제품은 썬포토 이벤트 체험단으로 제공받았으며, 글은 주관적인 평가의 글입니다 *

* 여러분의 공감(하트) 클릭은 큰 힘이 됩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2)

  • 호야
    2018.03.25 10:16 신고

    주인장님, 조비고릴라포드 구매에 도움좀 주세요. 5k 지지할 정도의 고릴라포트를 구매하면 a6000+18200le도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을까요?

    • 2018.03.25 10:22 신고

      말씀 주신 기기 조합 무게라면 SLR-ZOOM GP-3 고릴라포드 이상 쓰셔야 해요^^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