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우스, 소통어되다(ÞЊÇЊΐЂÞЉÞξΛξБΐθ¿Щ¿δ)

728x90
팬택 스카이 안드로이드폰 '시리우스'가 기능 중에 하나를 맛 볼 수 있는 것을 제공하네요. 거창한 것은 아닐 지라도 그 재미는 쏠쏠할 것 같습니다. 스카이 안드로이드폰 '시리우스'에는 바로 '안드로이어(語)'란 것이 있습니다.

시리우스폰의 '안드로이어'는 안드로이어계의 언어로 명명되기도 했습니다. 스카이 제품에서 말이죠. 이것을 컨셉으로 하는 소통의 주제, 그리고 언어는 또 하나의 재미를 제공해 주어 흥미를 끌고 있는데요.

안드로이드계의 행성 중 에서도 가장 밝게 빛나는 별의 시리우스 행성은 단연코 부각되는 곳이지요. 시리우스 행성에서 쓰는 외계어인 '안드로이어'는 대표적인 언어로서 그 이후에 있는 다른 행성에까지 영향을 끼쳐 공통적인 언어를 통해 수월한 언어 소통을 할 수 있게 될 것 같습니다.

언어적으로 볼 때 이런 외계어가 안 좋게 범람하는 것은 좋지 않겠지만, 또 하나의 문화적인 유행 현상으로는 나름대로 많은 재미를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학교 다닐 때에 여학생이나 남학생이나 일기를 쓴다거나 메시지를 주고 받을 때 좀 더 둘 만이 소통할 수 있는 언어를 찾기 마련이죠. 그래서 가끔 서로 친한 친구들끼리 남들이 모르는 싸인을 만들어 주고 받는 것은 일상 생활에서도 많이 찾아 볼 수가 있죠.

'안드로이어'가 그 자리를 대신 해 줄 수 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 현재 시리우스폰을 만져볼 수 없는 상태에서도 안드로이어를 변환해서 볼 수 있는 페이지가 오늘(2010년 4월 19일) 홈페이지를 통해서 나왔습니다.

이곳에서는 메신저 대화명 정도와 제목으로 쓸 수 있는 언어를 변환할 수 있게끔 번역기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한글 10자까지 변환이 가능하다고 나옵니다. 일단 단문으로 바꾸어 주는 것인데요.

응용하기에 따라서 더 많은 글자를 변환할 수 있습니다. 뭐 방법은 10자씩 끊어서 바꾸면 된다는 소리이기도 하지요. 간단하지만 꽁수로서 참 좋은 번역기가 아닐까 합니다. 아직은 역변환 번역기가 발표된 상황은 아니지만 활용은 한글과 같이 쓰면 유용하겠지요. 그리고 역변환 번역기 페이지도 이후에 나온다고 합니다.

저도 한 번 바꾸어 봤습니다. 바로 제목 부분에서 보면 보이는 것과 제 필명을 바꿔 보았습니다.

시리우스 소통어되다 : ÞЊÇЊΐЂÞЉÞξΛξБΐθ¿Щ¿δ
바람나그네 : ÖδÇδð¦δ¤Љ¦П

이렇게 바꿔지네요. 소소하지만 참 재밌는 변환기 같습니다. 전 약간 웃기는 성격이라 혹시나 두 번째 번역은 틀리지 않을까 하는 호기심이 발동이 되어 바람나그네를 다시 한 번 바꾸어 보았는데도 똑같이 나오더군요.^^


안드로이어 변환기 관련 페이지 : http://durl.me/fh8i (이곳에 가시면 밑에 부분에 링크가 있습니다)

저도 한 번 네이트온 메신저 대화명을 한 번 바꾸어 보았습니다. 뭔가 모르게 간지나 보이지 않나요 ^^


이런 비밀 문자로 사용 가능한 언어가 나왔다는 것은 '시리우스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에게는 참 좋은 기능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은근한 재미와 함께 유용한 기능이 될 것 같습니다. 많은 사용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하나 보완해야 할 것 같은 것은 아이디 부분에서 일정 부분을 안 보이게 xx 표시 정도로 바꾸어 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시리우스폰 관련 동영상도 보시면 특이하고 재밌습니다. 이 글에 세 개의 동영상을 걸어볼게요. 특이한 광고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볼만합니다. 저는 이런 동영상과 광고 기법을 좋아라 하거든요.


<에피소드 5. 소통>

<에피소드 4. 습득>

<에피소드 3. 발견>

아무튼 참 재미있는 기능 같아서 언능 소개해 드립니다. 혼자만 이런 기능을 쓰면 부러워 하실지 몰라서요 ㅋ

* 여러분의 추천 한 표는 저에게 큰 힘을 줍니다. 추천쟁이는 센스쟁이랍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