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정음 컴백할 때 써 먹는 방법이 아유미?

아유미는 언제까지 황정음의 과거 속 질투의 대상이 되어야 할까? 보고 듣는 이도 이제 진절머리가 나는 스토리가 바로 아유미에 대한 트라우마다. 이제는 누구보다도 친하고, 일본에 가서는 얼굴을 볼 정도로 친한 사이가 되었다고 하는 데도 영락없이 컴백 시기가 되면 황정음 그녀의 입에서는 아유미의 이름이 튀어 나온다.

지금은 연기를 하고 있는 ‘박수진’과 ‘아유미’. 그리고 ‘황정음’이 한 팀이 되었던 ‘슈가’는 그 시대 나름대로 존재감에 있어서 크게 뒤쳐지지 않는 그런 존재감이었다. 비록 ‘황정음’이 가장 존재감에서 뒤쳐지긴 했지만, 상대적으로 팀에서 한 명이 대중들에게 어필한 부분이 있었기에 적어도 대중들은 ‘슈가’라는 팀의 이름을 인지하게 된다.

현 시대에 굳이 비교해 보자면 ‘시크릿’과 비슷한 존재감이라고 해야 할까?! 아무튼 당시 ‘슈가’는 ‘아유미’의 특이한 모습과 행동 때문에라도 화제의 그룹이 될 수밖에 없었다. 그렇기에 아유미는 대중들에게 특이한 아이로 어필이 되었으며, 그녀가 하는 특유의 일본사람 톤의 억양(안녕↗하↘세요)은 큰 인기를 얻을 수 있는 기틀이 되었다.

아유미의 인기로 인해 ‘슈가’라는 팀이 있다는 것을 인지할 수 있는 것은, 대중들에게 가장 쉬운 방법이다. 한 팀에서 한 명이라도 일단 인지가 된다면 그 팀은 자연스레 노출이 되는 효과를 보게 되는데, 황정음이 생각하는 것은 그와 다른 것 같아 보여 안타깝기 이를 때 없다.

어차피 비교의 대상이 되었으니 ‘시크릿’을 예로 들자면, <청춘불패>를 통해서 한선화가 어필이 되고, 서서히 징거와 효성이 부각이 되는 효과를 얻었다. ‘백지선화’라는 바보캐릭터를 대중에게 어필한 것은 ‘시크릿’이 부각되는데 더 없는 도움이 되었다. 그렇다고 당시 그 그룹에서 가장 인기가 있고, 인지도가 있는 한선화를 향해서 효성과 징거가 질투를 한 것은 없어 보였다.


하지만 황정음은 지금 아이돌 걸그룹 아이들 보다 팀의 정의를 모르는 인식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을 가지게 한다. 그룹의 생리라는 것을 볼 때 싱글이 아니고서야 모두가 주목을 받을 수는 없다. 그런데 자신이 보이지 않음에 지나치게 인기를 얻는 한 멤버를 향한 질투심을 표출해 내는 것은 대중들로서는 공감을 할 수 없는 부분으로 받아들여지게 된다.

만약 당시 ‘슈가’라는 그룹에서 ‘아유미’조차 대중들에게 어필이 되지 않았다면 그냥 그대로 이름 없는 걸그룹으로 사라져 버렸을 운명은 당연한 일이 아니었을까!

황정음은 10일 오후 방송된 KBS 2TV <스타 인생극장>에서, 지난 2001년 18세의 나이로 데뷔해 자신의 뜻대로 활동할 수 없는 부분을 하소연 했다. 지금까지 알려진 아이돌 그룹의 어려움과 별반 차이가 없는 것들에 대한 하소연이었다.

단체 생활을 하는 것도 힘들었으며, 엄마 아빠도 못 보는 생활. 학교 갔다 오면 매일 반복되는 연습들에 지쳐 있었다는 말이었다. 거기에 말을 보탠 것이 화근인 셈. 그녀는 “처음엔 메인이었는데 옆으로 밀려나고 ‘아유미와 아이돌’이라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다”라며 당시의 심리 상태를 이야기 해 낸다.

그녀가 말한 것 중 이해가 되는 부분은 그만큼 어려운 부분을 겪었기에 지금의 자신이 더욱 단단하게 클 수 있었다! 라는 부분이지만.. 꼭 그 부분을 강조하기 위해서 계속해서 ‘아유미’를 영원한 트라우마의 대상으로 세우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는 부분이었다.


아유미가 트라우마의 존재라고 해도 크게 자신에게 해를 끼치지 않았음에도, 나보다 잘난 사람이 있다는 것에 대한 질투심을 보이는 것은 적어도 자신에게 도움이 되지 않음에도 계속해서 다른 멤버가 자신을 못 크게 했다는 식의 투로 말을 하는 것은 그래서 더욱 보기가 불편하다.

그녀가 말한 부분에서 트라우마를 느낄 수 있고 질투심이 배어 있다는 것은 곳곳에서 알 수 있었다. ‘처음엔 메인이었는데 옆으로 밀려났다’라는 부분은 자신이 리더인데, 리더가 아닌 타 멤버가 부각되는 것에 대한 경계심과 그 결과 팀에서 변방으로 물러나야만 했던 스트레스가 이제 와서 그 위치가 아닌 좀 더 좋은 위치에서 연기를 할 수 있는 연기자가 되고 보니 억울하다는 감정이 배어 있는 말로 들렸다.

만약 아유미가 아녔다면 자신이 더 부각될 수 있는 조건이 있다는 자신감을 넘어선 자만감이 내재되어 있는 것처럼 들려오는 부분이라 하겠다. ‘지금은 잘 지내요. 하지만 예전에는 그 아이 때문에 빛을 못 봤어요!’라는 말은 절대 제대로 된 메시지 전달법이 못 된다.

오히려 ‘지금은 잘 지내요. 하지만 예전에 제 자신의 질투와 경계심으로 인해 아유미를 색안경 끼고 본 것은 이제 와서 후회가 되요. 시간이 지나 그때 어리석음을 깨닫고 이제는 누구보다 아유미와 친하게 지내요’라는 말로 했다면 황정음의 이미지는 더 없는 플러스 요인이 되었을지도 모른다.

매번 반복되는 아유미에 대한 트라우마를 반어법을 쓰는 듯한 어투로 잘 지내요! 라고만 할 것이 아니라, 이제는 그저 친한 동생으로만 생각했으면 하는 것이 대중들의 마음이지 않을까! 그리고 매번 컴백할 때마다 이렇게 노이즈 마케팅을 하는 것은 자신의 이미지를 극도로 안 좋게 만드는 지름길이라는 것을 알면 좋을 것만 같다. 어리광으로만 연기자가 될 수 없는 법인데, 그녀는 지금 대중에게 응석을 부리고 있는 모습이다.

* 여러분들의 추천 한 표는 저에게 큰 힘을 줍니다. 추천쟁이는 센스쟁이랍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24)

  • ㅈㅈㄲ
    2012.01.12 14:51

    제목 진짜 이기주의적으로 적어두셨네요 포스팅할꺼면 제대로 하시지

    • ㅡㅡ
      2012.01.12 15:08

      공감11111111111

    • ㅋㅋ
      2012.01.28 14:40

      이기적도아니고 이기주의적은 뭐냐? 우리나라는 민주주의도아니고 민주주의적이게? 적 자만 갖다붙이면 되는줄알아 댓글 하나 달더라도 말이 맞는소릴 해야 봐주지 무식한인간아ㅋㅋㅋ어쩌다 검색통해 이 글 읽었는데 글 논리적으로 잘 썼구만 몇몇 무식하게 스크롤 휙휙내린것들이 무조건 까는글로 몰아붙이네ㅋㅋ 연예이슈글 헤드라인이 다 그런거지 제목에 토달고싶으면 연예기사나오는 족족가서 이기주의적 자본주의적 적적적 하고 까봐ㅋㅋㅋ

    • ㅋㅋ가 무식
      2013.03.02 20:52

      이기주의적이란 말이 이기적이란 말하고 동일한 말인지 모르는
      무식한 인간이 여기 있어요.
      주의바래요.

  • 우왕굳
    2012.01.12 14:58

    저도 정말 그렇게 생각해요. 인기라는게 얻고 싶다고 얻어지는 건 아니지 않나요. 인기 있는게 그 사람 잘못도 아니고 없는게 그 사람 잘못도 아닌 것처럼요. 자기 인기 없었던 게 아유미가 인기있었기 때문만은 아닐텐데 말이죠. 그리고, 이미 지난일에 대해서 계속해서 그 사람을 언급하는 것 자체가 실례가 아닐까 생각이 들어요. 본인의 미성숙함을 다른 사람의 잘못처럼 포장해서 말하는 것이 들을 때마다 불편하네요. 그리고 한두번도 아니고 매번 얘기하는것도 그렇고요... 마치 그때 자기 무명시절의 설움을 괜히 아유미한테 화풀이하는 것 같은 느낌이랄까. 어쨌든 포스팅 잘 읽었습니다. 황정음씨가 이 글 읽고 다시 마음 고쳐먹었으면 싶어요.

  • 솔직히
    2012.01.12 15:22

    님의 말이 이해가 안가는 건 아니지만 여태까지 황정음, 아유미를 좋게 보고있었고 시크릿 또한 주의깊게 지켜보던 네티즌으로서 한 말씀 올리자면,

    굳이 이 게시글에 '비교'를 한답시고 잘만 활동하는 '시크릿'을 갖다붙이셔야 했는지요. 나쁜 의도로 쓰신 글이 아니라는 건 잘 알지만 거기서 '아이돌 ' 시크릿을 거론하시면 한 때 '아이돌'이었던 황정음은 뭐가됩니까. 황정음씨는 님처럼(필체만을 보고 말씀드리는겁니다. 괜한 오해 마세요) 말솜씨가 뛰어난 편도 아니고 인터뷰 올 질문을 미리 알고 가는 것도 아닙니다. 이미 모든 걸 모니터한 후 글을 쓰는 님과 저를 비롯한 네티즌들은 한 질문에 대해 생각할 겨를이라도 있지 않습니까. 단독 인터뷰에 대한 압박감도 있었을 테고, 어쩌다 보니 저런 말이 나왔겠구나. 그래도 잘 마무리되어 다행이다. 라는 식으로 좋게 생각할 수도 있으실 텐데 굳이 제목부터 황정음씨를 거의 비난하는 듯한 문구로 시작해 내용까지 대놓고 디스를 하시면 팬의 입장으로선 조금은 기분이 나쁠 게 사실입니다.
    혹시 제 글에 기분이 나쁘셨다면 사과하겠습니다. 하지만 비판의 시각도 좋지만 때에 따라서는 조용한 포용의 자세도 바람직합니다. 주제넘은 말을 쓴 듯 해 죄송한 것도 사실입니다만, 너무 흘려보진 마셨으면 합니다.

    긴 글 죄송하고 감사합니다.

    • 1243
      2013.08.16 15:14

      어쩌다보니 그런말이 나올수는 있지만 그게 여러번 반복 되었다면
      글쓴님의 말이 맞는 것 같다고 느껴지는데요?
      여러번 반복해서 그런 말을 했다면 그건 어쩌다보니 나온게 아닌
      평소 그렇게 생각하고 있었던 것이니까요.

  • 뭐지
    2012.01.12 15:22

    저 인터뷰는 황정음의 성장과정중의 어려움을 말한 것으로
    이런 슈가때의 어려움으로 황정음은 성장했고
    관심을 받든 못받든 어떤 상황에서도 감사할 줄 알았다잖아요.
    저내용은 어렸을때의 철없는 생각으로 지금이 아니라잖아요.
    사람들이 다 저런 철없는생각과 어려움으로 성장하는거지
    왜 한면만 보고 황정음을 까는지 이해가 안되네요.

  • 솔직히
    2012.01.12 15:23

    님의 말이 이해가 안가는 건 아니지만 여태까지 황정음, 아유미를 좋게 보고있었고 시크릿 또한 주의깊게 지켜보던 네티즌으로서 한 말씀 올리자면,

    굳이 이 게시글에 '비교'를 한답시고 잘만 활동하는 '시크릿'을 갖다붙이셔야 했는지요. 나쁜 의도로 쓰신 글이 아니라는 건 잘 알지만 거기서 '아이돌 ' 시크릿을 거론하시면 한 때 '아이돌'이었던 황정음은 뭐가됩니까. 황정음씨는 님처럼(필체만을 보고 말씀드리는겁니다. 괜한 오해 마세요) 말솜씨가 뛰어난 편도 아니고 인터뷰 올 질문을 미리 알고 가는 것도 아닙니다. 이미 모든 걸 모니터한 후 글을 쓰는 님과 저를 비롯한 네티즌들은 한 질문에 대해 생각할 겨를이라도 있지 않습니까. 단독 인터뷰에 대한 압박감도 있었을 테고, 어쩌다 보니 저런 말이 나왔겠구나. 그래도 잘 마무리되어 다행이다. 라는 식으로 좋게 생각할 수도 있으실 텐데 굳이 제목부터 황정음씨를 거의 비난하는 듯한 문구로 시작해 내용까지 대놓고 디스를 하시면 팬의 입장으로선 조금은 기분이 나쁠 게 사실입니다.
    혹시 제 글에 기분이 나쁘셨다면 사과하겠습니다. 하지만 비판의 시각도 좋지만 때에 따라서는 조용한 포용의 자세도 바람직합니다. 주제넘은 말을 쓴 듯 해 죄송한 것도 사실입니다만, 너무 흘려보진 마셨으면 합니다.

    긴 글 죄송하고 감사합니다.

  • 솔직히님?
    2012.01.12 16:41

    어쩌다 보니 저런 말이 나왔겠구나. 그래도 잘 마무리되어 다행이다. 라고는 절대 생각할 수 없는 내용입니다. 황정음이 이때까지 항상 저런 대답을 해왔기때문이죠. 인터뷰가 사람을 맹목적으로 밀어부치는 것도 아닙니다. 인터뷰 대상의 진솔한 얘기를 꺼내기 위해서 최대한 편한분위기를 맞춰주고 어느정도 여유를 주고 대화를 나누죠. 그런데 항상 저대답이었습니다. 아유미 때문에 빛을 못봤다 내 존재감이 너무 없어서 화가났다.
    이게 어떻게 어쩌다 보니 나온말이 될수있을까요

  • 참..
    2012.01.12 20:33

    황정음 저렇게 말하면 말 할 수록 아유미는 호감되고 황정음은 ..참

  • 흠..
    2012.01.13 03:16

    황정음도 남탓하는 스타일임. 그래서 더 반감을 사는 거고요.
    아유미덕에 다른 멤버들도 같이 예능에 출연할 수 있었고, 한번이라도
    눈길을 받을 수 있었다는 걸 왜 알지 못하고...팀을 알리려고 안되는 한국어하면서
    뛰어댄 아유미한테 감사할 줄은 모르고....아유미는 타지에서 몇 배는 더 힘들었을텐데
    같은 팀 멤버 열심히 노력해서 잘되는데는 이유가 있는 거겠죠.
    세월이 지났어도 그걸 여전히 모르는 황정음이 딱하네요. 남탓하는 애치고 성공하는 사람
    못봤어요. 황정음도 위험하네요. 아유미 빼면 인터뷰 안되나? 기사 안 돼?

  • 솔직히
    2012.01.15 00:36

    일단 제 글에 관심 가져주신 점에 감사의 뜻을 표합니다. 그리고 비판 감사합니다. 생각해보니 그럴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사실 전 황정음씨의 인터뷰를 위 게시글을 통해 처음 접했거든요. 그런데 위 글에서 그동안 관심있게 지켜본 황정음씨를 비난하는 내용을 적어 팬인 저로서는 동조해 황정음씨를 비난할 순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런데 황정음양이 그 전 인터뷰에서도 아유미양을 언급했었나 보네요. 제대로 알아보지 않고 글을 쓴 것은 제 잘못이 큽니다. 하지만 팬의 입장에서 호감있는 스타가 비난을 받고 있는 상황이 달게 받아들여지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정음씨 너무 나쁘게 보지 말아주세요. 노력하는 사람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확인은 언제나 하고 있으니 혹 더 답글 다실 내용 있으시면 글 달아주세요.

  • 2012.01.17 13:10

    모임..황정음이몰잘못햇다고,,쓸꺼면쫌제데로쓰지..

  • 시기 질투
    2012.01.19 14:29

    방송이라 하더라도 한때 같은팀 맴버를 저런식으로 말하면 당사자가 어떻게 받아들여야하는걸까?
    황정음이 슈가때에는 존재감이 없어서 아유미만 부각되고 나중에 연기자로 활동해서
    인기와 인지도를 얻었다한들 그때 인기 없었던 이유를 아유미 때문이였다는식으로 받아들일수 있을만한
    발언은 황정음 자신에게도 도움이 되질 않는다 솔직해서 좋을게 있고 아닌게 있지만 저건 아니다

  • ㅡㅡ
    2012.07.01 06:56

    맞아요 저런거보면서 황정음은 남을배려할줄모르는구나 이런생각이듬 사실 지금잘됬으면 그냥 다 잘지내면될것을ㅡㅡ굳이그런이야기를해서 아유미가불쾌할수도있는데
    그건생각안하는지..아유미덕에 슈가라는그룹에서 잇엇다 라는걸 알게된걸수도잇는데 사실ㅋ진짜비호감인듯

  • ㅡㅡ
    2012.07.01 07:00

    맞아요 저런거보면서 황정음은 남을배려할줄모르는구나 이런생각이듬 사실 지금잘됬으면 그냥 다 잘지내면될것을ㅡㅡ굳이그런이야기를해서 아유미가불쾌할수도있는데
    그건생각안하는지..아유미덕에 슈가라는그룹에서 잇엇다 라는걸 알게된걸수도잇는데 사실ㅋ진짜비호감인듯

  • 전 해피투게더에서
    2012.09.22 13:53

    전 인생극장은 못 봤는데 한참 하이킥으로 떴을 때 해피투게터에 나왔을 때 계속 '아유미가요...아유미가요...제가 이랬는데...아유미가...' 그 소리밖에 못 들어서 그 때 듣고 쟤가 왜 저렇게 아유미탓만 하는 것이지?!? 라고 생각했었는데 다른 데 가서도 아유미 얘기를 하다니... 에휴 황정음씨. 인기라는 건 한순간에 얻어질 수도 있지만 한 순간에 사그라드는 건데 왜 저렇게 뒷생각안하시고 막 같이 일했던 동료 욕을 주구장창 해대시는건지....반성하세요. 자기 욕만 더 먹는다는 걸 왜 모르세요..

  • 어이가 없구먼
    2013.02.02 09:16

    인기가 있는 사람은 다 이유가 있잖아
    너는 딱히 인기가 있을 이유가 없었던 것 뿐이지
    그걸 아유미 탓으로 돌리면 안된당께

  • 글쎄다
    2013.03.22 16:05

    아유미를 이용한다고 하는건 비약이 좀 심해보이는데? 솔까말 프로그램은 못봤다만 거기서 그 내용이 부각됐다면 편집한 사람들의 문제지 그걸 황정음이 "아유미 얘기를 부각시켜주세요" 했을까? 그렇게 해석하는 것 자체가 이상하다고 보는데? 지금 황정음이 아유미보다 인기가 많은데, 굳이 아유미를 이용할 필요가 있나? 비평은 좋은데 편협한 시각으로 까는 건 좀.

  • 과거를 현재화 하네요
    2013.08.15 00:40

    그 땐 그랬고 지금은 아유미와 친하다
    그런 취지의 발언이었음.

  • 이글은 대체 뭐지?.........
    2013.08.16 22:08

    글을 다 읽어봤는데 황당해서 말문이 막히네요;....
    저는 황정음씨의 팬도아니고 나쁜감정도 없지만..
    글을 굉장히... 잘못 포스팅 하신듯 하네요.
    제가 저 인터뷰를 보지않았어도 전.혀. 아유미를 이용한것처럼 안보이는데
    저런 장면만 캡쳐해서 마치 진짜 저런 의도로 말한것처럼 글을 쓰셨네요.

  • 과거에저런생각을가진걸
    2013.09.20 21:12

    과거 저런생각이있었단걸 부끄러워하지 못하고
    방송에나와 솔직?을컨셉으로 얘기한다니
    생각없어보이긴 마찬가지에요 ㅋ

  • 지금와서야그렇지만
    2014.01.08 23:48

    2004년도였나? 슈가 때 황정음이 아유미한테 심하긴 했어요. 지금이야 황정음이 떴으니까 달리 보이고 하는거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