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가레이서2, 배터리 효율 탁월해 스트레스 사라지겠네

728x90
팬택의 새로운 스마트폰 베가레이서(VEGA Racer) 2가 발표되었습니다. 이날 3사의 스마트폰이 거의 몇 시간 차이를 두지 않고 발표가 되어 많은 이들의 궁금증을 해결해 주었는데요. 팬택의 베가레이서2는 배터리 효율성이 기존 대비해서 34% 이상 개선이 되어서 많은 스트레스를 줄여줄 것 같았습니다.

상암동 본사 미디어데이를 통해서 발표가 된 팬택의 베가레이서2는 놀라운 기능을 가지고 우리에게 다가왔는데요. 기본적으로 안드로이드 4.0 ICS의 OS가 깔려 나오고 있습니다. 뭐 이건 당연한 일이겠지요. 1.5GHz 듀얼코어의 CPU에 DDR2 1G의 램을 장착했습니다. 요즘 가장 핫 한 스탭드래곤 S4를 탑재했고요.


매력 하나, 원칩 프로세서
이번 공개 이전부터 One-Chip 프로세서를 탑재한다는 소문이 있었는데요. 그 소문은 역시 진실이었습니다. 원칩을 사용하면서 상대적으로 배터리 효율성 면에서 한결 편해진 것은 꽤나 만족스러운 일이 아닌가 합니다. 여기서 원칩 프로세서는 기존 통신용 칩과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가 한 개의 칩으로 합쳐졌다는 소리이기도 합니다.

칩이 일단 개수가 많아지면 역시나 전력을 잡아먹는 귀신이기에, 원칩으로 되었다는 것은 그래서 더욱 경제적이 되었다는 것을 알리는 신호가 됩니다. 또한 원칩이 되면서 무게나 사이즈를 줄일 수 있는 원천기술이 확보가 된다는 것은 매력적인 일이 되겠습니다.

매력 둘, 대형화면과 고해상도 구현
4.8인치의 HD디스플레이(1280ⅹ720)에 향상된 내로우 베젤 기술은 기존 베가레이서의 크기 보다도 작은 스마트폰의 사이즈를 구현했습니다. 무게도 133g이라지요. 화면은 분명 커졌는데, 기기가 커지지 않았다는 것은 꽤나 놀라운 일입니다. 원칩 프로세서로 인해 가능해진 일이라고 해야 할까요.


매력 셋, 동시에 출시되는 블랙과 화이트 컬러
기존에 밀고 당기기를 통해서 소비자의 애간장을 태우던 통신사에서 이번에는 좀 더 빠른 맛보기를 만족시켜줄 것이라고 합니다. 블랙과 화이트 투 컬러를 동시에 출시를 한다고 합니다. 블랙 컬러 케이스는 매트블랙 커버로 기존 카메라 바디의 감각을 줍니다.

기존 스마트폰의 경우는 맨들맨들해서 지문이 많이 묻어나는 단점이 있었는데요. 이번 팬택의 베가레이서2는 매트블랙 재질 케이스로 지문이 느껴지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화이트 커버도 매력적이죠. 화이트 컬러는 세라믹 소재를 이용했다는 것에서 좋습니다. 전자파도 줄여주고 지문도 잘 묻어나지 않고, 여러모로 좋은 것이 세라믹이죠. 무엇보다 고급스러운 소재라는 것이 매력입니다.

매력 넷, 음성 인식하는 카메라
이제 카메라에 대고 소리만 내면 사진이 찍히는 시대가 되었군요. 팬택의 베가레이서2는 음성인식을 합니다. 시리가 부럽지 필요 없는 기능이겠죠. 이날 발표 영상에서 보인 재밌는 장면은 ‘하나 둘 셋’이라는 구호에 사진이 찍히는 것이 신기했습니다. 그 외에도 ‘촬영, 김치, 치즈, 스마일, 찍어’등의 음성 명령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것은 아주 재미있는 기능이었습니다.


매력 다섯, 제로셔터랙 카메라 기능과 동영상 촬영 중 캡쳐 기능
800만 화소의 베가레이서2 카메라에는 매우 유용한 기능이 들어갔습니다. 바로 ‘제로셔터랙’이라는 기능인데요. 쉬지않고 촬영을 할 수 있는 기능이지요. ‘찰칵 ~~ 찰칵~~’ 이렇게 끝나지 않고 ‘찰칵찰칵’ 바로 연결되어 찍을 수 있는 것이 좋습니다.

동영상을 촬영하는 도중에도 터치를 통해서 순간의 모습을 캡쳐 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동영상을 찍다가 도중에 멈추고 다시 카메라로 가서 사진을 찍곤 했는데요. 이제는 그런 번거로움이 없어진 것 같아 반가웠습니다.

매력 다섯, NFC를 이용한 빔 기능
같은 베가레이서2에서 이제는 데이터 교환도 쉬워집니다. 설명해 주시는 분에게 빔 기능에 대해서 물었고, 시연을 통해서 확인을 했는데요. 문서나 사진 등을 이제 손쉽게 타 폰으로 전송을 할 수 있어 좋더군요. 데이터를 넘겨줘야 할 때 매우 유용해 질 것 같습니다.


매력 여섯, 간편한 3D 모션다이얼
베가레이서2의 경우는 사용자 배려 차원에서 만들어진 기능 중에 또 하나가 3D 모션다이얼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우리는 이제 쉽게 모션 다이얼 기능을 쓸 수 있는데요. 기기를 기울이거나 세워서 단축 다이얼을 통한 전화 걸기를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손에 쥔 상태에서 번호를 입력하거나, 번호를 뉘이면 단축키 부분으로 넘어가는 부분은 상당히 재미있는 기능이었습니다.


기본적으로 ICS를 탑재하고 나오는 베가레이서2는 다음 주부터 시판이 된다고 합니다. 이동통신 3사에서 모두 출시가 될 것이고요. 화이트와 블랙 투 컬러 모두 판매 시작에 맞춰 구매할 수 있습니다. 기존 베가레이서 보다 작아지고, 가벼워진 베가레이서2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매력 일곱, APPS Play
앱스플레이는 게임 콘텐츠용 앱스토어인데요. 제가 확인해 본 결과 앱스플레이 참 재밌는 서비스 같았습니다. 게임 순위부터.. 게임에 대한 정보와 이야기를 담아낸 커뮤니티 같은 이 서비스는 많은 이들의 만족을 줄 것 같았습니다. 베가레이서 쓰는 청소녀들에게 좋은 기능이 되어주겠죠. 적당히 쓰면 뭐든 좋겠죠. 남용하면 안 좋은 것이 될 테고요. 하지만 이런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바람직해 보였습니다.
 

매력 여덟, 클라우드 라이브 서비스
아직 완벽하고 편하게 쓸 수 없다는 소리도 있지만, 제공되기 시작하는 클라우딩 서비스는 사용자 입장에서는 무조건 반가운 일이라 생각합니다. 이 서비스를 통해서 우리는 좀 더 편한 생활을 할 수 있거든요.


스마트폰, PC, 태블릿. 어느 곳에서나 저장을 해 놓을 수 있는 공간은 무조건 필요한 것이고요. 그것을 이곳 저곳에서 활용할 수 있는 것은 큰 매력일 수밖에 없습니다. 기기간 제한 없는 Access가 가능해지는 일이라 반갑죠. 

매력 아홉, 심플모드 UX
나이 드신 분이나 휴대폰을 간편하게 사용하려는 분들은 많고, 복잡한 기능을 많이 쓰지 않죠. 그리고 헛갈려 하고요. 그러나 팬택의 베가레이서2는 ‘심플모드’를 항시 제공하여 좀 더 쉬운 화면으로 전화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는 언제든지 모드만 바꿔서 매끄럽게 사용할 수 있고요.


매력 열, 퀄컴스냅드래곤 S4적용
베가레이서2에는 퀄컴의 스탭드래곤 S4가 적용이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CPU성능이 34% 향상이 되었고요. GPU 성능은 17%가 향상이 되었습니다. 메모리 또한 향상이 되었죠.


마치며..
팬택의 SKY Vega Racer2는 기존 제품에 비해서 많은 부분 좋아진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사용자에 대한 배려 부분이 반가움이었는데요. 물론 기기적인 성능이 좋아짐은 물론이고요. 이전에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느꼈던 불편함들이 많이 사라진다는데 더욱 반가움이 큰 베가레이서2였습니다.

개인적으로 베가레이서2를 포함한 팬택의 스마트폰들이 보여주는 장점이라면 매번 많은 부분을 실 사용자를 위해서 배려를 한다는 부분에서 만족스러운데요. 분명히 뭔가가 바뀌었다는 것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게 기능을 업그레이드 시키는 면은 놀라움이었습니다. 이번에도 화면 슬라이딩이 특색이 있더군요.
 
다시 한 번 베가레이서2의 특징을 정리하자면 ‘퀄컴의 스냅드래곤 S4 적용’, ‘4.8인치 LCD’, 내로 베젤 구현, 음성인식 탑재, 클라우드 SVC지원, 고광택 세라믹 배터리 커버, 모션다이얼, 시크릿뷰 2지원, 심플모드UX, 2020mAh 배터리, 133g의 무게, 제로셔터랙 지원, 동영상 스틸컷 지원, ICS탑재, 앱스플레이, S빔 지원 등 꽤 많은 부분 화려해진 스펙을 보였습니다.

[팬택 스카이 베가레이서2 관련 url]
S4 관련 블로그 url - http://incognito67.blog.me/130131985801
베가레이서2 공식 홈페이지 - http://www.androians.com/vegaracer2/gate/index.php?planet=vega 


'본 포스팅은 SKY 오피니언 기자단 활동으로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 여러분들의 추천(view on)은 저에게 큰 힘을 줍니다. 추천쟁이는 센스쟁이랍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