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월드IT쇼 시작. 기술의 향연 기대

728x90
'2013 월드IT쇼'가 바로 오늘부터 4일간(21일부터 24일까지) 코엑스홀에서 미래부 주최로 열립니다. 코엑스 A, B, C홀에서 열리는 '월드IT쇼'는 슬로건을 'Smart Life, Simple IT'로 내 걸었습니다.

저도 이번에는 궁금증이 더해서 관심을 갖던차에 '월드IT쇼' 공식 파워 블로거 기자단이란 것이 있어서 신청해 경쟁을 벌여 기자단이 되었는데요. 몇대 몇인지를 들었는데 까먹었습니다. 그래서 오늘부터 열리는 '2013 월드IT쇼'의 공식 블로거 기자단인 'WORLD IT SHOW 2013 공식 파워 블로거 기자단'으로 보고 들은 것을 알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은 본격적인 내용보다는 오늘 열리는 '월드IT쇼'를 알림이 목적이 아닌가 생각을 합니다. 보고 싶은데도 언제 하는지, 정보가 부족해서 못 보시는 분이 계시지 않을까하여 이렇게 글을 쓰게 됩니다.


먼저 바로 전날인 20일은 프레스컨퍼런스가 있던 날이었으나, 잔무가 밀린 것이 많아서 부득이 참가를 못했는데요. 4일 중에 마지막날만 빼놓고 그 전에 다녀와 짬나는 대로 어떤 것이 전시되고 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13 월드IT쇼'는 다시 강조해 말씀드리자면 21일(화)부터 24일(금)까지 코엑스 A, B, C홀에서 열립니다.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가 주관하는 프레스 컨퍼런스과 프레스 파티가 20일 열렸지만 아쉽게도 못 봐서 안타까운 마음 접고...

'2013 월드IT쇼'에 나오는 곳의 이야기를 드릴까 합니다.

먼저 삼성전자가 세계 최대 85인치 UHD TV를 '2013 월드IT쇼'에서 선보입니다. 기존 풀 HD TV보다 4배 높은 해상도을 보여주는 UHD TV입니다. 저는 이전에 한 번 본 적이 있는데 놀라울 정도로 선명한 화질이었습니다.


위에 보이는 게 바로 삼성전자가 선보이는 85인치형 UHD TV입니다. 120와트의 고성능 스피커가 내장된 제품인데요. 디자인 또한 특이하고 멋집니다. 삼성전자에서는 이 디자이이 갖는 의미를 "타임리스 갤러리" 컨셉으로 부르기도 합니다. 변치 않는다는 가치의 의미라죠.


잠깐 시간을 타고 위로 올라가서 제가 '2013 월드IT쇼 공식 파워 블로거 기자단'이 된 자리에서 나온 이야기를 드려야겠네요.


아무래도 제가 들은 것을 알려드리는 게 전시회를 좀 더 상세하게 볼 수 있지 않을까 하여 보여드립니다. 전시규모를 보면 20개국 500개사 1,500부스가 참여한다고 하는데요. 그만큼 엄청난 규모란 것을 미리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2013 월드IT쇼'에서 취재를 할 기자단들이 모인 사진도 올립니다. 프라이버시 때문에 얼굴은 블러 처리 했습니다.


위에 보시는 업체도 이번에 참가업체인데요. '디엔솔루션'이고요. '스마트 벽그림'이라는 재미있는 학습 벽보를 선보입니다. 한 번 찾아 가 보시면 신기한 세계를 맛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영아를 키우시는 분들. 즉 부모님들은 반드시 찾아봐야 할 곳 같습니다. 세계 초초의 NFC 유아 학습 벽보 '스마트 벽그림' 한글을 선 보입니다.

직접 봤는데 NFC 기능을 통해서 학습을 할 수 있는 것은 아이에게도 좋겠더군요. 시선이 갑니다. 처음에는 둘둘 말린 것이 일반 학습 종이인줄로만 알았는데, 안에 칩이 있어서 이런 신기술을 쓸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것은 취재 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 업체는 '이너스텍'입니다. 이곳도 참여업체입니다. 굉장히 호기심을 많이 자극하는 제품을 낸다고 하죠. 'Multishare USB Jak'인데요. USB 형태의 다매체로 공유 가능한 USB 입니다.

짝(JJack)은 일반 USB가 아닌 와이파이를 지원하는 무선동글이 입니다. 동글이 들어보셨죠. 짝을 TV나 오디오, 노트북, 프로젝터, 프린터 등에 연결하고 짝 전용앱을 이용하여 스마트폰의 각종 동영상, 음악, 사진, 파일을 플레이 할 수 있는 신통방통한 동글이죠.

이 제품도 참가하니 둘러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의외로 무척 신통방통한 녀석이란 것을 설명으로 들었습니다. 이 역시 자세한 것은 한 번 따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에 보시는 신기한 렌즈는 '써패스아이' 라는 참가업체의 것입니다. 아이폰 5 전용 보호케이스와 렌즈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용 렌즈를 가지고 출정합니다.

저는 안타깝게도 갤럭시 S2를 아직도 쓰는 바람에  위 훌륭한 제품을 못 쓰는데요. 전시기간에 가서 더 열심히 보고 오도록 하려고요.

스마트폰으로 망원과 광각 효과를 기기 차원에서 지원하는 것은 또 하나의 신통방통함이겠지요. 위에 보시는 오른쪽 렌즈는 어안 망원렌즈가 되겠고요. 중간에 올라가 있는 것은 광각 렌즈입니다. 테스트샷은 전시회 때 찾아가서 한 번 맛보려고요.


위에 보시는 것은 '2013 월드IT쇼'의 전시품목입니다. 모바일부터 클라우트 컴퓨팅, 소프트웨어에 IT 컨버전스, 인더스트리얼 일렉트로닉 제품까지 그 종류만도 엄청남을 알 수 있습니다. 아마도 너무 많아서 못 볼 수도 있겠다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프레스 컨퍼런스에 참가한 네오랩 컨버전스는 신기술의 디지털 펜과 노트를 공개했다는 데요. 이것도 궁금하네요. 이 제품은 사용자가 스마트펜으로 작성한 콘텐츠를 블루투스 기능을 이용, 다른 컴퓨터나 스마트폰 등 모바일 제품에 실시간 전송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제품이라니 기대를 아니할 수 없네요.


WIS 전시장 모습입니다. 참조하시면 어느 곳을 집중해서 볼 수 있을지 구분이 되실 거로 생각됩니다.

'2013 월드IT쇼'에서는 국제회의 및 세미나도 열립니다만 이곳은 취재가 힘들 것 같고요. 국내 세미나는 볼 수 있습니다. '신기술과 신제품 발표회'는 가장 궁금한 곳이 되겠고요.

전시를 통해서 새로운 패러다임을 알 수 있겠습니다. 국내세미나에서는 창조경제 포럼도 열리며, ITC 워크숍이 열리는군요. 부디 국내 업체의 멋진 활약을 기대해 보겠습니다.

일단 이 글은 '2013 월드IT쇼'가 열리는 것을 알려드림이 목적이기에 여기서 멈추도록 할게요.

쓸라면 더 쓸 수도 있겠지만, 자세한 것은 좀 더 자세하게 취재를 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글 기대해주세요. 블로거 기자단이란 것을 참으로 오랜만에 해보는 것 같습니다. 최대한 좋은 정보 올리도록 노력할게요.


음! 표가 있는데 누가 관심있을까 고민하고 있습니다.



* 여러분의 추천(view on)은 저에게 큰 힘을 줍니다. 추천쟁이는 센스쟁이랍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