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도전, 최고의 재미와 기대준 가요제 워밍업


<무한도전>의 가요제는 대대로 흥하지 않은 적이 없다. 올해는 여름이 아닌 가을 찾아온 가요제는 ‘무도 나이트’를 통해 커플을 정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 시간은 워밍업 치고는 차고 넘칠 정도의 웃음을 가져다준 시간이 분명했다.

이번 ‘2013 무한도전 가요제’에는 ‘유희열, 보아, 김C, 지드래곤(GD), 장기하와 얼굴들, 프라이머리, 장미여관’이 출연한다. 각 가수들은 차례로 등장해 자신의 끼를 아낌없이 발산했고, 그간 친숙한 얼굴과 처음 보는 얼굴들이 계속 발전하는 무한도전 가요제에 힘을 보태기 위해 자리해 축제를 즐기는 모습을 보여 즐겁게 했다.

이 중 친숙한 인물은 ‘김C’와 ‘지드래곤(GD)’, ‘장기하와 얼굴들’이었고, 그간 애타게 기다렸던 유희열이 등장해 역시 최고의 웃음을 줬다. ‘감성변태 유희열, 반건조 차인표, 가루지기 봉태규 닮은꼴’로 불리며 유희열은 게스트 중 가장 큰 웃음을 가져다줬다.

유희열은 감성변태란 별명답게 유재석의 농염한 댄스에 즉각 반응하는 모습으로 폭소를 안겼다. 선미의 <24시간이 모자라>에 맞춰 춤을 추는 유재석은 놀라움을 금치 못하게 했다. 원가수에 필적할 만한 포인트 짚어내기를 통해 보여준 씰룩거리는 엉덩이 튕김 댄스는 잠자고 있던 유희열의 감성변태 끼를 자극해 기립박수를 유도케 했고, 결국 커플로 지목되며 웃음을 줬다.


유재석은 유희열에게 ‘유투~ 투유~’ 라는 센스 있는 프리스타일 랩을 보이며 이미 마음을 얻은 상태였으나 ‘24시간 춤’으로 확실히 낙점돼 웃음을 안겼다.

정형돈은 유재석과 함께 이번 워밍업 시간 가장 큰 웃음을 준 절대적 인물. 지디에게 쌀쌀맞은 정형돈. ‘도도함의 끝은 이 정도는 돼야’ 라고 하듯 지디에게 연이어 관심 없다는 듯, 귀찮다는 듯 대하는 모습은 절로 웃음 나게 하는 장면이었다.

그렇게 쌀쌀맞게 했는데도 자신을 선택한 지드래곤에게 ‘마음에 안 든다’, ‘제 씅에(성에) 안 찬다’ 란 말을 하는 모습은 연이어 웃음 나게 한 장면. 되지도 않는 자신감을 보이는 형돈에게 <무한도전>이 선물할 것은 자막. 자막에서 ‘주제도 모르고 싫은 티 팍팍’이란 말은, 이들의 관계를 더 강하게 보조 설명하는 멘트로 더 큰 웃음을 주게 된다.

노홍철은 타고난 사기 스킬을 통해 온갖 감언이설로 가수들을 홀리는 장면은 저절로 감탄케 했다. ‘무한도전 서열 2위’라는 말이 전혀 이상하지 않은 그의 언변과 활약에 시청자는 배를 쥘 수밖에 없었다. 자신을 선택하게 하려고 노래하는 노홍철의 ‘그대는 나의 온몸으로 부딪.. 혀~어~~’에선 또렷한 '혀~어~' 발음으로 웃음을 참을 수 없게 했다.

또한, 정형돈은 프리스타일 랩을 보여달라는 말에 컨트롤 비트 다운을 받아 랩핑하듯 ‘홍 호응 홍~ 홍홍~ 호호홍~’ 의 엉뚱한 추임새 라임에 ‘장기하와 얼굴들’을 넣어 랩을 완성해 내는 모습은 감탄케 했다. 장기하와 얼굴들에서 ‘장기’란 단어를 이용해 자신이 한 수술을 엮어 ‘장기 수술’이란 랩을 할 때는 놀라움과 함께 포복절도케 했다. 어떻게 그런 생각을 해낼 수 있을까? 라는 놀라움.


이번 <무한도전>은 단 한 순간도 버릴 곳이 없는 명불허전 최고의 레전드 편으로 꼽을 만한 특집이었다. 왜 장미여관 멤버가 유재석은 역시나 최고였다는 말을 했는지, 보아가 녹화 후 왜 그토록 어려워했는지, ‘무도’ 멤버들이 보여준 스킬은 엄청난 실력임이 분명했다.

전체적으로 짝을 이룬 것이 충분히 납득될 성향 일치된 <2013 무한도전 가요제>는 벌써 엄청난 기대감을 갖게 한다. 요즘 들어 다시 시작된 <무한도전> 표 장기프로젝트는 모두 기대 이상의 만족감을 주고 있다.

‘무한도전 응원단’을 비롯하여 ‘무한도전 가요제’의 장기 프로젝트는 큰 기대를 하게 한다. 또한, 레전드 편으로 기억되는 ‘돈 가방을 갖고 튀어라’의 2편 ‘100빡빡이의 습격’은 시청자에게 단언컨대 최고의 만족감을 주는 편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2013 무한도전 가요제> 워밍업인 ‘무도 나이트’는 워밍업이라기보다 본 편의 재미를 미리 본 느낌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였다.


* 여러분의 손가락 모양 클릭 추천은 큰 힘이 됩니다. 추천쟁이는 센스쟁이랍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4)

  • 2013.09.08 18:12

    바람나그네님 오랫만에 머물다 갑니다.

  • 츤데레포
    2013.09.14 11:35

    무도도 안본지 오래됐네요..

  • 으앙
    2013.09.14 18:10

    믿고보는 무도

  • 안습
    2013.09.14 18:18

    슈퍼 7 콘서트를 돌리도~ ㅜㅜ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