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도’ 노홍철-장윤주, 커플 바라는 갤러리들의 이유


<무한도전: IF 만약에 특집>의 ‘무한도전식 우리 결혼했어요’는 역대 ‘우결’의 달달함을 뛰어넘는 그 무언가를 보여주고 있다. ‘진정성’이면 진정성, ‘예능’이면 예능이라는 명확한 선을 지켜 보여주는 두 커플의 모습은 시청자를 ‘들었다 놨다 들었다 놨다’했고, 동료 멤버까지 응원의 물결에 동참하게 했다.

‘노홍철-장윤주’는 그야말로 프로그램 안팎으로 커플이 되라는 응원 물결을 유도해 냈다. 이들의 모습은 완벽하리만큼 ‘케미(케미스트리) 덩어리’의 모습. 아무리 예능이라지만, 이들은 어떠한 상황에서도 주어진 것은 그 순간만이라도 진심이길 원하고 행동했다.

장윤주는 그 잠깐인 하루라도 연인이면 연인다운 관계를 원하기에 노홍철에게 진심을 보여주길 원했고, 그에 응한다면 커플의 모습을 보이겠다고 한 것은 여러 연애 짝짓기 프로그램에서 겉과 속이 다른 모습과 상반되는 모습이었다.

어중간한 것은 안 하느니만 못하다는 생각을 가져서인지 장윤주는 무척이나 적극적인 실제 연인의 모습을 보였다. 단순한 상황극이 아닌, 조금은 쑥스러워도 진심된 말과 행동이 뒤따르는 그들의 연애 스타일은 시청자에게는 뻔히 상황극이라도 응원하게 한다.


오히려 상황극이고 그것이 가상이어서 아쉬운 상황은 시청자와 ‘무도’ 멤버, 같은 입장의 갤러리들의 마음을 하나가 되게 한다. ‘저게 가상이라고?’ 느끼게 되는 장면은 안타까움을 갖게 하고, ‘저 모습은 진짜였으면’하는 바람에서 응원을 하게 한다. 그만큼 그들의 모습은 최강 로맨틱 커플의 모습이다.

노홍철이 연애에 있어서 쑥스러움을 많이 타는 것 같으면, 부족한 부분을 채우러 들어가는 장윤주의 자연스러운 행동은 시청자에게 무척이나 멋진 이성의 모습이라고 생각되게 했을 것이다.

또한, 노홍철이 장윤주에게 수없이 ‘멋지다’, ‘예쁘다’, ‘좋다’라는 말을 해주며 치켜세우는 모습은, 늘 바라는 이성의 모습이기도 하다. 연인이 되면 소홀해지고, 격이 없어 예의에 벗어나는 모습은 보통이고, 멈추지 않는 무시는 노홍철의 배려와 달라도 너무 달라 그 모습이 멋져 보일 수밖에 없다.

노홍철-장윤주 커플의 모습에는 상대를 배려하고 칭찬하는 모습이 쉽게 발견된다. 이 커플이 가장 돋보이는 면은 남들 앞에서 자신의 연인이 멋져 보일 수 있게 노력한다는 점이다. 이들은 ‘이런 게 진짜 커플의 모습'이란 것을 보여준다.

그와 반대로 가상 연애 프로그램에서 ‘상황극의 끝은 이런 것이다’를 보여주는 커플은 ‘김숙-길-송은이’ 커플이다. 이들은 그간 보였던 연애 짝짓기 프로그램의 모든 요소를 보여준다. 공식화된 연애 프로그램의 아이템부터 경로까지 그대로 재현해 낸다.


우리가 늘 보는 공식화된 데이트 코스를 보여주는 길은 송은이에게 캠핑 콘셉트로 프러포즈를 한다. 이 과정에서 풍선도 날리고, 친구와의 관계도 정리해주며, 그녀가 좋아하는 것을 보란 듯 맞추어 간다.

김숙과의 데이트도 마찬가지. 김숙이 동물원에 놀러 가고 싶다는 말을 기억해 뒀다가 맞춤형 데이트 코스를 짜고, 연애 프로그램에서 늘 하는 케이크 프러포즈를 한다.

그런데 이 모습이 폭소케 한다. 능글맞을 정도로 능숙히 재연해 내는 모습은 오글거림을 넘어 시청자를 쪼그라들게 한다. 분명 길의 발연기라면 어색함이 묻어 날 텐데. 제법 익숙한 그림을 그려내는 모습은 발연기가 아닌 명연기라 느끼게 하며 웃음을 자아내게 한다.

그런 ‘쪼글거림’의 길과 김숙 커플을 보면서 같은 갤러리의 입장인 하하가 ‘꼴값을 떠내!’라는 한마디는 시청자와 정확히 일치하는 감정이어서 포복절도할 수밖에 없었다. 게다가 김숙이 초콜릿을 녹이는 장면에서 정준하가 ‘용접하는 것 같다’라고 표현한 장면은 싱크로율에서 무척이나 잘 맞아떨어져 폭소케 했다.

‘노홍철-장윤주’ 커플은 갤러리의 연애세포를 끌어 오르게 했고, ‘김숙-길-송은이’ 커플은 갤러리들의 웃음보를 자극했다. 그중 특별히 ‘노홍철-장윤주’가 실제 커플이 되길 바라는 것은 그들의 모습이 바로 갤러리들이 하고 싶어하는 케미의 완성형이기 때문이다.


* 여러분의 손가락 모양 클릭 추천은 큰 힘이 됩니다. 추천쟁이는 센스쟁이랍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14)

  • 하.......
    2014.01.12 10:58

    저 어떻하죠? 무도를 못보게어요....오늘 밤이 되면 이 기분이 풀릴까요? 예능에서도 이렇게 더러운 현실을 맛봐야한다는게. 토욜밤의 어떤 프로그램을 보고 이렇게 씁쓸함 그 이상의 기분을 느껴야된다는게. 그리고 '아 기분 더러웠으니 무도로 풀자!' 해서 무도를 켰는데 홍철형의 해맑게 웃고있는.. 순진코스프레하고있는 홍철형 얼굴이 나와요. 어떻하죠?

  • 노홍철
    2014.01.12 11:04

    더 지니어스란 프로그램에서의 노홍철은 예능인으로 평가받을수없습니다. 1억가까이 되는 돈이걸려있으니까 현실이란거죠. 그런의미에서 더 지니어스...란 프로그램은 리얼을 지향했던 그 어떤 예능프로의 차원을 뛰어넘는 진짜 현실리얼...이라는것이죠. 혐오스러운 노홍철. 혐홍철이 앞으로 별명이될것같습니다.

  • 노홍철치루터져라
    2014.01.12 12:53

    이제 무도에서조차 까이는 노홍철. 너의 본심을 지니어스에서 본 사람들은 다 등돌렸다. 빈수레가 요란하다고 두뇌싸움에서 당연히 지니까 쫄아서 말많아지고 진짜 싫다

  • 노홍철치루터져라
    2014.01.12 12:53

    이제 무도에서조차 까이는 노홍철. 너의 본심을 지니어스에서 본 사람들은 다 등돌렸다. 빈수레가 요란하다고 두뇌싸움에서 당연히 지니까 쫄아서 말많아지고 진짜 싫다

  • 한나
    2014.01.12 14:33

    요즘 결혼합시다..를 잘 시청하지는 못하지만, 남성들이 여성들을 사랑해 주고, 보호해 주고, 아껴주고, 행복하게 해주고,선물도 선사하는~~ *아름다운 사랑의 모습*~들을 느껴보고 싶은 프로이다~~그 어젠가 부터 이런 *자연스러운 아름 다운 사랑의 모습들이 점점 사라지는 듯 해서 몹시 가슴이 아프다...진실된 결혼생활의 모습도 마찬가지라 생각한다...곧 한남성들이 한여성들만을 사랑해 주고,아껴주고, 보호해 줄때, 세상은 다시 아름다워 질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특히 남성들이~~ *여성들을 존중하고,~~ *행복하게 해줄때 ~*세상은 다시 *아름다워지고~~* 행복해 지리라 믿는다~~*~ 앞으로 *결혼합시다~* ~ 프로그램에서 그런 *진실된 마음들을 많이 보여 준다면 , 다시 시청자 여러분들의 달달한 사랑을 받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러니 사람들을 서로 비슷한 사람들끼리 *사랑하고 ~*결혼 하는것이 가장 아름답고~* 가장행복하지 않을까 싶습니다...그러니 *2014년 한해는 더욱 *서로를 사랑하고~* 존중 하고,~* 감싸주고~*보호해 주고, *행복 하게 해주는 ~진실된~~*한해 한해가 되었으면 합니다~*~*진정한 사랑이란~* 가슴으로 하는 ~*사랑이 아닐런지요...? 그러니이제라도 ... *진심으로 ~*여성들을... 아껴 주는 사랑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 니르바나
    2014.01.12 22:35

    속궁합이 안맞아..
    비밀스런 장윤주..
    과시적인 노홍철.. 이루어 질수 없는 커플.

  • 진정 원한다면,
    2014.01.13 01:08

    그들의 커플을 진정원한다면 언급을 자제하는 것이 더 도와주는 길이 아닐까?
    이렇게 매스컴에서 떠들어대면 부담스러워서 서로 관심있다가도 오히려 멀리하게 될것 같은데..;;

  • 케미케미
    2014.01.13 01:43

    더 지니어스를 안봐서 그런데 노홍철이 어땠길래 이렇게 욕 먹는건가요? 크게 뭘 잘못 했나요?

    • chfhdehddl
      2014.01.13 09:23

      저도 안 봐서 무슨 일인가 검색해봤는데 더지니어스에서 노홍철 씨가 파벌 싸움을 일으켰다고 하더라구요.
      무도 팬들까지 이젠 노홍철 씨가 좋게 보이지 않는다고 하니 잘못을 했나봐요.

  • 요미
    2014.01.13 02:29

    글진짜못쓴다

  • 2014.01.13 09:10

    생각지도 못한 커플인데 보면 볼수록 잘어울리시는 것같아요~^^

  • 2014.01.13 11:40

    저도 무한도전보면서 요 커플 응원하게 되더라구요^^

  • 모모
    2014.01.14 10:17

    나도 노. 장커플보니 연애하고싶더라...♡

  • fuliu333
    2014.01.22 13:52

    노홍철 장윤주 무도가 만들어낸 커플 정말 보시는시청자를 즐겁게 하는 파워가 좋았어 예능을 넘어서진짜로 사귀어라!!!!!!!!!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