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kon D5300과 함께 보낸 2014 갑오년 설날

728x90

니콘(Nikon) D5300이 제 손에 들어 온지도 한두 달이 지난 듯한 느낌입니다. 그간 제품에 대한 이야기와 여러 이야기들을 나눴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독자 분들도 무탈하게 난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날 보낸 이야기를 같이 나누고자 합니다. 더불어 설날 나들이 사진도 같이 보여드리며 Nikon D5300 성능도 함께 보려 합니다.


‘안녕하세요, 삼촌!’ 오셨세요~!! 라고 하듯 조카 애견이 설날 고향집 방문한 저를 반겨줍니다.


설날 하면 생각나는 최고의 메뉴는 ‘떡국’일 텐데요. 바람나그네의 집도 역시나 떡국을 먹어 볼 요량으로 만두를 빚고 있습니다. 어릴 때는 만두 맛을 몰랐다고 하지만, 어느 정도 커서부터는 만두라면 저도 환장을 하기에 항상 떡국에 넣을 것 이상으로 만들어야 하는 저의 고향집이죠. 요즘은 조카 녀석도 만두에 환장하는 편이죠. 합치면 둘이 환장~


사실 저는 만두를 잘 못 빚습니다. 위에 나온 손은 동생의 손이라죠. 찬조출연이네요. 워낙 손이 예쁜 동생인지라 손 모델로 딱이네요. 동생이 어머니의 손맛을 닮아가 이젠 동생이 만든 것도 맛있네요.


만두 모양도 예쁘죠. 저는 초보라 길쭉하게 밖에 못 할 것 같더군요. 동생은 어떻게 저렇게나 돌려 예쁘게 만드는지 대단하더군요.


만두를 모두 잘 만드는 것은 아니기에 길쭉한 놈도 둥그런 놈도 있는 바람나그네 집 풍경.


김치만두도 맛있게 만들고, 고기만두도 만들어 보아요.


여러분은 2014년 갑오년 새해. 또 한 살을 먹기 위해 맛있는 만두와 떡국 드셨겠지요. 저는 아주아주 맛난 떡국을 먹었드랬죠.

그럼 나들이로 선택한 ‘남산골한옥마을’을 소화시킬 겸 걸어 볼까요.


아! 물론 놀러 갈 땐 무엇이 필요할까요? … (카메라?)… 네 맞히셨습니다. 카메라 맞습니다. 맞고요! 그렇기에 전 나들이에 데려 갈 카메라로 ‘Nikon D5300’을 선택합니다.


어디로 나들이 한다고 했죠? 아 네 남산골한옥마을 입니다. 충무로에서 내려 3번 출구던가요? 그곳으로 나오면 쉽게 찾아 갈 수 있습니다.


여기가 남산골이란 것을 알려주는 안내도가 딱! 나타나내요.


특이한 벤치에서 쉬는 분들도 계시고요. 그 중에는 외국인들이 정말 많이 찾아왔더군요. 외국 여행객에게도 우리의 전통놀이는 신기한 것인가 봅니다. 또한 어려서 전통놀이를 해 본 어르신들도 추억을 그리며 놀이에 한창이더군요.

굴렁쇠 굴리는 방법을 모른다고 어르신이 나서서 시범을 보여주는 모습도 눈에 띄어 보기 좋더군요. 외국인에게 말은 통하지 않아도 제스처는 통하는 법이기에 금세 따라하는 모습에 흐뭇하더군요.


원래 그렇죠. 처음엔 구경만 하다가 한두 사람이 하면 나도 한 번 해볼까? 라는 마음. 그 마음에 북적이는 것은 참 보기 좋은 모습을 만들어 냅니다.


한옥마을 안으로 들어가 봐야겠죠.


다양한 갑오년 새해 행사들이 마련돼 있어 좋았죠. 신라 주사위 만들기 체험도 보이네요.


가옥마다 다른 체험 행사를 마련해 두어 여행객들이 즐거워해 다행입니다.


각 가옥의 형태가 다른 모습도 눈에 띄더군요.


지체 높으신 분들의 집 항아리 모습도 보이고요.


한옥 뒤뜰도 참 보기 좋고요.


언덕 위에 올라선 한옥 문 앞에서 내려다 보는 연못의 풍경도 좋습니다.


자리를 옮겨 내려다 본 골목에는 외국인이 깊이 있게 양식의 아름다움에 취해 있고요. 청사초롱은 바람에 날려 생기있게 보이는 남산한옥마을이었습니다.


일반 짚신에 색동 짚신까지 참 보기가 좋은 남산한옥마을은 활기찹니다. 제게 미러리스도 있고, 여러 DSLR 카메라도 있지만, 이번에 나들이에 함께 한 것은 ‘Nikon D5300’ DSLR 카메라였습니다. 한 눈에 보시기에도 잘 찍히는 거 같죠? 음식 사진이나 풍경 사진 모두 만족스럽네요.

2014 갑오년 설날 어떻게 지내셨는지 모르겠네요. 혹시 늦더라도 떡국은 꼭 드시라고 하고 싶어요. 명절의 맛을 기억하는 것은 머리뿐만 아니라 입도 담당해야 하니까요.

-니콘 카메라 소개 페이지
http://www.nikon-image.co.kr/product/product_list.jsp?pcode=0201
-니콘 이미징 코리아 브랜드 블로그
http://nikonblog.co.kr

<이 포스팅은 니콘과 함께합니다>


* 여러분의 손가락 모양 클릭 추천은 큰 힘이 됩니다. 추천쟁이는 센스쟁이랍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