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투’ 유재석사단 정준하-송은이. 믿음직하더라


‘유재석사단’이라 불릴 만한 예능인이 믿음직스러운 것은 대부분의 프로그램에서 제 역할을 해주기 때문일 게다. 특히나 유재석의 총애를 받고 있는 이들이라면 더욱 활약도가 뛰어나기에 여러 프로그램에서 안정적 활동하는 모습을 보인다.

그 중 <무한도전>에서 처음부터 호흡을 맞춘 이들은 어디 가서도 제 역할을 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고, 그런 멤버를 뽑아보자면 ‘노홍철’과 ‘하하’를 첫 번째 안정적 그룹으로 뽑을 수 있다. 이들은 어떤 프로그램에 배치해도 분위기를 빨리 읽어내고 동화되는 시간이 빨라 프로그램을 이끄는 능력을 보인다. 분위기상 자신이 보조 역할을 해야 할 때에는 누가 시키지 않아도 스스로 움직이는 능력을 갖춘 눈치도 뛰어난 것이 안정적 그룹의 이들.

두 번째 그룹으로는 ‘정형돈’과 ‘정준하’. 이들은 다양한 프로그램보다는 각기 개성에 맞는 프로그램에서 제 임무를 수행해 내는 특성화 그룹이다. 두 사람의 공통점으로는 ‘진상캐릭터’를 잘 소화한다는 것이며, 다른 특기로는 정형돈이 ‘아이돌 가수 담당 캐릭터’를, 정준하가 ‘식신 캐릭터’를 통해 각자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을 정도로 특성화된 특기를 가지고 있다는 점이다.


세 번째 그룹으로는 ‘길’과 ‘박명수’이며, 이들은 따로 프로그램을 이끌어 갈 수 없는 ‘보모가 필요한 캐릭터’이다. 그나마 ‘길’은 음악인으로 프로듀싱 능력을 갖추고 있기에 <보이스 코리아> 류의 프로그램에서 멋진 활약을 보여주고 있다. 하지만 박명수는 유재석 옆에서 리액션 담당 이외에 특별한 예능인 특기를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유재석의 예능사단은 이외에도 여러 분야, 여러 프로그램에 인연을 갖고 있지만, 이번 <해피투게더>처럼 언제든지 필요할 때 용병으로 참전하는 이들은 <무한도전>의 멤버가 절대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그리고 그의 친구들이!

근래 <해피투게더>는 여러 난수로 시청률이 주춤하고 있는 시점이었기에 프로그램 분위기를 일신해야 하는 숙제가 생겼다. 그런 숙제를 풀어줘야 할 인물은 단연 유재석과 최강 호흡을 보일 수 있는 멤버가 있어야 한다는 점.

그래서 서포트를 할 인물로 절친 정준하와 송은이가 게스트로 초대됐고, 그들은 옆구리 쿡! 찌르면 줄줄 튀어나오는 개그 주크박스의 역할을 보였다.

<해피투게더>가 지금까지 보인 방송 패턴은 홍보가 목적인 프로그램으로 그 성격에 맞는 진행이 있었지만, 그렇다고 대놓고 홍보만을 위한 방송을 한 것은 아니었다. 간간이 기획특집을 마련해 이야기를 나눌 때에는 다른 분야의 사람이라도 헤쳐 모이는 방식으로 진행됐고, 이번 ‘급노화 특집’도 그런 의미에서 기획된 편으로 볼 수 있다.


하지만 ‘급노화 특집’은 <해피투게더>의 쳐지는 분위기를 일신키 위한 특집으로 주문만 하면 바로 등장하는 개그를 칠 수 있는 정준하와 송은이가 출연했다. 이들은 유재석이 그간 있었던 일화를 이야기해 달라고 하면 망설임 없이 하는 스타일을 보였다. 동전 넣고 곡만 고르면 자동 재생되는 이 플레이어는 무척이나 큰 재미를 가져다줬다.

이전 <해피투게더>에 박수홍이 출연하고, 하하가 출연해 안정적 웃음을 준 것은 균형미에서 무너지는 시점이었다. 자칫 홍보만을 위한 프로그램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의 정체성을 제자리로 돌려놓는 점에서도 이들의 출연은 항상 안정화에서 성공했고, 이번 특집에서도 성공했다.

정준하는 ‘개 주둥아리’라는 말을 듣는 것을 초탈한 듯 받아들이며 자학개그를 했고, 준비해 온 메뉴 이름도 송은이에게 헌납하며 웃음을 줬다. 또 준비된 일화를 쏟아내는 모습도 무척이나 자연스러웠다.

송은이 또한 마찬가지. 송은이는 자신을 누구보다 잘 안다는 유재석의 말이 끝나기 무섭게 받아치는 애드리브로 유재석을 만족하게 했고, 분위기가 늘어지는 것은 단 한 차례도 보이지 않을 정도의 말발을 자랑했다.

이 둘의 공통점은 유재석이 뭘 원하는가를 알기에 그것에 맞게 분위기를 일정 궤도 위로 올려주는 역할을 했다. 프로그램이 조금씩 헐거워지고 붕 뜬다는 느낌을 받을 무렵 한 번씩 찾아오는 유재석의 믿음직스러운 예능사단은 그래서 반가울 수밖에 없다.


* 여러분의 손가락 모양 클릭 추천은 큰 힘이 됩니다. 추천쟁이는 센스쟁이랍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