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몽 컴백설, 대중이 언제부터 관대해졌나?

너도나도 나쁜 짓을 하는 세상인데, 이쯤이면 봐줘도 되는 것은 아닐까? 라는 생각은 극히 위험한 생각이고, 이런 말을 하며 MC몽을 컴백시키고자 노력하려는 움직임이 있어 어처구니없게 한다.

MC몽 컴백에 관련한 이야기가 나오자 대중이 보이는 반응은 크게 걱정을 하게 하는 수준. 일부 대중은 MC몽 컴백설이 나오자 ‘이보다 더 큰 죄를 지어도 활동하니 나와도 된다’는 식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런 반응이 안타까운 것은 범죄를 저지른 이를 두둔하는 기준에 범죄를 용인하는 듯한 모습들이 보이기 때문이다. 어쨌든 쉬는 기간이 있었기 때문에 뉘우쳤을 것이라는 막연한 생각들도 보인다. 하지만 그들이 생각하는 MC몽은 뚜렷이 죄에 대한 뉘우침을 보여준 적이 없다.

그저 MC몽이 보여준 모습은 활동하지 않는 것이 전부. 따로 그 무언가를 하지 않았고, 그가 한 것이라고는 변명 정도였다. MC몽이 군대에 가지 않기 위해 노력한 수많은 증거는 법으로야 일부 무죄를 판정받았지만, 그 결과를 받아들이는 이는 거의 없는 것이 사실이다.

그는 일부 범법이 인정된다는 판단을 받았지만, 동시에 무죄라고 선고된 부분도 있기에 반은 당당한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대중은 당시 그의 모습을 보고 용서를 하지 않았다. 그가 이후 보인 모습 중에는 ‘마음 같아선 군대에 가고 싶다’는 말을 했지만, 그게 빈말이라는 것쯤은 누구나 알 사실이었다. 또 아버지가 가지고 있던 병력인 녹내장을 자신도 앓고 있다는 말을 하며 대중의 마음을 돌리고자 한 것은 모두 진정성이 없는 부분으로 받아들여졌다.

시간이 지나며 잊혀져 가고 있지만, 그가 지은 죄는 군대에 가지 않기 위해 고의 발치한 혐의이고, 그를 위해 알아본 네이버 지식인 글과 그의 조력자들의 움직임 등은 아직도 지워지지 않는 사실로 남아 있다. 또 나이가 찰 때까지 시간을 가지려 국외 여행을 한다거나 공무원 시험을 보는 등 그가 한 행동 등은 검찰의 조사로도 밝혀진 사안들이다.

그런 과정을 거쳤지만, 눈먼 법의 판단은 ‘위계에 의한 공무집행 방해 혐의만 인정해 징역 6월에 집행유예 1년, 사회봉사 120시간을 선고’한 절름발이 판결만 있었을 뿐이다.

시간이 지나 이런 판결 등에 대해 충분히 죗값을 치렀다고 하는 일부 언론의 비호도 있지만, 법으로 판결한 결과를 떠나 대중 대부분은 그의 죄까지 무죄라고 여기지는 않는 분위기다. 허나 그런 분위기 속에서도 일부 대중이 보이는 반응은 염려스럽다. 그 반응이 바로 ‘죄를 생각지 않고, 시간이 지났으니 나오라’는 깊이 없는 관대함인 것.

MC몽 컴백을 위해 노력하는 이단엽차기(박장근 소속)와 예당 고재형 대표 또한 관대함이 그저 친분에 의한 관대함이기에 우려스러울 수밖에 없다.

그들이 생각하는 것은 법으로 판결된 부분이 있고, 이후 충분한 기간에 걸쳐 자숙했기에 이제는 나와도 될 것 같아 복귀를 시도해 보고 싶다는 말은 그들의 입장과는 다른 이들에게는 어처구니없게 들린다.

웰메이드 예당 고재형 대표가 MC몽의 복귀를 위해 만남을 가졌다는 사실을 인정했지만, 해결할 사항도 많다는 말을 했다. 그가 생각하는 해결할 사항은 전 소속사와의 관계 정리와 MC몽이 컴백을 하고자 하는 마음이 있는가의 유무라 밝히고 있지만, 사실 그것보다 우선인 것은 대중의 마음을 얻는 것이다.

대다수 대중은 이런 과정을 보고 여전히 컴백을 반대하고 있다. 그러나 동시에 그의 컴백을 용인하자는 분위기도 생겨나고 있다. 문제는 컴백을 허용하자는 이유가 기준이 있어서이기보다 사회가 무법 세상이니 무법자를 용납하자는 분위기여서 경계를 할 수밖에 없다. 이런 대중의 관대함은 반갑지 않은 일이다.

4년이 되어가지만, 그가 용서를 못 받고 받지 못할 이유는 그가 보여준 과정이 쉬이 용납할 수 없는 무거운 사안들이기 때문이다. 온갖 범법을 동원한 군대 의무 저버리기. 이후 그가 보여준 회피성 행동들은 기억에서 희미해질 뿐. 사실이 변질되는 것은 아니기에 시간이 지나도 용납하고 두고 보기 어렵게 한다.

그가 음악 활동을 개인적으로 하는 것이야 누가 말릴 일은 아니다. 하지만 이번처럼 누가 나서서 연예계. 그것도 대중에게 비치는 브라운관에 복귀를 시키고자 움직이는 것은 반대할 수밖에 없게 한다. 그가 지은 죄를 생각지 않으면, 또 생각지 않으려 한다면 복귀를 찬성하겠지만, 그가 지은 죄를 생각하고 안다면 복귀를 찬성할 수 없다.


* 여러분의 추천은 큰 힘이 됩니다. 추천쟁이는 센스쟁이랍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19)

  • 2014.04.11 07:29 신고

    헉, 정말 컴백하나요^^;
    잘보고갑니다. 행복한 하루되세요^^

  • 당신이나 잘하고 살아라
    2014.04.11 10:48

    이런 글로 돈벌면서 자랑스럽게 자신을 여기지 말고 ....

    엠씨몽이 무슨 죽을 죄를 졋다고 오바냐

  • 헐 이블로그
    2014.04.11 11:36

    윗 댓글에 심히 공감한다. 게다가 저 조악한 메달들은 뭔지? 모든 글이 장황하게 쓰여 있지만 골자에 논리가 부족 & 글쓰기의 가장 기본인 단어중복에 대한 조심성마저 없다....................

  • 위에
    2014.04.11 12:49

    네 다음 빠순이들

  • 2014.04.11 13:20

    벌써 컴백을 준비하는군요.
    이러다 신정환도 컴백하는 거 아닌지 모르겠네요.

  • 클릭
    2014.04.11 20:38

    시간엇때요.
    괜찮으시담 나와놉시다.
    서울 중구 살구요 나인
    25살이라고 이하연이라고 합니다.맘의
    드시면 아래 제이미지페지.
    인는데요 관심인는분들 클릭하세요
    상세한 마남은 대화로가르침...
    http://logo12345.egloos.com/

  • 빠순이 몇이 댓글란을 더렵혔지만
    2014.04.13 18:10

    간만에 시원한 곳을 긁어주네요.
    전적으로 공감하는 글입니다.

  • 2014.04.14 21:50

    ㅈㄹ 똥빨고들 있네 현실은 사회쓰레기들이 집구석에 찌그러져서 논리적인 척하면서 쓰니까 뭔가 좀 되는거 같냐ㅋㅋㅋ 아주 평론가 나셨네ㅋㅋㅋ우리나라의 문제는 국민중에 일본년들보다 띠꺼운 음식물 쓰레기가 있다는거지 ㅋㅋㅋ 나대지말고 니애미 안부나 전해줘라

    • 2014.05.16 10:33

      니가 논리의 논자도 전개할 줄 모르니까 저 글이 논리적인 척으로 보이지ㅋㅋ패드립이나 치는 주제꼴에 나대기는ㅋㅋㅋ

  • 2014.04.16 15:50

    ㅋㅋ 웃긴다 ㅋㅋ 엠씨몽 빠순이 아닌데, 엠씨몽이 그렇게 큰 죄라도 지었음? 큰 죄 아니어서 국민 다 엠씨몽 컴백 바랬는데 엠씨몽이 거절한 거잖아... 왜이래 ㅋㅋ

    • 2014.05.16 10:35

      남자로써 지켜야할 의무를 못지킨게 큰 죄입니다. 당신같은 년들은 국방의 의무가없으니까 너무쉽게생각하죠. 대가리속에 뭐가들었는지 궁금합니다...

  • 1111
    2014.04.25 23:15

    김수민 개소리한다 뭐 큰죄 아니라고? ㅋㅋㅋ 군대가서 뺑이쳐봐야 알지

  • 강원도산골육군병장
    2014.04.29 21:41

    흥분하지마세요. 판사가 무죄라 하지않습니까!!!! 왜들 그러세요 우리나라 법 무시하십니까?

    제가 21살때 1번 군대 연기했었습니다. 그리고 병무청에 물어봤습니다.

    저기 죄송한데, 연기한번더 할수 있습니까?

    병무청 : "아니요 절대 안됩니다. 군대 가셔야 합니다."

    근대 MC몽씨는 군대연기를 어떻게 그렇게 많이 하실수 있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우리나라 20대 초반남성들 잘들으십시요.

    군대 연기할수 있다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말고 연기하십시요.

    이미 우리나라 연예인/운동선수등등 엄청나게 많은 사람들이 연기에 연기를 거듭하고 있습니다.

    가진거 없고 빽도 없는 20대초반 남성들 병역법도 잘몰라서, 오뉴월 개끌려 가듯 질질 끌려갑니다.

    모두들 군입대 연기하십시요. 그래서 북한에서 도발을 하든 말든 전쟁이 나든 말든 군대 연기했으니까

    나 군인아니에요, 전쟁나면 배타고 일본/중국으로 도망칠거에요라고 말씀하십시요.

    저는 총들고 최전방으로 싸우러 갈테니까요.

  • mc몽 징역 6개월에 집행유예 떴는데요
    2014.05.01 03:23

    위엣분들 징역 6개월에 집행유예 1년이 대체 언제부터 무죄가 됐는지 도저히 모르겠네요. 새로운 법을 창조하신 분들인지?
    mc몽이 공무원 시험보겠다고 군입대를 7번 연기했다는데, 한창 잘나가는 가수가 뜬금없이 공무원되겠다고 군입대 늦춘게 정상이라고 생각들 하는건지 참, 웃기네요 ㅋㅋㅋ

    • 2014.05.16 10:58

      좋다~ 당신말처럼 6월에 집유1년 받았는데 죄값 다치른사람 TV나오지 말라는건 뭐냐?
      처벌이 약해서 더 죽이고 싶은거냐? 그럼 공부 열심히 해서 판사를 하지 그러냐?

  • 2014.05.16 10:37

    복귀를 하나마나는 알아서 판단하는거지만 대중들이 형평성잇게 평가햇으면 좋겟네요 누구는 마약하고 당당하게 처나오고 누구는 미국시민권자라서 군대는 처안가고 한국인행세하고 누구는 병역비리해서 두번이나 군대갓는데 세계스타가 됏고 누구는 병역비리 하고 당당하게 군대 프로그램에 나가고 병역비리자들 다 연예계 활동하지말라면 찬성이지만 누구는 되고 누구는 안되는건 이해할수 없네요

  • 2014.05.16 10:39

    에휴 글쓴이나 제대로 사십쇼 본인은 살면서 양심적 가치를 다 지키며 살았나 ㅉㅉ 그러면 살인자 약쟁이 전부 방송나오면 안되는데 그거에 대한 얘기나 하쇼

  • 2014.05.16 10:39

    논리적인척 지껄이고있지만 도대체 뭐가 논리적이란거지
    죄는 죄고 죄라쳐도 무죄라 판결난걸 판사가 아닌이상 그게 죄라고 판단한다는건 그정도의 법학지식이 있다는 뜻인가? 아니면 사람을 믿지못하는 단순 자존감낮은 사람인것뿐인가?
    여튼 무죄로판결난 사람이 소동에 휘말려 자기 직장에서 박탈당했는데 그 누가 억울하지않을까
    그래도 다시돌아와서 다행이다

  • 김민재
    2014.05.21 04:47

    생각없는 애들 많네 누가봐도 ㅋㅋㅋ가기싫어 발악한거고 엄연한죄인데 눈감아주자 이제 받을만큼받았다 이런식인데 그런 생각없고 ㅄ같은소리가 연예인들 일터트리고 한동안 잠적하면되라는 인식을 심어주는거다 글쓴이 글 다맞는글이구만 이건뭐 ...........애들아 나도 노래들어 MC몽노래 근데 이건아니지 지금까지 보여준모습이 다 변명인데 ㅋㅋㅋㅋㅋㅋㅋㅋ 무죄요 ??무죄????????????????무죄???????아니 한행동 글 보고도 저게 진짜 무죄라고 생각되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러니 ㅋㅋㅋ뭐 터지면 관대하고 나중가면 보고싶다고 징징거리고 참 잘하는짓입니다 의무를 어긴사람이에요 저 사람은. 의무요. 유승준한테나 그렇게 관대해보십쇼. 에효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