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수 블루투스 스피커, 알면 고르기도 쉽다. 프리컴 터프 스피커

728x90

수많은 블루투스 스피커 중 자신에게 맞는 스피커를 고르는 기준은 제각기 다르기 마련이다. 가격과 디자인, 사용 환경과 용도, 브랜드 등 고려해야 할 요소가 많다. 그러나 뭐니 뭐니 해도 사용 환경에 맞추는 것이 제일 좋고, 꼭 하나만 사용할 이유도 없어 휴대용 스피커를 하나 골라본다. 그렇다면 어떤 블루투스 스피커가 나에게 맞을까?

이번 글에선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휴대용 미니 스피커를 하나 알아보고자 한다. 우선 선택사항은 어느 환경에서나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전천후 스피커를 고르는 게 목적이고, 가격도 적당하며, 디자인도 떨어지지 않아야 함을 기본으로 했다.



야외에서의 환경, 실내에서 디자인을 해치지 않는 제품, 기기와의 궁합도까지 바라본 결과, 누구라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전천후 블루투스 스피커인 프리컴의 방수 블루투스 스피커 ‘터프 스피커’를 소개해보고자 한다.

‘터프 스피커’를 만드는 회사 프리컴을 먼저 알아본다면, 이 회사는 일본 미쯔비시 자회사이며 버바팀과 함께 디지털 저장매체 및 액세서리, 조명 분야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회사이다. 네덜란드에 본사를 둔 프리컴은 1989년 설립 후 유럽 외장 저장 장치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회사다.

프리컴 터프 스피커의 장점을 먼저 살펴보면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페어링이 손쉬워 사용성에서도 합격점을 줄 수 있다. 또 기본 기능 외에 부가기능으로는 완전방수가 된다는 점이 매력적인 제품이다. IPX7 규격을 만족하는 기준의 제품으로 1m 물속에서도 최대 30분 동안 재생이 가능하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많이 사용하는 시대에 ‘터프 스피커’는 휴대성에서 같이 가지고 다니며 사용할 수 있는 궁합형 제품이기도 하다. 터프 스피커는 하단 부분이 흡착고무로 되어 있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를 붙여 거치대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까지 있다.

흡착고무의 장점은 샤워를 하며 거울이나 타일 등 매끄러운 곳에 붙여 재생해도 성능에 전혀 지장이 없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또 비가 오는 상황 등이나 야외에서 물이 튈 수 있는 상황에 완전방수 제품이라 전혀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 여름철 최고의 파트너가 되어줄 제품이다.

야외에 들고 나갈 때에도 블루투스 연결거리에선 안정적으로 연결이 되며, 최대 8W의 출력으로 풍부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게 한다. 캠핑 등에 유용할 제품이라 생각하는 이유다.



시중 판매되는 2~3만원대 블루투스 스피커의 경우 대다수가 출력 5W 이하인 제품인 것도 유의해야 할 요소다. 출력이 약한 제품의 문제는 사운드가 찢어지는 듯한 불쾌한 경험을 줄 수 있기에, 출력이 좋은 제품을 고르라 추천을 하고는 한다. 바로 이 제품이 출력이 좋은 제품.

프리컴 터프(FREECOM TOUGH)는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제품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휴대용 스피커로, 사이즈는 가로.세로 약 6cm의 크기로 휴대성에서 매우 유용하다.

8W의 높은 출력으로 최대 음량 시 10시간 재생할 수 있는 점도 장점이다. 일반적인 제품은 4~5시간 사용할 수 있어 불편한데 터프 스피커는 그 걱정에서도 자유롭다. 이 제품은 블루투스 3.0 제품이며, 마이크로 USB 5V를 사용하기에 휴대폰 충전 케이블로 쉽게 충전할 수 있다. 재질은 실리콘이며, 무게는 93g으로 굉장히 가볍다.



충전시간은 2시간으로 충전알림 LED가 있어 알아보기 쉽다. 게다가 스피커폰을 지원해 핸즈프리로 사용할 수 있어 요리나 샤워할 때도 걱정이 없이 통화를 할 수 있다. 판매되는 제품의 컬러는 현재 블루와 오렌지 2가지 컬러가 존재한다.

프리컴 터프 스피커는 재생과 정지, 볼륨 증가와 감소, 전화 수신 버튼이 있어 용도에 맞게 조작 사용할 수 있다. 작동여부는 LED로 확인 가능하다.

캠핑 등의 야외활동을 즐기는 이들이 쉽게 찾을 수 있는 제품 중, 환경적 특성을 가장 잘 맞추는 제품이며, 프리컴의 터프 스피커를 추천할 수 있는 건 무엇보다 성능과 다양한 활용이 가능해서다.



[구매할 수 있는 곳 링크(참조용) 좌측 텍스트 클릭 시 이동]


* 여러분의 공감 클릭은 큰 힘이 됩니다. 공감쟁이는 센스쟁이랍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