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데이터선택 요금제 보완 확대 및 마이타임플랜 출시. 이건 꼭 알아야 해

kt에서 좋은 소식이 들려왔죠. 여기서 좋은 소식이란 혜택이 업그레이드 된 것에 대한 좋은 소식이고요. 기존 좋은 소식이었던 '데이터 선택요금제'가 더욱 보완돼 매력적으로 다가왔다는데 좋은 소식을 들려줄 수 있어 개인적으로 좋습니다.


기존 알려드렸던 olleh 데이터 선택요금제는 데이터 밀당을 통한 장점도 있었지만, 약간은 부족한 부분이 있었던 게 사실입니다. 특히, 대표 상품이 될 만한 299 요금제 부분에서는 더욱 그랬죠. 299 데이터 선택 요금제 중 아쉬웠던 부분은 그렇다면 뭘까요?


네, 바로 유무선 음성통화 부분에서 하나만 무제한이 되었다는 점입니다. 바로 이 부분이 해결돼 유무선 무제한 이용이 가능해졌다는 점은 무척 반가운 지점이라고 생각됩니다. 게다가 이번에 좋은 소식이 들린 건 '마이타임 플랜' 서비스가 출시된 점입니다. 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이미 데이터 무제한 및 유무선 무제한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는지라 그 혜택에 불편함이 없지만, 요금제 부분에서 저렴한 요금제를 사용하는 분 중 불편함이 있던 분들은 많으셨으리라 봅니다. 특히, 유무선 통화 부분에서 느끼는 아쉬운 부분은 많은 소비자가 느끼는 대표적 불편함이었습니다.


그 부분을 kt는 데이터 선택 요금제 상품을 만들어 자유롭게 만들어 줬습니다. 299 요금제를 시작으로 349, 399, 499, 599, 699, 999 요금제 등 다양한 요금제를 만들어 혜택을 늘렸는데요.


299 요금제 부분에서 유무선 요금제가 동시에 무제한이 아니었기에 부족한 부분을 느꼈습니다. 하지만 말입니다. 이번에 그 부분이 개선 보완돼 '유무선'이 무제한이 되었다는 소식은 무척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 음성통화 유무선 무제한 확대

위 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유무선 통화 부분이 이제 모든 요금제에서 자유롭게 된 점은 큰 강점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만들었습니다. 게다가 추가 혜택 부분이 강화된 점도 눈에 띕니다.


이제 소비자가 노려야 할 부분? 이라면 데이터 부분에서 좀 더 강화된 요금제를 기다리는 부분만 남았다고 생각될 정도로 좋은 혜택 추가가 됐습니다.


요즘 한참 그런 움직임이 있긴 하지만, 아직 결정된 부분은 아니기에 확정해 말씀 드릴 수 없습니다만.. 기본 데이터 제공 부분에서 높아질 여력은 있어 보이기에 그 부분은 기대되는 점이기도 합니다. 이 부분은 앞으로도 조금은 기다려야 할 것 같습니다.


이번 음성통화 유무선 무제한 확대의 특징은 그렇습니다. 기존 음성통화의 경우 599 요금제 이상에서 유무선 음성통화 무제한 이었다면, 이제 그 이하 요금제에서도 유무선 무제한 통화가 되었다는 점입니다.


'유선까지' 확대가 되었다는 점이 중요합니다.



# 데이터 선택 요금제에 추가 혜택이?

위 요금제 표를 보시면 추가혜택 부분이 보이실 겁니다. 699 데이터 선택 요금제 부분을 보시면 프리미엄 혜택이 주어지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VIP팩'이 추가됐죠.


멤버십 등급이 VIP로 상향이 되며 추가적으로 단말 보험을 무료로 제공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는 좀 더 강화된 혜택이기에 반가움을 줍니다.


데이터 선택 499 요금제 미만 고객 또한 강화된 혜택을 받으시는데요. 올레tv 모바일을 무료로 제공 받습니다. 단, 일부 채널이 제외되어 차이는 있습니다. 499 이상과는 차이가 있다는 점을 아시면 착오없이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299 요금제부터 유무선 음성통화 무한으로 혜택이 올라갔다면 데이터는 599 요금제부터 무한 제공돼 혜택은 더 늘었습니다. 이제 유무선이 무한으로 제공되니, 이 부분은 상관 없이 데이터만 보고 요금제를 고르면 되겠습니다. 데이터를 무한으로 사용하고 싶다면 599 요금제를 선택하면 됩니다.




# 올레 tv 모바일을 무료로 사용한다

이제 올레 tv 모바일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혜택이 강화됐습니다. 데이터 선택 요금제 가입자라면 올레 tv 모바일을 제공받는데요. 월 5천원 상당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받습니다.


단, 399 이하 요금제에선 일부 채널이 제외되니 그 점을 기억해 두시면 되겠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채널과 고화질 VOD 서비스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데요. 데이터 선택 399 이하 요금제에선 50여개 실시간 채널과 고화질 VOD 8만여 편(무료 200여 편)을 감상할 수 있고요. 데이터 선택 499 요금제 이상에선 60여개 실시간 채널과 고화질 VOD 8만여 편(무료 4만여 편)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가장 큰 차이는 무료 콘텐츠 차이가 되겠네요.



# 699 데이터 선택 요금제 이상 고객에겐 VIP 팩을..

데이터 선택 요금제 중 699 요금제 이상을 사용하는 고객에겐 프리미엄 혜택인 단말보험과 멤버십 VIP 혜택이 제공됩니다. 무료로 말이죠.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은 이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느냐 없느냐를 가르기에 아시는 것이 더 도움이 됩니다.


599 요금제보다 699 요금제가 더 좋은 것은 1만원 차이지만, 데이터 무제한은 물론이며 멤버십 VIP로 매월 1회 무료혜택과 단말보험까지 월정액 차이 이상의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무료혜택으로는 CGV 영화 또는 스타벅스 커피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인 차이가 있습니다.


# 마이 타임 플랜 서비스는 무엇?

'마이 타임 플랜' 서비스는 그러면 무엇일까요? 이 서비스는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디이터를 무제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 입니다. '마이 타임 플랜'은 특정 시간에만 데이터를 무제한 제공받는 일반적인 방식이 아닌 고객이 원하는 시간을 직접 선택해 데이터를 무제한 사용할 수 있는 부가서비스 입니다.


이는 무료는 아니고요. 7천원의 유료서비스(부가세 별도)입니다. 하지만 11월 30일까지 프로모션을 통해 5천원에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LTE 데이터를 원하는 시간을 직접 선택해 사용할 수 있어 좋고, 자신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시간을 정해놓으면 되는 서비스 입니다. 월 2회까지 변경 가능하다는 점도 숙지해 두면 좋습니다.


가장 중요한 건 자신이 지정하는 시간인데요. 매일 3시간 동안 2GB의 기본제공량이 주어지고 기본제공량이 소진되면 최대 3Mbps 급 속도로 데이터를 무제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타 관련 서비스의 경우 기본 데이터가 소진되면 최대 400Kbps 급으로 제공되는 것에 비해 olleh의 서비스는 3Mbps 급으로 지원된다는 점은 차별화도 되지만, 훨씬 좋은 서비스이기에 눈이 갈 수밖에 없습니다.


0시부터 21시까지 총 22가지 시작시간 중 1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출퇴근 시간이나 공강 시간 등에 지정해 놓으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테고요. 그 외 자신이 원하는 시간을 마음대로 지정해 놓고 사용하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실 데이터 요율에 비해 꽤 유용한 서비스이기도 합니다.


299 요금제를 사용하며 5천원을 더내고 '마이 타임 플랜' 서비스를 사용한다면 300Mb라는 아쉬운 데이터 양도 아쉽지 않을 거라 생각을 합니다.


5천원으로 사용하고자 한다면 11월 30일까지 신청해 사용하시면 됩니다. 역시나 부가세 별도란 점은 아시면 좋습니다.


저의 경우라면 299 요금제에 5천원을 더 내 '마이 타임 플랜'을 설계하고 직업 특성상 지하철 왕복 시간이 되는 오전 시간을 정해놓고 사용할 것 같습니다.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시간이기에 예를 든 것이고요.


만약 여유가 되고 이런 세세한 요금 설계가 불편하다 생각된다면 699 요금제 이상을 사용하면 VIP팩을 제공받으며 편히 사용할 수 있기에 그쪽도 권해 드려봅니다.


지금까지 더욱 강화된 kt의 olleh 데이터 선택 요금제를 살펴봤습니다. 더불어 '마이 타임 플랜' 서비스에 대한 부분도 살펴봤습니다. 혹여 더욱 강화된 서비스가 나온다면 다시 한 번 살펴보기로 하고 마칩니다.



* 여러분의 공감 클릭은 큰 힘이 됩니다. 공감쟁이는 센스쟁이랍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1)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