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 안전 지킴이 '올레 똑똑'. 아셔야 합니다

728x90

kt 올레에 특이한 스마트워치가 있습니다. 더불어 특이하고 꼭 필요한 서비스가 함께해 이를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소개하는 서비스는 다름 아닌 '내 아이의 안전'과 관련한 안심 서비스 차원의 스마트워치 '올레 똑똑'에 관한 이야기와 그에 관한 서비스입니다. 전체적으로 말씀드릴텐데요. 우선 기기에 관한 자세한 이야기와 함께 전반적인 서비스에 관한 이야기를 골고루 이야기 하겠습니다.



'올레 똑똑'은 kt에서 만들어 낸 스마트워치와 서비스입니다. '올레 똑똑'은 안전+소통+교육+재미 등의 요소를 결합한 어린이 전용 웨어러블 기기입니다.


부모에게는 자녀의 안전을 확인할 수 있는 안심서비스와 기기로, 아이에게는 다양한 재미를 제공해 주는 기기로서 만족스러움을 선사해주는 스마트워치입니다. 디자인도 심플하다는 점에서 크게 거부감이 없을 것 같고요. 무게 또한 무척 가볍기에 쉽게 사용할 것 같습니다.


무게는 31g이며 크기 또한 작아 문제가 없습니다. 아이를 고려해 밴드와 목걸이가 함께 제공되어 목걸이 형태로도 착용이 가능하다는 점도 알아두시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선 충전이 가능하게 제작되어 충전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무선 충전기의 경우 별도로 구매하셔야 합니다.



'올레 똑똑'의 박스 포장은 위와 같이 심플하게 구성돼 있는 형태입니다. 위에 '올레 똑똑'을 들어 올리면 안에 충전기와 케이블 등이 있어 충전에 불편함이 없습니다. 충전은 기존 사용하던 스마트폰 케이블로도 충전이 가능합니다.



'올레 똑똑'은 통신사 상관 없이 보호자에 4인을 등록할 수 있어 부모님 2인과 형, 언니 등이 등록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홈 버튼'을 3초간 길게 누를 시 'SOS 응급상황 알림'이 작동돼 경보음과 함께 보호자 휴대폰으로 통화가 자동 연결돼 그 기능만 알려줘도 평상시 도움이 됩니다.


'긴급통화' 외에도 통화할 수 있는 기능도 따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SOS 응급상황 알림'은 사전에 20명을 지정에 입력해 놓을 수 있습니다. 해당 20명과 음성통화 및 문자. 이모티콘 송수신이 가능하며, 다양한 재미요소가 내장돼 있습니다. 가령 영단어 게임이나 숫자 게임 등으로 심심함도 달랠 수 있습니다. 교육적인 측면을 배려한 서비스죠.


관리할 수 있는 '올레 똑똑' 앱은 구글플레이 또는 아이튠스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앱은 쉽게 설정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정 법은 이어지는 설명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kt는 '올레 똑똑' 전용 요금제인 '올레똑똑 안심케어'도 선보였는데요. 월 8천원에(부가세 별도) kt 망내 지정 1회선에 대해 음성통화/SMS를 무제한 제공하고, 음성통화 50분, SMS 250건, 데이터 100MB를 이용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를 내놨습니다.


오는 8월 31일까지 음성통화시간을 2배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 올레 휴대폰을 사용 중인 가족과 '우리가족 무선결합'시 1천원 결합할인을 받을 수 있게 했습니다.


가입은 kt 고객센터에서 하며 올레 똑똑 전용 홈페이지인 www.ttok-ttok.com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위 이미지에서 보시다시피 월 8천원 서비스인 올레똑똑 안심케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요. 부가세 별도이기에 포함할 때는 8800원 서비스가 되겠습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할 땐 위급상황 알림과 위치, 이동경로 조회를 할 수 있으며, 일정 관리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규출시 프로모션으로 출시일 이후 2개월간은 음성과 문자를 2배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진행 중입니다.



위 사진은 올레 스마트 블로그에 올라온 다양한 밴드 이미지인데요. 아이가 좋아하는 색을 골라 줄 수 있는 선택권까지 받을 수 있으니 좋겠네요.



'올레 똑똑'은 GPS가 내장된 친숙한 시계 형태의 디자인입니다. 매우 간결한 기능을 갖고 있기에 부담감도 없습니다. 꼭 필요한 서비스의 스마트워치이기에 아이의 교육적인 습관에도 방해를 주지 않으니 좋을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안전을 확인할 수 있고, 부모님과 실시간으로 소통을 해 안심할 수 있는 서비스란 점에서 매력적인 서비스로 보입니다.


실시간으로 내 아이의 위치를 확인하고, 뭔가 불안하다면 비상 통화를 통해 상태를 확인할 수 있고, 스케줄러를 통해 필요한 스케줄을 잊어버리지 않게 목소리로 알리기에 편리합니다.



'올레 똑똑'은 일반형과 차단형으로 나뉘는 데요. 작은 차이는 있지만, 큰 차이는 없습니다. 올레 스마트 블로그에서 정리해 놓은 자료를 참고차 보여드립니다.



아이들을 위한 스마트워치 '올레 똑똑'의 UI는 아주 간단합니다. 위에 보시는 대로인데요. 좌측 상단 이미지는 기본 UI이며, 터치를 할 때 우측 상단 메뉴가 펼쳐집니다. OX퀴즈를 할 수 있는 항목, 스케줄러, 칭찬하기, 활동량을 체크할 수 있는 항목이 있습니다.


또한, 전화하기, 응급 호출, 메시지 보기, 메시지 관리 등의 기능. 전원과 소리 업/다운 기능, 환경 설정 부분이 있습니다.



메시지의 경우는 20개까지 저장돼 있어 상황에 맞는 메시지를 선택해 보낼 수 있고요. 화면 꺼짐 설정 부분은 15초와 30초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벨소리 크기를 줄이고 키우는 부분. 보호자 연결 부분의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버튼은 하나이며, 음성통화를 지원하는 게 특이합니다. SMS 지원에 생활 방수도 지원합니다. GPS가 내장돼 있으며, 대기시간은 36시간 이상입니다. 연속 통화를 할 경우 90분 정도. 배터리는 3.7V/390mA 입니다.


LCD는 1.3인치 OLED이며 무선충전 방식과 Micro USB 충전 2가지 방식 모두 지원합니다. 정전식 풀터치 방식이고요. 밴드와 목걸이 형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용 앱은 안드로이드나 애플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요. '올레 똑똑'으로 검색해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앱을 다운로드해 설치하면 위 화면 왼쪽처럼 뜨며 진입하는데요. 간단한 동의 과정을 건너면 사용자 인증 항목이 나옵니다. 본인 휴대폰을 인증하고 '올레 똑똑'에 나오는 번호를 등록해 인증하면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인증은 아주 쉽습니다. 인증 작업이 끝나며 본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올레 똑똑'의 본 화면이 등장합니다. 현위치나 스케줄 관리, 칭찬스탬프를 줄 수 있는 항목, 연락처 관리 항목들이 나옵니다.



우선 테스트를 해보기 위해 현위치를 요청하니 '올레 똑똑' 스마트워치에 요청한 사실이 도착하며, 동시에 보호자 휴대폰에도 위치가 등장합니다. 주변 맵은 상당히 정확한 편이었습니다. 저의 경우 완전 정확하게 위치를 잡아주더군요. 주변 쉽게 찾을 수 있는 위치에서 어느 정도 거리에 떨어져 있는 곳에 위치해 있는지 알려줘 놀라움을 줬습니다.


또한, 활동시간 설정을 통해 알심시간을 정해놓으면 위치를 정기적으로 알려줍니다.



위치를 상세히 알려주는 서비스는 아이가 어디 있는지를 상세히 알 수 있어 찾기 쉬워 안심할 수 있고요. 안심존 설정을 통해 아이의 안전을 좀 더 신경쓸 수 있어 좋습니다.



아이에게 미션을 주고 그 미션을 수행 했을 때 칭찬스탬프를 쌓게 하고, 미션 보상을 하는 것 또한 건전한 성장에 도움을 줄 것 같은데요. '올레 똑똑'으로 할 수 있더군요.



'올레 똑똑'은 위치이력을 통해 아이가 어떤 활동을 했는지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학교를 다녀오는 것을 제대로 하고 있는지, 아니면 끝나고 오는 길을 제대로 오고 있는지의 여부를 알 수 있어 안심할 수 있습니다. 학교뿐만 아니라 가까운 친인척 집에 다녀오는 경우라도 제대로 가고 오는지를 알 수 있으니 편리하겠죠.


정기적으로 위치이력을 알 수 있기에 많은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현재 위치뿐만 아니라 이력은 3일까지 확인할 수 있으니 교육 차원에서도 좋을 것 같습니다. 또 만약의 상황을 대비할 수 있으니 좋겠죠.


'올레 똑똑' 서비스는 좌측 상단에 메뉴를 터치 오픈하여 각종 편의 기능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로 찾지 않아도 리스트 식으로 꾸며져 있기에 쉽게 찾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활용도는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달라지겠는데요. 아이에게 칭찬스탬프를 주는 행위를 통해 건전한 놀이를 유도하고, 그 활동이 얼마나 건강한 활동이 될 건지를 계획 세워 주는 부모님의 정성까지 더해지면 이 서비스는 최고의 활용도를 보일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어떻게 사용했는지 여부를 '올레 똑똑 사용량 통계'를 통해 확인해 볼 수 있기에 점점 더 계획성 있는 활용을 할 것이라 봅니다.



요즘은 아이들에게도 부모님들이 스마트폰을 사주며 관리지도를 함께 하는데요. '올레 똑똑'이 또한 왜 착용해야 하는지를 알려주고, 생활 속에서 유용하게 사용한다면 아이와 부모 모두에게 좋은 서비스가 될 것 같아 추천하고 싶어지는 서비스입니다.


'올레 똑똑' 요금제는 위에서 2번 정도한 것 같은데요. 다시 한 번 정리해 보자면..

부가세 포함 8,800원이며, 단말 할부 원금은 54,000인데요. 월 2,250원씩 2년 약정일 경우 월 11,050원씩 내게 됩니다.



신규출시 프로모션도 다시 한 번 말씀드리자면, 8월 31일까지 가입한 분에겐 음성통화시간 2배 제공 프로모션을 진행하고요. 올레 '우리가족 무선 결합'시 1천원 결합할인하고 있다는 점도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위치 및 이동 경로는 등록한 스마트폰으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웹페이지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웹 페이지는 www.ttok-ttok.com 을 통해 체계적으로 관리 및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서비스 설명과 '올레 똑똑'의 자세한 사용법을 리뷰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요즘은 부모만큼이나 아이들도 스마트폰과 스마트 디바이스를 잘 다루기에 간단한 설명만 해줘도 쉽게 사용하니 걱정은 안 해도 될 것 같습니다. 거꾸로 스마트폰이 번거로워 안 가지고 다니는 아니들에겐 '올레 똑똑'이 많은 도움을 줄 것 같다 생각됩니다.


올레 사용자들도 이제 키즈폰 류보다 더욱 뛰어난 성능의 어린이 전용 스마트워치를 활용할 수 있게 된 점은 무척 반가운 일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자사 서비스만 하는 타사에 비해 kt의 '올레 똑똑'은 타사 이용자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접근이 더 쉽겠다 생각이 됩니다.


위에 링크해 드린 '올레 똑똑' 웹페이지에서는 '위치관리 / 스케줄 관리 / 칭찬 스탬프 / 활동량 체크 / 올레똑똑 사용량 통계' 및 '연락처 관리 / 발송문자 문구 관리 / 배경화면 관리 / 벨소리 관리 / 배터리 관리' 등을 한 곳에서 쉽게 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같이 사용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다시 한 번 '올레 똑똑' 웹페이지를 링크하자면,

http://www.ttok-ttok.com

... 입니다.


사용해 보니 아이가 있는 가정에선 꼭 사용해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안심되는 서비스였습니다.



* 여러분의 공감 클릭은 큰 힘이 됩니다. 공감쟁이는 센스쟁이랍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