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 패밀리박스로 가족끼리 LTE 데이터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kt의 '올레 패밀리박스'가 새단장을 했습니다. 훨씬 사용하기 편리한 UI로 구조가 개편됐으며, 사용편의성까지 강화됐다는 점에서 무척이나 반가운 일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능까지 강화됐다는 점은 더한 반가움인데요. 가족 기능 강화는 정말 마음에 쏙 들 정도로 잘 강화됐습니다.


올레 패밀리박스를 사용하면 뭐가 좋은가? 라는 생각에 대한 답을 먼저 드려야 사실 이 글도 관심이 생길 것 같아, 알려드리자면 말이죠. 올레 패밀리박스는 가족의 LTE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빌려 쓰고 넘겨 쓰게 할 수 있는 편리 기능이기에 반드시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kt에 있는 큰 매력이기도 하죠.



올레 패밀리박스는 가족 간 데이터와 멤버십 포인트를 나눠 쓸 수 있는 매우 유용한 서비스 입니다. 앱으로 이용할 수 있죠.


앱을 이용하면 손쉬운 관리를 할 수 있고요. 데이터 관리나 매월 무료 데이터와 무료 포인트, 무료 와이파이 이용권 및 가족의 생일마다 생일케이크 쿠폰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어 챙겨야 하는 서비스이기도 합니다. 사실 이만한 앱 서비스도 많지 않죠.



kt의 올레 패밀리박스의 좋은 점이요?


3가지 박스 혜택이 있다는 점이겠죠. 3개의 박스는 '데이터 박스, 포인트 박스, 혜택 박스'로 구성돼 있고요. 위 이미지 설명에서도 보여 알 수 있듯 가족의 데이터를 담아둘 수 있는 공용공간이 있다는 점입니다.


자신이 필요하지 않은 부분을 떼어 보관하고 필요한 이가 빼 쓸 수 있는 시스템은 매우 효과적인 시스템이 아닐 수 없습니다. 또 매월 무료 데이터를 제공한다는 점이 매력이죠. 가족 1인당 100MB를 지급하니 어느 정도 공용공간에 담아두면 매우 유용하리라 봅니다.


포인트 박스에는 가족의 올레멤버십 포인트를 담아둘 수 있는 공용공간인데요. 매월 가족 1인당 1,000점의 무료 포인트를 제공하고 있어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 멤버십 포인트를 이용해 누릴 수 있는 혜택은 많습니다. 커피나 영화를 볼 수도 있죠.


혜택 박스는 다양한 통신혜택과 이벤트 전용공간으로 무료 와이파이 이용권 1매 제공을 하며, 이는 노트북이나 태블릿PC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생일을 맞은 가족에겐 파리바게트 생일케이크를 50% 할인해 주는 쿠폰을 주니 이 또한 유용합니다. 또 다른 혜택은 꾸준히 업데이트할 예정이니 기대도 됩니다.



데이터는 남거나 부족한 부분을 가족끼리 해결할 수 있어 좋은데요. 사용하는 방법은 매우 쉽습니다. 위 이미지(올레 공식 사이트 참조)에서 보시다시피, '담기'와 '꺼내기' 메뉴가 있어 터치하면 조절이 가능합니다. 이는 멤버십 포인트 담기와 꺼내기도 같은 방식으로 구현됩니다.



위 이미지는 제가 가족간 결합하지 않은 상태로 캡처해 본 이미지로 가족끼리 데이터를 공유하고 꺼내 쓸 수 있는 부분이 나타나지 않은 부분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시면 아시겠지만, 자신의 데이터 사용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다는 점은 UI가 얼마나 편하게 변경됐는지를 알 수 있어 눈길이 갈 거라 봅니다.


패밀리박스 '내 정보'를 통해서 볼 수 있고, [메뉴]나 앱 화면 상단 자신을 나타내는 정보를 터치하면 위 화면이 등장합니다. 옆으로 쓸어 넘기며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데이터를 얼마나 사용했는지 패턴을 알 수 있어 도움을 줍니다.



위 이미지의 경우 올레 공식사이트에서 설명하는 자료 사진인데요. 그를 빌려와 설명 드리자면, 가족끼리 데이터를 주고 받은 부분까지도 알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잔여량을 알 수 있으며 이월 데이터는 얼마나 있는지. 또 꺼낸 데이터와 쿠폰 데이터를 알 수 있으며, 담기 가능 데이터와 포인트를 알 수 있어 쉽게 사용 가능합니다. 잔여 데이터 현황뿐 아니라 소멸예정 데이터 등도 볼 수 있습니다.


매우 상세해 놀랐습니다.



데이터가 부족할 때는 데이터 박스에서 꺼내 사용하고 그래도 부족하면 '추천상품보기'를 통해 앱 내에서 포인트 결제와 일반 결제를 할 수 있는 부분도 눈에 띕니다. 위 이미지에서 보시다시피 데이터 충전을 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는 부분도 보이며, 일반 결제를 할 수 있는 부분도 보입니다.


다음 달 기본 제공량에서 2GB를 당겨쓸 수 있는 부분도 매력입니다. 무엇보다 앱 내에서 이런 기능을 처리할 수 있다는 부분이 매력적이네요.



또 가족 구성원만큼 매월 쌓이는 무료 데이터와 멤버십 포인트가 매력이죠. 가족 두 명 이상만 모이면 매월 보너스 포인트가 생깁니다. 가족 한 사람당 데이터 100MB, 멤버십 포인트 1,000점을 무료로 제공하죠. 보너스 데이터와 포인트는 매월 1일 패밀리박스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게다가 올레 와이파이 이용권과 생일 케이크 50% 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점이 특징인데요.


전국 올레 와이파이 존에서 무제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이용권을 지급합니다. 노트북이나 태블릿PC로 olleh WiFi에 무료 접속해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케이크 혜택 쿠폰도 좋죠.



이 서비스는 기존의 모든 결합 상품 가입 고객이 이용 가능하며, 최소 2개의 휴대폰이 결합되어 있어야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olleh 휴대폰을 사용하는 가족끼리 결합이 가능하다는 점을 아셔야 합니다. 결합대상은 가족으로 본인, 배우자의 조부모, 부모, 자녀, 손자녀, 형제자매 및 사위, 며느리 등이 대상이고요.


3G 휴대폰 고객은 가입 가능하나 요금제에 따라 일부 기능이 제한될 수 있으니 이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규/기변 고객뿐 아니라 기존 무선고객도 '우리 가족 무선결합'에 가입 가능하다고 합니다. 단, 기존 고객은 결합할인 미제공이라고 하네요.



결합 상품에 가입하는 것은 쉽습니다. 올레 패밀리박스 앱 내에서 초대가 가능합니다. '가족결합 초대하기'를 이용하면 되는 것이죠.


패밀리박스에 가입한 고객이 앱 내에서 아직 결합상품에 가입하지 않은 가족에게 결합상품 가입 초대문자를 보내 손쉽게 결합상품에 가입시킬 수 있습니다. 초대 받은 가족은 해당 url을 클릭하고 가입안내에 따라 진행하면 대리점에 방문하지도 않고 쉽게 가입할 수 있는 것이죠.


가입안내에 따라 진행하다 보면 증빙서류를 제출하라는 부분이 있는데요. 가족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등의 서류를 스마트폰 카메라로 찍어 직접 업로드하면 되는 방식입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위 이미지를 보시면 가족 결합 했을 때 어띤 식으로 보이는지 알 수 있습니다. 가족현황 화면에서 가족의 데이터와 포인트 현황을 조회하고, 현황에 따라 조르기가 가능해져 직관적으로 관리가 가능해졌습니다.



전용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패밀리박스'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전 '올레' 키워드로 쳐도 나오더군요. 앱 다운로드해 전화번호로 인증하고 로그인하면 되는 방식이라 이 또한 안정적이고 편리합니다.



위 캡처본은 앱 설치하고 처음 만나는 화면 캡처본인데요. 여기 주요 매력이 모두 있어 자세히 살펴보시면 어떤 도움이 되는지 알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첫 화면(메인화면)에 현재 자신의 잔여 데이터량과 자신의 포인트 잔여량이 표시돼 편리하며, 가족현황보기를 한눈에 볼 수 있다는 점. 또 관리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입니다. 최대한 빠른 접근이 가능한 UI로 변경됐다는 점이 반가운 점입니다.


그래서 혜택박스에서 제공되는 혜택을 쉽게 찾아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이죠. 보이는 곳에서 터치만 하면 바로 확인되는 구조로의 UI 변경은 반길 일입니다.


쉽게 사용할 수 있기에 많이 사용해야 할 것이 '올레 패밀리박스'일 것 같습니다.



자, 그러면 저는 이만.. 다른 글로 뵙도록 하겠습니다.




* 여러분의 공감 클릭은 큰 힘이 됩니다. 공감쟁이는 센스쟁이랍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