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닝맨, 전소민 양세찬 영입은 변화의 시발점

728x90

‘런닝맨’에 불만을 갖는 건 합당하다. 새로운 프로그램이 나오고 들어갈 때마다 방송 시간이 바뀌니 불만을 갖는 건 그래서 합당하다. 하지만 이는 프로그램과 제작진, 멤버들도 당하는 입장이기에 이해해줘야 하는 부분도 있다.

최근 <런닝맨>은 배우 전소민과 개그맨 양세찬을 영입하고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하지만 새로운 투입은 늘 기존 시청자에겐 위험성 요소로 비쳐 환영을 받지 못하고는 하는데, 이번에도 역시 일부 시청자는 영입을 반대했다.


이유는 기존 멤버만 있어도 재밌고, 분위기가 흐트러지는 것은 아닌 지에 대한 염려가 있어서다. 또 내홍을 겪은 지 얼마 되지 않아 불안감에 반대하는 이도 있는 게 사실이다.

어쨌든 <런닝맨>은 변화를 맞이해야 한다는 생각에 여러 고민을 했고, 멤버들 모두에게 동의를 얻어 새 멤버 2인을 충당했다.

이런 결정은 여유로운 풀을 유지한다는 차원에서도 괜찮은 선택이라 할 만하다. 다만 내홍이 있던 시기에는 기존 문제가 없던 멤버를 일방적으로 해고하는 부분이 보였기에 시청자가 반발을 한 것일 뿐. 유지한 채 새 멤버를 투입하자 일부를 빼놓고는 받아들이는 입장이다.

전소민과 양세찬의 투입은 <런닝맨>에 포지티브한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무엇보다 젊다는 것과 또 무엇보다 그들이 엉뚱함으로 재미를 주기 때문이다. 엉뚱한 면이 있다는 것은 차별점이 되기에 <런닝맨>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이미 전소민은 3회 출연으로 엉뚱함을 증명했다. 헐렁한 이미지, 여자 이광수로 불릴 만한 사기 캐릭터, 솔직함, 밝은 이미지들을 보여줬다.

앞구르기 후 물로 곤두박질친 모습은 시청자의 배를 쥐게 했고, 이광수를 배신하고 그것도 모자라 삥땅(런닝맨 방송 시 표현) 친 모습은 많은 시청자를 웃게 한 부분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양세찬 또한 <런닝맨>에 출연해 게스트로 기대 이상 활약을 보였다. 그는 이미 <코미디 빅리그>에서도 능력을 인정받았고, 타 예능에서도 대처가 빠른 면을 보였기에 <런닝맨>에 활력을 불어넣어줄 인물로 평가할 만하다.

유재석의 추천을 받을 정도로 양세찬은 재능이 있고, 기존 멤버와의 동화 능력이 뛰어나 투입되자마자 큰 활약을 펼쳤다.


<런닝맨>은 이 둘을 영입하며 새로운 모습도 보여주기로 했다. 국내뿐 아니라 해외로 촬영 공간을 넓히며 변화를 준다는 것.

이는 글로벌 프로젝트로, 여행 블로거들이 선정한 세계 최고 위험한 관광지를 직접 겪어보는 컨셉을 첫 프로젝트로 잡았다.

충분히 매력적인 기획으로, 유행이 지나고 있는 먹방 전문 컨셉도 아니며, 꾸준히 인기를 끄는 여행 컨셉과 체험 컨셉을 같이 하는 것이기에 질릴 이유도 없다.

한참 게임만 하고, 국내 랜드마크만 알리다 보니 항상 비슷한 컨셉으로 가는 듯 보였지만, 이처럼 명확한 컨셉이 있다면 시청자도 바라봐 줄 것이기에 장기적으로는 기대되는 게 사실이다.


양세찬과 전소민이 투입되며 상황 별로 인원이 나뉘는 상태에서 <런닝맨>은 여유로운 자원 운용이 쉬워졌다. 기존 6인 멤버에선 3인씩 나뉘지만, 4인씩 나뉘어 여행과 체험을 할 수 있기에 시청자도 안정감을 가지며 시청할 수 있게 됐다.

<런닝맨>에 젊은 피가 수혈되는 것은 새로운 변화에 맞춘 좋은 선택이다.

* 여러분의 공감 클릭은 큰 힘이 됩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