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Q6 리뷰. 유행하는 옷은 입었는데

728x90

LG Q6가 출시됐습니다. LG 색깔을 많이 뺀 것이 특징이라면 특징일 정도로 기존 LG 스마트폰의 느낌은 옅어졌습니다.

잘 생긴 옆집 총각의 수트 핏을 따라 하고자 하는 동생을 보는 듯한 느낌도 주는데요. LG 휴대폰 디자인이 마음에 안 들어 사용 안 하는 분들이나 막 쓰는 휴대폰을 원하는 이라면 선택할 만한 제품이기에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LG Q6는 기존 G6를 사용해 봤거나, 사용하고 싶었던 분들이 접근하기 좋은 휴대폰이라고 보입니다. 화면비도 비슷하고 디자인도 비슷하기 때문이죠. 게다가 저렴한 폰입니다.

LG Q6의 디자인 및 사양 이야기

디자인은 G6에서 파생된 모델로 보이긴 하나, 만들어 놓고 보니 옆집 남자를 닮은 듯한 디자인으로 보이는 것도 사실입니다.

G6와 닮은 것은 18:9 화면 비율을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좀 더 매끄럽게 변한 건 상하단 베젤 비율이어서 화면을 볼 때 편안한 느낌을 줍니다. 라운딩 곡선 비율은 여전히 매끄럽지 않습니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디자인은 좋아진 듯 보입니다.


LG Q6의 후면부는 위 이미지로 보시다시피 매끄럽습니다. 1,300만 화소의 카메라와 플래시를 갖추고 있고요. 좌측 하단에는 스피커가 자리해 있습니다. Q6 BI는 중앙 하단에. 통신사 kt CI는 중앙 상단부에 각인돼 있습니다.

메탈릭한 느낌을 주는 후면부군요.


전면부는 5.5인치 18:9 비율의 FHD 디스플레이 입니다. 화면은 전면부의 78.6%를 차지하고 있고요.

상단 베젤과 하단 베젤은 정확히 1:1 비율은 아니고 하단이 약간 넓습니다. 약 0.1mm 정도 차이는 있습니다. 기존 G6에선 하단이 훨씬 길었는데, Q6에선 그 부분이 개선됐군요.


좌측면 맨 위부터 보자면 안테나 선이 보이고, 그 밑으로 볼륨 조절 버튼이 있습니다. 볼륨 버튼도 옆집 남자를 닮은 느낌이죠. 하단에는 USIM 슬롯이 보입니다.

프레임은 단단한 알루미늄 70 계열을 채택했다고 합니다. 항공기용재로, 스포츠 용구에도 사용 중이며, 현재 알루미늄 합금 중 최고 강도라 소개하고 있는 소재네요.


우측면도 최상단에는 안테나 선이 중간 위쪽엔 전원 버튼이 있습니다. 그 외 프레임은 모두 알루미늄 합금이고요.


카메라는 앞서 말한대로 후면 1300만 화소이며, 전면은 광각 5백만 화소를 갖췄습니다. 카메라는 1:1, 4:3, 16:9, 18:9 등으로 화면 비율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스피커는 후면부에 위치해 있습니다. 개인적으론 하단부에 위치해 있는 게 좋다고 느끼나, 그 부분은 아직 기대하기는 힘들 듯 보입니다.


하단부를 살펴보면 스테레오 이어폰 어댑터 / 안테나 선 / 충전부가 보입니다.

충전은 기존 마이크로 5핀 표준 충전기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USB-C 타입은 아닙니다. 저가에서는 USB-C 타입 충전부를 그리 자주 보는 편은 아니기에 큰 문제는 아닙니다.


LG Q6는 방열 설계와 방열 기술 탑재를 했다고 합니다. CPU 온도를 빠르게 내려주는 서멀 패드(Thermal Pad) 기술을 적용했으며, 어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와 디스플레이 구동 칩 등 열이 많이 나는 부품은 멀리 배치하여 열을 분산했다고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직접 사용한 시간 동안 외부로 크게 발열을 느낄 정도는 아니었지만, 벤치마크 테스트 결과 우수할 정도로 온도를 낮춰주는 것은 아닌 것으로 보였습니다. 결과는 아래에서 보여드리겠습니다.

LG Q6는 제품에 전달되는 충격을 줄여주고자 공기를 주입한 에어 갭(Air Gap) 기술도 적용했다고 합니다. 측면이나 후면으로 떨어졌을 땐 소소하게 좀 더 보호를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하게 합니다.

전면 카메라에서는,

7~8명이 한 번에 셀카를 찍을 수 있는 전면 광각 카메라를 갖췄습니다. 전면은 500만 화소입니다.

얼굴인식 기능도 갖췄습니다. 화면 꺼짐 상태에서도 얼굴 인식으로 잠금화면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드디어 FM라디오 기능을 쓸 수 있다

LG Q6에서는 별도의 앱 없이도 FM 라디오를 들을 수 있습니다. 기존에 기능을 숨겨뒀다고 말이 많이 나왔던 문제인데, LG Q6는 해결해 등장시켰습니다. 그 부분은 칭찬해야겠죠.

그립감 어느 정도?

그립감의 경우 69.3mm에 두께는 7.9mm로 손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후면부에서 전면부로 가며 넓어지기에 손 안에 잘 잡힙니다.


화면 비율은 18:9이기에 시원하게 볼 수 있습니다. 콘텐츠에 집중할 수 있는 구조이니 환영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FHD이기에 많은 양의 콘텐츠를 보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배터리는 3,000mAh입니다.

출시 컬러는?

출시되는 컬러는 플래티넘 컬러, 블랙 컬러, 화이트 컬러 3가지를 만날 수 있습니다.


LG Q6 벤치마크 테스트

벤치마크 테스트 중 먼저 벤치비를 통해 집 와이파이 속도를 테스트 해봤는데요. 지원하는 속도는 꾸준히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저의 경우 평균 110Mbps 정도의 속도가 나오네요. 테스트는 총 4번 진행했는데 차이가 없었습니다. 저가 제품이니 기가 와이파이 속도(802.11ac)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칩은 퀄컴 스냅드래곤 430, 1.40GHz 옥타코어를 사용합니다. 저가 사양인 것을 알 수 있는 대목이죠.

모델 넘버는 LGM-X600K로 나오고요. 화면 해상도는 1080x2004 픽셀. 442 dpi 사양입니다. 램은 3GB, ROM은 32GB를 지원하는군요.


배터리는 3,000mAh이며, 98% 충전 상태에서 약 7시간 20분 정도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내부 온도를 보니 36.3도인 것을 볼 수 있고요.


벤치비 점수로 37504점, 3D 7552점, UX 13082점, CPU 12273점, RAM 4597점인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테스트 바디의 경우 안드로이드 4.4(32비트)가 적용돼 있었습니다. 안투투 벤치마크에서도 옥타코어 프로세서인 것을 확인할 수 있었고, 해상도도 역시 1080x2004 픽셀이군요.


안투투를 돌리니 온도가 조금 올라가 37.1도인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센서 지원 여부도 체크해 볼 수 있었습니다.


구매와 혜택 알아보기

보통 모든 곳에서 팔지 않는 경우는 자신의 통신사를 보면 판매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역시 kt는 올레샵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올레샵 가기 url


올레샵에서 구매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좋은데요. 우선 첫 번째 혜택은 ‘선착순 이벤트’로 LG정품 프리미엄 사은품을 주고 있는데요. 사은품은 둘 중 고르는 것으로 LG 톤플러스(HBS-500 / 선착순 150명) 또는 LG 포터블 스피커(선착순 150명)를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혜택으로는, LG 정품 사은품 패키지 4종을 증정 받을 수 있는데요. 이건 선착순이 아니라 다 받을 수 있는 제품입니다.

아라리 LG Q6 케이스 에어핏 / 클리어 강화 액정 보호필름 / 듀얼 고속충전 USB데이터 케이블 / 요이치 가정용 충전기

~등 4종을 득템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혜택으로는, 4개 중 1개를 선택해 받는 품목인데요. 게릴라 액션캠 / 오르넬리 기내용 캐리어 / 대용량 보조배터리 / 마린 그늘막 텐트

위 4종 중 1개를 선택해 받을 수 있습니다.

그 외 구매후기 작성 시 전원 사은품을 증정하는데요. 이벤트 기간은 8월 2일부터이며, 구매후기 작성 시 ‘파리바케트 아이스 아메리카노 1잔’을 100% 증정한다고 합니다.


LG Q6를 kt에서 구매하면 좋은 이유는 앞서 여러 글에서도 말씀 드렸듯, 배터리 절감기술인 C-DRX를 기술을 이용해, 스마트폰 사용시간을 최대 45% 증대해 사용할 수 있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배터리를 조금 오래 쓰는 스마트폰이긴 하나, kt의 배터리 절감기술로 더욱 오랜 시간을 사용할 수 있기에 설명 안 할 수가 없네요. 기존 대비 최대 45% 더 오래 쓸 수 있으니 좋은 지원을 해주는 것이죠.

마무리 한마디,

LG Q6는 저가 스마트폰으로 쓰기엔 큰 무리 없는 스마트폰 입니다. 디자인도 기존 촌스러운 디자인이 아닌, 조금은 개선된 디자인으로 선택에 큰 무리는 없어 보입니다.

G6로 넘어가기 힘들거나, 비슷한 느낌이라도 받고자 한다면 LG Q6를 선택하는 것도 아주 나쁜 선택은 아닐 듯합니다.

올레샵 가기 url


저는 다른 글로 뵙겠습니다.

* 여러분의 공감 클릭은 큰 힘이 됩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