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7 씽큐 공식 발표 전 추가된 정보 2가지

728x90

LG G7 씽큐가 발표를 앞두고 있습니다. 이미 어느 정도 정보가 나온 상태이기도 하죠. 2일 미국 뉴욕 메트로폴리탄 웨스트에서 공개 행사를 개최하고, 3일에는 한국 공개 행사도 열립니다. 전국적으로 정해진 오픈매장에서는 4일부터 만나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출시는 5월 중이라 하고 있는 데 언론에 따라 중순을 말하는 곳도 있고, 말경을 말하는 곳도 있지만, 소비자의 입장에선 빠른 것을 선호할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어차피 같은 이슈를 가진 곳이 없기에 관심을 모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LG G7 씽큐는 G시리즈의 최신작으로 최근 V30에 들어가 화제를 모은 AI를 강화할 것으로 보이며, 실제 전용 버튼이 생기기도 합니다.

노치 디자인도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선택형으로 켜고 끌 수 있는 노치 디자인이며, 세컨드 스크린을 제공한다는 말도 있습니다.


@에반 블래스


디스플레이는 ‘슈퍼 브라이트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LCD 패널을 사용했다고도 합니다. LCD 백라이트 투과율을 높여 크기, 해상도가 동일한 다른 디스플레이보다 전력 효율이 높은 게 특징으로, 영화/스포츠/게임 등 영상 콘텐츠에서 최적의 화질을 선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붐박스 스피커’도 탑재됩니다. 사운드가 더욱 풍성해진다는 소리인데요. 풍부해진 만큼 올려진 곳에 맞게 다양한 소리를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철재나 나무 탁자 위에 올려 놓을 경우 그 성질에 반응하는 공명을 보여줄 것이기에 기대가 큽니다.

첫 번째. 슈퍼 브라이트 디스플레이 탑재

LG G7 ThinQ는 스마트폰 중 휘도가 가장 높고 풍부한 색을 구현하는 ‘슈퍼 브라이트 디스플레이’를 적용했다고 하는데요.

1000니트(nit) 화면을 구현하는 ‘밝기 부스트’ 기능을 탑재했다 밝혔습니다. 한낮 밝은 햇볕 아래에서 화면을 선명하게 뵈기 위해 밝기를 높여주는 기능인데요. 일반적인 경우의 스마트폰은 500~600니트죠. 부스트 모드로 특수한 상황의 장애를 해결해 주는 것은 반길 일입니다. 오래 사용은 안 하는 게 좋을테고요.


화면 색 재현율은 DCI-P3 기준해 100%라 밝히고 있습니다.

슈퍼 브라이트 디스플레이는 기존 LG G6 대비 최대 30% 낮아진 소비전력이라고 하니 배터리 부담도 줄어들 것으로 보입니다. 6.1인치의 대화면과 3120 x 1440 QHD 디스플레이를 지원합니다.

뉴세컨드 스크린도 관심

LG G7 ThinQ는 전면을 꽉 채우는 풀비전 스크린으로 베젤은 줄고 두께도 줄었다고 합니다. 하단 베젤도 G6 기준 절반 가까이 줄였으며, 상단 베젤 자리는 ‘뉴세컨드 스크린’을 배치해 다양성을 얹었습니다.

‘뉴세컨드 스크린’은 상태 표시줄로 쓸 수 있고, 메인 화면과 합쳐 하나의 화면으로도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뉴세컨드 스크린을 선택해 사용할 경우 세로와 가로의 비율은 19.5:9로 늘어 더욱 광활한 화면 보기를 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특성에 따라 화질과 배터리 효율도 맞춰주는 디스플레이도 돋보입니다. 시네마/스포츠/게임 등 즐기고 싶은 콘텐츠에 따라 모드를 골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코 모드/시네마 모드/스포츠 모드/게임 모드를 지원합니다. 또 하나의 전문가 모드에서는 RGB를 조절할 수 있으며, 색온도/채도/색조/선명도까지 직접 조절할 수 있어 전문가들에게 환영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두 번째. 붐박스 스피커

LG G7 씽큐(ThinQ)는 내장 스피커로 만족하지 못하는 소비자를 위한 배려를 위해 붐박스 스피커를 탑재합니다. 성능이 매우 좋은 전문 스피커가 아니더라도 LG G7 씽큐 스마트폰만으로도 스피커를 대용하는 성능의 사운드를 들을 수 있다는 것이고요.

스피커의 울림통을 일반 스마트폰보다 10배 이상 키웠다고 합니다. 저음역대 음량은 6데시벨(dB) 이상 향상시켰으며, 중저음은 2배 이상 풍부해졌다는 설명입니다.


게다가 DTS:X 입체 음향을 탑재해 게이밍과 동영상 시청에서도 만족스러울 듯 보입니다. 고급 이어폰 없이도 최대 7.1채널의 고퀄 음향을 즐길 수 있어 기대가 됩니다.

하이파이 쿼드 덱(Hi-Fi Quad DAC) 또한 진화가 됐다는 설명입니다. 4개의 덱을 하나의 칩으로 구현한 음향 부품으로 음왜곡율을 명품 오디오 수준인 0.0002%까지 낮춰 원음에 가까운 소리를 들려 주려는 노력을 하기에 반갑습니다. 또한, 하이파이 고음질 스트리밍을 즐길 수 있는 MQA 규격도 지원합니다.


반가운 소식?

전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방탄소년단(BTS)이 글로벌 광고 모델로 나섰다고 하죠.

체험은 어디서?

서울 KTX 용산역 제품 체험존에서는 일반인 기준 4일부터 체험해 볼 수 있다고 하며, 역시 4일부터 전국 40여 곳에 ‘LG G7 ThinQ 스퀘어’를 운영한다고 합니다.

* 여러분의 공감(하트) 클릭은 큰 힘이 됩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