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어 있는 포인트 찾아 지로요금 납부? 머니트리라면 가능. 10% 할인까지

728x90

지로요금. 머니트리에서 포인트로 해결하고 10% 할인받는 법

보통 성인이라면 누구나 은행권에 잠자고 있는 포인트가 있지만, 쓸 기회를 못 찾고 있을 때가 있습니다. 그런 돈이 은행권에 엄청 쌓여 있어 문제이기도 하죠.

하지만 이젠 그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들이 나오고 있고, 안드로이드나 iOS 스토어에는 쓸만한 앱이 이미 올라와 있습니다. 특히, 요즘 매우 유용하게 쓰고 있는 ‘머니트리’ 앱은 다양한 활용도를 자랑하고 있고 편리해 애용 중입니다.

오늘 알아볼 ‘머니트리’ 앱의 장점 기능은 ‘지로 납부’ 기능입니다. 뿐만 아니라 지로 납부를 머니트리 앱으로 하면 10% 할인된다는 점. 이어 M-DAY를 맞이한 반값할인과 CU 편의점할인에 대한 부분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머니트리 앱으로 지로요금을 낼 수 있다? 당연히 가능

머니트리 앱은 각종 포인트를 모아 다양한 활용을 할 수 있는 앱입니다. 포인트로 물건을 살 수도 있고, 선물을 할 수도 있고, 심지어 지로요금 납부도 할 수 있습니다.

그 뿐만이 아니죠. 머니트리 앱에서 이벤트 기간 매월 지로요금을 10% 할인 혜택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보통 카드사나 은행에서 자동청구 조건으로 할인을 해주긴 하는데, 이번 이벤트 기간에 머니트리에서는 기간 내 매월 10% 할인을 해줍니다. 이벤트 기간은 8월 13일부터 10월 31일까지입니다.

단, 월 최대 3,000원 할인으로 적당한 액수의 지로요금을 낼 경우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의 마이신한포인트. 하나은행의 하나머니. 우리은행의 위비꿀머니, 국민은행의 KB포인트리, 오케이캐쉬백, 모바일팝, 컬쳐캐쉬, 해피머니, 북앤라이프캐쉬 등의 포인트를 모아 10% 할인도 받으며 지로요금을 납부할 수 있습니다.

이 중 하나머니와 위비꿀머니는 머니트리로 교환시 3%를 재적립해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납부 가능한 지로요금은?

지로납부라고 해서 모두 되는 것은 아니고요.

도시가스, 통신, 케이블TV,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금을 납부할 수 있습니다.


납부 방법은?

방법은 메인 화면 상단 캐쉬 우측. 방향을 나타내는 모양을 탭하면 ‘지로납부’ 부분이 등장합니다.


캐쉬가 나오는 화면에서 ‘나의 혜택’ 3가지(내쿠폰/받은선물/이용내역)가 있는 화면으로 전환되고, 그 밑에 항목으로 ‘온라인 결제 / 지로납부 / ATM출금’ 항목이 나오는데요.

지로납부를 선택해 모은 포인트로 납부하면 되는 방식입니다.


먼저 머니트리 캐시로 각종 포인트를 모으는 과정을 거칩니다. 그러면 포인트들이 모이죠. 부족할 경우는 계좌를 연결해 충전 후 납부도 가능합니다.


‘지로납부’ 항목을 탭하면 QR코드 촬영 화면으로 전환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지로요금 용지에 보면 거의 대부분이 QR코드를 제공하고 있으니 이를 이용하면 됩니다.


어떻게 되는지를 보기 위해 지로요금 용지의 QR코드를 대보니 인식이 잘 됩니다.


만약 지원하지 않는 고지서의 QR코드를 인식하면 납부할 수 없는 지로 요금이라는 메시지도 띄워 줍니다. 캐쉬가 부족할 경우 백화점 모바일상품권을 머니트리로 전환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로요금 납부시 캐쉬가 부족하면? 백화점 모바일상품권까지 사용가능

포인트를 모으다 보면 캐쉬가 부족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백화점 모바일상품권까지 머니트리 캐쉬로 전환해 사용하면 됩니다.

백화점 모바일상품권의 경우 액수가 작은 것들은 뭘 사기도 애매한 부분이 있는데, 이런데 사용하면 참 유용할 것 같다는 생각을 들게 합니다.


머니트리의 특별한 이벤트 M-DAY 할인 이벤트도 챙기자

머니트리 이벤트 섹션을 보면 재밌는 이벤트가 많습니다. 할인 이벤트도 있어 흥미로운데요.

여름아 반값쇼 이벤트로 M-DAY로 지정된 날 11시에는 무조건 반값 할인 이벤트가 열립니다. 판매 완료 시까지 진행이 되고요.

20일에는 에띄드하우스 1만원권 반값 할인이 있고, 22일에는 굽네 오리지널+콜라 세트 반값 할인 이벤트가. 24일에는 틴캐시 1만원권 반값 할인이 있으니 집중 공략하면 될 것 같습니다.

머니트리 메인 배너 및 기프트샵 이벤트 배너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할인 상품 공개는 매주 금요일(8월) 오전 11시에 있습니다.

CU 할인이벤트도 있다

머니트리와 CU가 제휴한 이벤트로 CU에서 머니트리 캐시 2천원이상 바코드 간편 결제 시 즉시 500원을 할인해 주는 이벤트입니다. 이벤트 기간 내 총 4회 이용 가능합니다. 이벤트는 8월 1일부터 31일까지입니다.


바코드 결제는 머니트리 메인 화면 자신의 캐쉬 포인트 아래에 위치해 있으니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고자 하는 제휴 가맹점에서 바코드 결제를 하면 됩니다.

이벤트 기간 정리

CU할인이벤트: 2018년 8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M-DAY 반값할인 이벤트: 월 중 특정일 지정 발표

이벤트 팁?

특히 꼼꼼히 살펴볼 건 M-DAY 반값할인 이벤트 같습니다. 11시에 시작되는 반값할인 이벤트이기에 경쟁이 있을 것이고 자주 확인하는 게 중요할 것 같네요. 할인 상품 공개 시간을 외워 두는 것도 좋겠죠. 매주 금요일 오전 11시.

글을 마치며,

지로납부의 경우는 카드사나 은행권의 할인 프로그램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지만, 잘못 청구될 가능성도 없지 않아 있고, 자신이 설계한 대로 내고 싶은 경우는 지로를 이용하게 되는데요. 지로 납부 경우 평소 잠재워 놓은 포인트를 모아 낼 수도 있고, 안 쓰고 있는 상품권을 머니트리 캐쉬로 전환해 낼 수 있으니 자유도에서 좋아 이용하게 됩니다.

여러 이벤트도 있어 활용도는 높아지고 있어 정리해 봤습니다.

* 여러분의 공감(하트) 클릭은 큰 힘이 됩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