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맞이 보험료 확인 및 자동차관리 요령. 이벤트도 챙기기
- [정보] 다양한정보
- 2018. 10. 24. 02:47
긴 여름이 가고 한순간 쌀쌀한 가을이 됐습니다. 가을맞이 자동차 관리 요령도 알아보겠습니다. 명절을 지난 후이기에 가을맞이 세차는 기본일테고요.
안전점검 사항과 보험 관련 체크 부분도 살펴보겠습니다. 그리고 동부화재의 새 이름 ‘DB손해보험 다이렉트’의 가입자들이 챙겨야 할 이벤트도 하나 만나보겠습니다.
글을 밝혀주는 초입에 제가 가입돼 있는 DB손해보험 다이렉트의 모델인 윤아 사진 한 장 걸어 놓고 시작하겠습니다.
윤아 사진에 나오는 것이 이 글에서 소개할 하나의 이벤트이기도 합니다.
먼저 가을맞이 자동차 점검사항을 생각나는 대로 적어보겠습니다.
가을맞이 자동차 관리. 뭘 해야 할까?
첫 번째, 세차. 여름 휴가철과 추석은 끊기지 않고 이어온 일정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휴가와 함께 장거리 이동에서 누적된 차량의 오염은 의외로 많은 경우가 있습니다. 염분 및 죽은 날벌레 잔해 등은 차량에 의도치 않은 상처를 남길 수 있습니다. 녹이 난다든가 스크래치 등이 생길 수 있는 염려가 있기에 세차하며 청소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세차로 염분을 제거해주고, 후드에 낀 날벌레도 제거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차량 내부 청소도 기본입니다. 각종 과자 부스러기 및 흙먼지 등을 깨끗이 빼내는 것은 건강을 위해서도 필수입니다. 차량 내부 공기 정화 또한 필수라고 보입니다. 시트 곳곳 꼼꼼히 청소를 하는 게 좋습니다. 호흡기 및 피부병을 보호하는 차원에서도 말이죠.
두 번째, 차량 점검. 외부 및 내부 청소도 중요하지만 더욱 중요한 건 기계적 안전 점검입니다. 각종 오일이 말라가고 있는지 체크를 해 채워 주시고요. 타이어의 공기압도 생활 환경에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타이어 손상 여부 또한 체크해 마모가 많이 됐다면 교체를 하시고, 여름 내내 돌아간 에어컨 필터 또한 청소 및 교체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배터리 또한 소모품이기에 체크를 하고 교체 시기가 됐다면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장 교체하지 않아도 체크해 두는 것은 좋습니다.
거기에 더해, 이벤트에 응모해 보며 자동차 보험료도 체크해 두세요.
DB손해보험 다이렉트 내 차 보험료 확인하고 신세계 상품권 받기 챙기기
특히, 앞서 언급한 ‘내 차 보험료 확인’ 과정은 안심도 할 수 있고, 이벤트에도 응모해 볼 수 있어 즐겁습니다.
아마도 DB손해보험 다이렉트 가입자라면 알 만한 카피. ‘다이렉트도 차보다 사람이 먼저. DB손해보험 다이렉트’라고 하듯 사람이 먼저가 되려면 여러 부분 체크하는 과정은 필수입니다.
보험료 확인만으로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는 건 기본. DB손해보험 다이랙트 가입자는 필수 체크가 ‘내 차 보험료 확인’입니다.
저는 정기적으로 한 번씩 체크를 하고 있는데요. 추워지는 가을을 맞이해 이벤트에도 응모해 봤습니다.
‘내 차 보험료 확인’을 위한 단계는 DB손해보험 홈페이지를 방문해, 메인에 등장하는 보험료 확인 코너를 체크해 지납니다.
전부 체크하고 지나면 자신의 보험료가 어느 정도인지 파악할 수 있죠. 미리 대비해 두고자 한다면 자신의 컨디션에 맞게 바꾸어 가입해 두면 좋습니다. 전 큰 변화 없이 끝마칩니다.
최종적으로 ‘내 차 보험료 확인’ 과정을 마무리하면 추첨을 통해 신세계 상품권을 받을 수 있어 저도 끝까지 확인했습니다. 추첨을 통해 총 100분에게 신세계 상품권 3만원권을 준다고 하니 꼭 체크하며 응모해 두세요.
당첨되면 기분 좋고, 당첨 안 되도 재미삼아 이벤트에 응모하는 것도 생활의 여유고 재미니까요.
안내사항 알려 드리며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필수 안내 사항
- 보험계약 체결 전 반드시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보험계약자가 기존에 체결했던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보험계약을 체결하면 보험계약이 거절될 수 있으며 보험료가 인상되거나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이 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대상 금융상품의 해약환급금(또는 만기 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 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단, 보험계약자 및 보험료납부자가 법인인 경우에는 보호하지 않습니다.
- 피보험자의 고의로 인한 사고의 경우는 보상하지 않으며 이 외 자세한 지급한도, 면책사항, 감액지급 사항 등 보험금 지급제한 조건은 반드시 약관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본 포스트는 소정의 원고료를 받았습니다’
심의 번호 준법감시인확인필_제2018-3800(2018.10.23)
'[정보] 다양한정보' 관련 글
누구나 참여 가능한 기부. 애슐리W, 이랜드재단과 함께 기부해요
2018.10.26
여의도 켄싱턴호텔 뷔페 브로드웨이. 칭찬할 만한 변화와 맛
2018.10.25
그들에게는 내가 천사일 수도. 오프라이스 생수 사면 전액 기부가 된다
2018.10.09
추석 선물을 머니트리 앱에서 알뜰하게. 귀여운 캐릭터 슬리보 무엇
2018.09.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