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구매 요령. 연말연시 혜택 무엇?

728x90

자동차 구매 요령 중 연말연시는 큰 기회의 시간이라는 것을 아는 분은 많을 겁니다. 일반적으로 형성된 가격대에서 연말연시 할인 혜택들이 있어 기다리다 구매하는 운전자는 의외로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한 해를 마감하고 새로운 해를 맞이하며 자동차를 바꾸고자 하는 분도 있고, 이런 할인 혜택을 누리며 살 수 있다는 것에 기다리던 분도 있었을 것으로 보입니다.


@DB손해보험 다이렉트 공식모델 윤아


연말연시 차량구매 혜택들을 살펴보시고, 이어 차량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자동차 보험도 한 번 체크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죠.

먼저 연말 신차 프로모션을 적극 활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연말이 되면 자동차 회사에서 다양한 신차 할인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합리적인 구매는 바로 이런 때 하는 거죠.


2017 케이스

지난해에는 ‘현대자동차’가 카운트다운 페스타를 했습니다. 인기 세단 및 SUV를 최대 230만운 할인하는 페스타를 했습니다.

또 ‘기아자동차’는 라스트 세일 페스타를 했습니다. 선착순 2만명을 대상으로 최대 12%의 할인을 해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쉐보레’ 또한 메리 쉐비 크리스마스 행사로 전 차종 최대 15% 할인을 했죠.

‘쌍용자동차’도 아듀 2017 세일 페스타를 열어, 특정 모델 차량을 5~7% 취득세 지원 및 최대 12% 할인해 좋은 평가를 얻었습니다.


2018 케이스

올해 또한 12월 판매조건을 보면 차량마다 할인율이 다르게 올라와 구매 의욕을 불러옵니다.

먼저 ‘기아자동차’는 K7을 12월 31일까지 연식보상으로 130만원을 할인합니다. K7 하이브리드는 70만원 할인, 박스카 레이는 얼리버드 조건으로 9~10월 생산 차량을 30만원 할인하며, 쏘울은 9월 생산 50만원 할인/10월 생산 30만원 할인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그외 차량도 차이가 있지만, 알찬 할인이 많습니다.

기아자동차 할인 내역 보러가기



이어 요즘 한참 화제로 떠오른 팰리세이드의 ‘현대자동차’도 프로모션을 진행 중입니다. 현대자동차 프로모션은 현대자동차뿐만 아니라 수입차까지 받아 볼 수 있으니 견적을 받아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만 21세 이상이라면 견적을 받아볼 수 있다고 합니다.

현대자동차 할인 프로모션 내역 받아보기



‘볼보’는 VCFS Finance Program으로 일정 조건을 만족하면 LG 트롬 건조기 또는 LG 코드 제로 A9 청소기를 주고 있고, 19년식 S90을 구매할 경우 재구매 혜택으로 100만원을 지원해 주고 있습니다. 또 전 차종 워런티 연장 5년에 더해 100,000km+소모품 무상 교환도 해주고 있네요.

볼보 프로모션 상세보기



쉐보레(한국지엠)는 임팔라를 최대 630만원 지원하고, 차종별로 할인을 적용해주고 있습니다.

쌍용자동차는 코란도 C를 최대 390만원 지원하며 차종별로 할인을 해주고 있습니다.

르노삼성도 개별소비세 3.5% 금액 지원 및 차종별로 최대 110만원 할인 프로그램을 준비했습니다.

자동차 신차 구매 시 따져봐야 할 것

첫 번째, 신차 구매 시 할인 혜택이 없다면, 출시일에서 시간을 두고 기다려 보면 좋다.
두 번째, 용도에 맞는 차량을 구매하자. (출퇴근용/레저용/패밀리카 여부)
세 번째, 유지비용을 고려한 차량 고르기를 하자.
네 번째, 차량 시승은 필수로 하자.
다섯 번째, 장기적으로 A/S에 문제가 없는 인기 차량을 골라보자. 부품 공급에 무리가 없기 때문.
여섯 번째, 알맞은 보험을 고르자.



알맞은 보험 찾기

신차나 중고 차량 구매 시 차량을 유지하려면 반드시 필요한 게 자동차보험입니다. 제가 가입돼 있는 보험사를 예로 들겠습니다.

동부화재 다이렉트의 새 이름인 ‘DB손해보험 다이렉트’를 통해 보험을 들어보는 것이죠.

굳이 상담원과 통화하지 않아도 홈페이지에 설명된 보험내용을 보거나. 자신의 컨디션에 맞춰 내역을 알아보면 얼마나 좋은 혜택으로 가입할 수 있는지 알기에 찾아보시면 되겠습니다.

스마트한 소비습관으로 미리 준비할 수 있는 2019년 CM 상품을 통해 마이카를 장만하고, 이어 차보다 사람이 먼저인 ‘DB손해보험 다이렉트’에서 해당 차량에 맞는 보험을 가입하면 안전한 운전에 도움을 줄 수 있기에 이 과정은 빼놓지 않아야 할 부분입니다.

살펴봐야 할 옵션은 주행거리 특약할인이나 베이비인카 특약할인, 블랙박스 특약할인, T map 안전운전 특약할인, 무사고 및 교통법규 준수 할인, 차선이탈방지 특약할인, 전방충돌방지 특약할인 등 꼼꼼이 살펴 특약할인을 해보는 것을 권합니다.

모든 조건 충족 시 미 충족 시보다 최대 67.1%가 저렴하니 잘 따져보고 가입해 보세요.

[DB손해보험 다이렉트 공식 페이지 링크]


글 마무리

신차 구매의 꿈을 안전하게 가져가려면 자동차보험은 필수입니다. 신차 구매는 자신이 받을 수 있는 할인혜택을 최대한 적용해 구매하는 것을 우선으로 해야하고요.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준비해야만 후회하지 않고 장기간 무사히 차량을 유지할 수 있을 것이기에 위에 언급한 내용을 기억해 두세요. 제가 가입된 DB손해보험 다이렉트의 경우 모든 조건 충족 시 67.1% 저렴한 부분이 있으니 꼼꼼히 살펴보시길.

그럼 이만 글 마무리하겠습니다.

- 본 포스트는 소정의 원고료를 받습니다 -

* 여러분의 공감(하트) 클릭은 큰 힘이 됩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