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 오프라이스 삼광쌀 구매만 해도 기부에 참여? 나도 참여

728x90

기부는 거대할 필요가 없습니다. 자신이 할 수 있는 선에서 할 수 있는 기부가 가장 아름다운 법이니, 너무 어렵게 생각지 말고 쉽게 할 수 있는 기부를 찾아봅시다.

저 또한 작은 기부부터 시작했으며, 소개해 드리는 ‘착한 기부’ 또한 어렵지 않아 소개하게 됩니다.


소개해 드리는 기부는 이랜드 재단이 지속적으로 다양한 지역 계층에 지속적인 나눔을 펼치고자 하는 기부로, 쌀을 구매만 하더라도 기부에 참여하게 되는 손쉬운 기부입니다.

구매는 오프라인으로 할 수 있으며, 전국 ‘킴스클럽’ 매장에서 신청하면, 집으로 산지직배송 가능하여 어렵지 않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 기부는 구매만 해도 기부에 자동으로 참여하기에 소비자의 또 다른 노력이 필요 없는 초간단 기부 캠페인 참여입니다.

저 또한 킴스클럽에서 구매를 하고 주소를 남겨 놓으니, 이렇게 배송이 돼 왔습니다. 쌀이 어느 정도 있긴 했는데. 조금 서둘러 구매한 것이죠. ‘착한기부’라는 데 망설일 필요가 없죠.


구매한 쌀은 10kg으로. 밥을 제법 먹는 저에겐 부담이 없는 중량의 쌀이었습니다.

2019년 기대 기부 상품인 ‘이랜드 오프라이스 착한기부상품’으로 ‘삼광쌀’은 만족스러운데요.

포장돼 있는 겉면을 보니 수출하는 우리쌀인 삼광쌀에 오프라이스 로고가 딱 박혀 있어 내가 제대로 구매한 것이구나! 를 느끼게 합니다.

‘단백질 함량을 최소화하여 식어도 찰기가 높고 밥맛이 좋습니다’라는 문구처럼 직접 해먹어 봤는데 정말로 찰기가 높다는 느낌을 주더군요.


킴스클럽 내 볼 수 있는 POP에는 나의 기부가 어디에 쓰이는 지 나와 있어 쉽게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저소득층 결식아동을 후원하며, 구매한 10kg 1포당 1,000원씩 적립되어 결식아동 후원금으로 지원된다고 하여 작지만 뿌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방학 중에 굶는 아이들이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양곡 상품 중에서도 ‘기부되는 착한 상품’을 런칭하고 싶어 런칭된 상품이라고 하는데요. 저도 기부에 참여했던 작년 9월 오프라이스 원보틀 에디션 ‘착한 생수’에 이어지는 착한상품으로 연이어 기부에 참여한다는 기분은 말로 할 수 없는 뿌듯함을 갖게 합니다.


글은 지금 올리지만, 쌀은 위 이미지에 나와 있듯 도정일자 2~3일 전에 신청해 받은 것이고요. 바로 도정해 보내는 것에 또 한 번 놀랐습니다.

직접 쌀 상태를 느껴봐도 상품이란 것이 느껴질 정도로 품질은 만족할 만했습니다.

검색해 보니 삼광쌀은 한국의 쌀 품종이라 하고 있고, 두 번째로 널리 재배되는 쌀이라고 하니 믿음이 확 가고 기분이 좋더군요. 최고 품질의 쌀로 이름을 알리고 있어 더 뿌듯.


도착하자 마자 최상의 상태에서 밥맛을 보고 싶다는 생각에 씻고자 다시 살펴보니. 역시나 만족할 만한 쌀 상태가 믿음을 줍니다.

삼광쌀은 92%~94%까지 완전립이 상태로 최상품 쌀에 속합니다. 보통은 88% 정도 완전립인데 차이가 나죠. 부서지지 않은 완전한 쌀알의 형태를 갖추는 것을 완전립이라 합니다.

또한, 삼광쌀은 일반적으로 14.4%~15.5%의 쌀 수분을 함유하는 기준에도 들고요.

단백질 함량에서는 보통 6% 정도를 잡고 가는데, 5.5%~5.8%를 유지해 좀 더 부담없는 먹을 거리가 되어 만족스러움을 더합니다.


씻은 쌀은 밥솥에 넣어 그에 맞는 물 양을 맞추니 기대감은 업(UP).


하도 맛있어 보여 면그릇에 잔뜩 퍼 담은 삼광쌀은 윤기가 좌르륵~ 하네요. 찰기가 돌아 물을 살짝 덜 넣어도 될 정도로 푹신한 느낌입니다.

찰기 가득한 삼광쌀에 삼겹살데이를 자축하는 삼결살를 바리바리 쌓고 좋아하는 김치에 깍두기까지 접시 한가득 채우니 침이 꿀꺽~ 넘어 가나 참고 잠시 사진 한두 장 찰칵~


한국 최고의 쌀 품종인 삼광쌀을. 그것도 저소득층 결식아동을 후원하는데 쓰이는 상품을 구매했다는 것에 만족감은 높아집니다. 그래서일까요? 더욱 꿀맛이라고 느껴질 정도였습니다.

판매가는 10kg 삼광쌀이 33,900원으로 전국 킴스클럽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1월 30일 출시됐습니다.

1포당 총 1,000원의 기부. 부담감 없는 기부 캠페인에 참여했다는 생각에 기쁩니다. 물론 기부는 여러 군데 하곤 하지만, 이렇게 소소하게 참여할 수 있다는 것에 반가움을 느끼고 부담없이 소개할 수 있다는 것에도 만족스럽습니다.

이랜드는 분기별로 재단에 후원금을 입금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번 기부 결과가 나오면 킴스클럽 매장에 피드백 한다고 하니 자주 가는 분들은 자신의 선행을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당진 해나루쌀과 함께하는 기부. 멋져 보이지 않나요? 전 참여했다는 것만으로도 기쁘네요.

* 이랜드프렌즈 1기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

* 여러분의 공감 추천은 큰 힘이 됩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