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 기부는 이어진다. 2019 MYNB 뉴발란스 기부 캠페인. 어떻게?

728x90

지난해에도 ‘러닝을 좋아하는 15살 주원이 이야기’를 통해 이랜드의 MyNB 앱에선 모금을 통한 기부가 있었습니다. 이어 ‘7남매 러닝소녀 단비의 꿈을 응원해 주세요’라는 캠페인도 진행돼 기부금은 그 어느 때보다 알차게 쓰였습니다.

그리고 2019년 6월 12일까지 진행되는 기부 캠페인이 있어 전해 드립니다. 이번 기부 캠페인은 HBC 유소년 야구단과 자활을 꿈꾸는 노숙인으로 구성된 리커버리(RBC) 야구단을 응원하는 기부 캠페인입니다.


캠페인은 애플리케이션인 ‘MyNB’ 앱에서 참가할 수 있으며, 평소 앱을 이용하는 소비자나. 예비 사용자들이 쉽게 내려받아 설치해 기부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어 방법을 아는 이들의 효과적인 앱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기부금은 이랜드 계열에서 쌓아온 포인트를 기부할 수 있으며, 시작하는 예비 사용자도 제 글을 참고하면 쉽게 참여할 수 있으니 관심 바랍니다.

포인트로 기부된 기부금은 리커버리 야구단(RBC)의 꿈을 응원하는 데 쓰이며. 해당 야구단은 ‘혼자가 아닌 우리의 힘으로, 리커버리 야구단’이란 캐치프레이즈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야구를 통해서 이 시대에 공동체를 잃어버린 많은 사람들이 다시 회복을 꿈꾸는 야구단으로. 공동체 의식도 회복하며, 개인 또한 사회에 적응해 나가는 데 노력을 할 수 있어 야구단의 의미는 필수일 수밖에 없습니다.

‘2019 MyNB 기부 캠페인’은 실제 주인공의 이야기도 있습니다. 10살 어린 나이에 어머니와 헤어지고 아버지마저 잃게 된 한석 씨의 사연도 있었고. 조울증과 복합적 정신질환 등 마음의 병으로 이후 육체의 병까지 있게 됐다는 사연입니다. 쪽방촌에서 홀로 지내던 한석 씨는 ‘바하밥집’과 만나게 되며, 재활 프로그램에 함께 합니다. 그리고 리커버리 야구단 멤버로 활동하며 서서히 회복해 이젠 마음과 육체 모두 건강해지고 있어 뿌듯함을 남깁니다. 한석 씨와 같은 많은 이들에게 희망을 안겨 줄 수 있는 기회인 거죠.


그들의 꿈이 이루어질 수 있는 방법은 작지만, 매우 소중하게 쓰일 수 있는 MyNB 포인트 기부입니다.

기부한 포인트와 동일한 금액을 뉴발란스에서 추가로 기부하며, 2배의 금액을 이랜드재단과 함께 대상 단체에 기부를 하니 더 효과적인 기부라 할 수 있겠습니다.


이처럼 뉴발란스와 이랜드재단은 MyNB 고객과 함께 사회적 약자의 스포츠를 향한 꿈을 지원해 효과적인 사회성 회복을 돕고 있어 칭찬이 아깝지 않습니다.

기부 캠페인은,

  1. 6월 12일까지 진행됩니다.


지원 대상은,
노숙인 지원 NPO ‘바하밥집’의 ‘리커버리 야구단’(노숙인 자활 프로그램)


포인트 기부 방법은,
MyNB 앱에 쌓은 포인트를 캠페인을 통해 기부하는 것입니다.


위 캡처 사진을 보시면 어느 정도 감이 잡힐 겁니다. 방법 또한 최소한의 단계만 거칠 수 있게 해 쉽게 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앱을 통한 포인트 기부는, 좌측 메뉴를 슬라이딩한 다음. 바로 위 사진 좌측 빨간 박스로 표시해 둔 ‘MyNB 기부 캠페인’ 부분을 탭하는 것부터 시작됩니다. 이어 두 번째 사진에 있는 ‘How to get/use POINT’를 탭해 기부하기로 접근합니다.

MyNB 포인트가 없다면, 회원가입과 함께 위 세 번째 사진 항목에서 요구하는 대로 필요한 부분만 포인트를 얻어 기부할 수도 있습니다. 의지만 있다면, 할 수 있다는 소리죠.

자신이 쌓은 포인트 중 기부할 포인트를 입력하고, 스트라바로 연결해 그만큼 활동해 기부하는 방법은 시도만 하면 쉽게 할 수 있으니, 안내대로 적극적으로 해보시길 부탁드립니다.

리커버리 야구단은 앞으로도 ‘혼자가 아닌 우리의 힘으로’ 희망의 베이스를 돌겠다는 포부를 밝혔고, 그에 힘을 주는 것은 우리의 몫이라고 생각합니다.

큰 액수의 기부금도 많은 이에게 도움이 되겠지만, 이처럼 또다른 작은 기부는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어 적극 참여를 부탁드릴 수밖에 없네요.

이랜드재단과 뉴발란스의 기부 캠페인은, 기부된 포인트 2배를 기부한다는 점에서도 꽤 의미 있는 기부인 것을 알 수 있기에 참여 부탁드립니다. 희망 가득한 세상을 위해 당신의 아름다운 마음씨가 필요합니다.

* 이랜드프렌즈 1기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

* 여러분의 공감(하트) 추천은 큰 힘이 됩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