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솔루션 굿리치플래너 론칭. 한승표 호 리치앤코의 혁신성

728x90

성인이 되며 누구나 하나 이상의 보험을 들죠. 그런데 보험이 참 쉬운 것이면서도. 초보에겐 한도 끝도 없이 어렵습니다. 종합이니 뭐니. 실손보험이니 뭐니 하며 어려운 말이 나오다 보니 보험을 꺼리는 분들이 있습니다.

 

저를 포함해 그런 분들이 택할 수 있는 건 직접 알아보는 길이죠. 요즘은 특정 보험사가 아닌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GA(General Agency) 소속의 설계사를 찾아서 보험 컨설팅을 받는 경우를 많이 보게 됩니다.

 

국내 대표 GA 리치앤코에서는 설계사 전용 IT 솔루션인 '굿리치플래너'를 내놓아 보험 업계의 주목을 끌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출신 한승표 대표는 GA 리치앤코를 2006년에 설립, 보험 시장을 혁신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한 보험 문화를 정착시키는 것이 CEO의 지향점이라고 합니다. 특히, 보험과 ICT를 접목한 인슈어테크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죠.


[한승표 대표 인터뷰 url: https://news.v.daum.net/v/20201113110100677]

 

GA 최초 설계사 솔루션인 굿리치플래너는 ICT 기술을 접목해 설계사의 편의성을 대거 높였습니다. 설계사용 보험 컨설팅 및 영업관리 IT솔루션으로 최고죠. 굿리치플래너를 사용하면 설계사들이 보험상품 비교, 설계하는 데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에서 보는 굿리치플래너가 바로 그것이죠. 모바일 영업 IT 솔루션으로, 최상의 업무를 볼 수 있게 개발을 했다고 합니다.

 

‘굿리치플래너’는 보험설계사들이 고객을 상담할 때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개발한 서비스입니다. 정교하게 설계된 시스템과 풍부한 데이터에 기반해 상담을 하고, 고객에게 최적의 상품을 추천해주게 되죠. 

고객이 원하는 조건을 이야기하면 리치앤코 설계사님들이 최대한 고객이 원하는 보험을 설계하면서 상품을 비교해줄 수는 것이죠. 오고 가는 상담 횟수나 시간은 줄지만 정확성과 효율성은 높일 수 있습니다.

 

굿리치플래너의 차별성이자 특장점이기도 한 것은 국내 보험사의 보험 상품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비교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국내 최초로 한 플랫폼에서 국내 보험사의 다양한 상품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이죠. 

고객의 보험가입 내역들을 뽑아 설계사가 터치 몇 번으로 한눈에 확인시켜 주고. 비교와 분석/설계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지원합니다.

또 굿리치플래너는 GA 최초로 설계사용으로 만들어진 솔루션으로 설계사의 전문성을 높여줍니다. 소비자용 앱인 굿리치 앱에서 쌓인 기술력은 굿리치플래너에서 더욱 큰 효과를 불러오고 있어 상담도 쉽더군요.

 

또 굿리치플래너는 GA 최초로 설계사용으로 만들어진 앱으로 전문성을 보장해 준다는 점에서 예비 가입자는 설계사를 신뢰하기만 하면 됩니다. 소비자용 앱인 굿리치 앱에서 쌓인 기술력은 굿리치플래너에서 더욱 큰 효과를 불러오고 있어 상담도 쉽더군요.

 

굿리치플래너가 설치된 설계사의 태블릿 하나로 비교, 보장, 분석, 가입 등을 할 수 있다는 소리이고요. 종이서류 같은 출력물이 없는 스마트한 보험 컨설팅이 가능합니다.

 

ICT 기술을 접목한 굿리치플래너로 정확한 조건을 확인하고 가입하면 귀찮은 여러 단계를 줄일 수 있어 좋고요. 설계사와 함께 상품을 비교할 수 있고, 상품 가입시의 변경된 보장 현황 등을 파악할 수 있다는 점도 알아 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매우 상세한 항목 배치가 인상적이네요.

설계사는 상담모드와 업무모드를 즉시 변경해 예비 가입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상담모드에서 업무모드로 변경하는 메뉴를 클릭하면 업무모드에서 청약/계약, 유지계약 등의 업무를 할 수 있어 고객은 편리하게 바로 서비스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최적의 영업교육시스템을 활용한 리치앤코 굿리치플래너.

 

보험과 ICT를 접목한 인슈어테크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어 리치앤코를 주목해 봅니다. 한승표 대표의 뚝심과 굿리치플래너라는 ICT솔루션의 혁신성. 연이은 행보가 기대됩니다.

 

 

‘본 포스팅은 리치앤코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