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불패, 위기일까? 호재일까?

728x90
KBS 청춘불패라는 예능 프로그램이 생긴 지도 꽤나 시간이 흘러가고 있는 듯하다. 하지만 금요일 심야 예능이라는 특징으로 봤을 때 시청률 면에서 그렇게 자유롭지 못했던 것은 경쟁 방송사의 예능 때문에도 힘들기도 했으며, 취약한 시간에 하는 것이라 그렇게 사람들의 이목을 끌지 못한 것도 있다.

출연하는 걸그룹 인물들이야 한 인물하고, 한 인기하는 사람들로 나왔지만, 애초에 기대했던 그 정도의 파급력과 인기는 얻지 못 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더욱이 청춘불패는 이 프로그램 저 프로그램을 섞어 놓은 듯 한 컨셉을 가지고 있던 지라 고유의 컨셉 또한 뚜렷하지 못 했던 것도 사실이다.

시간이 지나면서 청춘불패는 초기의 어수선한 부분을 조금씩 갈아내면서 조금씩 유해지며 웃음도 조금씩 주기도 했다. 그런데 지난 하루 청춘불패에서 가장 인기 있던 인물인 소녀시대의 '유리'가 빠진다고 전해졌다. 또한 같은 그룹의 멤버였던 '써니' 또한 하차를 결정했다는 것이다. 이들은 앞으로 본격적으로 진행이 될 해외활동을 위한 하차를 결정했다고 전해진다. 이렇게 되면서 또 한 명의 G7인물이었던 포미닛의 현아도 하차를 한다고 밝히고 있다.

적절한 시기성에서 볼 때 소녀시대는 이미 발표된대로 해외활동에 주력을 하기 위한 포석이기에 그녀들을 두고 뭐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이 거의 없다. 또한 이들이 나가는 자리에 들어 올 멤버를 자신의 소속사 f(x)를 생각하고 있으니 자리까지 메워주고 가는 격이다. 그런데 여기서 걱정은 청춘불패라는 프로그램에 생겨 버린 것이다.

제일 인기가 있는, 안정적인 멤버들이 나가고.. 새로운 멤버들이 들어와서 적응하는 단계가 그리 만만치 않기 때문이다. 또한 기존의 예능에서 잔뼈가 굵어버린 유리와 써니는 무시 못 할 존재였다는 것이다. 잘 키운 딸 하나, 열 아들 안 부럽다~! 라는 말이 있듯 유리와 써니는 잘 키워진 멤버들로서 알아서 웃음이 있는 곳이면 척척 찾아들어가는 아이돌이었다.

그런데 f(x)는 그러한 경험이 거의 없다는 것이 걱정이 되는 것이다. 검증되지도 않고, 어떠한 끼가 있는지도 모르는 원석을 청춘불패에서 오로지 갈고 닦아야 한다는 것은 제작진에게는 큰 모험일 수도 있다. 물론 그녀들의 인기도 조금은 있기는 하지만 베테랑과 신인의 차이는 분명 존재하기에 염려할 수밖에 없다.


시청자들이 바라보는 것도 그렇겠지만 제작진이 바라보는 청춘불패의 위험성은 더 클 것으로 본다. 기존에 관계 형성도에서 유발되는 웃음이 이제 다시 짜 맞추어야 하는 점에서 많은 걱정과 무리가 뒤따를 것은 자명하기에 그들의 시름이 느껴지기도 한다.

기존 멤버들이 서로 재미를 주던 공생 관계는 써니와 유리가 같이 뭉치는 것이 아니라 따로 존재했기에 더욱 재미를 주고 긴밀한 관계 유지를 할 수 있었다. 써니 곁에는 항상 티아라 효민이 붙어서 자신의 병풍 같은 존재감을 씻어보려 노력을 하고, 둘도 없는 친구처럼 따라다니고 서로 재미를 만들어 냈다. 여기에 현아까지 붙어서 3인이 한 조를 이루듯 이런 저런 재미를 줬었다.

유리는 성인돌 나르샤(브아걸)와, 백지선화(한선화), 하라구(구하라)가 한 조를 이루듯 재미를 만들어 냈다. 서로를 따라하고 털털한 면을 보여주던 이 팀 또한 3인 체계였다. 이 팀은 나름대로의 재미를 위해 성인돌 컨셉을 많이 따라 하기도 했다. 구하라는 여기에 썰렁하고 자신만의 웃기는 퀴즈를 통해서 엉뚱한 이미지를 어필하는데 성공하기도 했다.

위기라고 보는 것은 이 무시 못 할 파워를 가진 멤버들이 나가며 생기는 공백과 이제 억지로 맞추어야 할 새로운 인물관계에 있다. 거꾸로 보았을 때 호재라고 생각이 될 수 있는 것은 기존에 못 보던 신선함의 인물이 들어오는 것인데.. 각각 장단점은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초창기에는 뻔 한 얘기일 수도 있지만 한참동안 정신없이 굴러 갈 것 같다.

또 하나의 위기라고 볼 수 있는 것은 어쩌면 기존의 멤버들이 나가면서 도미노 현상으로 이 사람 저 사람 다 나가는 것일 게다. 이 일은 없으리라 생각은 되지만 혹여 지금 상태에서 마지막 보루인 나르샤나 구하라 단 한명이라도 나가면 대위기가 찾아 올 것으로 생각이 든다. 그렇게 된다면 프로그램 폐지도 가능할 일이다. 역할 분배 점수만 대략 따지더라도 유리 40, 써니 30, 나머지 모든 인원이 30인 수준의 공헌도였다. 그런 그녀들이 빠진다는 것은 허리가 휘청일 일이다.

뭐니 뭐니 해도 '유리'와 '써니'가 보여주던 능글능글 맞은 환경 적응능력이 청춘불패를 많이 살렸음은 누구도 무시하지 못 할 것이다. 그들은 어쩌면 가장 중요했던 청춘불패의 인물이었을지 모를 일이며 그녀들의 하차는 큰 타격이다. 그녀들은 멤버들과의 가교로서의 존재며.. 노주현 & 김신영 & 김태우 그 모두를 엮어주는 중요한 존재였다. 또한 마을 사람들의 사랑도 도맡아 받았던 인물이기도 했다. 청춘불패 프로그램에는 분명한 위기가 왔다. 위기 요소가 훨씬 큰 청춘불패가 이 위기를 호재의 기회로 잡을지 그것이 궁금하다.

* 여러분의 추천 한 표는 저에게 큰 힘을 줍니다. 추천쟁이는 센스쟁이랍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