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심장, 이특의 이야기는 거짓말일수도

이번 주 강심장에는 아주 많은 스타들이 어김없이 나와서 자신이 겪은 이야기를 풀어놓는 시간을 가졌다. 하지만 무게의 중심은 항상 보기에 민망할 정도로 어느 한 초대 손님에게로 몰리는 상황은 선뜻 이해하기는 어려운 법.

20명이 넘는 게스트들은 조금이라도 자신의 존재를 알리기 위해서 최대한 자신이 겪은 수모 등이나, 같은 팀이 겪은 이야기들을 이곳에서 풀어놓게 된다. 그러나 예전부터 대형 토크쇼를 표방한 곳에서는 항상 잘못된 형태로 이야기들이 이루어지기 마련이라고 <강심장>에서도 변함없이 이런 것들은 매회 반복이 되고 있기도 하다. <놀러와>에서도 어줍잖게 길이 자신의 경험담이라고 이것저것을 꿰어 맞추어 이야기를 하다가 자체적으로 거짓이라고 빠른 시간에 검열되어 지적당하기도 했다.

이특의 거짓말? 이라고 생각이 되는 이야기는 승리의 이야기가 나오고 나서부터다. 우선 승리의 이야기를 보자면, 빅뱅의 승리는 일본진출을 하고, 많은 사랑을 받으며 CF를 찍게 되었다고 한다. 바쁜 일정 가운데 4박 5일을 씻지 못하고 뮤직비디오를 찍은 후, 태양과 모사우나에 가게 된 승리. 그런데 마침 그 사우나는 방문시 텅 빈 상태였고, 개운하게 씻고 나와서 물기를 닦으려는데.. 순간 우르르~ 손님들이 몰려 들어왔다고 한다.

그런데 어쩌나? 갑자기 몰려들어온 손님은 등에 그림(문신) 좀 있으신 형님들(조/폭) 이었던 것. 그 중 큰형님으로 보이는 분이 태양을 알아보고 싸인을 요구했는데, 펜만 있을 뿐 종이가 없었다고 한다. 그러자 그 형님이 등판에다가 싸인을 받자고 하는데 등판이 이미 그림들로 북새통이어서 할 수 없이 생각해 낸 싸인판은 손이었다. 그래서 태양은 형님들 손에 싸인을 해 주고 급히 나오는데 그 분들의 모습이 너무 웃겼다고 한다.

바로 그 장면은 그림 좀 있는 형님들의 자세가 싸인 받은 손을 보호하기 위해 위로 추켜올린 모습이 재미있었다는 이야기를 하며 첫 번째 토크를 마쳤고, 이어지는 송은이와의 대결에서 지고 만다. 승리의 이야기는 이미 사실로 여러 프로그램에서 이야기가 되기도 했던 것이었다.

그러자 이특이 승리를 돕겠다고 나선 것. 여기서 이특의 거짓말로 생각되는 말이 나온다. 거짓말인지 아주 심하게 과장이 된 것인지는 생각해 보면 약간의 차이는 있겠지만 충분히 의심이 갈 만한 상황이었다.


이특이 승리의 토크를 돕겠다고 한 말은 바로 승리와 똑같은 상황의 이야기였다. 소스는 '행님들(조/폭)'이었고, 장소도 '사우나'가 같은 상황이었다. 이 토크는 너무나도 급조한 티가 나는 인공조미료 맛이 많이 났기에 그의 말이 거짓말이라고 생각이 되었다.

너무 갑자기 말한 것이, 승리와 같은 상황들의 이야기였고, 그리고 이 이야기, 저 이야기가 막 섞여 있어 보였다는 것들이 이특의 말이 순간 공수된 거짓말이었음을 느끼게 해줬다. 이특이 한 이야기는..

새벽 3시에 사우나를 갔는데 자신도 이런 일을 겪었다는 것이었다. 스케줄 끝나고 사우나를 즐겨 가는데 하루는 샤워를 하는데 자꾸 찬물이 자신에게 튀어 왔다고 한다. 그런데 살펴보니 키 작은 사람이 자신에게 시비를 거는 듯 '(어이) 연예인~ (어이) 연예인~' 거리며 물을 튀겼고, 그래도 참자고 있다가 거울로 비춰지는 그의 모습이 왠지 자신이 해결할 정도로 만만해 보였다고 한다. 그래서 주변에 있는 사람들이 자신의 상황을 대변해 줄 수 있을 것 같아서 냉큼 '뭐야~'라며 고함을 지르며 뒤를 보는데, 아뿔싸 주위 사람이 키 작은 사람의 동생들임을 알아 챈 것.

이특은 순간 큰 일 나겠구나 생각해서 강심장 토크를 짜는 것이라고 얼버무렸고, 주변 행님들이 자신을 알아보고 강심장의 모습을 좋아했었다고 한다. 그리고는 자신들의 쏘리쏘리 춤을 보자고 해서 올 누드로 춤을 췄던 이야기를 들려줬다.

하지만 이런 이야기들은 이것저것 마구 섞여 있는 이야기로 보인다는 것이 그를 믿지 못하게 된 이유로 생각이 든다. 방송이 끝나고 난 이후 일부 시청자들로부터 이런 이특의 이야기가 허구임을 지적하고 있는 상황이기도 하다.

왜 그렇게 이특의 말이 거짓인 것처럼 느꼈을까? 생각해 본다면 앞의 상황이었던 승리의 소스를 그대로 가져다 살 붙이기를 했다는 것이 첫 번째 이유고, 여차하면 연예인이지만 시비를 건 사람과 싸울 기세로 몰아붙인 것, 이 토크쇼가 강심장이라는 것을 가져다 붙인 것 등이 그의 말을 의심케 하는 것이다.

재미를 위해서 말을 만들어 내는 것은 기존의 토크쇼에서도 많이 보인 케이스다. 이런 토크는 진정성을 찾아보기가 어렵다. 적당히 가공된 말로서 사람들을 잠시 웃기자고 하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를 모르겠고, 설령 웃겼다고 해도 의도를 다 이해해 주기란 참으로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많은 스타들이 없는 상황을 마치 자신의 이야기인양 이 이야기, 저 이야기를 덕지덕지 붙여서 토크를 하는 것은 그렇게 좋게 봐 주지를 못 할 것 같다. 지금까지도 시청자들은 너무도 같은 이야기를 많이 들었기에 이제는 뭐 뻔 한 이야기로 그들의 이야기를 받아들일 수밖에 없다. 그들의 이야기만을 듣고 있자면 왠지 연예인이 되면 모두 조/폭을 만나는 정해진 코스를 밟는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까지 들게 한다.

차라리 토크가 준비가 안 되었으면 몸으로 웃기던가, 시도를 하지 말아야 할 것 같다. 굳이 이특이 아니더라도 많은 스타들이 조/폭 이야기를 주제로 이런저런 이야기를 짜깁기해서 거짓으로 만들어내는 것 같은 이야기는 시청자로서 참으로 듣기 싫은 이야기 일 것이고, 짜증이 날 일이다. 시청자는 거짓 스토리를 원하는 것이 아니다.

이제 조/폭 이야기는 방송에서 듣고 싶지 않다.

죄송합니다. 일부 이야기를 바로 잡습니다.
이특의 거짓말이라고 표현한 형님이야기는 이미 스타골든벨에서 나왔던 이야기였슴을 확인했습니다. 거짓이라고 까지 말 한 것은 잘못된 표현임을 잡고 가겠습니다. 죄송합니다. 다 확인하지를 못 했습니다.

하지만 그 말이 진실이라고까지는 또한 말을 못하겠네요. 다만 이미 여러 번 이야기를 한 것이긴 했지만 토크쇼를 위한 말 보태기 들이 많이 보이고, 확인할 수 없는 조/폭 스토리는 연예인들 중에 너무도 흔하게 쓰이는 말이기에 다 믿지 못하는 것도 사실일 것 같습니다. 팬분과 기분 나빴을 많은 분에게 죄송합니다.

* 꾸준히 댓글을 통해 스팸성 악플 다시는 한 팬분 경고합니다. 앞으로 달릴 스팸성 악플은 꾸준히 캡쳐해서 사이버 신고센터로 전해질 겁니다. 제가 그렇게 안 하게 해 주십쇼. 지금까지만 참겠습니다.
* 여러분들의 추천 한 표는 저에게 큰 힘을 줍니다. 추천쟁이는 센스쟁이랍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235)

  • 이전 댓글 더보기
  • 어이가ㅡㅡ
    2010.08.03 20:25

    몇달전에도얘기했던거라는데 급조는 무슨 급조요?
    블로그 그렇게 뜨고 싶으셨나..ㅋㅋㅋㅋㅋㅋㅋㅋ 아이돌이라면 일단 까시는게 취미신가요?

  • -_-
    2010.08.04 12:01

    화가나네 ㅋㅋㅋ 좀 알고적어요 -_- 나대지맙시다.

  • 엘프입니다
    2010.08.05 18:58

    사이버신고센터요??
    신고하고싶음 하세요. 근데 이런 글을 올린다는것만으로도 허위사실유포라는사실 알고계시는지요??
    그리고 블로그에 자신의 사진을 올리는 대담함은 어디서 나오죠?? 그 사진덕분에 저희 엘프들은 보기만하면 토나오는 사람이 하나 더 늘었네요.
    잘나고 열심히 노력하는 사람이라면 무조건 까고 보는거 같네요. 당신의 인격의 정도를 알겠네요. 잘못을 했으면 일단은 인정하고 글을 내리는 정도의 예의는 있으셔야죠. 또한 이특씨에게 사과문이라도 올리시죠.
    정말이지 사람하나 죽이기 쉽네요.
    거짓말이 아니라고는 못하겠다고요??
    그쪽이 거짓말이라고 생각하던 말던 우리는 상관없어요.
    그리고 이글 빨리 삭제하시죠.
    이 블로그 구독하는 사람 수가 아무리 많고 의견지지자가 아무리많아도 우리 엘프만 할까요?
    블로그 인기 끌고 싶다면 열심히 노력해야지 이런 글 올리는거로 인기올리면 당신 인생도 하루살이밖에는 되지 않겠네요. 그리고 엘프들이 올리는 댓글보면 아이피차단하고 해명링크는 지우는 행동 진짜 구역질납니다.
    또 이 글 지우지 않으셔도 충분히 우리는 당신을 힘들게 할수 있어요.
    허위사실유포죄와, 명예훼손죄, 루머 유포로 애꿎은 사람을 마녀사냥한죄.
    이정도면 엘프들이 신고해도 뭐라 하시지는 못하겠네요.
    다만 우리가 신고하면 오빠들의 이미지에 흠집날까 함부로 못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계속 보기만 할거라고 생각하진 마세요. 터트리게 되면 한번에 크게 터쳐드릴게요.

  • 자삭
    2010.08.05 20:46

    자삭하세요.왠지더내비뒀다간몰매맞을것같은기분...

  • 아나진짜
    2010.08.05 21:43

    어떤 사람이 한 말에 대해서 너님 생각을 쓰고 싶으면 생각을 한번 하고 그리고 너님 말이 정확한지 아닌지부터 확인하고 글을 썼으면 합니다. 너님 하나때문에 매일 밤잠 못 자면서 강심장 준비는 이특씨가 어떤 정신적 피해를 입을 지 알고 글을 쓰는 지 모르겠습니다. 승리씨 이야기 들으면서 그런 이야기가 생각이나서 급조를 해서 저런 이야기를 만들어 내는 거 자체도 말이 안되고 이미 방송에서 언급된 이야기인데도 알지도 못하면서 글 막 써대는 거 팬으로서 보기 힘듭니다. 너님같은 사람때문에 제가 좋아하는 사람이 상처받는 일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너님도 이미 인정했다시피 글을 알아서 고치던가 지우던가 했으면 하네요.

  • ..?
    2010.08.06 14:15

    사우나에서 조폭을 만나서 움찔한 얘기는 연예인들이 토크쇼에 나와서 하는 토크거리들 중에서도 정말 흔하디 흔한 주제라며 원글러 분께서 인정하셨음에도 불구하고 수많은 사람들 중에서 굳이 이특만 찝고 넘어가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지 참 아이러니 하군요^^? 이특 팬은 아니지만 이런 글은 좀 아니라고 봅니다. 솔직히 이특의 말이 거짓말 이라면 이 주제가 아니더라도 다른 토크를 하는 연예인 분들의 말은 모두 사실이라는 근거는 어디서 나오나요 ^^.. 이런 글은 올리셔선 안될 금기와도 같은 글이라고 생각되네요.. 연예인들은 속된 말로 보여지기 위한 사람들일 뿐이니 그들의 말에 100% 신뢰도, 100%의 불신도 가져서는 안되는 것입니다. 정말 그냥 겉으로봐서는 단순히 이특을 싫어해서 까내리고 싶어하는 글로밖에 보이질 않습니다... 깨끗한 연예정보를 올리시는 블로거님이라고 인터뷰 된게 보여서 찾아와봤는데 전혀 아닌것 같군요.. 이 글은 내리시는게 좋으실것 같습니다..

  • 슈덕엘프
    2010.08.08 19:11

    팬분들이 이 블로그 나오면 누르지 말라고 하셨는대, 도대체 어떻게 쓰셨길래 라는 생각이 들어 검색을 해서 왔는대요. 님이 쓰신 마지막 글 보고 말씀드리는 대요, 님이 진실이라고도 못하시겠다고 했는대 전 그게 거짓말 했다고 하는 글로 보이는대요. 진실이 아닌거면 거짓이라는 소리 아닌가요? 또 저도 윗분들 처럼 그냥 특오빠 까려고 그러는것 같구요, 조폭스토리가 흔하게 쓰는 소잿거리라서 다 믿지 못하시는 거 라면 흔하디 흔한 사랑스토리는 다 거짓입니까? 조폭스토리가 흔해서 거짓말 같으시면 연예인 분들이 가장 많이 하시는 사랑 스토리는 다 거짓이냐구요.
    전 님이 쓰신 글 모순같은대요. 님 같은 분들이 올리신 이런 글 하나로 '방송에서 거짓말 하는 이특' 이렇게 기사나면 어떻게하실 겁니까? 만약 특오빠가 이글 보시면어쩌실 건대요? 본인이 보면 기분나쁜 글 이에요, 그 오빠 성격상 이런거 가지고 뭐라고 할 사람도 아니고, 괜히 속으로만 앓으실 것 같거든요? 괜한 글 하나올려서 거짓방송 하는 사람 만들지 말아주세요, 이글 자삭하시면 좋겠네요, 괜히 관심받고 싶어하는글 같아요.

  • 기사의 뜻을 아시는지요?
    2010.08.08 19:44

    이것도 사람들에게 보라고 쓴글이니 기사나 다름이없겠죠.

    기사쓰신분. 그러니 바람나그네님.

    기사의 뜻을알고계신가요?^^

    기사 記事

    [명사] 1 사실을 적음. 또는 그런 글.
    2 신문이나 잡지 따위에서, 어떠한 사실을 알리는 글.



    기사의 뜻을 알고 씁시다.


    이특씨 일이 진짜인지 아닌지 어떻게아시죠?
    이이야기는 강심장에서 하려고 실제로있었던일을 이야기로 준비하였던것인데
    동해씨가 스타골든벨에서 얘기하는바람에 공중파에서 알려진것입니다.
    슈퍼주니어 팬분들은 원래 알고있던 유명한 일화였습니다.
    그런데 강심장만보시고 어떻게 그런말씀을 막하시는지요?^^


    이것도 명예훼손, 허위사실유포 란거 알고계시고서하는말씀이시죠?^^

  • 꿍디쑨띠
    2010.08.11 22:34

    이특 구라친게있어서 신뢰가안가네요 티비에서보면 왠지 채널을 돌리게되는

  • 로아
    2010.08.18 17:00

    음.. 그리고 덧붙여 말하자면 이특 사우나 이야기는 세바퀴에서도 다른 슈퍼주니어 멤버들이 나와서 했었습니다. 증거도 없이 심증만 믿고서 무턱대고 거짓이다로 몰아가는건 좀 아니라고 봅니다.

  • 로아
    2010.08.18 17:01

    음.. 그리고 덧붙여 말하자면 이특 사우나 이야기는 세바퀴에서도 다른 슈퍼주니어 멤버들이 나와서 했었습니다. 증거도 없이 심증만 믿고서 무턱대고 거짓이다로 몰아가는건 좀 아니라고 봅니다.

  • 펄사블
    2010.08.18 21:28

    빨리 자삭하세요 왜 우리 천사특한테만 그럽니까 신고하기 전에 자삭하세요

  • 펄사블
    2010.08.18 21:28

    빨리 자삭하세요 왜 우리 천사특한테만 그럽니까 신고하기 전에 자삭하세요

  • 늦었지만아직이특치면떠서좀걸려서..
    2010.08.21 21:00

    잠깐만 얘진짜웃기네ㅋㅋ님이 팬분 악플로 신고하기전에 님이 허위사실유포+명예회손죄로 고소당함ㅋㅋ님이 잘못하신건모르고ㅋㅋ동해가 세바퀴에서도 말했는데 이제..동해도 거짓말쟁이로 몰아가보시죠?ㅋㅋ
    그냥나 이특안티야라고 말하는게 나을듯..님도 쓸데없는자존심참많네요ㅋㅋ그냥내가이특싫어해서 거짓말로 보였다근데 아니어서 죄송하다 이렇게나오면되지뭘일부만인정...참...논리적인척하면서 정작속은 비논리적인글이네요...

  • 어이쿠야
    2010.08.21 23:48

    어이쿠야ㅋㅋ 진짜 재밌으신 분이시네여, 승리가 먼저 말했다고 이특이 거짓말한거라고여?? 레알??헐ㅋㅋ 이특이 딴 방송에서 먼저 말했다는데 그럼 승리가 거짓말 한 건가여??ㅋㅋㅋ

  • 같은인간
    2010.08.25 15:47

    글쓴이는 살아가면서 단 한번도 거짓말 한적이 없나 보죠?ㅋ
    그리고 글쓴이가 이특입니까? 이특씨가 거짓말했다는 증거도 없으면서 어떻게 거짓말을 했다고 할수 있나요? 이글을 읽으면서 헛웃음밖에는 안나오네요. 그리고 이런글을 쓸때에는 정확한 증거를 가지고 써주세요.

  • 정수야 특아 이특아
    2010.08.25 18:30

    ...조금만참아라..세상이 이특이란사람을 알아주지 못해도...언젠가는 진실이 이기는날이올테니까. 그때까지 나쁜생각하지말고...힘들면 힘들다고 투정도부리고...리더라고, 형이라고 무조건 참지만말고...

  • 지금 누가 참는건데
    2010.08.25 18:32

    이런 거지같은 글 쓰레기같은 글이나쓰고있으면서 누가 참고 있다고?..참 글 쓰기 쉽다. 사람죽이기 쉽다.

  • 당장글쓴이는
    2010.08.25 18:54

    이글부터 삭제하셈 이거 지금 다음에서 올려줬는데 게다가 이글은 진실이 아니라고 하자나
    근데 이건 사람들이 많이 볼꺼고 그러면 거짓정보만 흘리게 되는거 아닌가?ㅡㅡ
    빨랑 삭제해 ㅡㅡ

  • 아셨으면
    2011.10.07 21:54

    제목이나 바꿔주세요. 아니면 제목옆에 수정이라도 붙이시던가요.
    엠넷사건이 괜한 사람을 또 거짓말 쟁이로 몰고가는데 한 역활을 하는것 같아 안타깝네요.
    뭐 이미 이특=거짓말쟁이라는 편견을 갖고 사시나 본데 과장되게 이야기 하는부분에서 살을 덧붙이는것에 대해서 '거짓말'로 판단하신다면 앞으로도 예능 나와서 과장해서 말하는 모든 연예인 분들 거짓말쟁이로 좀 더 까주시는건 어떠실지^^ 예능에서 무리수를 뒀다 거짓말 말라며 지적당한 연예인분들도 잊지 말아주시길.
    이런 주관적인 근거를 토대로 글을 쓰시면서 굉장히 객관적인 것처럼 다루시니 세상 참 재미나게 사시는것 같네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