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녀 황정음, 어이없는 마케팅

참으로 어이없는 마케팅을 다 보겠다. 지난 하루 탑텐이슈에 자랑스레 올라가 있던 교통사고 현장의 모습을 담은 블랙박스 영상이 화제가 되었는데, 이 영상을 본 네티즌들의 반응은 혹시 이 블랙박스의 영상 주인공이 황정음이 아닌가 하는 의문을 던지고 있다. 그러나 이 말은 현재 사실처럼 보이고, 그 사실 같은 일은 좀 어이가 없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블랙박스 영상이란 것이 기록이 되면서 인터넷이나 동호회에 자동으로 올라가는 것도 아니요. 본인의 의지만으로 기록 영상을 보관할 수 있음에도 이 영상이 버젓이 커뮤니티 사이트를 통해서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졌다는 것은 뭔가 우습다는 생각이 든다. 그런데 이 영상의 내용이 참으로 코미디 저리 가라고 하는 리얼리티를 제공하고 있어 피식하는 웃음이 나올 정도다.

사실 이 영상 안의 내용은 오토바이가 사고를 당해서 넘어져 있는 부분부터 시작한다. 자동차 앞의 마크 장식이 벤츠라는 것을 알 수 있게 블랙박스 영상은 상세하게 보여주고 있고, 넘어진 사고 오토바이에 다가서는 이 차량의 여성 운전자가 보인다. 선글라스를 쓴 여성은 사고를 당한 오토바이 운전자를 일으켜 세우며, 주변 또 한 명의 여성에게 도움을 받아 같이 일으켜 세워주는 장면이 찍혀 있다. 그리고는 다시 자신의 차로 돌아오는 장면이다.

일단 내용면에서는 선행으로서 칭찬을 받아 마땅하다. 그러나 다른 사람이 찍은 것도 아니고 자신의 차량의 블랙박스 영상을 올렸다는 것 자체는 다분히 선행을 알리고픈 마음이 눈에 보이기 때문에 그 선행이 보여지길 원하는 선행 같아서 마음이 씁쓸할 수밖에 없다.

'한 손이 하는 선행을 다른 손이 알지 못하게 하라'고 하는 말은 온데 간데없이 '한 손이 하면, 다른 손은 그 선행을 적극 홍보하라'라고 하듯 황정음으로 보이는 여성은 그렇게 세간의 화제를 불러 일으켰다. 그렇다면 왜 그 여성 운전자가 '황정음'이라고 생각할까?

그것은 바로 벤츠 차량 안쪽 유리창에 비춰진 대본 때문이었다. 처음에는 하얗게 보이는 A4용지의 인쇄물 정도로 생각했지만, 그 선행을 본 네티즌들이 자이언트 로고와 닮지 않았냐? 라는 의문에서 '그렇다', '아니다'라는 말이 오가며 사실 쪽으로 무게가 더해졌다. 그래서 영상을 본 필자가 캡쳐해서 돌려놓고 보니 '자이언트' 대본이 맞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유리창에 비춰진 모습은 거꾸로 뒤집힌 모습이어서 좌우를 바꾸고, 이미지를 뒤집어서 보니 확연히 자이언트 대본임을 알게 되었다. 더군다나 네티즌들은 황정음 차가 흰색 벤츠라는 것을 아는 이들의 제보를 통해서 알았고 확신하고 있다.

하지만 문제는 단순한 잘난체의 홍보 마케팅을 위한 자신이 올린 영상이라고 의심이 되면서 그 순수성에 대해서 욕을 먹게 되는 점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있어서 선행은 말 그대로 선행에서 그쳐야 한다는 것으로 받아들여진다. 선행을 하고 나서 자신이 선행을 했다고 자랑을 하고 다닌다는 것은 그 순수성이 다분히 의도된 선행이었다는 부분이 걸리는 것이고, 욕을 먹게 되는 점이다.

내가 넘어졌는데, 일으켜 세워주고 가는 사람은 고맙지만, 다른 자리에 가서 자신이 나를 일으켜 줬다고 자랑하고 다닌다면 그처럼 보기 싫은 일도 없을 것이다. 경우가 다를 수도 있지만, 만약 꼭 도움을 필요로 하는 힘없는 사람에게 있어 순수성이 보장되지 않은 선행은 받지 않음보다 낫다라는 말을 자주 듣고는 하는데 이번 일이 그런 것은 아닌가 생각을 하게 된다.

해당 영상의 여성 운전자는 혹시나 다른 사람이 자신을 알아보지 않을까 해서 한쪽 손으로 얼굴을 가리며 자신의 차로 돌아오는 모습이 찍혀 있다.


더군다나 많은 이들에게 좋지 않은 모습일 수밖에 없는 것은 이 일이 같은 소속사의 입막음용 덮어주기 유출 동영상이 아닌가 하는 의문이 짙게 들기 때문이다.

이 동영상은 올 해 10월 07일자 동영상이다. 시간이 흐른 후에 갑자기 커뮤니티 사이트에 올라온 점도 그렇거니와 하필 이때 '남녀공학'의 '열혈강호'와 '가온누리'가 음주 파문으로 곤란을 겪고 있는 때라는 점이다. 우연의 일치라고는 하지만 같은 소속사의 연관성 때문이라도 더욱 의심을 받고 있다. 여기에 '자이언트' 대본이 더 황정음이라는 것을 증명해 주고 있는 듯하다.

아니라면 참으로 좋겠지만, 만약 황정음의 차량의 블랙박스 동영상이 사실이라면 이처럼 속 보이는 입막음용 유출 동영상도 없을 것이다. 고의적으로 화제를 벤츠녀로 돌려놓고, 그 벤츠녀가 황정음이니 칭찬해 달라고 하는 초등학생 보다 못한 아이디어를 냈다는 것 자체가 얼마나 어이없는 일인지 그들은 모를 것이다.

잠깐이라도 화제를 다른 곳으로 돌려놓고, '남녀공학'에게 몰린 시선이 분산이 되길 원했던 모종의 유출 동영상이라면 그들은 더 큰 비난을 받아도 모자람이 없을 듯하다. '자이언트 대본'과 '황정음과 비슷한 외모', '갑작스런 벤츠녀 언론 플레이'는 다분히 고의적인 마케팅이라고 봐야 할 근거와 연관성들이 있다. 거기에 엉뚱한 마케팅으로 화제를 돌려 '남녀공학' 논란을 잠재우려 했던 것은 소속사의 매우 저속한 마케팅임을 알아야 할 듯하다. 

[어제는 국가적인 애도일이 되어 글을 발행하지 않았습니다. 죄송합니다. 등수 팡팡 떨어져도 어쩔 수 없지요^^ 오늘부터 다시 발행합니다]

* 여러분들의 추천 한 표는 저에게 큰 힘을 줍니다. 추천쟁이는 센스쟁이랍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33)

  • 이전 댓글 더보기
  • 2010.11.25 09:56

    이런일이 있었군요.. 사람 도와준걸 홍보로 쓴다는 건 좀 생색내는게 과한것 같기도 하네요~

  • 황정음차는 반쓰
    2010.11.25 09:58

    그냥 황씨 블랙박스를 가족이나 친구들이 돌려보다
    재미있는게 있어서 올렸다고 보는게 더 보기 좋지 않겠습니까?
    왜 꼭 안 좋은 악의적으로 해석하려고 드는지 모르겠네요 ^^;
    그게 클릭수에는 도움이 되겠지만 다양한 해석을 해주시면
    국가적 재난을 생각하는 마음만큼이나 팬(전 아님!)의 입장에서 덜 상처받을거 같네요

  • 역겨워
    2010.11.25 10:16

    선행을 하고 나서 그것을 자랑했다고 하여 그것이 이렇게 까지 비난을 받아야 하는이유를 알수가 없군요... 조작되었다는 증거도 없을뿐만 아니라 지금 얘기하는 시점역시 다분히 자신의 주장 아닌가요??
    자랑할꺼면 선행도 하지 말라는 말인가요?? 진짜 어이없는 글이네요...
    자기자신의 생각이 무슨 진리라도 되는 것처럼 말하는데... 정말 역겨울 정도입니다.

  • 2010.11.25 10:58

    근데 황정음하고 남녀공학하고 기획사가 같은 곳인가요?? 몰랐네요 -0-
    무서워

  • 아니래요
    2010.11.25 11:06

    전 동영상 볼때부터 황정음 아니라고 생각했는데ㅡㅡ
    황정음 걸음걸이랑 완전 달라요
    동영상에선 좀 터프하게 걷던데ㅡㅡ
    그리고 황정음 아니라고 기사도 났습니다.
    정확한 해명기사가 나지도 않은 상황에서
    이런 글 올리시는 님이 더 어이없네요.

  • 2010.11.25 11:21

    동영상 자세히 안보셨나요.. 저 여성은 벤츠에서 내린게 아니라
    옆에 있는 벤에서 내린겁니다 -_-;;

  • feg
    2010.11.25 11:23

    우린 한여자의 생쇼에 놀아난거네요 참 어이없다

  • 2010.11.25 11:30

    고의적 마케팅이라면... 정말.ㄷㄷ;
    잘보고갑니다. 좋은하루되세요^^

  • 2010.11.25 12:03

    동영상 자체가 잘 각본에의한 영상이 아닐까...별 짓을 다하네그려.
    이제...아니 내보인 만 못하게됐으니 벤츠녀는 황정음 아니라고 하면 되겠군.
    알고나니 은근 짜증나네...아무리 더러븐 연예계라지만 적당히 좀 해라.

    • 나띵
      2010.11.26 09:18

      이 한심한 족속. 너 같은 놈한텐 무슨 말을 해도 소용 없을 듯. 남의 추측을 자신의 확신으로 삼고 거기에서 비약에 비약이 꼬리를 무는. 머리는 달고 다니냐?

  • 난 아무도 아냐
    2010.11.25 12:51

    진짜 보면서 어이가 없더군요..블랙박스로 찍은거면 그 차주인이 직접 올리지 않으면 올릴 수 없는건데...
    선행을 의도적으로 알리는 거, 그게 선행일까요???
    황정음이 올린거든 소속사가 올린거든 참 생각이 있는건지 없는건지

  • 2010.11.25 13:18

    헉, 정말 황정음이 맞나 보군요 ㅡ.ㅡ;;

  • 2010.11.25 14:32 신고

    있었던 일인지 없었던 일인지 사실을 밝히는 것도 좋은데, 마케팅이란..참..

  • 참나
    2010.11.25 14:35

    추측성글을 올리면서 마치사실인듯하는 당신의 행위가 더 어이없는 블로그 마케팅같습니다.
    생각을 하시고 올리세요 이건이거같다 이거일꺼다라는말로 특정인을 비난하는건 정말 눈살찌푸려집니다.
    내생각이 다 맞을꺼란 생각보다 내생각이 틀릴수 있을꺼다라는 생각으로 글을쓰시면 불필요한 피해자는 발생하지 않을꺼입니다.

  • 왜 당신글을 보면서 최진실이 생각날까?
    2010.11.25 16:32

    당신글을 보면 최진실을 자살로 몰았던 그 사람이 생각나네요. 확실하지도 않은 일을 왜곡하고 비꼬는 당신의 얼굴이 꼭 공개되면 좋겠습니다. 좋은 일은 좋은 일로 사람은 그사람의 잘못으로 판단할 수 있는 최소한의 상식이 있었으면 좋겠네요. 참
    잘 난 듯이 글을 올린 당신을 보니 .....

  • 2010.11.25 17:05

    만약에 그것이 사실이라면 참으로 어이없기도 하고 비난받아 마땅할 듯 싶네요

  • 이건
    2010.11.25 17:38

    참..이건 도덕성 문제가 아니라 저 애의 인성에도 큰 문제가 있어보이는 문제네요.

    자기의 상품가치를 높이기 위해 사람을 속이고 연극을 하나.

    볼 수록 쓰레기 같다.

    • 나띵
      2010.11.26 09:20

      쓰레기는 너?

  • 댓글다는 사람들...
    2010.11.25 18:09

    정말 사람을 몰아가는거 보니까 무섭다는 생각까지 듭니다.
    일단 블로거 말대로 기획사가 입막음용으로 올렸다면 최대 피해자는 황정음 본인이 될겁니다.
    코어콘텐츠 항상 노이즈 마케팅으로 이름날리는 기획사던데,
    소속 연예인을 인기도 없는 신인 가수 사건 입막음용으로 사용된데에 대해 본인은 오죽 속상할까..
    황정음이 소속사에 나 이런 착한 일 했으니 언론으로 자랑좀 해주세요 라고 한것도 아닐텐데...
    그리고 지금 확실하게 저 벤츠녀가 황정음이라고 단정지을 만한 단서는 자이언트라고 보이는 저 문서하나밖에 없는데, 저게 진짜 자이언트 대본인지, 설령 대본이 맞다고 해도 저 대본을 갖고 있는게 황정음만 있을까요? 방송국에서 일하는 분일 수도 있는거죠. 어떻게든 끼워맞춰서 해석하다보면 다 해석하기 나름이죠.
    그리고 황정음스타일이 무슨 황정음만 할 수 있는건가요? 여성들의 연예인 따라하기는 길거리 가다보면 자주 볼 겁니다.
    사실이든 아니든 기획사에서는 황정음 본인이 아니라는 기사까지 냈는데,
    황정음을 무슨 쓰레기라는 듯, 심하게 비난하는 글들 보니 진짜 무섭네요.

    • 이건 뭐지
      2010.11.25 18:13

      ㅋㅋㅋ눈 가리고 아웅합니까? 딱 황정음인데 도대체 누가 어떤 재벌 방송사에서 일하길래 일개 스탭이 저런 명품 걸치고 황정음과 똑같은 벤츠 차량에 '대본'완성본을 들고 다닐까요? 스텝 중에 대본 들고다니는 스탭 찾기도 힘들 뿐더러 황정음과 똑같이 생긴 외형에 벤츠 타는 여자 스탭 있으면 좀 소개시켜주시죠? ㅋㅋㅋㅋㅋㅋ그리고 이제와서
      기회사 탓? 황정음 호구입니까? 기획사가 작전짤 때 가만히 있었나요? 몰라서 연기하고 있습니까 저기서?

  • 오토바이 넘어진 것이 설정이 아니라면...
    2010.11.25 18:55

    차량 블랙박스는 항상 돌아갑니다. 님의 설정대로 오토바이가 쓰러진것 까지 다 조작이었다면 황정음(처럼 보이는 사람)이 욕을 얻어 먹는게 당연하지만 선의의 의사를 가지고 사람을 도와주려고 나갔다면 상황이 좀 다르지 않을까요?

    그래서 후에 그 블랙박스를 보니까 매니저나 본인이나 유포하고 싶은 욕심이 들었다고 하는 경우 좀 분리해서 생각해야 하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상황이 뒤에 부분이 잘 못 되었으니까 앞에 부분도 당연히 잘 못 되었다고 판단하는 것은 사고의 문제가 있습니다.

    적어도 오토바이가 넘어진상황에서 도와주려고 나갔다는 것은 칭찬받을 만한 행동이고,, 뒤에 선행을 공개
    한 부분이 적어도 그냥 지나간 사람보다도 더 욕을 먹어야 할 이유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블랙박스는 항상 돌아간다고 생각해보세요 그 공개를 꼭 본인이 했다고 단정하는 것도 문제가 있습니다. 매니저일 수도 있고 차량관련 관계자일 수도 있으니까요.

    단정적으로 하나의 상황만을 전부처럼 이야기하는 것은 적어도 잘 못 되었습니다.

  • 몰아가는건 여전한
    2010.11.25 20:08

    이런식의 몰아가기가 또한명의 생명을 쥐고 흔들수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건지 아님 모른척 하는건지...
    황정음이라고 하면 자작이라고 난리, 또 안했다고 하니까 이젠 마케팅이라고 난리. 소속사나 황정음이 바보멍청이가 아니고서야 자기블랙박스를 자기들 스스로 올립니까? 파워블러거라고 다 제대로는 아닌듯 하네요.....몰아가기에 한몫하시는 블로거님 대단하십니다.

  • 헐..
    2010.11.27 15:55

    전형적인 자신의 생각으로 몰아가기 포스팅..
    장병들이 억울하게 죽은것을 애도해야 한다는것만 아시고
    정확하지도 않은 사실로 연예인을 몰아가는 것 또한 질나쁜 폭력이라는 것을 모르시네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