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웍스 작품 좋아한다면 채널 131. 올레tv 드림웍스 채널 론칭

올레(olleh) tv를 이용하는 분에게 엄청난 소식이자 애니메이션 마니아에게 무척이나 기쁜 소식. 아이 둔 부모에겐 더없이 반가운 소식이 될 ‘olleh tv 드림웍스 채널 론칭’ 소식을 전할 수 있게 되어 기쁘네요. 전 마니아라 기쁜 축이죠.

남녀노소, 전세계인들이 사랑하는 드림웍스 채널 론칭 소식도 기쁜 소식이지만,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가 열리고 있기도 합니다. 또 전시회도 열리고 있는데, 그 가운데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특별전도 있습니다. 광화문 kt 스퀘어에선 드림웍스 채널 131 무료 상영회도 열리고 있어 해당 소식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올레tv 드림웍스 채널 단독 런칭

먼저 올레tv 단독 드림웍스 채널 런칭 소식입니다. 채널 131번이 단독 런칭이 됐는데요. 이 채널은 ‘드림웍스’ 채널입니다.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채널이죠. 채널은 올레tv 채널 ‘131’번이나 스마트폰 ‘올레tv 모바일’ 앱을 통해 만나실 수 있습니다.


올레tv 모바일 앱을 구동하면 [설정]-[올레tv 연결]을 통해 자신이 시청하고 있는 올레tv와 연결해 정보를 공유할 수 있으며 시청하던 곳에서 다시 시청할 수 있다는 점도 무척이나 매력적입니다.

올레tv 모바일에서 즐길 수 있는 방법은 [라이브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고요. ‘애니/유아/교육’ 섹션을 통해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제가 시청할 당시 <장화신은 고양이의 신나는 모험-두더쥐와의 경쟁> 편이 방송되고 있었는데. 이를 시청할 수 있었습니다. 그걸 모바일에서 확인하니 연결해 볼 수 있더군요.

드림웍스 채널은 올레tv, 올레tv 모바일 가입자라면 드림웍스 실시간 채널 및 4,000여편의 VOD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는 점이 강점입니다.


이 채널을 볼 수 있다면 <슈렉>, <쿵푸팬더>, <드래곤 길들이기>, <장화신은 고양이> 등 유명한 세계적 애니메이션을 볼 수 있습니다. 극장판 애니메이션뿐 아니라 오리지널 TV 시리즈를 제작하는 드림웍스 콘텐츠를 자유롭게 볼 수 있죠.


광화문 kt스퀘어에선 드림웍스 채널 단독 런칭 기념으로 체험전이 열리고 있습니다.


5월 3일부터 5월 31일까지 열리는 것인데요. kt스퀘어에서 드림웍스 캐릭터 포토와 드로잉존을 운영하고 있고요. 드림웍스 ‘채널 131’ 시리즈를 무료상영회하고 있습니다.

행사기간 중 kt스퀘어에서 올레tv를 가입하시는 분께는 드림웍스 캐릭터 기프트 박스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물론 가입고객은 선착순 조기마감 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도 5명 추첨해 증정한다고 하니 가볼 만할 것 같습니다.

참여 방법은 ‘포토존에서 인증샷 찍기’, ‘개인 SNS에 인증샷 올리기’, ‘캐릭터 스티커 등 캐릭터 기념품 받기’를 하면 됩니다.


저 또한 광화문 kt 스퀘어를 가봤습니다. ‘드림웍스 채널 131 무료 상영회’가 열리고 있으니 당연히 가봐야 했습니다.


kt스퀘어 앞에는 ‘장화신은 고양이’ 캐릭터가 반기고 있더군요. 쉬는 날 또는 시간 내 연인 또는 아이 데리고 가서 구경하기도 좋을 것 같았습니다. 추천드릴 데이트 코스이기도 합니다.


좌측 문 옆에는 애니 속 다양한 캐릭터들이 반겨주고 있습니다. kt의 공식 모델인 송중기가 눈길을 사로잡아 그냥 지나치기도 어려운 곳입니다. kt스퀘어는 유시진 대위가 있지 말입니다.


kt스퀘어 내부로 들어가니 올레(olleh) tv 에서 단독 런칭하는 드림웍스 채널 131 축하 부스가 있는데요. 역시 다양한 캐릭터들이 반겨주고 있습니다.


위 보이는 사진에 있는 캐릭터가 기프트 박스에 부분적으로 있는 것 같습니다. 갖고 싶은 마음이 생기네요.


1층엔 스마트 기기와 tv를 통해서 간단히 드림웍스 채널 131을 볼 수 있고요.


숲길을 따라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발자국을 따라 가면 무료상영회가 열리는 홀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kt 스퀘어에서 무료상영회 하는 콘텐츠는 <드래곤 길들이기:세상 끝으로 가자>와 <줄리안 대왕 만세>, <장화신은 고양이의 신나는 모험>이 상영되고 있었습니다.

유의할 점은 5월 매주 토요일은 오후 2시와 4시 2회만 상영되니 그 점도 알고 가면 도움 될 것으로 보입니다.

kt스퀘어 드림웍스 ‘채널 131’ 무료 상영회 참여방법

참여방법은 2가지인데요. 하나는 현장을 직접 찾아가 등록해 즐기는 것이고요. 하나는 미리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는 방법인데요. 온라인의 경우 ‘올레 스마트 블로그’에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올레 스마트 블로그는 [ 링크 ]를 클릭해 방문하시면 됩니다.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특별전 티켓도 받을 수 있다
kt 스퀘어에서 열리는 드림웍스 채널 131 무료 상영회에 참여한 분에겐 서울시립미술관에서 열리는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특별전 티켓도 제공합니다. 매회 추천을 통해 증정합니다.

행운을 얻은 분이라면 서울시립미술관에서 다양한 재미를 누릴 수 있을 테고요. 그렇지 않은 분 중 특별전을 보겠다 하면 현장을 찾아 구매해 입장할 수 있습니다.


덕수궁 옆길로 들어가 조금 걷다 보면 좌측으로 서울시립미술관이 있는데요. 이곳에선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특별전이 열리고 있습니다.


서울시립미술관에선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특별전’이…

그렇습니다. 서울시립미술관에선 kt의 올레tv가 단독으로 론칭한 채널 131의 드림웍스 콘텐츠를 무척이나 즐겁게 볼 수 있는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특별전’이 열리고 있습니다.

전시 일정은 2016.4.30(토) ~ 2016,8.15(월)
내용: 슈렉, 쿵푸팬더, 마다가스카 등 400여점 관람.

~입니다. 여유로운 관람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저 또한 보러 갔는데요.


입장을 하니 전시장 입구에 기린 엉덩이가 딱 보이더군요. 특이한 컨셉이다 생각하며 입장하게 되었지요.


전시장에선 플래시 사용이 금지되어 있으니 이 점은 꼭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특별전은 ‘스케치에서 스크린으로’라는 타이틀로 진행이 됐고요. 애니메이션에서 등장한 캐릭터부터 스케치, 구현 단계 등을 세밀하게 볼 수 있습니다. 아트웍도 상세히 볼 수 있습니다.


슈렉 모형과 맨티스 모형도 볼 수 있고 다양한 캐릭터의 모형도 볼 수 있었습니다.


아이디어 구상 단계의 스케치부터 완성 단계의 채색 단계까지 마친 결과물들을 볼 수 있어 그 점도 좋았고요.


표정을 바꿔 볼 수 있는 툴을 통해 체험해 보는 시간도 깊이감 있어 좋았습니다.


그렇게 탄생하는 수많은 표정들이 애니메이션 안으로 들어가는 것이죠. 위와 같은 다양한 표정으로 말이죠.


평소 애니메이션에서 빠르게 흘러가는 캐릭터의 모습을 자세히 보고자 한다면 필수 방문 코스일 곳이라 생각됐습니다.


수없이 많은 브레인스토밍 단계를 볼 수 있는 전시물도 인상적입니다. 드림웍스 영화의 스토리가 만들어지는 과정은 매우 열정적인 공동작업임을 알 수 있는 간접적인 공간이기도 하죠. 작가들, 스토리보드 아티스트들, 감독들, 프로듀서들이 아이디어를 이끌어 내는 과정. 줄거리를 만들고 대본을 쓰기 위해 다같이 머리를 맞대는 과정들을 체험해 알 수 있는 공간입니다.


그 과정을 볼 수 있는 공간 체험은 좋은 경험이 될 것이기에 추천을 드리지 않을 수 없네요.


다양한 작업을 체험으로 상상해 볼 수 있는 특별전은 그만큼 유익하고 재미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일단 제게 유익하더군요.


애니메이션에서 등장하는 세트를 재현해 낸 모형도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디테일이 살아 있는 모형이죠.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캐릭터와 공간을 세세하게 묘사한 부분도 볼 수 있고요. 사운드도 들을 수 있었죠.


헤드폰이 준비돼 있어 여러 사운드를 직접 확인할 수 있기도 합니다.


약 400여점의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작품의 제작 과정을 볼 수 있는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특별전’은 가족이나 연인이 찾을 만한 전시회라 좀 더 상세히 알려드렸습니다. 전시장 곳곳에 포토월이 있기에 기념 사진 찍기도 좋습니다. 연인이나 가족들이 좋아하더군요. 대형 라운드 스크린 상영회도 있으니 즐겨보세요. 길지 않습니다.

제가 소개한 부분은 극히 일부이기에 직접 찾아 그 즐거움을 누리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채널 131을 기억해 두신다면 좀 더 생활에 활력을 얻을 수 있을 것이기에 열심히 알려드리고 글을 마무리합니다.


* 여러분의 공감 클릭은 큰 힘이 됩니다. 공감쟁이는 센스쟁이랍니다~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1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