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철, 나가수 출연 거부하고픈 가수

가창력으로 누구에게 딸린다고 생각되지 않는 가수로 '이승철'은 독보적이리라. 그러나 그를 생각하면 개인적인 성품이나, 행동, 언변은 크게 후배들에게 따라하라고 하고 싶지 않은 표본이라 생각을 한다. 노래를 부르는 기능적인 부분을 놓고 볼 때는 최상으로 생각 할 수 있으나, 노래 외적인 부분에서는 그렇지 못하다.

"나가수가 지금의 시스템으로 계속 진행된다면 출연할 의사가 없다. MBC 측에서 아직 공식 제의도 오지 않은 상태에서 왈가왈부할 건 아니지만, 온다고 해도 단호히 'No'라고 얘기할 수 있다". 이 말은 바로 '이승철'이 모 매체와의 인터뷰 중에 한 말이다. 그는 처음부터 '나가수'에서 출연제의가 없고, 와도 안 나가겠다고 한 것이 한두 번이 아니었다.

굳이 출연제의가 오지 않은 프로그램에 대해서 계속해서 언급을 하는 것은 남들이 쉽게 이해를 하지 못 할 일이다. 그가 출연을 하기 바라는 일부 대중들의 바람이 있다고 해도, 그것은 바람일 뿐.. 그 바람에 '나가수' 측이 모두 따라야만 하는 것은 아니다. 그렇기에 이승철에게도 아직은 출연제의가 안 갔을 수도 있고, 아니면 갔어도 스스로 마다한 경우일지도 모른다.

그의 노래 솜씨를 익히 들어온 사람들은 그가 현재 나가수에 나와서 실력을 겨룰만한 인물로 생각이 될 수밖에 없다. 한국 대중가수 중에서 이만큼 노래하는 가수가 많지 않기 때문이고, 비슷한 실력을 가진 인물을 찾는 대중들에게는 당연히 출연 섭외 인물에 그의 이름을 올리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하지만 당연한 것은 대중들의 기호일 뿐이다. 그런 기호를 싫어하는 대중들이 또한 있기 때문에.. 다  맞추기는 힘들다. 이 또한 일부로 말을 할 수밖에 없지만, 일부 대중들 중에는 이승철이 '나가수'에 나오는 것 자체를 싫어하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다. 그런 이유는 그의 행동과 말실수 등 때문이기도 하다. 단지 가창력만으로 대중들이 출연요구를 하는 것이라면, 애초에 '옥주현'도 당연히 못 나올 인물이었을 것이다.

현재 문제가 되고 있는 '옥주현'의 출연 반대 의사들의 이유를 들어보면 기본적으로 아이돌 출신이기도 하지만, 평소에 그녀가 보여준 행동이나 언변 때문에라도 그녀의 출연을 반대했고, 출연을 하자 엄청난 대중의 공격이 쏟아지고 있다.


이승철은 꾸준히 사람들에게 실망감을 안겨주고 있다. 부활의 흥망성쇠에 여러 영향을 끼쳤고, 잠시 케이블 채널에서 하는 프로그램을 통해서 인기가 올라가고 그는 음주 운전으로 다시 물의를 일으켰다. 무언가 혼자가 아닌 그룹이나 팀, 단체라고 표현이 되는 곳에 속하기만 하면 어떤 물의를 일으키는 버릇을 가지고 있다.

이승철 출연을 거부하고 싶은 이유.
사실 이승철의 '나가수' 출연을 거부하고 싶은 이유는 오로지 가창력으로만 본다면 출연 요구를 하고 싶다. 그러나 그가 평소에 하는 행동과 언변을 생각하면 첫 번째로 그를 거부하고 싶은 마음이 생겨난다. 그런 생각을 하는 데는 바로 그가 평소에 '나가수'를 향한 기본적인 평가를 하는 요소 때문이기도 하다.

우선 그는 '나가수'의 시스템에 대한 불만을 너무 많이 가지고 있다. '출연제의'도 안 오는 곳에 왜 내가 나가야 하냐는 아주 기본적인 불만을 가지고.. 프로그램을 안 좋게 평가를 한다. 그가 '나가수'를 안 좋게 평가하는 요소는 인터뷰에서도 나왔지만, 기본적인 룰에 불만을 갖는 것이다.

불만을 갖는 룰은 '남의 노래를 부르는 것'을 대표적으로 뽑는다. 그는 자신과 안 맞는 남의 노래를 왜 불러야 하는지에 대해서 이해를 할 수 없다는 것이다. 물론 그의 말이 모두 틀렸다고는 할 수 없다고 생각하여 존중을 해 줄 수도 있지만, 기존 출연 가수들이 맹목적으로 남의 노래를 부르면 자신의 자존심을 판 것 같은 기분을 주는 것은 별로 보기가 좋지 않다.

그가 말하는 이유는 가수들이 리메이크 음반을 내면 '날로 먹었네'라며 좋지 않은 시각을 보내는 대중들이 있는데, 의미 있는 라이브에서 자신의 노래가 아닌 남의 노래로 평가를 받아야 하는 것이 이해가 안 된다는 것이었다. 그리고 마치 노래방에서 노래자랑 하는 듯 한 모습이 불편했다고 서슴없이 말을 한다.

자신의 생각을 피력하는 것도 좋지만, 기존 출연 가수들의 마음은 생각지 않은 그런 말들은 듣기 거북한 말이었다. 그러며 지금의 시스템을 바꾼 상태로 출연제의가 오면 기꺼이 나가겠다고 하는 그를 보고 대중들은 어떤 생각을 할지 궁금하다.

그가 가장 이해를 못 하겠다고 하는 '나가수' 룰인 '남의 노래 부르기'란 부분을 굳이 이해시켜줄 수 있다면 어떤 말을 해줘야 할까? '당신도 남이 만든 노래 부르고 있는 것은 아닌가', '표절곡도 부르지 않았는가', '스스로도 리메이크 하지 않았는가', '편곡을 우습게보지 말라' 등은 일부 대중들이 지금 그에게 하는 말이다.

만약 내가 그에게 이해를 시켜주려 한다면 이런 말을 하고 싶다. 자신이 가장 잘 부르는 노래로 평가를 받는다고 한다면 '나가수'에 나올만한 가수 몇 명이나 될까? 라는 의문을 가져보라고 하고 싶다. 최고의 평가를 받고 있고, 최고의 곡을 가지고 있는 가수들과 맞싸워 자신을 증명해야 할 다른 여러 가수가 상대적으로 비슷한 평가를 받지 않는 곡으로 '나가수'에 나온다면 그것이 정녕 제대로 된 경연일지 말이다. 그런 무대는 무대가 아닌 탑가수들의 일방적인 자기 자랑 무대일 뿐이다.

따라서 이승철이 말하는 '남의 노래 부르기'에 대한 불만은, 돌려놓고 보면 무척이나 자신을 알아주기 원하는 어리광일 뿐이라고 여겨진다. 그런 돼먹지 않은 왕자병 가수를 대중의 한 명으로 거부하고 싶은 이유는 분명하다.

* 여러분들의 추천 한 표는 저에게 큰 힘을 줍니다. 추천쟁이는 센스쟁이랍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17)

  • 2011.06.04 07:14

    이승철씨가 나가수 출연 안하겠다는 기사 몇 번이나 본 것 같아요.
    노래 바꿔 부르기라던가
    시스템 자체가 마음에 안들어 그런다는 것도 알고는 있었지만
    이렇게 체계적으로 정리해서 써주시니
    왜 그런지 머릿속에 쏙쏙 박히는 듯!!!
    갠적으로 이승철씨 노래는 좋아하지만
    너무 그 틀에서만 부르는 것 때문에 식상해 질 것 같기도 하네요.
    이건 뻘소리지만
    사생활이 복잡한 연예인 중 하나였는데
    결혼하고 많이 좋아진 것도 좋지요. ^^

    • 이승철비호감ㅋ
      2011.06.05 03:58

      예전에 이혼하지않앗ㅇ나요? 또했나?

  • 2011.06.04 13:15

    이승철이 스스로 이야기 한 것 처럼 글을 쓰셨는데, 노래 잘한다고 평가 받는 가수한테 나가수에 대해서 안 물어볼 기자가 있을까요? 너무 이승철 나가수 관련 기사에 휘둘리지 마세요.
    님은 나가수에 나오는 가수들을 고르고 싶으신 가 보네요. 저는 누구든 나와주시면 감사합니다.

  • 고르고75
    2011.06.06 01:00

    은연 중에 누구나 나가수를 보면 자신이 응원하고 픈 과수가 나와주길 바랄수 있겟죠..
    그 과정에서 신규 멤버로 투입이 예상 되는 가수와 내가 생각하는 가수와 비교질이 시작되는거구요..
    내가 응원하는 가수보다 못한면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그 순간부터 이성을 잃고 반대하게되는
    테크를 타게 되는것이 보통이겟죠..

    누군가를 고른다기 보다는 내가 선호하는 가수가 나왔으면 좋겟다가 솔직한 심정이라고 봅니다..
    누구든지 나와주시면 감사는 보는 시청자도 선정하는 자문위원단도 나오는 가수도 원하지 앉을겁니다..

  • 지나가다가
    2011.06.07 20:58

    초딩이 어줍잖게 주워들은 지식으로 뱉은말에 낚이는 사람들.. 같은 초딩인가보다 --

  • 지나가다가
    2011.06.07 21:04

    이글에 반박하고 싶으나..글에 당위성이 없어..결정적으로 설득력의 부제와..이승철을 인간적으로 폄하만 했음..이런 비난글에 굳이 대응할 필요성을 못느끼네 -- 어차피 초딩글이니까 --제목보고들어와 제대로 낚이고 ..앞으로 이런글로 어른놀리지 마슈~

  • 개소리
    2011.07.19 15:36

    글쓴이 개소리쩌네요
    자기 중심적인 이승철을 폄하하는 내용위주로 가셨네
    굳이 이승철의 생각에 안맞고 나가기도 싫어하는걸 왜 비난하는식으로 글을 쓰는지 몰겟네 이승철의 말을 너무 확대해서 극단적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심하네

    하긴 대한민국 최고천재가수가 저런말많고탈많은 서바이벌에 왜나가겟냐 ㅉㅉ

    • 스고이
      2011.12.21 08:46

      전 키보드워리어가 싫어요 ㅋ

    • 스고이
      2011.12.21 08:47

      전 키보드워리어가 싫어요 ㅋ

  • asdasd
    2011.09.18 20:40

    기자들이 맨날 나가수 질문하니까 답변하는거지 왜자꾸언급하냐는건 무슨 소리죠?
    그러면 이승철이 그런질문은 삼가하겠습니다 하면 또 싸가지없다고 이승철 깔거아님?

  • ㅈㅇ
    2011.10.01 22:37

    상당히 주관적인 의견에 논리의 부재가 느껴져서 뭐라하기도 그렇지만... 이승철의 가수로서 내뱉은 전문적인 소견에대해 님께서 써내려가신 글의 입장과 표현은 님께서 그토록 싫어하시는 이승철의 아마추어들을 평가하는 태도나 다를바 없다고 보여집니다. 가수라는 전문인으로서 나가수라는 프로그램에 대해 불만이 있을수 있다는건 너무도 당연한 일 아닐까요? 현재 출연하는 가수들도 아무생각없이 프로그램에 100% 찬성하는 나가수 출연자들은 없다고 보여집니다.

  • ㅈㅇ
    2011.10.01 22:38

    상당히 주관적인 의견에 논리의 부재가 느껴져서 뭐라하기도 그렇지만... 이승철의 가수로서 내뱉은 전문적인 소견에대해 님께서 써내려가신 글의 입장과 표현은 님께서 그토록 싫어하시는 이승철의 아마추어들을 평가하는 태도나 다를바 없다고 보여집니다. 가수라는 전문인으로서 나가수라는 프로그램에 대해 불만이 있을수 있다는건 너무도 당연한 일 아닐까요? 현재 출연하는 가수들도 아무생각없이 프로그램에 100% 찬성하는 나가수 출연자들은 없다고 보여집니다.

  • 헐ㅋ헐ㅋ헐ㅋ
    2011.11.21 09:54

    미워하고 집착하는 것도 애정이라... 진정 싫어한다면 무관심 하지. 생각만 해도 짜증나니까.

    그런데 참 바보같은 글이다. 이승철이 기자들을 불러서 "나 나가수 출연 안할래!!!" 라고 했단 말이냐?
    ㅋㅋㅋㅋㅋ
    기자들이 물어보니까 답변한거지 멍충아. 이 따구 글에 무슨 '추천'을 바라나?

    가수가 노래만 잘하면 되었지 무슨 행실 더럽게 따진다니까.
    가수가 무슨 예의범절 사절단이냐? 가수도 인간이고 아닌건 아니다고 할 수 있고 그것이 꼭 대중의 기호와 맞을 필요는 없지.
    지들은 뭐 얼마나 행실이 바른가? 자신의 행실은 바르지 못한 인간이 남의 행실은 꼬치꼬치 따지는 법이니까. 행실이 바른 사람은 비난조차 하지 않는 법이지. 나도 행실이 바르진 않아. 하지만 너처럼 남의 행실 운운하며 위선을 떨진 않지.

    니나잘해





  • 저도 이해가 잘 안됨...
    2012.02.21 09:31

    우선 장문의 글을 쓰시느라 고생은 많으셨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이승철이 싫은데 나가수에 안나온다니 더 싫다... 이런 글로 여겨집니다. 개인적으로 저도 가수는 노래하는 기계가 아니라 생각합니다. 돌림판으로 가수의 뜻과 상관없이 노래를 지정해서 부르고 순위를 매기는 시스템은 다분히 가수를 그냥 노래하는 기능인으로 만들기에 충분하기에 이승철씨가 반대를 했을 것이고... 이는 존중되어야 할 그 사람의 생각입니다. 물론 글 쓰신 분의 개인적 생각도 존중되어야 하나 특정인에 대한 비하의 성격이 있으시기에 몇자 적어봅니다.

  • 2012.03.31 08:52

    동했으니 사람들이 열광하는 것 같아요.^^

  • 뭐야
    2012.08.07 10:25

    뭔 소린지 당최 그쪽처럼 그렇게 생각 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노래하는 사람이 저정도 주관 있어야된다고 생각하는 사람많고 이승철 나가면 원사이드한게임 될까봐서 MBC에서 출연 안시키는거같은데? ㅋㅋ

  • 글쓴이 잘보기 바람
    2013.08.25 18:52

    도대체 어떤 이유로 이승철의 성품을 깔보는거지?..
    물론 옛날에 안좋은 사건들도 많이 일어났었던 것은 사실이지만
    현재는 누구보다 열심히 가수생활 하고 있고 현재
    약30년동안 가수 생활하면서 독보적으로 롱런하고 있는 가수다
    옛날의 그 기억들이 아직도 이승철의 가수생활에 영항을 끼치고 있는게 참 안타깝다.
    현재는 음악적으로나 인간적으로나 정말 완벽한 가수인데도 말이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