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스타, 벌써부터 연말대상 타령이라니

믿고 보게 만들었던 라디오스타가 어느새 본 재미를 전달하기 보다는 잔재미에 치우치는 재미를 전달하려 하며 재미가 반감되고 있다. 라디오스타가 이렇게 된 것은 역시나 다시 한 번 이름을 꺼내야만 하는 인물인 신정환과 김구라가 빠진 이유가 총체적인 난국으로 가는 배경이 되었다.

<라디오스타>의 능동적인 재미를 책임지던 그들이 차례로 빠져나가고부터 생긴 ‘라스’의 버릇이라고 한다면, 그렇게 생성된 캐릭터를 잠시 접어두지 못하고 다른 이들을 집어 넣어 그 재미를 내려 하는 데에서 좋게만 봐주기란 어렵다.

차라리 빠진 자리에 잠시라도 다른 이를 앉혀 웃음을 주려 한다면, 그만의 방법을 찾아야 하는데.. 기존의 멤버였던 이들의 특색을 따라 하게 만드는 것은 영 보기 불편한 마음을 주게 한다. 신정환의 공백에는 김희철과 규현을 차례대로 투입하여 최대한 그 사람의 향수를 내려 하지만 김희철만 제 역할을 했을 뿐 규현은 뭔가 특색이 없는 대본형 캐릭터로 웃음을 주려 하며 오히려 웃음을 깎아내는 역할을 보이고 있다.

김구라의 공백 또한 억지로 규현과 유세윤을 동원하여 일정 이상 김구라의 독설 캐릭터를 따라 하게 하고, 따라 하는 이를 도와주는 역은 역시나 제대로 된 맛을 내지 못하는 밍밍한 맛 자체의 모습을 보여주게 된다.

지금의 <라디오스타>는 옛 명성을 살리지 못하고 있다. 아무래도 ‘라스’ 최고의 복식조인 ‘김구라-신정환 라인’이 없어진 것은 너무도 큰 손실 지점이 아닐 수 없다. 그들이 언제까지 활동의 제약을 받을지 모르겠지만, 현재의 ‘라스’ 상황을 보면 최대한 빠른 시기 안에 자기반성을 통한 복귀가 이루어지기만을 바라는 형편이 된 것은 ‘라스’를 보는 이들의 공통된 바람 중에 하나다.

다만 그것이 말처럼 쉽게만 되지 않는 다는 것에 답답해 할 뿐. 필요성을 느끼는 것이 전문가 집단과 일부 대중들의 집단 공통 바람이 되었다.


하지만 이런 내부적인 총체적인 부실 속에서도 <라디오스타>는 참으로 다부진 희망을 가지고 있는 모습을 보여 눈살을 찌푸리게 만들고 있다. 이제 한 해의 절반을 지난 시점에서 벌써부터 연말 대상은 자신의 것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을 보이는 것은 농담이라고 해도 그리 유쾌하지만은 않다.

현재 ‘라스’를 구성하고 있는 4인이 보인 연말대상에 대한 욕심이 못내 아쉬워 보이는 것은 차와 포의 역할을 했던 가족들이 없는 시점에서 그들이 보이는 욕심 때문일지도 모른다.

더욱이 그들의 모습을 보고 마뜩치 않았던 기분은, 이제 막 파업을 끝낸 상황에서 내보낸 내용이 연말대상에 대한 욕심이니 더욱 더 좋지 않은 기분을 느끼게 한다. 방송 녹화 특성상 최소 2주, 혹은 그 이상의 녹화 시점이라고 이해를 한다 해도 노조가 피로도 가득했던 파업을 끝난 상황에서 프롤로그성 농담 오프닝에 연말대상에 대한 욕심이라니! 시기가 그리 좋게만 보이지 않는다.

대부분의 프로그램이 공정한 방송사를 만들고자 노력하며 가졌던 파업이 끝나고 난 이후 복귀를 한 마당에.. 그 사이 힘든 시기를 겪으며 노력했던 프로그램들을 제치고 자신이 연말대상 감 입네! 자화자찬을 늘어놓는 것은 아무리 <라디오스타>라고 해도 이해를 쉽게 해 주기란 어렵다. ‘라스’ 특성 중에 직설적이 코드가 있고, 때로는 대놓고 속물근성을 이야기 하며 웃음을 얻을 수 있었지만, 분명 이 시기는 참으로 예민한 시기이기에 말 하나 단속이 중요한 때이다.

이제 막 동료들이 자리에 돌아와 좀 더 좋은 방송사의 모습을 보여주고, 좀 더 제대로 된 인사 밑에서 일하고자 복귀한 이 시작의 시간에 ‘너희는 아무 것도 해 놓은 것 없으니, 우리가 가장 유력해’라는 듯 미리 선점의 도장을 찍어놓는 빈집털이범의 모습은 프로그램을 좋아하는 사람의 입장에서도 그리 반겨가며 손을 흔들 수 없는 마음을 가지게 한다.

우승의 단맛은 같이 경쟁해 가며 얻어 낸 결과물일 때 가장 소중한 법이다. 파업기간 나름 선방을 해 준 고마운 프로그램일지는 모르지만, 아직 욕심을 보이기에는 시기상조의 시기가 아닐까 싶다.

* 여러분들의 추천(view on)은 저에게 큰 힘을 줍니다. 추천쟁이는 센스쟁이랍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31)

  • 2012.07.26 09:03

    라스보기싫음 보지말지 이사람은 왜맨날 딴지걸까?자기가재밋게만들자신없으면 닥치고 보든가 짝을 보든가 할것이지.ㅉㅉ개념이없구만.

  • 2012.07.26 09:03

    라스보기싫음 보지말지 이사람은 왜맨날 딴지걸까?자기가재밋게만들자신없으면 닥치고 보든가 짝을 보든가 할것이지.ㅉㅉ개념이없구만.

  • 어이가없네
    2012.07.26 09:26

    기억도 못하나봐ㅋㅋㅋㅋㅋㅋㅋㅋ 예전 김구라 있을 때도 연말 시상식 드립 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뭘 좀 제대로 알고 쓰던가.

    • 2012.07.27 06:22 신고

      그건 때가 다른 이야깁니다.

    • 아나진짜
      2012.08.03 09:24

      왜다른데?김구라는 그런말해도 되고 지금 엠씨들은 안되냐? 그냥 현상태를 보라고. 출연도 안하는 김구라타령하지 맑ᆞㄷ

  • 마리
    2012.07.26 10:04

    님의 글은 처음 읽는데.
    공감하기 어려운부분이 많네요..
    예능을 다큐로 보시는 재주가 있으신듯..

  • ...
    2012.07.26 12:04

    라스 그냥 빈집 털이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무도 파업 때문에 없자나 ㅋㅋㅋㅋㅋ
    호랑이 없으니 여우가 왕이라더니 ㅋㅋㅋ

  • fantavii
    2012.07.26 12:49

    사실 연예대상 설치는건 가능성이 없음으로 인한 허풍으로 재미를 줄려는 의도로 오히려 전에도 가끔은 나왔는데 지금은 꼭 가능성이 없지도 않다는게 오히려 일부 반감을 가져오는 아이러니한 결과가..

    뭐 엠비씨에 한정한다면 다른프로는 잔재미, 저급한 재미라도 있나.. 무도가 당연히 갑이지만 파업은 둘째치고 방송국내에서 반골에 가깝고.. 구태의연함의 결정체인 세바퀴라도 줄건가.. 다른 주말예능 등은 아예 언급하기도 미안한..

  • ...
    2012.07.26 13:22

    라스 줄 바에야 그낭 세바퀴 줘라

  • 안타깝네요
    2012.07.26 14:29

    예능을 다큐로 보시는 재주가 아주 출중하시네요~!!!

    매주 이런 글 싸 놓고 조회수 올려 돈 벌어 먹으려니 얼마나 힘드실지~ 안타깝네요ㅉㅉ
    제가 조회수 1회 추가해드렸으니~ 고마우시죠??

    • 2012.07.27 06:24 신고

      원래 출중해야 글도 씁니다. 그리고 감사합니다.
      한 번 더 와서 조회수 올려주세요. 또 한 번 감사합니다.

  • .....
    2012.07.26 23:02

    예능을 너무 다큐로보신듯.....전굉장히재밌고장난처럼받아들였거든요....그래서 글쓴이 시선이 이상한건지 아님 제 시선이 이상한건지모르겠네요.... 그리고 몇번 라스에관한 글쓴이의 글을 읽을때마다 특정인물에관한 단순한 '싫음'이 너무 나타나 보기불편해요.....제가보기엔 충분히 재밌고 노력도 많이하는것같거든요....글쓸이가 굉장히 저와(아니면다른사람들과) 다른 시각을 가지신듯......파워블로거이신많큼 형평성있는시각으로 좀더 좋은글 써주시길.....

    • 2012.07.27 06:26 신고

      저의 시선이 있으면, 다른 시선도 존재하기 마련이죠.
      그런 시선이 모여야 개선 방향도 나오겠죠.
      같은 시선만 있으면 오히려 방송 보기 권태롭죠.

  • 파워블로거는 개나줘버려
    2012.07.27 00:32

    정말 못참겠네. 계속해서 라스디스하는거 본인은 알고있나? 그렇게 싫으면 억지로 보고 그지같은글쓰지말고 차라리 보지마. 규현디스도좀그만하고. 도대체언제쩍부터야?
    찔리지도 않냐? 니가싫으면 걍싫다고말해 괜히 삥둘러 얘기하면서 전문가인척하지말고. 너가 아무리 전문가인척할래도 이미 뽀록났어. 그니까 얼릉 블로그문닫고 퇴장해.이악플러야

    • 2012.07.27 06:28 신고

      님이 규현을 좋아하시니 저를 몰고 계시는군요.

      라스 디스요. 제가 아무리 라스를 좋아해도 디스를
      해야 할 것은 해야 된다고 봅니다. 그게 성숙한 팬심이라
      저는 생각하거든요.

      차라리 보지마. 이 만큼 유치한 말 없다는 것 아시죠?

      규현 디스는, 잘 하면 안 합니다. 못하면 계속 할 테고요.

      전문가인척요? 그렇게 느껴지셨다면 다행일 테고요.

      그리고 악플러와 비평을 하는 이와 같은 범주로 넣는
      판단성은 님의 부족함으로 보입니다.

    • 그렇구나
      2012.07.27 14:46

      글쎄~~ 전 님이 그간에 라스에 대한 애정이 있다고 생각했는데 오늘보니 그런 느낌이 사라지네요...비판이 아니라 디스였군요. 좀 씁쓸하네요

    • ㅋㅋㅋ바람나그네야ㅋㅋㅋ
      2012.08.03 09:30

      왠일로 피드백ㅋㅋㅋ근데 반성은 없군. 그쪽이 잘난줄 알지? 너가 하는말은 무조건 다 맞는줄 알아? 너는 규현 디스를 잘할때도 했잔아. 니말에 타당성이 있는줄알아? 니기준대로라면 너는 규현이 아니라 신정환이 들어와야 만족하겠지. 그리고 라스에 애정이 있어? 웃기고 있네.니글은 그냥 라스를 깔려고 쓰는 글같다. 똑똑한척하면서 니말이 진리인양ㅉㅉ 꼴배기싫다. 그리고 니블로그 조회수중 절반은 아마 욕하러들어오는걸껄? 오해하지마

  • 글잘읽었습니당
    2012.07.27 08:54

    전 보면서 그냥 웃음으로 넘겼거든요 ㅋ 규현도 오히려 라스보고 호감호감이 된 경우고
    근데 님처럼 생각하실수도 있을 거 같아요 가능성이 생겼다는게 그 이유?
    글 잘 보고 갑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ㅎㅎ

  • z
    2012.07.28 00:14

    걍 조회수 올릴려는 목적 아님 김구라빠네...ㅋㅋㅋ
    솔까 김구라 완전 보기싫고 애팔아먹고다녀서 어이털렸는뎈ㅋㅋㅋ
    라스 요즘 재밌는듯 ㅋㅋㅋ mc넷다 괜춘괜춘~

  • ㅋㅋ
    2012.07.28 16:06

    근데 이번 연말에 라스가 제일 유력하지 않나? 무도는 상반기를 거의 다 빠졌는데 무도에게 줄 수 없을테고, 이번에는 나가수도 무리고... 나머지 엠비씨 예능은 다 별 볼 일 없는 것 같고ㅋㅋ
    그리고 라스는 잔재미가 매력임

  • 참나
    2012.08.03 09:32

    신정환 김구라타령좀 그만하지...범죄자와 준범죄자가 방송도 못나오는데 뭐좋다고 자꾸 언급을 하는지 원.

  • 안녕하세요
    2012.08.08 23:19

    우연히 왔다가 글보고갑니다.
    글을 굉장히 논리적으로 잘쓰시네요~^^
    저는 글쓴이님과 달리 라디오스타 재밌게 보고사람 중 한명입니다. 확실히 김구라와 신정환이 빠져셔 재미가 반감되었긴했지만 새로들어온 MC들과 원년멤버들이 충분히 잘해내고있다고 생각해요. 글쓴이님처럼 재미없고 진부하다고 비판하는게 잘못됐다는건 절대아니지만
    말시상식발언은 너무 과장해서 생각하지 않으셨으면합니다~글 잘보고가요!

  • 안녕하세요
    2012.08.08 23:19

    우연히 왔다가 글보고갑니다.
    글을 굉장히 논리적으로 잘쓰시네요~^^
    저는 글쓴이님과 달리 라디오스타 재밌게 보고사람 중 한명입니다. 확실히 김구라와 신정환이 빠져셔 재미가 반감되었긴했지만 새로들어온 MC들과 원년멤버들이 충분히 잘해내고있다고 생각해요. 글쓴이님처럼 재미없고 진부하다고 비판하는게 잘못됐다는건 절대아니지만
    말시상식발언은 너무 과장해서 생각하지 않으셨으면합니다~글 잘보고가요!

  • 안녕하세요
    2012.08.09 00:03

    우연히 왔다가 글보고갑니다.
    글을 굉장히 논리적으로 잘쓰시네요~^^
    저는 글쓴이님과 달리 라디오스타 재밌게 보고사람 중 한명입니다. 확실히 김구라와 신정환이 빠져셔 재미가 반감되었긴했지만 새로들어온 MC들과 원년멤버들이 충분히 잘해내고있다고 생각해요. 글쓴이님처럼 재미없고 진부하다고 비판하는게 잘못됐다는건 절대아니지만
    말시상식발언은 너무 과장해서 생각하지 않으셨으면합니다~글 잘보고가요!

  • 왜 시기상조인지 잘 이해가 안가네요.
    2012.08.11 18:30

    지금껏 라스,특히 규현에 대해 편협한 시각을 가지고 쓰신 글들을 보면서도 아무 댓글도 단 적이 없지만 라스라는 프로그램 내에서 나온 저 말 한마디에 이런 장문의 글까지 나와야 하나 싶네요. 이 글이 올라오기 전까진 그냥 개그였을 뿐인데 말이죠. 거기다 김구라-신정환은 이미 과거의 얘기죠. 전 그들이 빠지고 나서 재미가 반감이 된게 아니라 재미를 살리는 방식이 틀려진 것 같아서요. 언제까지나 과거만 바라보며 그때 그시절을 찬양할 수는 없죠. 현재의 라스가 매일 같은 재미를 선사하는 것은 아니나 글쓴분의 시선도 좀 바뀌셔야 할 것 같네요. 틀 안에서 보는 것엔 늘 한계가 있기 마련이죠. 많은 사람들이 글쓴분께서 쓰신 라스글에 반감을 가진 거에는 충분한 이유가 있는 것 같네요.

  • ㅇㅇ
    2012.08.12 11:27

    여기달리는 댓글들 읽다보니까 님이 한숨푹푹 쉴거같아서 올려요. 보기싫으면 보질 말던가 or 예능을 다큐로 본다 이딴말들 다 무시하세요 인터넷에 넘쳐나는 어그로들이니까.. 파워블로그로서 성장하려면 80%의 원숭이와도 소통하는 방법을 알아야 하잖아요.. 방송이 7월에 나갔는데 연말대상 드립이라니 제생각엔 별 주제가 없었던듯 싶네요. 화이팅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