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팍도사, 싹 노란 제 식구 챙기기 시작됐다?

728x90
무릎팍도사가 재 개장한 뒤 첫 손님은 그야말로 대단한 인물 중에 한 명으로 평가할 만하다. 정우성이라니! 놀라지 않을 수 없는 것이 인지상정. 그에게는 묻고 싶은 것도 많고, 사람 자체에 대한 호기심이 묻어날 수밖에 없었다. 그만큼 화제의 선상에 오를 건 수가 많은 인물이 정우성이다.

정우성은 황금어장 <무릎팍도사> 재 개장에 있어서 보배와도 같은 인물이었다. 만약 그가 아니었더라면 다시 오픈하는  <무릎팍도사>는 시청자들의 이목을 끌지 못하는 신세에서 벗어나질 못 했을 것이다. 적어도 기존 경쟁 방송을 젖히면서 까지는 말이다.

그도 그럴 것이 정우성은 대중들에게 있어서 시청을 유도하는 떡밥으로 안성맞춤일 수밖에 없었다. 이지아와의 열애설이 있었으니 자연스레 그 말이 나오지 않을까? 라는 기대감은 따로 홍보를 하지 않아도 볼만한 요소였지만, ‘무릎팍도사’ 측은 미리 까발려 자극적인 시청 유도를 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렇게 시선이 몰리자 당장 방송을 내 보내기 보다는 한 주 쉬어서 내 보내는 얄팍한 전법을 사용했고, 이미 몰린 시선은 그렇게 재 오픈한 ‘무릎팍’을 시청하며 망에 걸린 고기떼의 모습을 보일 수밖에 없었다. 통발에 걸린 시청자의 모습이었다고나 할까!

하지만 그런 약간의 아쉬움을 채워준 것은 걸출한 스타 ‘정우성’이었다. 정우성은 특유의 여유로 대부분의 이야기를 자연스레 들어주며 분위기를 맞추어 가는 모습을 보여 놀라움을 줬다. 이때까지만 해도 과정이 불쾌할 뿐 그래도 시청자들은 한 인물을 보고 즐거울 수 있었다.


<무릎팍도사> 두 번째 손님을 보고는 그만 실소를 터뜨릴 수밖에 없었다. 전현무라는 인물이 출연한다는 소식은 여러 생각을 하지 않아도 웃음이 날 수밖에 없게 했다. 그 웃음이란 것이 즐거워서 웃는 모습이 아닌 어이가 없는 선에서의 웃음이었다.

그 이유는 누구라도 생각할 수 있는 제 식구 챙기기이기 때문이다. 전현무가 프리랜서로 나오는 과정은 그야말로 코미디였다. 나오고는 싶지만 관계상 바로 빠져 나오지 못하는 상황에서 끊임없이 간을 보는 과정의 ‘나간다’, ‘안 나간다’. 그리고 퇴사해서 프리가 된 후 SM C&C를 ‘들어간다’와 ‘아니다’의 과정은 전부 간 보는 수준이 있은 후 실제 이루어졌다.

이미 마음이 정해진 상태에서 여론을 형성하고, 간을 보는 과정을 거치고, 자신에 유리하게 하는 그 전법이란 것은 눈치가 조금이라도 있는 이라면 알 듯했다. 이런 전법을 쓰는 것은 개인뿐만 아니라 그를 데리고 가고 싶은 회사에서도 자주 써 먹는 방법이다. 위기를 만들어 놓고, 위기도 아닌 위기에 빠지면 쏙 빼 가는 그런 얄팍한 수법. 물론 그의 경우 아닐 수도 있다고 하자.

그런데 이제 황금어장 <무릎팍도사>까지 나온다고 하니 놀랄 수밖에! 뭐 그럴 수도 있는 것이지! 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이는 명백히 강호동의 입김이 들어간 것이라 대부분의 매체는 생각하고 말하고 있다.

강호동이 복귀를 하며 합류한 SM C&C는 그 말고도 신동엽, 이수근, 김병만 등의 개그맨 등이 속해 있으며, 배우로서는 장동건, 한지민 등이 속하게 됐다. 말이 무성했지만 결국 전현무도 이곳을 선택해 들어갔다.

전현무의 <무릎팍도사> 출연이 제 식구 챙기기라고 하는 것과 기분이 썩 유쾌하지 않다고 표현할 수 있는 것은 강호동의 입김이 들어간 이유가 첫 번째 이유이며, 두 번째 유쾌하지 않은 것은 이 프로그램이 SM C&C의 영향력이 지대해 질 수밖에 없다는 생각 때문이다.


앞에 다룬 이야기 중 정우성을 이야기 한 것은 ‘무릎팍’ 첫 게스트여서 이야기를 한 것도 있지만, 그 친분이란 것은 이미 형성된 SM과의 관계가 연관되기 때문에 기분이 씁쓸할 수밖에 없다. 정우성 단독으로만 본다면 별 의미를 안 두겠지만, 이어진 게스트가 SM의 전현무라면 연관해서 이야기를 하지 않을 수 없게 된다.

또 하나 연관되는 문제는 더욱 이 문제를 크게 느낄 수밖에 없다. 프로그램에서 SM의 영향력이 커진다는 것은, 여전히 그들의 눈치를 보는 방송사 입장에서 미리 껄끄러운 손님들을 초대하지 않는다는 것이 문제가 된다. 따라서 SM의 영향력이 생겨버린 <무릎팍도사>에서는 JYJ를 본다는 것은 이제 꿈도 못 꿀 이야기가 됐다.

원만히 해결된 상태라고 해도 방송사 입장에선 여전히 눈치를 보고 있다는 소리를 하는데, SM 영향권에 있는 프로그램이라면 더욱 출연이 힘든 것은 어쩌면 자명한 사실이 아닐까!

<무릎팍도사> 특히나 강호동이 속한 소속사를 생각한다면 게스트 섭외에 있어서 현명하게 다른 소속사 인물들을 초반 집중해서 섭외를 했어야 했다. 하지만 정우성과 전현무 모두 그곳과 아름아름 연결이 되어버렸다. 자! 다음은 누구일까?

<사진=MBC>

* 여러분들의 추천(view on)은 저에게 큰 힘을 줍니다. 추천쟁이는 센스쟁이랍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