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투게더, ‘소시-박명수’ 묘한 관계 속 빛난 것은?

새해가 시작된 이후 연예계 가장 핫한 이슈 톱2에 선정될 만한 ‘강북멋쟁이 논란’과 그와는 떼려고 해야 뗄 수 없는 관계인 소녀시대가 한자리에 모인 것은 작은 놀라움일 수밖에 없었다. 또한, 현재 같이 가요 차트 상위에 있는 백지영까지 논란의 자리에 끼어 있는 것은 보기 드문 팽팽한 긴장감을 느끼게 했다.

방송이 끝날 때까지 이 묘한 긴장감은 해결되지 않았지만, 그 속에서 빛을 발한 것은 백지영의 수긍하는 자세였다. 그러면서도 예능적인 반응을 보인 것은 부드럽게 웃으며 넘어갈 수 있는 모습이어서 백지영의 이미지는 한결 좋게 보일 수밖에 없었다.

<해피투게더>에서 매해 철마다 정리대상 1호였던 박명수는, 요즘 가장 핫한 이슈 ‘강북멋쟁이 논란’의 중심인물이기도 하다. ‘연제협’과 관련된 가요계 제작자에게 가장 찍힌 인물이기도 한 박명수와 현재 가장 큰 손해를 보고 있는 소녀시대의 만남은 그 자체가 주 관심사일 수밖에 없다. 거기에 막 치고 올라오는 노래 <싫다>의 가수 백지영까지 한 자리에 한 것은 흥미로울 수밖에 없는 장면이 된다.

이 묘한 관계의 서먹함은 따로 노는 듯한 기분을 주기도 했다. 현 이슈를 생각지 않고 본다면 문제없어 보이는 진짜 <해피투게더>였겠지만, 아무래도 이슈가 있기에 그런 시선을 져버리지 않고 보니 역시나 작게나마 그 묘한 관계란 지우기가 어려웠다.


<해피투게더>가 용감한 것은 정초 벌써 두 차례다. 박미선의 연예대상 디스에 이어 이번에는 가장 큰 이슈의 주인공을 대면시킨 용기란 칭찬을 하고 싶을 정도다. 비록 해결되지 않았지만, 그 피하지 못할 장면을 잘 이용한 것은 역시나 마음이 조금이라도 더 큰 백지영이 알토란 같이 잘 빼먹었다.

백지영은 현재 ‘강북멋쟁이’가 1위를 차지하면서 피해를 보는 것에 대해, 쿨하게 받아들이면서 단시간에 좋은 이미지를 얻게 됐다. 박미선의 시원한 직언, “박명수 씨한테 져서 자존심 상하겠어요”란 말은, 어쩌면 자존심이 상할 만한 멘트였음에도, 백지영은 시원하게 좋다며 받아쳤다.

‘자존심 안 상한다. 그럴 수 있다. 지진도 나고 쓰나미도 오는 상황에..’ 란 백지영의 말은 어떠한 상황이 닥칠 수 있는 상황에 초탈한 말로 들렸다. 그러면서도 애인인 정석원이 ‘강북멋쟁이’를 다운로드한 것은 살짝 배 아파라 하는 모습은 적당히 웃음을 주며 자연스레 이미지 업을 할 수 있는 계기였다.

그러나 반대로 소녀시대 4인은 이를 이용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다. 지극히 홍보성 멘트 이외에는 이 상황을 수습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인 것은 영리하지 못함을 증명하는 장면이었다. 겉치레일 수도 있지만 아무렇지 않다는 듯한 제스처를 취했다면, 일부 소녀시대로 향하는 적대적인 대중들의 반응을 녹일 수 있었지만, 그 작은 영리함도 보여주지 못해 아쉬움을 줬다.


고작 한 말이란 것은, ‘최단 시간 뮤직비디오 2천만 뷰 자랑’ 과 ‘행사시대’라고 불릴 정도로 많은 행사를 뛰었다는 말. 그리고 자기 곡 자랑과 여러 루머에 대한 해명. 예능적인 요소 외에는 상황을 이용하는 모습은 보이지 않았다.

사실 <해피투게더>에서 마련된 자리는 너무도 훌륭한 자리였다. 현재 불편한 관계라고 보는 일부 대중들의 시선을 누그러트릴 만한 좋은 자리였음에도 그걸 이용 못 한 것은 큰 손해일 수밖에 없다.

자신의 오해 받는 이미지와 억울한 이미지를 이야기하는 시간에 이 이야기를 호탕하게 말하고 벗어냈다면 좋았을 것이다. 오히려 백지영이 솔직하게 이야기를 하고, 효연의 ‘요년’에 대항하는 ‘빡구지욘’이라고 불린다는 말은 폭소를 유발하게 하기도 했다. 백지영은 <해피투게더>를 통해서 얻을 수 있는 모든 것을 얻었다.

일본식 발음으로 백지영은 ‘바(파)쿠 지욘’이다. 언뜻 들으면 ‘빡구지욘’이 맞으니, 어찌할 수 없는 상황인 것은 큰 웃음거리였다. 시청자를 웃겨주고 상황을 일부러 이용하지 않았지만, 작게나마 그 상황을 이용할 수 있었던 것은 그렇지 못한 소녀시대 4인과 비교되는 장면일 수밖에 없었다.


* 여러분의 추천(view on)은 저에게 큰 힘을 줍니다. 추천쟁이는 센스쟁이랍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9)

  • 2013.01.18 07:19

    잘보고갑니다. 행복한 하루되세요^^

  • 참..
    2013.01.18 13:06

    네이트 댓글 반응은 보셨는지? 방송은 제대로 보신거 맞나요?ㅋㅋㅋㅋ

  • 참..
    2013.01.18 13:07

    네이트 댓글 반응은 보셨는지? 방송은 제대로 보신거 맞나요?ㅋㅋㅋㅋ

  • Love하고싶음
    2013.01.18 18:33

    아 이거였구나~ ㅋㅋㅋ
    네이트 댓글 보고 있죠~

  • 2013.01.19 02:01

    대체 소시가 뭘했다고 이렇게 글을쓰시는건지?
    마치 소시가 강북멋쟁이를 정말로 견제하고 꽁해있을거라고 생각하시는 건가요?
    무한도전 음원에 대해서 여러말 하던사람들은 소녀시대 아닙니다
    연제협소속의 티아라 광수사장,비스트 홍승표사장 이런사람들이었죠
    오히려 소녀시대와 무한도전은 음원유통사가 같아요 KT뮤직이요
    무한도전에 대해서 뭐라했던사람들은 kt뮤직과 경쟁관계에 있던 사람들이었습니다
    대중문화 평론가라면 뭘좀 정확히 아시고 글좀 쓰셨으면 좋겠네요
    방송에서 웃고떠들며 강북멋쟁이 춤추던 소녀시대 멤버들은 보셨는지?

  • ㅁㅁ
    2013.01.19 02:08

    님 방송은 보시고 이따구로 글쓰신건가요? 진심? ㅋㅋㅋ
    윤아는 강북멋쟁이 춤도 추던데?
    아님 그냥 님이 소시 안티인건 아니신지?
    방송 재밌게 봤는데 이딴글을 보니 기분이 참 더럽네요 ^^
    제가 알기로는 소녀시대가 그정도로 멘탈이 썩지는 않았거든요
    데뷔초부터 선배가수한테 인사 잘하고 스태프들한테도 인사잘해서
    선배가수들한테 매번 칭찬받는 아이돌이 유일하게 소녀시대인데말이죠

  • -
    2013.01.19 02:17

    제가 본 방송이랑 다른 방송을 보셨나봐요..
    프로그램 토크흐름과는 전혀 맞지 않는 이야기들은 입맞대로 맞춰서 글을 쓰는 게 무슨 평론입니까;

  • ㅗㅗㅗ
    2013.01.19 03:16

    그냥 소녀시대가 싫다 말하시는게 더 편하시겠어요ㅋㅋㅋ
    윤아는 옆에서 강북멋쟁이 춤도 췄습니다ㅋㅋ
    이런 글을 쓰시려면 방송이나 제대로 보고 쓰세요ㅋㅋㅋㅋ

  • 지난글부터
    2013.01.19 16:18

    왜 JYJ옹호하는 분들은 하나같이 소녀시대 못잡아먹어 안달이신지...이렇게 대놓고 안티질하는 블로거가 다음뷰 신뢰성과 슈퍼블로거를 우습게 알게 하는 장본인이겠죠. 정신차리세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