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가 특이한 ‘사이코메트리’ 터치쇼

영화 <사이코메트리>가 3월 7일 개봉을 앞두고 관객과의 만남을 미리 가졌다. 특이하게도 ‘터치쇼’라는 콘셉트는 한 번 듣기에도 뭔가 건드려 보거나 만져볼 수 있는 직감적인 맛을 느끼게 한다.

‘터치쇼’라? 그렇다면 이 영화의 주인공들을 관객들은 만져볼 수는 있는 것일까? 그런 혹시? 라는 마음을 가진 관객들에게 놀랍게도 그 일은 벌어졌다. 주인공 김강우와 김범을 관객들이 직접 만져볼 수 있는 시간이 2월 14일 발렌타인데이에 벌어진 것이다.

관객들은 너 나 할 것 없이 주인공인 김강우와 김범이 나타나자 환호성을 지르며 이 기회를 놓치면 안 된다는 생각으로 악수를 청하는 모습을 보였다.

김강우와 김범은 서울 광진구 광장동 유니클로 악스홀에서 열린 <사이코메트리: 터치쇼>에서 관객과의 호흡을 가장 가까이에서 느끼는 모습을 보여 박수와 환호성을 받았다. 어떤 예능 못지않은 웃음도 함께 주어 관객을 더욱 만족하게 해줬다.


등장한 김강우와 김범은 정해진 동선에 따라 빙글빙글 돌며 어지간한 팬들의 손은 모두 다 잡아주는 듯했다. 1층과 2층으로 나뉜 악스홀 중 1층의 팬들과의 교감은 2층 팬들의 아쉬움을 샀지만, 팬과의 만남에서 그들은 2층까지 신경을 쓰며 아쉬워하는 마음을 달래는 여유를 보이기도 했다.

박경림의 안정된 진행과 마술사의 심리마술은 ‘터치쇼’라는 콘셉트와 안성맞춤이었다. 영화 <사이코메트리>가 가진 성격이 ‘터치쇼’란 콘셉트를 낳았고, 사이코메트리가 가진 성격 자체가 심리적인 수사기법을 활용한 영화였기에 심리마술은 그 어느 때보다 행사의 콘셉트와 일치하는 면이 있었다.

특히, 김범은 이 영화에서 사이코메트리 능력을 갖춘 특별한 인물이다. 손으로 사물이나 사람을 만지면 과거를 볼 수 있는 능력을 갖췄기에 아주 중요한 인물일 수밖에 없다. 실제 주제로 생각할 때는 김범이 주인공이겠지만, 김강우가 쫓는 수사에 김범이 초대된 것으로 본다면 공동의 주인공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만지면 과거를 볼 수 있는 특별한 능력. ‘터치쇼’는 그래서 관객들에게 특별하게 다가왔을 것이다. 게다가 행사의 진행과 이벤트들이 전부 이런 기획적인 부분에서 맞닿아 있으니 팬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즐거운 행사가 된 것은 당연한 일.


현장의 분위기는 그 어느 이벤트보다 후끈한 면을 보였다. 관객들과의 소통을 미리 하는 부분에서 물리적인 터치쇼를 했다면, 마음으로 다가가는 감정 터치쇼도 멋진 역할을 했다. 그 부분이 바로 박경림이 진행하고 두 주연인 김강우와 김범이 팬과의 소통 무대를 가지는 부분은 꽤 짜임새 있는 모습을 보였다.

두 주인공이 서로에 대한 부분을 어느 정도 아는지. 그리고 영화를 찍으며 있었던 일들을 이야기하는 부분에서는 오랜 형 동생의 모습을 보는 듯 자연스러움을 엮어냈다. 사적으로 누군가를 초대한다면 누구를 초대할 것인가? 배우들의 촉은 어떤가? 의 질문들은 사적인 질문과 영화에 얽힌 질문이 적절히 분배되어 웃음과 정보를 동시에 얻는 즐거운 이벤트 쇼가 돼 팬들을 즐겁게 했다.

본격적인 ‘터치쇼’가 열리기 전 공연을 하는 바깥 공간에서는 준비된 여러 프로그램을 통해서 팬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냈고, 터치쇼가 끝나는 부분에서는 초대 가수인 ‘배치기’가 초대돼 멋진 무대를 선사해 더욱 큰 즐거움을 완성해 나갔다.


영화에서 사물의 흔적을 통해 사건의 단서를 그래피티로 표현하는 김범의 사이코메트리 능력은 이 이벤트 쇼에서도 전문 그래피티 아티스트들이 직접 무대에 올라 시범을 보이며 분위기를 달아오르게 만들었다.

특이한 소재의 영화만큼이나 특이한 <사이코메트리: 터치쇼>로 남을 이벤트 쇼가 팬들에게는 반갑기 그지없다. 또한, 두 주인공의 편안한 모습을 관객들은 볼 수 있어 더 즐거운 자리였음이 분명하다.

영화 개봉 전 <사이코메트리>에 관한 쇼케이스가 이렇게 멋지게 열린 것은 영화까지 기대감을 높이는 효과를 주기에 충분했다.


[사이코메트리 쇼케이스 '터치쇼' 주요 장면 스케치]












영화 : 사이코메트리
주연 : 김강우, 김범, 이솜
영화 개봉일 : 2013년 3월 7일


* 여러분의 추천(view on)은 저에게 큰 힘을 줍니다. 추천쟁이는 센스쟁이랍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