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닝맨, 개리의 가드능력과 광수 거짓말에 깜짝

예능 프로그램 <런닝맨>을 빛나게 하는 멤버는, 이제 대부분 알겠지만 모든 멤버다. 그렇다면, 그 중 <런닝맨: 그 겨울, 태풍이 분다>에서 더욱 특별한 웃음을 준 이는 누굴까? 아마 비슷한 생각을 하겠지만, 그 주인공은 유재석과 개리. 그리고 광수를 뽑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3인은 3부로 구성된 <그 겨울, 바람이 분다> 패러디 게임에서 서로 다른 매력을 자랑하며 <런닝맨>을 변함없이 웃음으로 이끌었다. 유재석은 전체적인 분위기 조율과 이광수와의 호흡으로 웃음을 줬으며, 개리는 완벽할 정도로 이연희를 보호하는 가드능력, 광수는 좀 더 완벽한 폭주능력과 거짓말 신공을 보여주어 깜짝 놀라게 했다.

유재석은 따스한 오빠의 모습으로 송지효를 아끼는 모습도 보였다. 새로운 게스트와 커플이 되고 싶어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장난을 쳤지만, 송지효가 자신과 커플이 되자 아끼는 모습을 보였다. 이어 중간에는 손이 까칠하게 느껴졌는지, “손에 뭣 좀 발라라”라는 말은 친오빠처럼 느끼게 하는 장면이 됐다. 또한, 유재석은 멤버들의 애드리브를 한 번 더 치고 올리며 웃을 수 있는 상황으로 재가공하는 면은 명불허전 최고의 MC다운 모습이었다.

개리의 매력은 뜬금없이 터진다고 했던가? 하지만 그 뜬금없는 매력은 개리를 더욱 매력 있게 느끼게 하고는 한다. 표현이 뜬금없다고 하지만, 결국 시간이 지나고 나면 활약상이나 매력 발산에서 참 꾸준하다는 것을 느끼게 하는 것이 그다.


송지효를 보호할 때 전사의 기개를 느끼게 할 정도로 개리의 가드능력은 뛰어나다. 그러나 그것은 개리의 평상시 능력. 이번에 경호를 받을 대상은 이연희. 개리는 <런닝맨> 초반부터 마지막까지 이연희를 완벽히 가드하는 모습을 보였다.

개리의 가드능력에서 매력이 폭발한 것은 이연희를 보호하면서도 송지효를 보호한 때였다. 게임이 시작되자마자 위기에 처한 송지효를 보호하는 모습은 뭍 여성의 가슴을 설레게 했을 것이다. 개리가 가지고 있는 가드능력이 특별한 것은, 그 능력이 발휘될 때 어느 누구라도 그와 화사한 핑크빛 모드가 된다는 것일 게다. 여성이 보호받는 다는 느낌을 주기에 그가 더욱 매력적으로 느껴진다.

또한, 마지막 이연희의 정체가 탄로 났을 때 자신이 보호해야 한다고 느껴진 이연희를 끝까지 책임지는 모습은 또 한 번 놀라움을 준 장면이었다.

광수의 거짓말 신공은 유재석과 송지효. 그리고 시청자를 깜짝 놀라게 했다. 1층에서 전화를 받으면서도 3층이라고, 눈 하나 깜짝 안 하고 태연자약 거짓말하는 모습은 그 앞에 있던 유재석과 송지효를 놀라게 하며 큰 웃음을 줬다. 유재석은 상황을 빤히 보고 있으면서도 자신이 3층에 있는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다고 할 정도.

광수의 활약은 그 이전에도 수없이 많았다. 룰 때문에 움직이지 못하는 김종국에게 가발을 씌우며 장난을 할 때. 러브피구를 하며 갑자기 폭주해 의도하지 않았지만, 김종국 안면에 공을 강타할 때는 사고 한 번 쳤구나! 라고 느끼게 할 정도로 묘한 기운을 줬지만, 곧 큰 웃음으로 연결됐다.


개리와 광수의 매력은 사실 유기적인 멤버들과의 관계 속에서 더욱 빛을 발하는 능력이다. 워낙 개리가 경호학과를 나와서 능력을 갖추고 있다고 하더라도 적절하지 못한 상황에서 나오는 능력은 자칫 딱딱하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평상시 보인 그의 푸근한 매력은 가드능력이 더욱 빛을 발할 수 있게 하고 있다.

광수의 능력은 포커페이스처럼 아무도 예상치 못한 상황에서 터져 나와 놀라게 하며 큰 웃음을 주고는 한다. 아무리 좋은 상황이 오더라도 그것을 이용하지 못하면 말짱 도루묵이라고 하는 데, 광수는 자신 앞에 온 절호의 기회를 적절하게 숨겨두고 이용하는 포커페이스의 능력을 보인다.

단지 천연덕스럽게 거짓말 한 번 했다고 그가 대단해 보이는 것이 아닌, 평소 생각지 않은 곳에서 맞닥뜨리는 기회를 놓치지 않는 그의 능력은 <런닝맨>에 몰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준다.

개리와 광수의 그 능력은 딱! 그들에게 커스토마이징된 그들만의 능력이자 매력이기에 더욱 특별하다.


* 여러분의 추천(view on)은 저에게 큰 힘을 줍니다. 추천쟁이는 센스쟁이랍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4)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