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 BIG Display 70', 대형 모니터의 신세계


TG 삼보에서 대형 모니터인 'TG BIG Display 70'을 발표했습니다. 발표한 자리에 다녀왔기에 몇 자 적어 보도록 해야겠죠?!

요즘들어 대형 TV의 세상이 되었고, TV와 모니터의 구분이 없어지는 세상이 되어 가고 있는데요. 따라서 여러 기능이 들어있는 제품들이 사랑을 받고 있는 가운데, 삼보 TG는 대형 모니터를 내놓아 눈길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바로 70인치 제품의 모니터인데요. 'TG BIG Display 70'이 바로 그것이고요. 화면 대삭선 길이로 따지면 177cm인 초대형 화면의 디스플레이 입니다. 벽걸이형으로도 쓸 수 있고, 스탠드형으로도 쓸 수 있는 제품이죠.


'TG BIG Display 70'은 소비자의 다양한 디지털 라이프스타일에 적합한 최적의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게 목적이라고 하죠.  실제 TG 이벤트홀에서 열린 이날 제품 시연회에서는 여러 환경을 연결해 테스팅하는데 가능성이 많아 보이더군요.

저는 없지만 남은 있다고 생각되는 키넥트도 HDMI 포트에 연결하고, TV도 연결하고, PC도 연결해 동시에 채널만 바꾸어 가며 사용하는데 이상적인 제품이라고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다만 저 같이 딱지만한 집에 사는 이들은 이 70인치라는 크기는 무시 못할 크기로 기능에 비해 여건이 허락하지 못해 사용하지 못하지만, 딱지만한 방이 아닌 사람들이라면 충분히 이 제품에 관심이 가리라 생각이 듭니다.


'TG BIG Display 70'의 스펙도 알아야 호기심도 생기리라 생각이 듭니다.

우선 'Full HD' 고화질 영상을 지원합니다. '1920x1080P'를 재생해 준다는 소리고요. 모니터의 해상도로는 표준 해상도를 지원하는군요.

그러나 저같이 욕심만 많은 사람은 좀 더 고해상도를 바라기도 합니다. 앞으로의 세상이 4K를 지원하는 세상이라면 좀 더 큰 해상도를 원하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바람이기도 한데요. 그러려면 동시에 가격도 무척이나 비싸지기에 이번 'TG BIG Display 70'은 가격적 측면에서는 부담이 없어 보입니다.

또 앞에서 말씀 드렸다시피 여러 기기와의 확장성을 생각한다면 'TG BIG Display 70'은 HDMI포트를 3개 지원하기에 큰 무리는 없겠습니다. 그러나 좀 더 바란다면 포트가 하나 더 있으면 하는 바람도 가질 수 있습니다.

'TG BIG Display 70'는 D-SUB 포트를 당연히 지원하고요. 컴포넌트 및 오디오 입력을 위한 단자도 있습니다. 모니터로 생각하는 기능은 있다는 소리겠죠. 보통 70인치 가격 생각하면 3~5백을 잡을 텐데, 'TG BIG Display 70'은 200만원대의 가격입니다.


'TG BIG Display 70'을 이용하는 영역은 많겠죠. 셋톱박스를 연결해 놓고, 콘솔게임기를 연결해 둔 상태. 미라캐스트 수신기 등의 주변기기를 손쉽게 연결해 영화, 전자책, 스포츠, 음악, 게임, TV 등을 보다 실감나게 볼 수 있겠습니다.

허나 이 점은 아셔야 할 것 같습니다. 'TG BIG Display 70'은 자체에 TV 튜너가 없는 제품입니다. 크기를 생각하니 당연히 있을 거라 생각하시겠지만, 이 제품은 명확히 '모니터'라는 점을 아셔야 할 것 같습니다. 또한 TV 기능인 3D 기능도 없습니다. 모니터도 요즘은 3D를 지원하는 제품이 나오긴 하지만, 사실상 소비층이 3D 콘텐츠를 많이 안 보기에 'TG BIG Display 70'에서는 뺐다고 합니다.

'TG BIG Display 70'의 최적 시청거리는 2.0m라고 하네요. 일반적인 방 규모가 3m 정도라면 최적의 거리로 볼 수 있다는 것인데요. 전 그것도 안 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갖고 싶기는 하네요.


쇼파에 테이블이 있는 공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레이아웃일 텐데요. 이런 편리한 생활도 가능해지겠군요.

또한 'TG BIG Display 70'은 조도센서 내장으로 주변 밝기에 따른 화면 밝기 조절 및 에너지 절감을 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하네요.

'TG BIG Display 70'의 Smart HDMI포트는 전원동기화된 주변장치와 연결시 디스플레이 전원을 온 오프 할 수 있어 편리하겠네요. 

위에 보시는 사진에 '디스플레이 리모컨'이 보이는데요. 'TG BIG Display 70'를 간편하게 조작 가능한 기능을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해 모니터와 TV의 기능을 손쉽게 이용 가능할 것 같습니다.

TV 튜너가 없지만, 보통 집이라면 거의 전부 보는 IPTV나 케이블은 이 모니터와 연결만 하면 볼 수 있으니 연결에 무리도 없겠네요.


대세를 따르기에 모니터는 슬림합니다. 스피커는 10W의 서라운드 스피커 2개를 내장하고 있죠. 제품이 크기에 구매 시 설치 기사의 배송 및 설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점은 장점일 것 같습니다. 2년 동안 무상 서비스라죠.

가격적인 면을 위해 과감히 고가의 굳이 필요없는 장비를 빼면서 가격도 200만원대 이기에 무난하리라 봅니다. 저 같이 작은 방에 사는 이라면 45~55인치 정도면 좋을 건데 그런 제품도 나오길 바라봅니다.


얘기로는 80인치 90인치 제품도 만든다는 소리도 들리더군요. 그것도 동 사이즈의 TV와는 가격적으로 저렴해 노려볼 만한 것 같습니다.



발표회가 있던 TG 이벤트 홀에서는 'TG BIG Display 70'의 제품을 시연해 볼 수 있고요. 미리 예약을 해 놓으시면 각종 모임과 세미나를 할 수 있는 공간으로도 제공되니 연락해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혹시나 'TG BIG Display 70'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정보 페이지 링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TG 삼보 공식 홈페이지: http://www.trigem.co.kr
# TG 삼보 공식 블로그: http://blog.trigem.co.kr
# TG 삼보 기업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TGtrust


* 여러분의 손가락 모양 클릭 추천은 큰 힘이 됩니다. 추천쟁이는 센스쟁이랍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1)

  • 서울man
    2013.12.14 15:06

    저 가격이면 차라리 내년에 uhd 를 사는게 좋겠네요. 물론 인치는 작아지겠지만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