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홍철이 잘못 했다고 없는 죄까지 씌워야 하나?


음주운전으로 적발돼 <무한도전>과 <나 혼자 산다>에서 하차한 노홍철의 잘못은 그 어떤 말로도 덮어 줄 수 없는 잘못이다. 그러나 하차하고 자숙하는 이를 향해 없는 죄까지 씌우는 성숙하지 못한 언론매체의 모습은 화가 날 수밖에 없다.

이 매체는 단독이란 타이틀로 자극적인 기사를 냈고, 그 내용은 “방송인 노홍철 씨가 애초 알려진 것과 달리 경찰의 음주 측정을 강하게 거부하다 채혈을 당한 것으로 드러났다. 소속사도 이런 사실을 사실상 인정했다”고 보도해 논란은 커졌다.

하지만 이런 사실은 애초 없던 일로 거짓 기사였다. 자숙하며 최대한 말을 아껴야 하는 노홍철의 입장에서도 팩트가 비껴가는 것은 막아야 하기에 어쩔 수 없이 자신의 트위터에 다른 모든 것은 잘못한 것이 맞는데, 그 사실만은 아니라는 것을 직접 밝혀 오해는 풀릴 수 있었다.

노홍철이 밝힌 내용으로 이 매체의 기사가 완벽한 거짓이라는 것을 알 수 있던 것은, 소속사가 없음에도 소속사가 이런 사실을 사실상 인정했다는 부분에서 거짓은 드러난다.



또한, 경찰의 증언이라고 하는 부분에서도 말이 안 맞는다. 경찰은 이미 대부분의 매체 취재에 1차 호흡 측정 거부한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했고, 그 대안으로 채혈 측정을 선택했다고 말했다. 위 과정은 누구나 선택할 수 있는 부분으로, 처벌이 있을 수 없다고 말했다.

경찰 측이 대다수 매체에 말한 내용에선 그 어느 곳에서도 노홍철이 강하게 거부했다는 내용이 없다. 또 목격자라 하는 이의 말에서도 순순히 응했다는 사실이 전해지기도 했다. 그럼에도 유독 이 한 매체에만 그렇게 이야기했다는 것은 말이 안 된다. 또 전후 관계를 따져볼 때 맞지 않는 내용이기에 신뢰할 수 없는 것이다.

이미 이 매체는 세월호 참사에서도 단독에 눈이 멀어 거짓 보도를 해 눈총을 받은 바 있다. 더욱이 이번 보도는 악질 언론만이 할 수 있는 사기성 기사 생산이기에 용서하기 힘들다.

그들이 거짓 기사를 내며 노홍철은 없는 죄까지 뒤집어써 버렸다. 일부 대중 중 미개함이 하늘을 찌르는 이들은 이것이 거짓 기사라 해도 거짓이 아니라고 믿으려 들고 있다. 이미 보도는 됐고, 그 보도가 정정보도로 이어지지 않는 이상 그들은 그것을 증거자료로 활용하려 할 것이기에 이 상황은 불편할 수밖에 없다.

이 사회는 반론 기사나 진실된 기사를 찾으려 하지 않는다. 그런 기사는 묻히고, 잘못된 기사는 돌고 돌아 마치 그게 진실인양 둔갑을 하는 사회다. 그러하기에 걱정이 될 수밖에 없는 것이다.

실제 이 기사가 나고 진실의 반론 기사가 났어도 여전히 미개한 대중은 거짓 기사에 몰려 비난하고 욕설을 하는 모양새이다.

있는 그대로의 사실만으로 그의 행동을 비판하는 사회를 바라는 것은 정녕 무리인 걸까?



연예인들은 사건사고를 저지르면 어쩔 수 없이 말하고 싶은 것도 말 못하는 때가 많다. 사실이 아닌 기사가 나더라도 반박을 하지 못하는 상황은 항상 존재해왔다. 그래서일까? 말 못하는 처지를 이용해 거짓 기사를 단독으로 내는 상황이 벌어지고 있다.

문제는 대중이 한 쪽으로 편향된 시선을 가지며 죄를 저질렀으니, 그런 오해도 같이 받아야 한다는 이상한 논리를 내세운다는 점에서 우려하지 않을 수 없다.

있는 죄만큼 벌을 요구해야 하는 것은 당연함에도 그들은 죄를 뒤집어씌워서라도 그들을 증오하려 하고 있다.

돌려서 생각해 보면 그게 바로 억울함이건만 그들은 그 억울함을 타인이니 받아도 된다는 생각을 하는 듯하다. 대중 자신이 만약 어떤 죄를 지었다고 할 때 타인이 없는 죄까지 씌운다면 그것을 온전히 받아들일 수 있을까? 내가 소중하면 남도 소중한 법이다. 그러하기에 노홍철의 잘못은 잘못한 만큼만 질책해야 한다.

성숙한 대중이라면 옳고 그름은 따질 줄 알아야 한다. 거짓을 고하는 매체에 대한 벌도 요구할 수 있어야 성숙한 대중일 것이다.


<사진. MBC>
* 여러분의 공감 클릭은 큰 힘이 됩니다. 공감쟁이는 센스쟁이랍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15)

  • 2014.11.16 01:32

    MBN도 참 문제많은 곳이네요. 또 한편으론 몇몇 몰지각한 무도광신도들의 지나친 실드가 노홍철씨에 대한 반감을 키운 듯합니다. 여하튼 일이 너뮤 시끄럽게 되버렸네요.

  • 2014.11.16 02:02

    어쨌든 찌롱씨가 대박을 터뜨렸네요..ㅎ
    휴......
    평소에 무도 안티팬이던 부류들과 위에서 언급한 종편, 마이데일리 등등 아주 물 만난 고기떼 마냥 가관입죠 가관...
    쉴드린면 저도 여기에 한몫했던 일인으로서 후회는 없네요.그저 어서 빨리 시간이 지났으면 하는 바램뿐이라는.^^
    잘 읽고 갑니다~^^

  • 2014.11.16 12:46

    예비살인자 옹호하는 꼴이라니

    • 2014.11.16 15:34

      심각하다진짜 ㅋㅋㅋㅋㅋㅋ 이정도면 이제거의중증인데 님은 태어나서 잘못한번안저지르고 깨끗하게 준법정신지키며살아오셨겠죠? 어릴때흔히 생긴다는 도벽에 대해 예비강도니 철저히 감금시켜라 어릴때흔히 생기는성에대한호기심에대해 예비강간범이니 전자발찌채워라하실분ㅋㅋㅋㅋㅋ

  • 2014.11.16 12:48

    안타깝다 심정은이해가된다만 있었던일을 자꾸 변명만 해대면 사람 추잡해지지 팩트! 음주측정
    피해 골목으로간것 , 음주측정거부 , 헛바람불기
    2회 , 그러면 채혈하겠다고 주사공포증있는 김
    홍철의 수락 ! 팬들께 사죄하고 면허정지기간
    만큼 자숙하고 다시면허 따면 ( 복귀에 의미를
    두기위함 )

    • 2014.11.16 13:07

      노홍철은 인터뷰하지않었는데
      무슨 변명을 했다고

    • 2014.11.16 14:27

      굳이 말하자면 불법주차가 변명이라고 봐야겠죠.

    • 음주단속해본사람
      2014.11.16 19:53

      음주측정기는 헛바람 불기자체를 할수가 없어요
      감지기에서나 헛바람 불기를 할수있습니다.
      음주측정기는 빨대를 가지고 불어야하면 일정양이상을 불어야되기때문에 헛바람자체가 불가능한구조입니다.
      또 팩트라고 지적하신 음주측정거부는 체포대상입니다. 채혈로
      넘어갈수 없습니다. 체포가 더 쉽고 거부한사람을 채혈한다고 끌고가지 못합니다. 음주측정거부 한것으로 보기때문에요

  • 2014.11.16 19:37

    비난하는 사람들이 미개한게 아니라 무분별하게 쉴드치는 사람을이 미개한겁니다. 재미있고 그동안 행실이 좋았으니 용서해줘야한다는 마인드는 도대체 얼마나 미개한 두뇌에서 나오는 발상인지...

  • 음주단속해본사람
    2014.11.16 19:51

    주취자를 많이 단속한 사람인대요
    말씀드리자면 음주측정거부하게되면 즉시 체포입니다. 기사가 잘못난건 사실입니다. 노씨가 잘못여부를 떠나서 채혈은 선택사항으로 하는것이죠 거부하면 거부로 체포일뿐 강력하게 거부하면 그냥 체포 하면 그뿐입니다. 거부했는대 채혈하러 대려갔다라. 기자가 음주단속 자체 추측기사 낸것 같습니다. 일단 음주측정하라고 하는동안 아는 지인들로부터 전화를 걸어 정보를 받고 가장합리 적인 방법을 찾는동안 음주측정 선택여부에 시간이 걸렸을 가능성이 높았고 이렇게 시간이 지체되는동안 경찰사이에 있는 노시에 모습이 노출되고 이것이 사진에 찍힌게 아닐까싶습니다.

  • 2014.11.16 22:29

    노홍철은 소속사가 없습니다 소속사가 이러사실인정했다 는간 아닌거같네요

  • 2014.11.16 23:50

    그럼 길은뭔가요 음주음전 노홍철이랑 똑같은데 나가야죠무한도전

  • 아라비안
    2014.11.17 17:33

    방송이라면 진절머리가 나겠네..

  • 노짱
    2014.11.24 22:34

    와 위에 노답 쉴더 있네 개 같은 논리로 반박 하시니까 좋나요?
    ㄴㄷ님

  • 노답
    2015.01.06 14:56

    그 사기매체 기사 하나도 안믿습니다. 혹시나 의도치않게 보이더라도 화만 남...
    근데 위에 분들중에서 뻘소리 하시는 분들은 이 글 내용을 제대로 읽기나 하셨는지;;
    포커스는 노홍철의 잘못을 변호해주는게 아니라 사실을 날조해서 더욱 더러운 이미지로
    끌어내리는 사기매체를 까는것인데 왜 이상한쪽으로 포커스를 돌리려하는지 원..
    연예인인 만큼 일반인이 할수 있는 잘못 해도 크게 화자되는건 당연한거고
    그에 대해 책임을 지고 하차를 했는데 더욱 나쁜쪽으로 몰아가며 까는 댓글 다는 사람은
    사기매체 알바인가? ㄷㄷ.. 당신들이 잘못했을때 당신들을 아는 사람들이
    없는죄까지 추가시키면서 더한 처벌을 해달라고 주장하면
    당신들의 이 발언에 기초하여 '알겠습니다, 벌 달게 받겠습니다' 하시게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