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4의 강력해진 카메라, 카메라 비켰


삼성 갤럭시 노트4의 카메라는 무척이나 많은 성능 향상이 있었습니다. 이젠 일반 콤팩트 카메라는 스마트폰 카메라의 효율성을 따라오지 못할 것 같다는 생각까지 들게 하니 얼마나 많은 성능 향상이 있었는지를 알 수 있게 합니다.

갤럭시 노트4의 카메라는 기존 성능 위에 더 많은 성능 업그레이드가 되어 그런 생각을 더 강하게 들게 합니다.

성능 향상이 이루어진 것뿐만 이겠습니까. 새로운 기능 탑재로 더 많은 혜택을 주기에 이제 콤팩트 카메라를 집에 놓고 다니기 일쑤인 세상이 됐습니다.

갤럭시 노트4의 카메라의 업그레이드된 기능 및 새로 추가된 기능 중 특히나 쓰임새가 많아질 것 같은 기능은 ‘와이드 셀프 샷’으로 발표 당시에도 놀라움을 준 기능입니다.

또 어두운 환경에서도 빠른 감지를 할 수 있는 렌즈의 밝기의 개선은 더 좋은 화질을 뽑아낼 수 있게 해주어 더욱 반갑게 합니다.

또한, OIS 기능을 통해 흔들림을 최소화하는 카메라 성능은 더 없이 편한 카메라 생활을 누릴 수 있게 해줍니다. 제가 직접 써본 삼성 갤럭시 노트4의 카메라 기능은 정말 비약적 발전을 했다고 말해도 아깝지 않은 성능 향상이 있었습니다. 이번 글로 직접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노트4의 카메라는 더욱 밝아졌습니다. 기존 갤럭시 시리즈 중 밝은 렌즈가 F2.4였던 것에 비해 이번 갤럭시 노트4의 렌즈는 F1.9의 성능을 보입니다.



이 렌즈 밝기가 밝으면 좋은 점은 수없이 많습니다. 어두운 저조도 환경에서 더 많은 빛을 확보할 수 있으니 좋은 퀄리티의 사진을 남길 수 있는 것인데요. 삼성 공식 홈페이지에 있는 위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같은 환경에서 훨씬 밝은 사진을 남길 수 있다는 점에서 무척 좋습니다.

어두운 환경에서 데이터를 잃는 것보다 가지고 있는 것이 좋은 것은 편집으로 살리고 죽일 수 있는 선택의 입장이 있느냐 없느냐의 차이점도 있기에 이는 무척 중요합니다. 렌즈 밝기에 따라 렌즈 가격도 엄청 비싸진다는 것을 생각하면 이 업그레이드는 환영해야 할 일이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4의 또 하나 좋아진 점은 바로 흔들림을 최소화할 수 있는 ‘스마트 OIS’ 기능이 들어갔다는 점입니다. 흔들림을 잡아준다는 것은 손이 떨려 사진이 흔들리는 것을 방지해 준다는 의미이기도 하니 환영할 일이죠.

‘스마트 OIS’ 기능을 렌즈 밝기 글과 바로 엮어서 제가 말하는 이유는 위 기능이 합쳐질 때 저조도 환경에서 무척 많은 효과를 보기 때문입니다. 어두운 환경에서는 초점 잡는 데도 어려움을 겪고요. 설령 초점을 잡더라도 어둡다 보니 셔터 스피드를 확보 못해 흔들려 버리는 사진이 상당합니다.



그렇기에 이 두 가지의 기능이 업그레이드 된 것은 갤럭시 노트4가 무척 사용할 만한 스마트폰이라는 소리이기도 하고 멋진 기능을 가졌다는 소리이니 굳이 이렇게 연결해 설명 드리는 것입니다.

위 그림으로도 알 수 있습니다. 자동차 안이 밖과 상대적으로 어둡다 보니 빛 차이가 상당하고 카메라의 기능이란 것이 밖과 안의 차이가 상당하면 중간을 못 잡는 특징이 있어 실내가 어둡게 나오는데 이 때 밝은 렌즈는 사람을 또렷이 잡아주고, 스마트 OIS 기능은 흔들림을 최소화해 또렷한 사진을 남길 수 있게 합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삼성 갤럭시 노트4가 갖추고 있는 카메라의 다양한 기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를 이용해 촬영하시면 더욱 더 다양한 사진을 얻을 수 있기에 기능을 캡처해 보여드립니다.

일반 유저 분은 많은 고민을 할 필요도 처음엔 없으리라 봅니다. 자동 기능을 사용하면 어지간한 상황에선 멋진 사진을 뽑아줄 수 있으니 말이죠.

특수한 상황에 놓이면 해당 모드를 불러 찍으면 되죠. 사운드&샷 기능이라든지, 스포츠 모드, 음식 모드, 후면 셀프샷 모드, 아웃 포커스 모드, 파노라마 모드, 서라운드 샷 모드, 시퀀스 샷을 이용하면 좀 더 다양한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중 후면 카메라를 사용하면서도 전면 카메라의 셀피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후면 셀프 샷’ 모드로 이를 이용하면 뽀얗고 멋진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전면 카메라를 이용해 셀피를 촬영하면 뽀사시 기능은 언제든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 중 좌측 이미지는 ‘전면 카메라’를 선택해 카메라 옵션을 본 것이고요. 위 이미지 중 우측 이미지는 후면 카메라를 선택해 옵션 화면을 캡처한 것입니다. 약간의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전면 카메라 옵션에는 뷰티페이스 설정 값이 보이고요. ‘좌우반전 저장’ 선택이 특별히 존재합니다. 셀피를 많이 촬영하니 이런 별도의 특징 설정을 지원하네요. 이 중 좌우반전 저장은 아무래도 카메라가 반전되다 보니 얼굴 좌우가 뒤 바뀌는 것을 바꾸는 기능인데요. 이게 은근 중요한 것은 내가 보는 나와 남이 보는 나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죠. 그냥 바로 반전해서 찍으면 뒤 배경의 글씨가 거꾸로 된 것을 종종 보게 됩니다. 이 기능을 설정하지 않은 결과인 거죠. 물론 얼굴 좌우가 뒤집어진 것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그냥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다음은 ‘와이드 셀프 샷’을 설명해 드려야겠죠. 위 기능은 위 사진에서 보다시피 자신만 찍을 수 있는 환경에서 더 많은 사람을 함께 찍을 수 있기에 이 기능은 매우 유용하게 다가옵니다.

한 명 촬영은 항상 쉽고, 2~3명이면 거의 팔이 빠져라 멀리 가져가고는 하는데 위 기능을 사용하면 그렇게 하지 않아도 됩니다. 자신을 촬영하고 좌우로 스마트폰 카메라를 돌려주기만 하면 와이드한 사진을 얻을 수 있거든요. 예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위 사진처럼 와이드한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 위 사진은 갤럭시 노트4를 세로로 놓고 좌우로 돌려 촬영한 사진입니다. 오른쪽 사진을 보시면 광각 효과가 난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위 기능을 사용한 증거이기도 합니다. 여행하며 쉽게 셀피 찍을 수 있고 배경도 남길 수 있어 좋겠네요.

자! 지금까지 삼성 갤럭시 노트4의 강력해진 카메라 기능을 몰아서 설명 드렸습니다. 다른 저의 글보다 전반과 중반 부분에 주요 기능을 설명해 드린 이유는 갤럭시 노트4의 강력한 카메라 성능을 볼 수 있는 사진을 보여드리기 위해 이렇게 급히 앞에서 주요 기능을 살펴봤습니다.

이후 보여지는 사진은 모두 삼성 갤럭시 노트4로 촬영한 것이고요. 그 강력함을 보실 수 있으리라 봅니다. 같이 감상해 보시면 얼마나 우수한지 아실 것입니다.














<HDR OFF>


<HDR ON>






갤럭시 노트4를 이용해 찍은 촬영 장소는 서울특별시 경복궁 옆 삼청동 입니다.



직접 촬영해 본 갤럭시 노트4의 성능은 무척이나 편리했고, 다양한 기능. 그리고 안정적인 기능으로 만족할 만한 사진을 얻게 해주었습니다.

일부러 늦은 시간을 선택해 움직여 촬영해 봤고요.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좋은 사진을 얻을 수 있어 인상 깊었던 출사였습니다.

다시 복습해 보자면 갤럭시 노트4의 강력해진 카메라 성능은 ‘외이드 셀프 샷’과 ‘밝아진 카메라’, ‘흔들림을 최소화하는 카메라 기능인 스마트 OIS’ 지원 여부입니다.

설명보다 어쩌면 보는 게 더 도움이 되었을 거란 생각을 합니다. 그럼 다음 시간에 다른 글로 뵙겠습니다.




* 여러분의 공감 클릭은 큰 힘이 됩니다. 공감쟁이는 센스쟁이랍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3)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