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이든 남이든 선물은 쓸 걸 사자. 오랄비 스마트시리즈 전동칫솔

728x90

발렌타인데이뿐만 아니라 각종 데이(day)에 유용한 선물을 고르려면 고민이 참 많이 되는 게 사실이다. 그래서 주변인들에게 자신이 어떤 선물을 받을 때 기분이 좋았느냐? 는 물음을 자주 묻고는 한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평소 미리미리 어떤 게 상대방에 필요한 가를 파악해 두는 것이 가장 편하다. 해당 일에 그 물건 중 하나를 사주면 되니 말이다.


요즘은 발렌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 등 기념할 수 있는 날엔 한쪽이 주는 것을 넘어 양쪽이 주는 문화가 되기 시작했다. 또 시대가 지나면서 점점 스마트기기를 선물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어 선물할 거리도 늘어나고 있다. 예전이었다면 화장품이냐 옷이냐 등 고민했겠지만, 이제는 스마트 기기를 선물할 수 있으니, 상대가 필요하다면 평소 기억해 뒀다가 주는 것도 한 방법이다.


그중 남자나 여자나 공통적으로 쓸만한 스마트기기는 어떤 것이 있을까? 스마트폰? 아, 너무 비싸고 부담스럽다. 자, 그러면 태블릿을 사줄까? 아니면 미러리스 카메라를 사줄까? 아, 이것도 비싸고 부담스럽다.


그러면 남은 것 중 무엇을 선물해야 유용하게 나의 선물을 써줄까? 이런 고민을 하는 이에게 추천하는 종목의 스마트기기가 하나 있다. 그것은 바로 '오랄비 스마트시리즈'.



'오랄비 스마트시리즈'를 추천하는 이유는 무엇이고 왜 스마트시리즈라고 했는가를 생각하면 답은 아주 쉽다. 상대에게 필요한 용품이고 자기가 사는 것보다 나를 아껴주는 이가 사줄 때 그 가치는 더하니 추천을 하는 것이다. 또 스마트한 생활 편의 기기이기 때문에 도움이 되서다.


'오랄비 스마트시리즈'는 블루투스 기능을 내장한 제품으로 사물인터넷이 적용된 혁신적인 제품으로 눈길을 사로잡는 제품이다. 구강케어 전문 브랜드인 오랄비에서 나왔으며 스마트시리즈는 전동칫솔과 스마트폰을 블루투스로 연동해 사용할 수 있는 지능적인 제품이다.


오랄비 자체 제작한 오랄비앱을 사용하는 경우 개인의 양치질 목표를 설정해 실행할 수 있으며, 치아 구역별 세정 시간을 모니터링 할 수 있다. 휴대용 케이스가 있어 몸체(바디)와 브러시를 휴대해 다닐 수 있는 점도 장점이다. 집에서만 쓰는 시대는 간 셈이다.


남녀 누구에게나 필요한 스마트 기기로 구강 관리 상황을 통계로 남길 수 있어 어떻게 관리되고 있는지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누구에게나 유용한 선물이고, 받아서 좋지 않을리 없는 선물이다.



이 글을 통해 '오랄비 스마트시리즈'의 특징을 확인하고 얼마나 유용한 가를 판단하여 선물해 보자. 내가 받아도 좋고 남이 받아도 좋은 선물이기에 서로 필요한 용품일 것이다.


필자가 살펴볼 '오랄비 스마트시리즈'는 화이트 7000 제품으로 외관 박스에 블루투스 기능이 있음이 한 눈에 파악될 정도로 대표 기능으로 소개돼 있다.


칫솔질은 하루에 기본으로 세 번. 그것도 못하는 경우 두 번은 반드시 하라고 권하고 있다. 하지만 그조차 못할 사정이 있을 때는 자기 전 한 번이라도 하라는 조언은 반드시 따르는 게 좋다.


문제는 두 번이든 세 번이든 칫솔질이 5분 정도를 하니 힘들다는 점이다. 그럴 때 유용한 것이 바로 전동칫솔. 자신이 크게 노력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돌아가는 칫솔모가 치아 구석 구석을 청결하게 해주니 전동칫솔은 그야말로 가뭄에 단비 같은 존재임이 분명하다.



'오랄비 스마트시리즈'는 양쪽으로 열리는 구조의 상자에 나눠 담겨 있다. 위 이미지 가운데를 보면 이것이 열리는 것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오랄비 스마트시리즈 박스에서 알 수 있듯 디자인은 브라운에서 맡았으며, 치과의사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칫솔 브랜드란 카피도 눈에 띈다. 필자는 의사가 아니지만, 오랄비 제품을 선호해 오래 사용하기도 했다.


독일 기술력으로 만들어 진 '오랄비 스마트시리즈'는 위 이미지에서 나왔듯 세정모드와 트리플 압력 센서가 있어 필요 이상으로 압력이 가해질 때 칫솔핸들 후면의 압력센서가 불빛으로 알려 대응할 수 있다. 딥 클린 모드도 도움을 주며 부드러운 세정 모드도 선택할 수 있다.


미백을 위한 치아 표면 폴리싱 모드와 부드러운 폴리싱 칫솔모가 있어 관리도 쉽다 제품에는 교체용 칫솔모가 있어 원하는 세정을 할 때 갈아 끼울 수 있다. 크로스 액션 칫솔모, 플로스액션 칫솔모, 프로화이트 칫솔모가 있다.


칫솔질 압력 조정도 할 수 있으며 혀 세정을 할 수 있는 특별 세정 모드도 존재한다. 또한, 칫솔질 가이드를 위한 무선 스마트가이드와 오랄비 스마트 앱이 자세히 세정에 관한 팁을 제공한다.



외장 박스에도 소개됐듯 맞춤 칫솔질을 위한 오랄비 앱 사용에 관한 안내도 찾아볼 수 있다. 블루투스 기능을 이용해서 스마트폰과 연동해 스마트한 관리를 할 수 있음은 매우 매력적이다. 블루투스 4.0 이상을 지원해야 연동이 되며, iOS 6 이상 혹은 안드로이드 4.3 이상에서 연동이 가능하다.



제품의 가운데를 벌리면 오른쪽 박스에 전동 칫솔과 무선 스마트 가이드가 있으며, 좌측 박스에는 휴대용 여행용 케이스와 충전기, 보관함 등이 있다. 그리고는 각종 설명들이 자세하게 나와 있다.



오랄비 앱을 이용하면 전동칫솔이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결돼 구강 건강을 위한 맞추 모니터링을 지원해 준다. 타이머와 가이드, 칫솔질 트레킹 달력을 지원해 효과적인 관리를 하게 한다.



'오랄비 스마트시리즈' 구성품으로는 좌측 부터 여행용 케이스와 전동칫솔, 가이드, 무선스마트 가이드 파우치, 상단 왼쪽에 무선 스마트 가이드, 오른쪽에 거치대, 아래 왼쪽에 충전기, 오른쪽 밑으로 칫솔모 2개가 있다. 기본으로 끼워져 있는 것까지 합치면 총 3개.



일반적인 경우 전동칫솔과 무선 스마트가이드가 많이 사용되지만, 스마트폰으로 효과적으로 관리하면 무선 스마트가이드보단 스마트폰을 더 많이 사용하게 된다. 블루투스로 연결돼 세정 상황 등을 볼 수 있다. 욕실 같은 곳에 부착해 놓으려면 오른쪽으로 보이는 무선 스마트가이드 거치대를 붙여 사용하면 된다.



무선 스마트가이드 거치대의 조립은 위와 같은 방식으로 돼 체결되며, 양면 테이프를 제거해 붙이면 된다.



타일 등 벽면에 붙여진 무선 스마트가이드 거치대에 무선 스마트가이드를 끼워 넣는 방식이라 체결은 쉽다.



여행 등 출장에서도 사용하기 편리한 휴대용 케이스는 탄탄하다. 칫솔모를 빼 수납하는 방식이며, 어렵지 않다. 칫솔모는 2개 보관 가능한 케이스이다.



전동칫솔은 손에 잡기 쉬운 인체공학적 디자인이라 편리하며, 블루투스 연결을 쉽게 알 수 있는 알림 시그널과 충전양을 표시하는 LED가 있어 충전 및 관리가 쉽다. 위 버튼은 구동 버튼이며 아래 화살표 표시는 블루투스 모드이다.



충전은 무선방식의 충전이며 충전 장치에 올려놓으면 충전이 시작된다. 기존 충전기와도 호환이 되니 어떤 것을 사용해도 무방하다. 충전부는 따로 접점이 없는 방수 타입으로 욕실에 배치해도 문제는 없다.



'오랄비 스마트시리즈' 화이트 7000의 그립은 손에 잘 쥐어지는 인체공학 디자인으로 좌우.상하 어디에도 쉽게 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몸체와 칫솔모가 붙어 있으며 분리해 교체할 수 있다.


후면 부분에는 패턴 고무가 있어 미끄럽지 않으며, 전체적으로 완만한 곡선 형태이다. 안으로 접힌 상태의 디자인이 안정감 있어 보인다.



기본 패키징 되어 있는 칫솔모는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동그랗게 돌아가는 스타일이어 플라그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래 몸퉁 부분. 즉 바디에는 블루투스 LED와 6가지 모드를 알리는 시그널이 나오며, 전원 충전 상태를 알리는 표시도 쉽게 구분해 볼 수 있다.



'오랄비 스마트시리즈'는 앱을 설치하고 블루투스로 연결해 효과적으로 구강 관리를 할 수 있어 앱이 요긴하게 쓰인다.


오랄비 앱은 플레이스토어 등 앱센터에서 쉽게 찾을 수 있으며, 위 이미지대로 오랄비 앱(Oral-B App)으로 찾으면 된다. 위 이미지 좌측 맨 위 앱을 다운로드해 설치해 본다.



설치를 시작하면 오랄비 앱을 사용할 수 있는 전동칫솔인가를 파악할 수 있는 확인 절차가 등장하고 해당 기기가 스마트시리즈라면 블루투스 마크 버트는 아주 쉽게 찾을 수 있어 유도하는 대로 따르면 된다.



블루투스와 연결하려면 우선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기능을 온(ON)해 놓고, 전동칫솔의 블루투스 모드를 켜 디바이스 찾기를 실행하면 위와 같이 기기가 잡힌다. 그러면 등록 여부에 상관없이 앱을 구동하면 자동 연결이 된다. 이후 바로 사용하면 된다. 앱에는 타이머 및 맞춤 케어, 통계, 성과, 앱 닥터, 구강관리 팁 등이 있으며, 온라인몰에서 찾지 않고 앱을 이용한 구매를 하는 이들을 위해 온라인 구매 코너도 눈에 띈다.



'오랄비 스마트시리즈'는 한 번 완충시 1일 2회 기준으로 약 10일 정도 사용하지만, 수시로 충전하는 습관을 들이면 재충전 시 충전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선택은 자유라고 맘편히 막 사용하는 이들에게는 위와 같이 무선 스마트가이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앱을 통해 기록하며 관리할 수 있는 선택도 가능하다. '오랄비 스마트시리즈' 전동칫솔을 사용할 때는 약 2분을 추천한다. 분당 48,000회 회전력을 가지고 있기에 장시간 사용하면 치아 건강에 해를 끼치기에 2분을 권장한다.


세정모드는 조정할 수 있기에 치아 상태에 따라 선택하면 된다.



사진을 찍기 위해 치약을 묻히지 않고 돌리다 57초에 멈추니 오랄비 앱의 안내가 등장한다. 약 2분간 닦아야 치아 상태가 깨끗하다고 말이다.


정상적으로 2분을 넘기면 목표에 도달했음을 알리는 메시지가 나온다. 양치를 끝내면 총 칫솔질한 시간과 치실 사용 여부, 혀 세정 여부, 가글 여부 등이 출력된다.



직접 사용해 보면 이것이 얼마나 편한 스마트 기기인가를 알 수 있다. 또 자기가 사는 것이 아니라 선물 받을 때 그 특별함은 보너스일 것이다. 선물은 필요한 것을 사줄 때 행복하다. 나의 치아까지 관리해 주려는 그에게 더 호감을 가져야 할 것이다.



욕실에 비치해 사용할 땐 전동칫솔과 무선스마트가이드를 선택하면 된다. 방수이니 물 들어갈 염려가 없다.


'오랄비 스마트시리즈'에 대한 정보는,

https://www.livingartist.co.kr/brand/oralb/smart/

를 참고하면 되며..


쇼핑 구매 참고는,

각종 온라인 몰(예를 들어 옥션 페이지 링크)을 참고하면 된다.



* 여러분의 공감 클릭은 큰 힘이 됩니다. 공감쟁이는 센스쟁이랍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