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시세끼, 나영석은 지성을 크게 챙겼다

백상예술대상 TV 부문 대상 수상자 나영석 PD는 자신의 프로그램인 ‘삼시세끼’를 통해 시상식에서 아쉬움을 삼킨 지성을 챙겼다.

시상식이 끝나고 예능 PD 최초로 TV 부문 대상 수상한 나영석 PD는 많은 축하를 받았다. 하지만 축하하는 물결 중 <킬미힐미>를 통해 엄청난 인기를 끈 지성이 무관으로 끝난 것에 대해 아쉬움을 토로하는 의견도 있었다.

이는 사실 어쩔 수 없었던 일로 경쟁하는 작품이나 인물이 충분히 수상할 만했기에 그의 무관은 아쉬우면서도 이해가 가던 점이다. 네티즌이나 그 너머 대중도 대부분 같은 생각을 했을 것.



백상예술대상 TV 부문은 대상 외에 인물이 상을 받을 수 있는 건 남녀 최우수 연기상과 신인 연기상, 예능상, 남녀 인기상 정도였다. 지성이 경쟁할 만한 부문이라면 당연히 최우수 연기상과 대상 정도이나 <킬미힐미>가 그 정도로 완벽하고 문제가 조금도 없었던 작품은 아니었기에 그의 수상 실패는 이해해야 하는 점이다.

지성 단독으로 본다면 충분히 대상을 논할 만하지만, 또 나아가 <미생>의 이성민과 타 작품에서 날고 기는 선후배들과의 경합을 생각한다면 역시나 대상을 탔을 것이란 장담은 못 한다. <미생>은 현상이었고, <킬미힐미>는 화제로 표현할 만했으니 아쉽지만, 대상은 애초 힘들었던 것이 사실이다.

어쨌든 대중의 일부는 지성이 무관에 그친 것을 아쉬워했고, 그런 의견을 나영석 PD가 알았는지 몰라도 지성을 <삼시세끼>에 초대해 그 작은 아쉬움을 위로했다. 의도됐든 안 됐든 이는 작지만 큰 배려로 느껴지기에 훈훈한 장면으로 꼽을 수밖에 없다.


지성이 타 예능에 출연한 사실은 많고 신비감을 가질만한 요소는 없다. 그러나 <삼시세끼>에 초대한 것은 또 무언가를 보여줄 수 있다는 생각이 있어서였을 것이다. 꼭 보여주지 못해도 그의 매력을 조금이라도 끌어낼 수 있다면, 초대는 무리가 아니다.


하지만 지성은 보여줄 게 있다. 적어도 <삼시세끼>가 보여주려는 의도와 편집 능력에서 그의 매력을 보여줄 만한 요소는 있다고 판단됐을 것이다.

<킬미힐미> 속 다중이 성격만 해도 충분히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 ‘페리박, 요섭, 나나, 요나, Mr-X, 차도현, 신세기’ 등의 캐릭터는 역시나 <삼시세끼>에서 살아 숨 쉬었다.


지성이 택연에게 ‘오빠~’라 외치는 요나 캐릭터부터, 일할 때 등장한 미스터엑스까지 다양한 캐릭터의 활용을 볼 수 있었다. 음식 재료를 들고 등장할 때 제작진이 ‘요나 온다 요나’라고 외치고, 이어 택연이 따라오자 ‘뒤에 빙구다 빙구’라 놀리는 장면은 캐릭터 활용에서도 무척 자연스러운 장면으로 꼽을 만하다. 특별히 활약하지 않아도 새어 나오는 캐릭터를 극대화시킴으로 시청자는 드라마 방영 당시를 생각할 수 있었다. 레몬 나무를 심는 장면에서도 캐릭터는 잘 활용됐다.


빨치산 피디인 나PD가 대상 턱을 쏘겠다고 떡볶이 재료를 순순히 내놓는 모습. 거기에 라면 사리 하나 추가해 달라는 엉뚱한 요구에도 선심 쓰듯 냉큼 준다는 모습에선 까탈스럽지 않아 더 웃음이 날 수 있었다.



지성의 출연은 백상에서 아쉬움을 산 지성을 조금은 위로하는 차원에서 이루어졌다고 봐도 무리는 없을 듯하다. 큰 인연이나 이슈가 없음에도 지성을 초대한 것은 지성과 그를 사랑하는 팬들에겐 위로가 될 만한 일이다.

급히 초대돼서도 자신의 역할을 다하려는 지성의 모습은 시청자에겐 꽤 끈 호감으로 다가올 만했고 그를 초대해 또 다른 매력을 보여준 나영석 PD의 배려도 빛났다. 이런 배려, 환영할 수밖에 없다.


* 여러분의 손가락 모양 클릭 추천은 큰 힘이 됩니다. 공감쟁이는 센스쟁이랍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11)

  • ?
    2015.06.06 10:43

    지성의 삼시세끼 출연은 백상하고 아무 상관없습니다
    출연확정이 한달전에 결정났었거든요
    그리고 지성은 거의 예능프로에 안나옵니다. 이런 리얼리티 프로는 데뷔후 처음이구요.

    • 엥?
      2015.06.06 10:48

      내가 알기론 이 글대로인데.............
      그리고 지성이 거의 예능 프로 안 나왔다구요?
      내가 아는 것만으로도 해피투게더에 나왔고,
      런닝맨엔 자그마치 3번 출연했는데..... 그게 안 나온 겁니까?
      팬이면 팬답게 사실 관계는 알고 태클 거세요.
      글 쓰는 사람들 공격하고자 무리수 쩌네요~

    • 요나
      2015.06.06 11:02

      지성은 해피투게더와 런닝맨에 나온 게 맞아요.
      저도 기억합니다.

    • ?
      2015.07.07 03:18

      이거 리플쓰고 잊어버리고 있었는데 방금 다른거 검색에 이 블로그가 나와서 들어왔더니 갑자기 제가 썼던 리플이 생각났네요 ㅋㅋㅋ
      누가 예능프로 한번도 출연안했다고 했습니까 ㅋㅋㅋㅋ 글씨 못 읽으세요? 거의 안나왔다고 했잖아요. 말씀하신 해투, 런닝맨 등 다 합쳐도 10번 될까말까인데 지성 연예계 경력 약 16년동안 예능출연 10회 전후면 적다고 할 수 있는 횟수라고 생각해서 쓴겁니다. 본문에서 예능출연이 많았다고 해서 말이에요.

  • dd
    2015.06.07 19:05

    삼시세끼 출연은 백상과는 상관없습니다.
    출연결정은 백상 한달전에 결정되었기때문에..
    백상에서 누가 상을 타게될지는 모를일이고요.
    방송에서도 말하듯이..촬영을 백상 바로 다음날 한겁니다.
    나피디가 백상수상소감에 자기는 지금 촬영장에 가야된다고 하고요.
    지성이 예전에 해피투게더 나온거는 kbs드라마 비밀 홍보차원에서 해투에 나온걸로 알고있습니다. 같은 kbs라서요. 그리고 영화 나의ps파트너 시작전에 홍보차 한번 더 나왔던걸로 알고있고.
    ,sbs 런닝맨은 sbs드라마 대풍수 시작전에 홍보차 한번 같은 방송사라서 나왔고 영화 좋은친구들 시작전에 홍보차 한번 나온게 다입니다. 그닥 말주변이 없고 재밌는사람이 아니고 진지한 스타일이라 예능에 많이 나오지않은건 사실입니다. 삼시세끼는 예전에 나피디가 자기는 착하고 순한사람이 좋은데 지성씨를 예전에 한번 봤는데 그런사람이라고 초대하고 싶다고 한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성사된걸로 알고있습니다

  • 2015.06.08 14:14

    자세히 모르는 일반인들은 이렇게 생각할 수 있다고 생각은 하지만 검색해서 나오는 첫글에 백상때문에 지성을 챙겼다라고 쓴 글이 기정사실화 될까 우려하는거죠 스케줄은 한달전에 결정된것이 맞습니다 백상과는 상관이 없어요

  • 2015.06.10 20:46

    지성님 화이팅

  • 2015.06.12 17:02

    잘못된 글이네요 나영석피디는 백상 한달전에 지성 씨 섭외했다고 인터뷰 했습니다
    기사 조금만 찾아봐도 알수있는것을 흠

  • 2015.06.13 10:29

    지성씨 삼시세끼 출연과 백상은 상관없는 일이에요. 빅접 나피디님이 얘기하시기도 했고요. 킬미힐미를 재미ㅛ게 본 피디님이 섭외한거고 백상은 이미 섭외 완료후 일어난 일입니다. 잘못된 추측을 마치 사실인 양 쓰시는 거 기분 나쁘네요. 글 내려주세요. 쓰려면 뭘 제대로 알아보시고 쓰시기 바랍니다.

  • 좋은날
    2015.06.15 09:54

    글이 나쁘신 건 아니지만, 정보 오류가 있는 건 맞으시네요. 백상 당일날 캐스팅해서 그 다음날 촬영한다는 건 삼시세끼가 큰 준비없이 게스트들의 편안한 모습을 보이는 컨셉을 가지고 있다고 해도 무리라고 생각됩니다. 개인 블로그라지만 방문자수가 많으신 블로거시니까 일반인 입장에서는 여기에 나오는 기사처럼 옳은 정보라고 오해할 위험이 있거든요. 그러니까 확인해보시고 수정하시면 더 나을 것 같습니다.

  • 2015.06.17 11:14

    자기가 아는게 사실인양 말씀하시지 마세요 나pd님이 몇달전에 삼시세끼 섭외 1순위로 지성씨 꼽은 인터뷰가 있구요 실제 섭외도 한달전에 끝난 거에요 나pd님이 직접 얘기한 내용이구요 그리고 지성님이 해투랑 러닝맨 나온거 맞지만 대중들에겐 그리 친숙한 배우는 아니기에 충분히 호기심을 불러 일으킬 게스트도 맞구요 이런 글은 진짜 기분 나쁘네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