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 백선생도 물이 흐려지는 건가?

초반 기획의도를 벗어난 프로그램의 장기 흥행은 보장하지 못한다. 그것도 열혈 시청자를 만든 프로그램이라면 프로그램 마음대로 뭔가를 바꾸기는 어렵다.

프로그램 정체성뿐만 아니라 인물 또한 바꾸는 것이 어려운 게 인기 프로그램의 숙명이나 다름없다. 시청자가 만류하는 상황이라면 프로그램에 장기적으로 큰 문제를 안겨줄 사항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이기에 재고하는 편을 권유할 수밖에 없다.



<집밥 백선생>은 장기적으로 위험 요소를 떠안을 가능성이 커진 상태에 와 있다. 잘 나가는 프로그램의 시즌이 끝나기도 전 멤버를 바꾸는 상태가 왔다는 것은 그리 좋지 않은 것만은 확실.

손호준이 같은 시간 방송되는 드라마 <미세스캅>에 출연을 결정하며 하차를 결정한 것이야 어쩔 수 없지만, 그 자리를 대신해 들어간 B1A4 바로를 불과 3주 방송분을 녹화하고 하차시키는 그림은 그리 좋지 않아 보이는 게 사실이다.

그렇다고 일방적으로 하차를 시킨 것은 아닐테지만, 시청자가 바라보는 그림은 완만해 보이지 않는 것도 사실이다.

더군다나 바로의 하차에 맞춰 보강하는 인원이 오해를 살 수 있는 대형 기획사의 소속 아티스트라면 더한 반감이 생기는 건 당연하다. 그것도 예능인도 아닌 배우를.

<집밥 백선생>에서 바로의 하차에 맞춰 또 한 사람이 하차한다. 그건 박정철. 그 자리를 대신할 멤버로는 배우 송재림과 윤박이 거론되고 있고, 확정 기사가 났다. 제작진도 인정한 상태.

시청자가 반감을 가질 만한 점은 투입 멤버가 대형 기획사 소속 아티스트라는 점. 송재림은 SM 소속으로 활동하고 있고, 윤박은 JYP 소속이다. 이 둘은 배우로서 활약하며 중간중간 예능도 출연했지만, 크게 활약한 바는 없다.



<우리결혼했어요>에서 나름 선방했다고 여길지 모르지만, 송재림은 예능적으로 그리 기대주라 불릴 만한 인물이 아니다. 윤박도 <라디오스타>에서 한 회 활약을 보였지만, 장기적으로 그리 기대되는 기대주는 아니다.

김구라와의 인연으로 캐스팅되는데 도움이 됐다면 윤박은 박정철의 자리를 꿰찰 테고, 송재림은 윤상과 짝을 이룰 가능성이 크다.

문제는 이런 캐스팅 자체가 프로그램의 기획의도에 적합한 인물이 아닌 개인적인 관계에서 나온 캐스팅과 대형 기획사의 힘으로 캐스팅된 것처럼 보인다는 점 때문에 작은 불쾌함이 드는 게 사실이다.

그들이 예능적으로 큰 활약을 보일 만한 모습을 보였다면 이 캐스팅이 이상하지 않겠지만, 예능적으로 큰 활약을 보이지 않았기에 기대되는 인물이 아니다. 단기적으로 특이함이 있고 튀는 모습을 보였다지만, 그 모습만으로 쉽게 투입할 일이 아니기에 이 캐스팅은 좋게 보이지 않는다.

<집밥 백선생>은 나름 궁합을 맞춰 시작한 프로그램이다. tvN의 <꽃보다 청춘>에 출연했던 손호준과 윤상. 그리고 라이징 스타였던 백종원과 <정글의 법칙> 등에서 ‘연서남’으로 시선몰이를 한 박정철. 안정적인 진행을 하는 김구라를 붙여 시작한 프로그램이기에 궁합도 잘 맞았던 프로그램이다.



바로 또한 <꽃보다 청춘>의 인연이며 tvN이 만들어 낸 스타들이기에 연관성은 많다. 하지만 친분도 따로 없는 엉뚱한 인물인 송재림과 윤박을 투입하는 건 쉽게 연결되지 않기에 시청자가 선뜻 좋게 받아들이지 않는 것.

예능 프로그램이 조금만 인기를 끌어도 대형 기획사인 SM은 대놓고 끼워넣기를 하려는 모양새를 자주 보여왔다는 점에서 송재림 투입은 마뜩잖게 생각된다. 프로그램이 그저 개인적 관계나 소속사 파워로 들어올 수 있는 곳이라 여겨지니 시청자뿐만 아니라 대중도 반대하는 것이다.

최초 <집밥 백선생>을 좋게 바라본 시선은 이로 인해 조금은 불편해질 것은 분명하다. 변화가 프로그램을 새롭게 보일 수 있지만, 그 변화에 껄끄러운 면이 보인다면 좋게 바라보던 시선도 이탈할 것이기에 이번 투입은 그리 좋게 평가할 수 없다.


* 여러분의 공감 클릭은 큰 힘이 됩니다. 공감쟁이는 센스쟁이랍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13)

  • 2015.08.04 11:27

    공중파 드라마에 출연하기위해 꽤 오랫동안 해왔던 예능프로그램을 동시간 방영이라는 이유로 하차한 배우도 마뜩찮아보이는 건 마찬가지입니다. 한쪽의 편협한 시선으로 쓰신 글이 기사화되기까지 하는 걸 보면 마음이 불편하네요.

  • 2015.08.04 11:40

    예능적으로 큰 활약을 보이지 않아 하차하신 손호준씨의 하차소식은 반갑네요

  • starej
    2015.08.04 12:36

    손호준씨는 과거에도 정글과 삼시세끼 동시대출연으로 물의을 일으켰던 적이 있습니다. 동시대 방영되는걸 뻔히 알면서도 출연해서 물의을 일으켰던 이력이 있는데. 또다시 자기들의 욕심이 동시대 출연을 한다면, 그거야말로 물을 흐리는거 아닐까요? 물 흐르기 전에 꺠끗이 그만두고 나가는게 당연한거 생각합니다.
    한번은 실수지만. 두번은 고의입니다. 양쪽 방송사. 양쪽 프로그램을 위해서라도 하차하고 나가는게 맞습니다. 손호준씨 없으면 프로그램이 진행이 안되는 것도 아닌데. .. 동시간대출연을 한다면.그게 진짜 물흐르고 민폐을 끼치는겁니다. 다른 출연자는 아직 녹화도 하지 않았습니다 손호준이면 되고, 다른 출연자는 안되는 이분적인 사고을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또하나, 집고 넘어가자면, sm 이라고 출연하는게 아니라 이미 백선생 피디와 요번 출연하게 된 출연자는 전작을 했던 인연이 있습니다.
    손호준씨가 불가피하게 드라마한다고 그만두고 나간다고 말하는데. 피디도 대체할 사람을 뽑아야하는게 당연하게 피디의 재량으로 뽑는게 당연한거 아닌가요. 소속사가 문제가 아니라, 사람을 보고 뽑는거 아닐까요. 같이 작품을 했던 피디가 출연자의 캐릭터을 알아서 뽑지 않았을까?싶습니다.
    바로씨는 제가 알기로는 진짜 사나이로 가신 걸로 아는데. 잠깐 출연하는데 이유가 있겠죠.

    글에 예능인 아닌, 배우을.. 손호준이나 바로도 배우입니다. 배우가 하차하고 배우가 출연하는데. 뭐가 다른건지 잘 모르겠네요.

    여하튼 아직 녹화도 안했고, 방영도 안했습니다.
    글을 쓰려면 우선, 방영물을 보고, 판단하셔도 늦지 않을 듯 싶습니다.

    관점을 흐린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우선 보고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프로그램을 흐리게 만들지 아닐지 아무도 모릅니다.

    내일을 모르는게 세상일입니다. 일어나지 않는 일에 대해서 단정짓지 마시길 바랍니다.

    엉뚱한 합리화는 제가 아니라, 글쓴이가 하는 듯 보입니다.

    • 2015.08.04 12:16 신고

      제가 손호준 출연해야 한다고 했습니까?
      관점 흐리며 엉뚱한 합리화 하지 마십쇼.

    • 2015.08.06 12:36

      이해가안가네 난독증인가? 글쓴이가 손호준 하차한걸가지고 이러는게 아닌데요? 글의 논지 파악조차도 못하시는 분이 무슨 장황하게 글만 싸질러놓고 태클걸면 당신이 지능을 갖춘 비평가라고 생각됩니까? 제발 한국인이면 기본적인 독서좀하시고 한글좀 제대로 읽으세요

  • 바르노
    2015.08.06 02:03

    송재림 정도면 정말 괜찮은데? 허수아비들이랑 다를듯

  • 2015.08.16 23:05

    송재림이면 최고 대박입니다. 예능및 연기도 최고. 백선생 구름타네여

  • 2015.08.25 12:00

    송재림이면 대박이죠~박정철 진짜 밋밋했는데...우결이 송재림 출현 전과 후로 나뉜다는 말도 못 들어보셨나요? 오늘 방송 진짜 기대되네요~
    손호준 자리를 송재림이 메꿔줬으면 좋겠네요.

    • 2015.09.04 01:34

      맘충 제발 사라져라

    • 2015.09.04 01:39

      ㅋㅋㅋㅋ 우결이 송재림 전과후도 존나 웃겻는데 지금 밥선생에서 메꾸기는 커녕 암말도 못하고 있어요 아근데 진짜 ㅋㅋㅋㅋ 나도 송재림은 집밥에서 음식쪽으로 생각 없어서 재미없다고 생각은하는데 우결은 전후은 진짜 웃기네요 결혼 하셧으면 남편 잘 챙기세요 도망가겠어요

  • 2015.08.25 20:20

    물을 정화시키는듯 ㅋㅋ 오늘 방송 기대~~

  • 2015.09.04 01:33

    오늘 두번째 나온 16회를 봤는데 존나 재미없다 차라리 일반인 나와서 음식 얘기 하는게 더 재밌는거 같다 진심 전에 손호준 더 넘어서 박정철 보다 재미없다 아예 둘다 음식에 기본 상식이 없으니까 음식얘기에 대해선 한마디도 못하더라 진심 캐스팅은 신선했는데 졸라 재미 없었다 이런말한가고 까는사람 있겠지만 난 송재림은 좋아한다 윤박은 라스에서 봐서 걍 쩌리라고 생각하는데 재미도 더럽게 없엇다 진행에 방해될뿐

  • 2015.09.09 08:57

    송재림 ㅈ도재미없더만 박정철이훨낫다 무생채에사이다넣은 ㅁㅊ놈아님? 어이상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