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로 올레 tv 모바일을 볼 수 있다는 게 중헌 것

‘뭐가 중헌지도 모름서?’. 아니 아니 아닙니다. 중헌 것 하나 알고 있습니다. 그건 바로 kt의 ‘올레 tv 모바일’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는 것을 아는 것입니다. 단, 조건 하나쯤은 있으니 그 점만 알아두시면 무료로 같이 ‘올레 tv 모바일’을 무료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올레 tv 모바일’은 실시간 방송과 다양한 고화질의 VOD를 즐길 수 있는 kt의 모바일 앱 서비스로 집에서 즐기는 콘텐츠를 밖에서도 즐길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모바일 앱 ‘올레 tv 모바일’에서 즐기는 콘텐츠는 당연히 TV에서 페어링으로 연결해 볼 수 있어 편리하죠. 자신의 아이디로 로그인하면 어떤 모바일 기기에서도 볼 수 있다는 점은 매우 큰 장점입니다.

‘올레 tv 모바일’은 통신 3사 스마트폰 고객이라면 누구나 사용 가능하다는 점이 중요합니다. kt 가입자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닌, 통신 3사 고객 누구라도 사용할 수 있는 앱이라는 점이 흥미롭게 합니다.

kt 올레 tv 모바일은 앞서 중허다고 말한 2가지만 만족시키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점을 가르쳐 드리자면요.

첫 번째, KT LTE 데이터 선택 499 요금제 이상 고객이면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올레 tv 신규 / 재약정 고객 12 요금제 이상을 만족시키면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올레 tv 모바일’은 원래 월정액 5천원 이상의 상품에 가입해사 볼 수 있었죠. 하지만 그게 아니더라도 위와 같은 조건을 만족시키면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는 kt의 smartblog에 올라온 설명 이미지인데요. 뿌까 캐릭터가 특징을 설명하고 있네요.

스마트폰 LTE 데이터 선택 요금제 499 요금제 이상을 쓰는 모든 고객이 실시간 방송과 고화질 VOD를 즐길 수 있어 유용합니다. 2년 간 무료라니 이 요금제 이상을 사용하는 분이라면 걱정없이 콘텐츠를 이용하실 수 있겠습니다.

‘올레 tv 모바일’은 실시간 방송뿐만 아니라 미드나 영드 등도 저렴한 가격으로 시청할 수 있어 마니아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위에서 말씀 드린 두 번째 방법은 바로 ‘올레 tv 신규/재약정 고객 중 12요금제 이상 고객이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방법인데요.

신규 가입 고객 혹은 재약정 고객에게 전원 무료 혜택을 준다는 점입니다. 이 경우 ‘올레 tv 모바일’ 1년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자유를 주네요.

전체적으로 볼 때 80여 개 실시간 채널 및 11만여 편의 VOD 영상을 제공하고 있으니 실하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겠네요.


무료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지 여부는 올레닷컴과 올레 tv 모바일 앱에서 조회가 가능하고요. 위에 보시는 이미지는 올레닷컴을 이용해 여부를 알아본 것입니다.

저도 지난해 9월에 신청해 지금까지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조회는 올레닷컴 > 로그인 > MY올레 > 부가서비스 신청/변경 > 이용중인 부가서비스에서 가입이 되었는지를 확인하면 됩니다. 안 되어 있다면 부가서비스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올레 tv 모바일’을 설치하셨다면 올레 통합 아이디로 로그인하시면 콘텐츠를 편히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앱에서 본인의 무료 혜택을 확인하는 방법은 쉽습니다. 좌측 상단에 자리한 ‘MY’ 메뉴를 터치해 ‘내 정보’를 보면 ‘이용 중인 상품’(중간쯤)이 보이실 겁니다.

바로 이 [이용 중인 상품]을 터치하면 ‘olleh tv mobile 무료번들’ 사용 정보가 나오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 중 중간에 위치한 이미지 중 하단에 보시면 제가 시청하던 영상 정보가 보일텐데요. 이때는 드림웍스의 장화신은 고양이 관련 영상을 보던 중이었는데요. 어디까지 봤다는 정보가 나오네요. 모바일에 정보가 떴지만, 위 영상은 처음부터 중간까지 TV를 통해 본 것입니다. 모바일에서 연결해 볼 수 있다는 것은 꽤 매력적인 일입니다.


앞서 말씀 드렸다시피 ‘올레 tv 모바일’은 TV를 통해 보던 콘텐츠를 모바일에서 즐길 수 있고, 역으로 모바일에서 보던 콘텐츠를 TV에서 이어 볼 수 있는 점이 장점입니다.

위 이미지 좌측 영화 <동주>에 보시면 [올레 tv로 시청] 항목이 보이는데요. 위 표시가 되면 양쪽 번갈아 가면서 편하게 시청할 수 있습니다.

‘올레 tv 모바일’은 80여 개 실시간 채널 및 11만 여 편의 VOD 영상을 제공한다고 했듯, 다양한 VOD가 반겨줍니다. 데드풀이나 시간이탈자 등 다양한 VOD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 위 이미지 우측에 있는 ‘미드/영드’ 코너도 저는 자주 애용하는 코너입니다.


위 이미지 하단 좌측 부분에 있는 [TV] 항목은 ‘올레 tv로 보기’ 항목입니다. 터치하면 VOD를 이요 시청할 수 있습니다.

공유내역 확인은, [올레 tv 메뉴 中 마이 메뉴] > [구매내역 보기] > [모바일 공유목록]을 통해 확인해 시청할 수 있기도 합니다.


바로 위 이미지에서 보시듯 내역을 확인하고 시청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이어보기도 가능하고 처음부터 보기도 가능하니 선택해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 <왕좌의 게임>을 보기 시작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있습니다.

모바일 앱이든 올레 TV든 어디서나 페어링을 통해 이어 볼 수 있는 점이 좋습니다.


저의 경우 영상을 시청하다가 잠시 멈추고 책갈피를 해놓는 방법도 사용하는데요. 사용법은 쉽습니다. 우측 상단 부분에 책갈피를 터치하면 원하는 부분에 마킹이 되고, 그곳을 지나 새로 마킹하려면 해제 또는 리마킹으로 표시해 편리하게 시청할 수 있습니다.


‘올레 tv 모바일’ 앱에서 열심히 보다가 TV로 시청하고자 페어링 하고 보니 이 재미도 참 좋습니다.

페어링 하는 방법은 쉽습니다.


위 이미지를 참고하시면 쉽게 할 수 있는데요.

우선 첫 페어링의 경우로 설명한 이미지입니다. 올레 tv 메뉴 > 마이메뉴 > ‘TV에 내 폰 연결’ 선택 또는 채널 742(올레 tv smart는 채널 408)를 진입합니다.

두 번째, 스마트폰과 TV를 연결할 거니 중간에 있는 ‘올레 tv 모바일’ 항목을 선택 실행합니다. 그렇다면 이어 ‘올레 tv mobile 연결하기’ 화면이 나오며, 연결에 필요한 QR 코드와 TV 연결코드가 있으니 편한 방법대로 연결하면 됩니다.

세 번째, 올레 tv 모바일에서 MY > 설정 > 올레 tv 연결. 선택하면 됩니다.

네 번째, QR코드를 이용하려면 화면에 등장한 QR코드를 스캔해서 연결하면 되고요. 자동 인식이 안 될 경우 ‘TV연결코드로 연결하기’에 코드가 등장하니 그 코드를 이용해 접근 연결하면 됩니다.


연결은 바로 되는 경우도 있지만, 보통 조금의 시간은 소요되니 여유 있게 기다리시면 편합니다. 연결 과정이 완료되면 ‘올레 tv와 연결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시청하던 영상은 언제 어디서든 이용할 수 있으며, 현재 ‘가상현실 체험하기’ 공간인 ‘360도 VR 전용관’이 있어 좀 더 특이하고 재미있는 영상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360도 VR 전용관엔 다양한 여행 다큐멘터리와 예능 <주간아이돌> 등 많은 컨텐츠가 있으니 다양한 즐거움을 누릴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이미지로 남기지 않았지만, 프로야구 중계 일정이나 결과 등 고객을 위한 서비스를 넓혔음을 알 수 있습니다. 경기 알람도 제공하고 있네요.


위 영상 캡쳐 이미지는 kt 스마트 블로그에 올라온 것인데요. 아이폰에선 360도 VR 콘텐츠를 이용할 수 없기에 스마트 블로그 캡쳐 이미지를 사용했습니다. 예능 <주간아이돌>에 데프콘과 김희철. 그리고 하니가 나온 모습이 좋네요. VR기기를 끼고 보면 공간감이나 오디오적인 만족도를 높여 감상할 수 있기에 애용해 보셔도 좋을 것이라 봅니다. 안드로이드에선 이용 가능하며, iOS에서는 추후 기능 제공이 된다고 합니다.


위 이미지는 안드로이드 앱으로 본 장면입니다. 360도 돌려가며 콘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제작진이 어디 있는지도 보이더군요. 이미지는 제가 임의로 잡은 앵글입니다.


안드로이드 ‘올레 tv 모바일’ 앱은 옷을 새로 갈아 입어 위와 같습니다. VR전용관이 있어 따로 콘텐츠를 선택해 시청할 수 있어 유용합니다.

새로 단장한 안드로이드 ‘올레 tv 모바일’ 앱은 좌측 메뉴에서 카테고리를 식별하기 쉽고, 메인 창에는 콘텐츠 위주로 소개해 놓아 편히 시청할 수 있습니다.


‘올레 tv 모바일’ 영상은 초고화질과 고화질, 일반화질로 선택해 볼 수 있다는 점도 좋습니다. 또한, 영상의 밝기를 설정할 수 있다는 점은 개인적으로 꽤 만족스럽습니다. 쓸데없이 어두운 영화도 있으니 밝기조절 할 수 있는 부분은 매력적입니다.

좋아하는 장면은 책갈피로 표시해 놓고 다시 보기도 좋고요.


직접 보고 말할 수 있는 장점?

다양한 VOD를 언제 어디서든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좋은 ‘올레 tv 모바일’이고요. 방대한 콘텐츠가 만족도를 높입니다. 80여 개 실시간 채널 및 11만 여 편의 VOD 영상이 제공되니 만족도가 클 수밖에 없죠.

게다가 이번엔 통신 3사 누구나 스마트폰 및 태블릿을 통해 감상 할 수 있는 모바일 TV라는 점이 매력적으로 다가갈 것 같다는 생각에 기존에 시청하던 시청자로 반갑더군요.

그리고 가장 큰 도움을 주는 건 ‘이어보기’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TV에서 보던 것을 출근하며 지하철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해 시청할 수 있는 점은 정말 만족하는 점입니다.

또한, 개인 맞춤형 큐레이션을 해준다는 점입니다. 개인의 취향에 맞게 영화나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을 추천해 줘 쉽게 선택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전 애니메이션이나 미드 등을 자주 보는데, 확실히 도움을 많이 받습니다.

다시 살펴보는 중요한 포인트?

앞서 안내해 드렸지만, 글을 보고 내려오며 잊혀졌을 것 같아 짚어 드리자면, 무료로 ‘올레 tv 모바일’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시면 됩니다.

무료로 볼 수 있는 조건은, 첫째 KT LTE 데이터 선택 499 / Y24 499 이상 요금제에 가입한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한다는 점. 2년 간 ‘올레 tv 모바일’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둘째, 올레 tv 신규/재약정 고객 12요금제 이상 고객에게 무료 혜택을 준다는 점. 1년 간 ‘올레 tv 모바일’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무료 tv를 볼 수 있는데 모르고 못 본다는 것은 불행이니 이렇게 알려드렸습니다. 행운을 드리고자 노력했습니다. 원래는 좀 더 빨리 알려드렸어야 했지만, 늦었습니다.

전 다른 글로 뵙도록 하겠습니다.


* 여러분의 공감 클릭은 큰 힘이 됩니다. 공감쟁이는 센스쟁이랍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